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 추세는 1 입니다. 전반적으로 멀티미디어 기술은 두 가지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네트워크 발전 추세이고, 광대역 네트워크 통신과 같은 기술을 결합하여 멀티미디어 기술을 과학 연구 설계, 기업 관리, 사무 자동화, 원격 교육, 원격 의료, 검색 컨설팅, 문화 엔터테인먼트, 자동 측정 및 제어 분야에 도입합니다. 두 번째는 멀티미디어 단말기 구성 요소, 지능, 임베디드, 컴퓨터 시스템 자체의 멀티미디어 성능을 향상시키고 스마트 가전제품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2 1 세기 국제경쟁의 도전과 교육개혁의 실천을 맞이하기 위해 기술의 진보, 특히 정보화의 가속화로 이런 교육관념의 변화 과정은 사상해방의 과정일 뿐만 아니라 실천이 추진하는 과정이다. 디지털 기술은 파일 처리를 새로운 영역으로 끌어들여 사람들이 더 빠른 속도로 파일을 만들고, 더 쉽게 이미지와 파일을 수정하고, 네트워크 통신을 이용하여 이미지와 파일을 모든 방향으로 빠르게 전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디지털 압축을 통해 비디오 자원의 장기 보존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미래의 사람이 어떤 내용을 필요로 할 때 인터넷을 통해 전출해 인터넷 단말기에서 읽고 만족할 때 터미널 프린터에서 인쇄할 수 있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인터넷은 어느새 우리 생활에 다가갔다. 65438 부터 0997 까지 중국 언론의 인터넷 보도가 많아지면서 인터넷 정보 서비스 공급자가 상용화를 시작한 것은 교육 분야에 반영된 것이다. 이러한 기술 변화는 학교에서 전기 화학 교육의 보급을 촉진시켰다. 과거의 전통적인 교육 수단과 방법으로 해결하기 어려웠던 많은 문제들이 오늘날의 디지털화 방식으로 해결되었다. 거대한 개발 공간이 있습니다. 첨단 멀티미디어 기술은 엄청난 발전 공간을 가지고 있다. 네덜란드 전자제조의 거물인 PhilipsElectronics 는 그저께 책 크기의 소형 모니터를 양산할 예정이어서 소비자들이 신문지를 다운로드하여 소장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 5 인치 모니터는 정밀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으며 펜 크기의 저장 공간으로 접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연결되어 있다면 웹 페이지, 책, 이메일을 다운로드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필립스는 플라스틱으로 만든 전자 회로를 이용해 이런 단색 모니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필립스 연구부의 한 대변인은 "우리는 더 이상 연구 프로젝트가 아닌 이런 모니터를 대규모로 생산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2005 년에 생산할 예정인 파일럿 생산 라인을 건설할 것이며, 그 때 연간 생산량은 654.38+0 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 시대의 발걸음이 우리를 2 1 세기로 데려왔다. 정보화 시대에 직면하여, 세계의 모든 것은 정보로 구성되어 있다. 인터넷과 상업은 이미 어제의 화제가 되었다. 사람의 일은 정보에 달려 있고, 생활은 여전히 정보에 달려 있다. 비즈니스 활동에서 가장 전통적인 구성 요소 중 하나인 명함은 여전히 역사를 차지하고 있다. 왜 멀티미디어 명함이 없나요? 왜 인터넷 명함이 없나요? 왜 PDA 명함이 없나요? 전통적인 명함은 종이를 매체로 사용하여 이름, 전화 번호 및 회사와 같은 매우 제한된 정보를 전달합니다. 오늘날의 정보화 시대에는 이 정보가 좀 초라한 것 같다. 세 마디로 한 개인이나 회사를 상세히 소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명함 형식으로 더 많은 내용과 완벽한 기업 이미지를 어떻게 표현할까요? 멀티미디어 기술이 답을 주었다. 사운드, 비디오, 상호 작용, 심지어 3 차원, 4 차원 요소도 명함에 멀티미디어로 표현되어 멀티미디어 기술의 응용이 더욱 광범위해졌다. 사실 멀티미디어 명함은 멀티미디어 생활의 출발점일 뿐, 멀티미디어의 다양성을 제창하고, 멀티미디어를 멀티미디어 시디에 응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포켓 등 신기술에도 응용할 수 있게 한다. 멀티미디어 기술과 개념이 진정으로 생활과 각 분야에 들어갈 수 있게 하다. 디자인과 기술은 똑같이 중요합니다. 핵심은 "전면" 디자인과 "새로운" 기술을 결합하여 설계에 사용하는 것입니다. 우선, 상업 활동에 정보 현대화의 개념을 적용했다. 둘째, 멀티미디어 디자인 예술과 기술을 보급하여 회사 이미지를 두드러지게 한다. 현재 국내외에서는 멀티미디어 명함이나 인터넷 명함을 프로젝트로 개발하지 않고 있다. 전통 명함은 여전히 통일되어 있고, 멀티미디어 CD 의 회사 프로필만 있다. 멀티미디어 명함을 멀티미디어 앱의 축소판으로 삼고, 외국은 디지털 멀티미디어 냉장고, 디지털 멀티미디어 하우스 등 멀티미디어 응용 분야를 선도해야 한다. 우리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는 외국과 일정한 차이가 있지만, 우리는 이념적으로 그들을 따라잡아야 한다. 2003 년 시장조사회사 ForresterResearch 는 애플 컴퓨터가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시장에 진출해 빠르게 확장되는 이 시장에서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2005 년 5 월 6 일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이 회사는 2007 년까지 유럽 디지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시장의 가치가 13 억 유로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 시장은 2003 년 수입이 2400 만 유로에 불과했지만 2007 년에는 전체 음악 판매 수입의 13% 를 차지할 것이다. 2007 년까지 미국 디지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시장의 가치는 20 억 달러에 이를 것이다. Forrester 에 따르면 이러한 수익의 대부분은 가입 기반 서비스가 아닌 개인 다운로드에서 나옵니다. 더 나은 법률 서비스와 더 높은 광대역 네트워크 보급률의 출현은 이러한 성장을 촉진할 것이다. 연구 분석가인 RebeccaJennings 에 따르면 최근 100 대와 애플이 시장 진입을 발표했다는 소식에 따르면 주요 음악사와 테크놀로지사들이 미래의 디지털 음악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미국의 합법적인 음악 다운로드 시장은 이미 장애에서 벗어나 2002 년 65,438+0,500 만 달러에 달했지만 유럽 시장은 뒤처졌다. 정규서비스는 미국에만 집중되고, 홈 광대역 네트워크는 유럽에서 보급이 더디기 때문이다. 그러나, 앞으로 몇 년 안에 디지털 음악의 전파는 빠르게 증가할 것이다. 이 보고서는 소비자 수요가 음반회사를 유럽 시장으로 확장시킬 것이라고 예측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광대역 사용자가 MP3 음악을 다운로드하는 양은 좁은 밴드 사용자보다 123%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제닝스는 유럽 소비자들이 싱글 음반을 가장 좋아한다고 말했다. 2002 년에 유럽인들은 약 654 억 38 억+650 억 장의 싱글 음반을 샀는데, 미국 싱글 음반은 900 만 장밖에 팔지 않았다. 제닝스는 유럽 소비자들이 일반적으로 싱글 음반을 다운로드했고, 유럽 디지털 음악 판매의 42% 가 싱글 음반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2007 년에는 음반 세트가 다운로드 음악의 49% 를 차지할 것이다. 분석가는 가입 기반 서비스도 있다고 말했다. 2007 년까지 2 백만 명의 사용자가 이러한 서비스에 대해 6543.8+2 억 5 천만 유로를 지불할 예정입니다. 1980 년대에 애플은 컴퓨터 기술과 다양한 정보 매체의 결합을 주로 연구하고 처음으로 MACHITOSH 시스템 컴퓨터를 도입하여 초기 멀티미디어 기술의 출현을 상징하는 컴퓨터 멀티미디어 연구소를 설립했다. 1990 년대에 멀티미디어 컴퓨터 기술의 급속한 발전은 정보 전파에 혁명을 가져왔다. 현대 멀티미디어, 컴퓨터 기술의 지원으로 메모리 저장, 고속 컴퓨팅, 논리적 판단, 자체 실행의 고유 기능뿐만 아니라 그래픽 창, 대화형 인터페이스, 음성 인식, 터치 스크린 등의 고급 수단을 사용하여 컴퓨터가 텍스트,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를 처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습관적인 방식으로 멀티미디어 기술의 광범위한 응용은 멀티미디어 언어 실험실, 멀티미디어 컴퓨터 시뮬레이션 실험실, 전자 도서관 및 멀티미디어 교육 관리의 왕성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또한 인터넷의 출현과 발전에 따라 인터넷을 주요 상징으로 하는 인터넷 기술은 현대 과학기술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를 구성한다. 수억 명의 사람들을 연결하는 인터넷은 인류를 새로운 디지털 시대로 끌어들여 인류의 두 번째 생존공간인 인터넷 사회를 넓혔다. 인터넷 사회의 맥락에서, 인터넷 기술은 교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미국은 1998 에서 모든 학교, 교실, 가족, 모든 미국 시민들이 인터넷이 가져온 새로운 학습 환경을 즐길 수 있다고 발표하는 인터넷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영국 정부는 온라인 공업대학을 설립하고 2002 년까지 영국의 모든 32,000 개 초중고등학교를 인터넷에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전국학습네트워크' 를 내놓을 것을 제안했다. 우리 교육부는 1999 년 2 1 세기를 겨냥한 교육진흥행동계획을 가동하여 캠퍼스 네트워크 건설을 일정에 올려놓았다. 2000 년 4 월 중국 기초교육망이 정식으로 개통되었다. 같은 해 교육부는 향후 5- 10 년 내에 전국 90% 이상을 목표로' 교통공사' 를 전면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3. 인터넷 교육의 발전' 멀티미디어' 와' 인터넷' 의 결합은'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교육' 의 출현을 촉진시켰다.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기술은 정보화 시대의 교육 매체로서 통합성, 상호 작용, 통제성, 정보공간 주관성, 비선형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칠판, 분필, 벽차트 등 기존 매체와 질적인 차이가 있다. 멀티미디어와 네트워크 기술의 독특한 장점으로 인해 교육에 개입하는 것은 교육 수단을 바꿀 뿐만 아니라 전통 교육, 교육 모드, 교육 내용 및 교육 방법에 큰 영향을 미쳐 기계 산업 시대의' 대규모 생산'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다. 현재, 이 기술은 상호 작용, 비선형, 지능, 세계화의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3. 멀티미디어 기술의 발전 추세로 볼 때 멀티미디어 기술의 디지털화는 미래 기술 확장의 주류가 될 것이며, 멀티미디어 기술의 존재와 발전의 중요한 초석으로서 디지털 멀티미디어 칩 기술은 미래의 멀티미디어 기술 혁명의 초점이 될 것이다. PC 기술 기반 컴퓨터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이동통신 서비스의 멀티미디어 구현, 향후 3C 시대의 다양한 전자 장비의 멀티미디어 통합 등 디지털 멀티미디어 칩은 의심할 여지가 없는 주역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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