굴원' 이 일으킨 반향은 엄청나다. 장서방은 회고록에서 이렇게 묘사했다. "1942 년 4 월 3 일,' 굴원' 이 국태대극장에서 성대하게 상연되었다. ...... 앞으로 15 일 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불을 안고 극장 입구까지 자고, 다음날 매표를 기다리고, 청두 귀양에서 연극을 보러 오는 사람도 있다. 온 산성이 들끓었다. 교실, 도로, 페리, 역 옆에서' 폭발' 을 들을 수 있습니다! ......' 으르렁거리는 소리. 이번 첫 공연에서는 관람객이 3 만 명에 이른다. " < P >' 굴원' 의 공연은 중국 연극 역사상 유명한' 안개 시즌 대공연' 의 절정이다. 어느 모로 보나' 안개 시즌 대공연' 은 중국 연극사의 황금시대다. 이른바' 안개 계절' 은 원래 충칭의 특수한 기후현상으로 매년 1 월부터 이듬해 5 월까지 충칭 운무가 뒤덮였다. 항일 시대에 이 특수 지리는 오히려 천연 방공망이 되어 일본군 공습이 줄었다. 장서방은 충칭에 처음 도착했을 때 일본군 공습의 법칙을 모르기 때문에 공연이 중단되는 경우가 많다고 회상했다. 초조하게 본 그 연극은 이름이 확실히' 국가지상' 이다. 한 번은' 국가지상' 공연을 하다가 공습을 만나 극장 분장실이 잠겨 배우들은 극장의 판매점 카운터로 달려가 과자에 크림으로 화장을 지워야 했다. 이후' 안개 계절' 의 법칙이 발견돼 이 기간을 이용해 대규모 성대한 공연을 펼쳤다.
1941 년 1 월부터 1942 년 5 월까지 충칭을 위한 첫 번째' 안개 시즌 공연' 입니다. 이후 1945 년까지 충칭' 안개 계절 공연' 은 일본기 폭격 틈에서 4 회를 견지했다. 항전이 발발한 후 국민정부가 수도 충칭을 이전함에 따라 충칭에는 국내 유명 연극단체와 문예 연예계 유명 인사들이 운집했다. 장서방의 기억에서 당시 충칭에 있던 연극 동아리에는 노호극사, 상해영화인 극단, 농촌항전극단, 중전극단, 상하이 아마추어극인 협회, 중앙청년극사, 중국예술극사, 중앙실험극단, 복단극사 등 5 여 개가 포함됐다. 유명한 극작가는 곽모로, 양한생, 논한, 하연, 홍심, 라오스, 조유, 진백진, 오주광 등이고, 유명한 감독은 초국인, 사동산, 진잉정, 정군리, 왕위일, 손강백 등이다 안개 시즌이 되면 충칭은 "1 여 개의 중외극이 번갈아 상연되고, 무거운 것은 없다" 고 말했다. 충칭도 당시 극작가의 다산지였다. 곽모약처럼 항전 기간에 해당화의 꽃, 굴원, 호부, 고점리, 공작담, 남관초 등 6 편의 사극을 창작했다. 양한성은' 이수성의 죽음',' 천국의 춘추',' 무모한 영웅' 등 3 편의 사극을 창작했다. 안개 시즌 대공연' 은 당시 연극계의 이론 발전을 직접 이끌었다. 당시 사동산 감독은 창작 기간 동안 학술논문' 스타니스라프스키와 와헤탄고프 연극법에 대한 비교론' 을 쓰며 배우들이 창작 과정에서' 의식' 과' 무의식' 을 변증적으로 통일해야지 편파해서는 안 된다고 제안했다. 1 년 후, 스씨의' 나의 예술생활' 과' 배우의 자기수양' 이 전역을 출판했다. 한동안 이 두 권의 책은 연극계가 다투어 읽는 인기 책이 되었다. < P > 무대도 전장 < P > 입니다. 제재적으로' 안개 시즌 대공연' 의 연극, 심지어 항전 시기 전체의 연극, 대부분 항일구제의 내용이며, 국통구의 암흑부패를 폭로하는 드라마도 많이 있습니다. 사실' 안개 시즌 대공연' 에서 공연한 연극은 당시' 왼쪽, 가운데, 오른쪽' 이었고 사극을 연출한 극단도 있었다. 하지만 시청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애국, 민족 사랑, 항일 구제를 선양하는 것이 더 환영받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국, 애국, 민족, 민족, 민족, 민족, 민족) < P > 인터뷰에서 장서방은 "당시 항일구제를 제외한 극단과 연극, 다른 극단과 연극의 상황" 이라는 문제에 대해 "당시 일본인들이 모두 집 앞에 들이닥쳤을 때 군중들은 항일구원극을 즐겨 보았다" 고 말했다. < P > 관객들은 말할 것도 없고 배우들 자신도 피와 눈물을 가지고 있다. 장서방의 아버지는 원래 북벌전쟁의 장군이었는데, 1928 년 서주 전투에서 어쩔 수 없이 탄환을 마시고 자살했다. 장서방의 동생은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진차지 변방으로 가서 그곳에서 희생했다. 장서방은 동생의 사망 소식을 받았을 때 무대 뒤 분장실에서 출전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그 때 그녀는 동생에 대한 감정을 모두 연극에 진화시켰다고 말했다. < P > 장서방은 당시 연기한 캐릭터, 예를 들어 방방, 서옥, 우연이와 같이 행복하지 않았다. 향이 떠나고, 서옥이 죽고, 연연이가 자살했다. 장서방은 그때 그녀가 곽모약에게 물었던 것을 기억한다고 말했다. 연연이는 왜 꼭 죽어야 하는가? 곽모로는 "아름다운 물건일수록 그 파괴는 관객의 비극감을 불러일으키고, 관객은 어두운 제도에 분개하게 한다" 고 말했다. 굴원' 은 사극이지만 공연에 참여한 모든 창작자들은' 굴원' 이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곽모로는 스스로 말했다. "고대인의 뼈를 빌려서 새로운 생명을 자랑할 것이다." 굴원' 1 차 공연이 끝난 뒤 당시 중앙도서잡지 심사위원회 주임위원이었던 판공전은 출연자들에게 "폭발이란 무엇이고 어둠이란 무엇인가!" 라고 욕설을 퍼부었다. 너희들 이건 반란이다. 우리의 지도자는 초회왕이 아니다! " 1942 년 6 월,' 굴원' 은 충칭에서 금지되었고 극단은 북퇴석으로 옮겨갔다. 서옥의 죽음에 대해 조유의 해석은 "결혼에서 사망까지 봉건결혼의 모든 사명을 완수했다" 고 설명했다. < P > 안개 시즌 공연에서 주은래는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이다. 충칭에서 주은래와 덩잉초는 각종 연극 공연의 단골손님이다. 장서방은 공연이 끝난 후 주은래 부부가 배우를 자주 초대해 밥을 먹는다고 말했다. < P > 가끔 주은래도 대본 창작에 직접 개입한다. 해당화의 꽃' 에서 춘고모가 복숭아꽃을 따서 배웅하는 동작과 대사는 모두 주은래가 최종적으로 결정한 것이다. 1941 년 12 월 15 일, 주은래는 또 곽모약에게 편지를 보내' 해당화의 꽃' 이라는 문구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편지는 말했다: "모형: 대본을 읽어봤어요. 글귀에서 제가 고려하겠습니다. 다른 종이책에서 생각해 보세요." 이 "문구상의 재량" 은 2 ~ 5 막을 포함해 2 여 자에 이른다. < P > 는 1942 년 1 월 17 일 하연의' 파시스트 세균' 이 국태대극장에서 공연됐다. 이것은 하연이 충칭에 도착한 후 쓴 첫 극본으로, 주은래는 이 연극의 공연을 세 번 보았다. 주은래는' 안개 시즌 공연' 에서 진보연극계와 국민당 당국은 일방적으로 투쟁하는 것이 아니라 유리하고 유익한 방침에 따라 양보해야 할 때도 양보할 것을 제안했다. 예를 들면: 어린이 극단 공연' 대머리대왕', 국민당은 장개석, 극중 사청궁의 지명도 장개석 숙소 상청사를 가리키는 것으로 의심돼 공연을 금지했다. 후경 양한생, 곽말약과 주은래가 상의해 극단에서 극명을' 원숭이 왕' 으로 바꿔 노골적인 그림자 장개석 숙소를 없애고 관객을 만날 수 있게 했다.
1942 년 봄, 남국은 중문 * * * 중앙문위가 충칭에서 1 년 동안 문화운동의 업무 상황을 보고하면서 "우리는 우수한 연극을 중점적으로 잡았다" 고 말했다. 4 월 하순, 제 1 회' 안개 시즌 공연' 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주은래는 연회를 열어' 굴원' 공연의 성공을 축하했다. 석간 주은래는 이렇게 말했다. "연결고리가 끊이지 않는 반 * * * 고조 속에서 우리는 국민당 반동파의 틈을 뚫고 연극 무대에서 틈을 열었다. 이 투쟁에서 곽모로 동지는 큰 공을 세웠다. 클릭합니다 장서방은 당시' 숨은 지하당원' 이었다고 말했다. 1941 년 안후이 남부 사건 이전에 충칭 (Chongqing) 의 많은 연극 배우들은 이중적 정체성을 가지고 있었다. 표면적으로는 국민당 정부가 관리하는 문예단체의 일원으로 생활상 보장이 있고 아마추어 조직은 진보극을 연출했다. 장서방은 1939 년 비밀리에 입당했다. 194 년 4 월 국민정부군사위원회 정치부 중국영화 제작소 관할하에' 노조극사' 가 확대된' 중국 만세극단' 에 들어갔다. 1941 년, 그녀는 이미 조직하에 극단에서 탈퇴하여 겉으로는 정치를 묻지 않는' 한가인' 이 되어 충칭 무대에 계속 머물렀다. 장서방은' 안개 계절' 이외의' 고된 일' 과' 전투' < P >' 안후이 남사변' 이후 연안으로 가려고 노력해 왔다. 그때의 상황을 회상하면서 그녀는 "당시 젊은이들은 모두 연안에 가고 싶었다" 고 말했다. 그녀의 눈에는 구양산존이 바로 그 행운아이다.
27 년 구양산존은 이미 97 세였다. 연극 백년 축제에서 그는 휠체어를 타고 무대에 올라 노신의' 나그네' 를 낭송했다. 낭송이 끝나자 그는 휠체어에서 일어나 무대에서 내려오고 있었다. 젊은 연극 배우가 무대 뒤로 와서 그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역시 네가 최고다. 장서방 등이 충칭 무대에서 활약할 때 구양산존은' 전투' 라는 극단을 이끌고 적후변구 각 틈지대에서 유격전을 벌이고 있다. 구양산존은 구양여우의 조카인데, 나중에 구양여우에게 물려받았다. 197 년 6 월, 구양여영은 이숙동, 증효곡 등 일본 유학생들과 중국 최초의 대극' 톰 삼촌의 오두막' 을 각색한' 흑노호소천록' 을 공연했다. 구양산존 학창시절은 구양여천의 조수로' 뇌우',' 일출',' 페인트가 마르지 않았다' 등의 극 공연에 참여했다. 1938 년에 구양산존은 항일 공연극 구조팀에 참가하여 상해에서 연안으로 달려갔다. 1939 년에 구양산존은 대항대에서 전선으로 달려가 12 사단' 전투' 극단에서 일했다. 1941 년' 게릴라' 극단에 가입하여 적의 점령지역에 가서 문예 선전을 벌였다. "그때 홍보원 11 명과 정찰원 7 명, 한 사람당 총 3 발, 유인기와 간단한 화장품 한 대를 가지고 마을에 가서 묘대를 찾아 막으로 걸어 놓고 군중을 모아 공연을 시작했다."
25 년 항일전쟁 승리 6 주년을 기념할 때 구양산존, 엄제주, 소민, 석위건, 송고, 진대림, 왕대년, 영대인혜 등 옛 연극인들이 6 년 전 적후에서 공연한 연극을 재정렬했다. 이 연극들은 모두 단막극으로 비교적 짧으며, 그해 전쟁 시기의 리듬에 적응하기 위해서이다. 구양산존은 당시' 게릴라' 극단의 연극이 당시 적후에서 일어난 일을 바탕으로 각색되어 서민과의 생활관계가 매우 밀접했다고 말했다. Ouyang Shanzun 은 한 번, 그는 돌아 오는 길에 한 사람이 마을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다. 일본인을 위해 일하는 사람의 아들이 실수로 일본인의 개를 죽였고, 개 주인은 권총을 꺼내 그 소년을 죽였다. 이 사람은 더 이상 일본인을 위해 일하지 않는다. 구양산존은 이 이야기를' 사람이 개보다 못하다' 는 연극으로 편성하여 백성들에게 일본인을 위해 일을 하지 말라고 호소했다. < P > 속행 속연, 즉석에서 효과를 본 것은 연극이 194 년대에 다른 예술 형식을 이길 수 있었던 것으로, 항전, 진보를 선전하는 근원이 되었다. 국통구, 변방뿐 아니라 상해와 같은 함락 지역에서도 마찬가지였다. 함락 시기 상해 연극은 또 다른 길을 걸었다.
1943 년 11 월 상하이 파리 대극장 내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아 이 드라마를 보면' 15 회 폭소, 68 회, 21 회 자랑' 이라고 광고했다. 이것은 당시 황사림 감독의' 양상군자' 였다. 이 연극에서 황사림은 처음으로 중국에서' 익살극' 형식을 도입했다.
1937 년 황사림은 영국에서 귀국하여 처음에는 대후방에서 가르쳤다. 황사림의 딸 황촉근은 전종서' 포위성' 에서 한 무리의 작은 지식인들이' 삼루대' 에서 가르치는 이야기가 황사림의 경험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말했다. 황사림은 1938 년부터 1939 년까지 충칭의 국립극전문교에서 194 년' 외도' 시대의 상해로 돌아왔다. 그가 상해로 돌아온 행동에 대해 황촉근의 해석은 "그는 항전을 원하지만 후방에는 항전 분위기가 없다" 는 것이다. 상하이 함락 시기 연극 연구학자 소영건은 그가 돌아온 것도 * * * 산당의 파견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가 상해로 돌아왔을 때 조유의 소개서를 가져갔기 때문이다. < P > 황사림이 연극사에서 중점적으로 언급되는 것은 1962 년 그가 발표한' 나의 연극관' 이다. 당시 그는 스탠니 체계를 돌파해야 할 단방향 예술관을 과감하게 제시하고 중국 희곡 미학에서' 프리 핸드' 를 배웠다. 중국 연극사에서 그의 관념은' 프리 핸드 연극관' 이라고 불린다. < P > 황촉근은 당시 진보연극인들이 보편적으로 입생주의의 영향을 받았고 황좌림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은 쇼버나드라고 주장했다. 황사가 영국에서 공부할 때 대본을 쇼버나에게 보냈는데, 뜻밖에도 쇼버나의 답장을 받았다. 버나드 쇼 (Bernard Shaw) 는 편지에서 "이브슨 (Ibson) 은 이파가 아니다. 그는 이브슨 (Ibson) 이다. 쇼버나는 쇼파가 아니라 쇼버나드입니다. 황이 어떤 성과를 거두기를 원한다면, 그는 제자가 되지 말아야 한다. " < P > 는 1918 년' 신청년' 잡지 4 권 6 호에서' 입생 전문호' 를 내놓았고, 후시는' 입생주의' 를 집필하며 입생 연극에서 현실과 사회문제에 주목하는 부분을 추앙했다. 문학 청년 중 한때' 입센주의' 를 유행으로 삼았다. 1922 년 홍심유미에서 귀국했을 때, 기선에서 누군가가 그에게 물었다. "당신은 붉은 연극을 할 건가요, 아니면 셰익스피어가 될 건가요? 그는 대답했다: 나는 이브슨이 될 것이다. 같은 해 톈한 유일 귀국할 때도 비슷한 말을 했다. 조우는' 뇌우' 를 쓸 때 이부슨의' 거실극' 수법을 구조적으로 직접 사용했다. < P > 이브슨의 일생의 창작 스타일은 다양하지만 중국 연극인들은 그 중' 사회문제극' 의 일부를 단독으로 추앙하고 공부하는 것은 중국의 독특한 배경을 가지고 있다. 쾌락군은 상하이 연극예술센터의 작가로' WM',' 그 겨울' 등의 작품으로 현재 상하이 연극계에서 가장 중요한 시나리오 중 하나가 됐다. 최근 그는' 중국 연극 백년' 을 위해' 흑노 호소천록' 을 다시 집필하고 있다. 197 년판' 흑노호소천록' 을 연구하던 중 쾌락군은 "중국 연극의 많은 특성들이 탄생부터 시작됐다" 고 발견했다. 이러한 특성들은 시사, 대화 위주, 현실주의 제재와 창작 수법, 그리고 사상을 전파하는 도구로 주로 포함된다. 쾌락군은 스토 부인의 원작에는 미국인의 남방 기억, 성장 주제, 심지어 인종 화해에 대한 생각 등 많은 내용이 담겨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춘류사 멤버들은' 흑노' 에 대한 부분만 중점적으로 부각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것은 197 년 전후의 중국 민족주의의 고조와 결합된 것이다." 쾌락군이 말했다. < P > 사실 황사림의 창작도 현실주의다. 1941 년 여름 황사림 등 극자들은 상하이 프로극단을 조직하여' 탈바꿈',' 변성이야기'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1941 년 12 월 태평양 사변이 발생해 일본군이 상하이 조계를 점령하고 상해가 전체 함락기에 접어들면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연극단체는 황사림의 고된 극단이었다. 1942 년 초여름,' 고된 일' 과 상하이 예술극단이 합작하여' 상예' 라는 이름으로 칼든 대극장에서' 베고니아',' 대마연극단',' 무인도 영웅' 을 공연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다. 석휘인은 베고니아, 모용천신 역을 맡았기 때문이다. 1943 년 1 월, 열심히 일하는 극단의 이름은 공식적으로 외부에, 파리에서 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