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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세상의 고민을 인식하고, 악우악법에서 벗어나라.
우리는 평생 운이 좋게도 정규직 몸을 얻어 불법을 만났다. 부처를 배우는 첫 번째 단계는 세상의 고민을 인식하고, 악우악법에서 벗어나, 선지선우에게 가까이 가는 것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사람이 무리를 지어 사는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을 것이다. 속담에 "먹에 가까운 자는 검고, 먹에 가까운 자는 검다" 는 말이 있다 어떤 환경에서 우리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특히 지금은 교통통신이 고도로 발달한 시대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류와 접촉은 매우 밀접하여, 환경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은 빈틈이 없다고 할 수 있다. 세상의 혼경, 악우, 악법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멀리하지 못한다면, 쉽게 표류하고, 악업을 만들고, 사악한 길에 빠지고, 부처를 배우는 것도 발전하기 어렵다. 고대인 구름, "현사치" 를 만나다. 좋은 지식과 친구에게 가까이 다가가 주변 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부처를 배울 수 있다. 한 걸음 한 걸음 길을 걷고 평생 성장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불교도들이 가장 먼저 피해야 할 것은 물질적 유혹이 가득한 환경이다. 물질적 생활에 무관심하고 더 적은 만족을 원하는 것은 모두 수도의 필요와 기본 전제조건이다. 사실, 사람이 연습하지 않으면, 그의 마음은 공허할 것이다. 그는 항상 지루하고 혼란스럽고 무력하며 짜증을 느낄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마음은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시간을 보내는 방법? 세속 생활의 각종 오락 활동을 통해서만 스스로 즐길 수 있다. 각종 모임, 영화, 팝송, 노래방, 비디오 게임 등 다양한 오락 활동이 있다.
만약 네가 이런 것들을 부러워한다면, 너는 흥분의 대열에 합류할 것이다. 이러한 오락 활동은 단지 감각 자극을 통해 사람의 생리적 수요를 만족시킬 뿐이다. 부처를 배우는 사람이 이것에 많은 귀중한 시간을 낭비한다면 그것은 매우 아쉬울 것이다. 자연스레 삼보와 불법을 멀리하고 한가한 시간을 헛되이 낭비하면 오염되고 타락한 업종을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게다가, 이 시대에는 과학기술이 빠르게 발전했다. 신문, 잡지, 텔레비전, 인터넷, 휴대폰 등 매체가 발달하여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 사람은 어려서부터 늙어 이런 분위기 속에서 살고 있다. 집이든 밖에서든 이 모든 정보는 공기처럼 항상 우리의 눈과 귀에 감염된다. 우리가 보거나 듣는 것이 무엇이든, 우리의 여섯 가지가 이러한 잡색의 경지와 접촉하기만 하면, 여섯 번째 의식은 이러한 잡색의 지혜에 따라 회전하며, 그것은 끊임없이 이 세상의 법에 상응할 것이다. 이를 염료 대응이라고 합니다. 한 사람의 마음이 이미 이런 것들에 물들면 세속법의 씨앗이 많아질 것이다. 원심력을 키우는 것은 매우 어렵다. 이런 세속적인 법칙이 매일 영향을 받기 때문에 어떻게 멀리할 수 있을까? 이런 경지에 대해 점점 더 욕심을 부릴 뿐이다. 이 경우 부처님을 배우는 데 큰 장애물이 될 것입니다. 주변 환경이 모두 이렇다면, 우리는 볼 수 없고, 들을 수 없고, 연습과 열심히 공부하는 데 큰 방해가 될 수 있다.
환경 오염으로 인한 피해를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 우선 어느 정도의 자제가 있어야 한다. 옛사람은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라고 말했다. 집에 있는 문외한들에게는 이런 오락 도구와 오락 장소에 대해 어느 정도 자제력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매일 1 시간 또는 30 분 동안 부처를 배우거나, 절에 와서 일주일 동안 여러분과 함께 열심히 공부하고, 평소에 그 환경에 머물러 있는데, 어떻게 수행합니까? 수행은 멈출 수도 없고 끊을 수도 없고, 멈추면 계속하기 어렵다. 출가에게는 영향이 적다. 절에 살면 환경이 깨끗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휴대폰과 인터넷을 사용할 때는 정념을 유지하고 해야 할 일을 하고, 부정한 경지에 오르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출가한 사람들에게는 계속 외출하지 말고, 특히 혼자 외출하지 말고, 밤에도 집에 있지 마라. 이는 모두 출가한 큰 장애물이기 때문이다. 이제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생활의 내용이 점점 풍부해지고 모델도 많아지고 있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흑백이 뒤바뀌는 것 같아 사람들의 일과 생활이 뒤죽박죽이다. 규칙적이지 않고 규칙적으로 공부하고 연습하는 것은 더더욱 불가능하다. 왜 스님은 항상 외출하지 않습니까? 절 밖에서는 모두 잡다한 경지인데, 어떻게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까? 그 마음은 전혀 보호할 수 없다. 가족에게 밤새도록 콘서트를 한다면 가족 관계는 좋지 않을 것이고 화목하게 지내는 것도 쉽지 않을 것이다. 이 몇 가지 방면은 우리의 사고와 수행불법과 큰 관계가 있다. 왜 어떤 사람들은 뛰쳐나오는 것을 좋아합니까? 그 이유는 내가 불안하기 때문이다. 만약 내가 불안함을 느낀다면, 나는 달리고 움직이고 싶어, 그래서 나는 더 기분이 좋다. 몸과 마음이 모두 불안정하다면, 또 무슨 공부를 할 것인가? 학습과 연구의 기초는 심신 안정이다. 예를 들어 열심히 공부할 때, 사람들은 자신의 심신이 매우 불안정하고 안절부절못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둘째, 태만함을 멀리해야 한다. 게으름과 게으름은 연습의 큰 장애물이다. 태만함이 있는 한 선법에 대한 갈망은 상실될 것이다. 보리경' 에서 태만에 대한 경험은 이렇게 묘사된다. "현자는 치욕을 참고, 보리근생은 쾌락을 멀리하는 것, 패션을 멀리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근면한 해결책은 무엇입니까? 그는 단독으로 말하고 싶어한다. 만약 네가 게으르고 진보하지 않는다면, 네가 독이 있는지 없는지 봐야 한다. 잠만 탐내면 즐겁고 무사하며 환생이 의심스럽지만, 결코 태만해서는 안 된다. 고민의 집은 이미 나태하게 끌려들어와 이미 무상의 문에 이르렀다. 왜 오늘 몰라? 근면은 자신을 위한 것이다. 이번에 보지 못했더니, 태만하게 돌아가서 잠을 잤다. 이것은 소 한 마리를 도살하는 것과 같다. " (제 2 권)
나태하게 나날을 보내다. 오늘은 수리하지 않고, 내일은 좋은 마음을 생각하고, 내일 수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내일은 수리하지 않고, 모레는 수리한다. 모레까지 아직 수리하지 않았다. 이렇게 하루가 내려가면 언제 진짜 연습을 할 수 있을지, 언제 오늘의 연습이 괜찮다고 생각할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찰에 와서 염불하러 온 거사들처럼, 전날 몸과 마음이 안정되지 않았다. 다음 날, 셋째 날, 넷째 날, 몸과 마음이 약간 안정되면 발통, 요통, 온몸이 무감각해지며 돌아가고 싶다. 이것은 발전하기 어렵다. 수행은 물을 끓이는 것과 같다. 지속적인 연소만이 끓는다. 우물을 파는 것처럼 끊임없이 파야 물을 파낼 수 있다.
사회에서 성공한 과학자나 작가에게 밤낮으로, 몇 년 동안 꾸준히 노력하여 연구를 하고 책 한 권을 쓰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사흘이 멀다 하고 그물을 잡는 것은 분명 안 될 것이다. 꾸준히 열심히 공부하고, 습득한 지식으로 자신의 마음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의 품성을 높이고, 자신의 마음을 키우고, 심신이 안정되고, 행동규범이 있고, 도덕적인 품격을 가져야 한다. 연구에 종사하는 사람은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해 전심전력으로 공부에 투입해야 한다. 이치에 따르면 수행자와 불교도는 그들보다 더 부지런해야 하고, 지식과 수양은 더 높아야 한다. 사실, 때때로 그들은 불교에 대한 정확한 인식이 아직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에 긴장을 풀고 태만할 때가 있다. 불교에 대한 듣기와 생각하는 능력은 아직 배양되지 않았다. 즉, 진정한 불교가 무엇인지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시간을 무의미한 일에 낭비하게 될 것이다. 이를테면 불교의 명사와 이치를 쉽게 말하여 순순히 말할 수 있다. 또는 할 일이 없는 몇몇 사람들이 모여서 허풍을 떠는 것에 대해 토론하고, 불학 수준이 좋다고 생각하고, 득의양양하고, 명성과 이익을 추구하며, 까맣게 잊어버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사실, 그들은 매일 자신의 고민에서 지냈고, 몸과 마음도 안심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은 불교의 문자 그대로의 진리의 진정한 내포를 경험하지 못했고, 법적 의미로도 깊이 들어가기가 어려웠다. 어느새 자신과 불교에 큰 손실을 초래하고 심지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왜 공부에 진전이 없으면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까? 부처님 수행을 처음 배울 때 우리의 정신은 매우 높아질 것이기 때문이다. 일 년에 2, 3 일 연습하면 연습하고 싶지도 않고, 이 수행의 길을 걷고 싶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지도 않다. 남들은 자기 가족을 법대로 보면 흉내를 내는데, 우리는 부처를 이렇게 가난하게 배워서 노력과 성취가 전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천천히, 그들은 불교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사랑 산업은 서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게으름의 나태함을 어떻게 보느냐? 한편으로는 생명의 의미와 가치를 생각해야 하고, 생명의 무상함도 생각해야 한다. "냄새, 듣기, 곱셈" 법은 "모든 행동이 변덕스럽고, 모든 것이 나를 가질 수 없고, 열반은 소리 없다" 고 말한다. 왜 먼저 무상하다고 말해야 합니까? 무상한 개념이 없기 때문에, 많은 불교의 개념은 성립될 수 없다. 명대 대학가 문가가 쓴' 내일의 노래' 는' 내일이 내일이면 몇 개의 내일이 있다' 는 변덕스러운 관념을 담고 있다. 내일은 영원히 오지 않을 것이다. 내일이 걱정된다, 세상은 가을에 봄에는 베테랑으로 올 것이다. 황혼의 동쪽으로 흐르는 물을 보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백 년 후의 내일 너는 무엇을 할 수 있니? 내일 제 노래를 들어보세요. " 모레의 내일, 내일은 많은 것 같다. 우리는 항상 미래의 날이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한다. 인생은 길고, 해마다, 긴 생사의 밤, 끝이 없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하지만 당신이 정말로 돌이켜 보면, 수십 년이 금방 지나갔고, 나는 내 인생이 얼마나 남았는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실, 사람은 정말로 3 일입니다-어제, 오늘, 내일, 3 일은 3 일입니다.
오늘은 어제의 내일이고, 내일은 오늘의 내일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모든 것이 내일의 관념이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고 싶지 않다. 그들은 오늘 열심히 해야 할지, 오늘 열심히 해야 할지, 오늘 진보해야 할지 모르겠다. 그는 오늘을 내일로 여기기 때문에 항상 연습을 연기한다. 어쨌든 그는 그것을 내일과 이후까지 연기했다. 그는 줄곧 내일을 밀고 미래를 밀고 있기 때문에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실천하지 않고,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 이것은 큰 실수입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네가 어제를 뒤돌아보면 후회할 것이라고 말한다. 왜냐하면 너는 어제 잘 배우지 못했고, 고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오늘을 위해 오늘 열심히 공부하면 소용없어 오늘은 실망했다. 나는 어제에 대해 유감을 느끼고, 오늘에 대해 실망하고, 내일에 대해 희망과 자신감이 가득한 것 같다. 후회-실망-희망, 왜 희망이 있습니까? 그는 내일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뿐이다.
문제는 노력하지 않으면 내일은 희망이 없다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내일만 희망을 걸고 오늘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른다면, 이런 희망은 환상에 해당한다. 이런 마음은 매우 나쁘다. (조지 버나드 쇼, 희망명언) 또한 어제를 후회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세상에 후회약은 없다. 오늘 실망한 것도 옳지 않다. 예를 들어, 당신은 지금 매우 실망하지만, 오늘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적어도 몇 시간, 열심히 공부할 수 있습니다! 현재를 잡을 수만 있다면 오늘 언제든 실망하지 않을 것이다. 자신이 지금 노력하지 않고, 줄곧 자신이 잘하지 못하고 실망했다고 말하는 것은 모두 소용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그래서 우리는 지금부터 시작하고, 우리 자신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바로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물이 동쪽으로 흐르고 해가 저물어 가는 것을 바라본다' 는 것이다. 백년 인생에는 기하학이 있는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일생을 허송했다! 물론, 모든 사람은 희망으로 가득해야 하지만, 우리는 항상 같은 환상의 희망 속에 살 수는 없다. 우리의 주동과 노력과 결합되기를 희망합니다. 노력만이 희망이 있다. 꾸준한 노력과 헌신과 근면만이 너의 희망을 이룰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이 지불하지 않고 모든 것을 희망에 맡기는 것은 소용이 없고, 인생을 한탄하고 운명을 저주하는 불공평함만 한탄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그래서 우리는 출가하여 수행을 해야 한다. 현재를 파악해야 한다. 이것은 인생이 짧고 생사가 무상하다는 기본 이치이기 때문에 무상을 놓쳐야 한다.
세 번째는 나쁜 친구를 멀리해야 한다. 이른바 나쁜 친구, 흉악한 사람은 악우라고 부르지 않는다. 우리를 편안하게 해주고, 비도덕적인 의도에서 물러나게 하고, 고민을 하게 하고, 세속적인 쾌락을 추구할 수 있는 사람을 악우라고 부르거나, 악문이라고 부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예를 들어 불경에서 "악식이란 무엇인가? 악한 자를 아는 자는 늘 경박하고 경박하며 부끄러움을 모르고, 말의 산란을 모르고, 뿌리를 뽑지 않고, 마음이 한결같지 않고, 백양처럼 광란하다. " (권 1) 또 로월의' 6 자 법화경' 은 "불설에 따르면 악식에는 4 대가 있다. 하나는 내면에 원한이 있고, 다른 하나는 외식적이다" 고 말했다. 그들은 사람들 앞에서 말하고, 사람들 뒤에서 악을 행하는 데 능하다. 세 사람이 조급해할 때, 다른 사람 앞에서 슬퍼하고, 다른 사람 뒤에서 즐거워한다. 네 사람은 친척처럼 서로 원망한다. " 우리는 종종 나쁜 친구를 접하지만, 그 해를 알지 못하며, 그들을 어떻게 멀리해야 할지 모른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반대로, 우리는 그들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렇게 계속하면 어느새 우리의 선업은 성장하지 않을 것이고, 우리의 악업은 계속 축적될 것이며, 우리는 종종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른다. 우리는 단지 자연 그대로 하루하루 생활할 뿐이다.
많은 고전에서 부처는 제자들에게 악우를 멀리하라고 말했고, 악우의 고난을 반복해서 강조했다. 예를 들어, "인의의 생각" 이라는 책은 이렇게 말합니다. "한순간, 당신은 나쁜 친구에게 접근하지 않고, 당신은 말로 이야기하지 않으며, 당신도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왜 동년배와 함께 가지 않습니까? 모든 선행은 악식에 가깝고, 모두 장애물이니, 너는 그것과 공존할 수 없다. 왜요 지식을 미워하는 사람은 탐욕과 망상의 거처이며, 지혜로운 사람은 독나무처럼 지식을 포기해야 한다. " (볼륨 30) 모든 악법의 가장 큰 도움은 악우이다. 악한 친구가 당신 곁에 있는 한, 그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당신에게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마치 독이 있는 나무와도 같습니다. (존 F. 케네디, 친구명언) 독나무는 어떤 모습인가요? 뿌리부터 가지와 잎에 이르는 모든 것은 독이 있고, 심지어 독나무에서 부는 바람도 너를 독살할 것이다. 너는 조금도 느끼지 않지만, 그래도 매우 상쾌하다.
열반경' 은 "보살은 악상과 악식에 대한 견해가 일치한다. 왜? 모두 비참하게 죽었다. 보살 마호사는 사악한 코끼리를 두려워하지 않고, 사악한 지식을 두려워한다. 왜요 사악한 이미지는 몸에 해로울 뿐 마음에는 해롭지 않다. 지식을 위해 악한 사람들은 해롭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사악한 코끼리만이 나쁘고, 사악한 지식은 끝이 없다. 사악한 이미지만이 더러움과 악취가 나는 몸을 파괴할 수 있고, 지식상 사악한 사람들은 깨끗한 몸을 파괴하고 마음을 정화할 수 있다. 몸을 망칠 수 있는 것은 악상이고, 악식은 법신보다 더 나쁘다. 악상을 위해 세 가지 재미를 죽일 수는 없지만, 반드시 악우를 위해 세 가지 재미를 죽여야 한다. 이것은 사악한 이미지이지만, 이것은 신체의 불평이고, 사악한 지식인은 양법에 대해 불평한다. 그러므로 여러 부처는 늘 사악한 지식에서 벗어나야 한다. " (제 20 권)
숲 속에서 코끼리가 지나가기만 하면 사자 호랑이가 비켜서 코끼리가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다. 그래서 사악한 이미지가 올 때, 당신은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무섭다고 할 수 있지만 보살은 악우에 대한 공포가 악상을 훨씬 능가한다. 왜요 사악한 영상이 당신의 인생을 가장 망칠 수 있기 때문에, 악한 친구는 당신을 죽일 뿐만 아니라, 당신의 순결한 마음과 선량한 뿌리를 뿌리까지 뽑을 것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얼마나 무서운가! 사악한 영상은 너의 생활을 망칠 수 있을 뿐, 악한 친구는 너를 지옥으로 보낼 것이다. 이 기간 동안 죽음의 고통은 몇 시간밖에 되지 않았지만, 지옥에서의 고통은 무한했다. 악상은 너를 악취로 보낼 수 없고, 악식은 너를 세 가지 악도로 보낼 것이다.
존자 밀러지바는 티베트 불교의 철저한 행인이다. 그가 그의 제자 강포바 대사에게 악학과 악우의 위험에 대해 가르쳤을 때, 그는 말했다. 너는 매우 탐욕스럽고 미친 사람들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이런 탐욕스럽고 미친 사람은 그의 그림자라도 너에게 영향을 줄 것이다. 이런 사람의 마음과 그의 그림자는 네 마음 속에 계속되는 선법을 파괴할 수 있다. 나쁜 친구의 마음속에는 강한 무지와 고민의 불길이 있기 때문에, 불타는 집처럼, 그는 자기 집 근처의 물건을 태울 뿐만 아니라, 이웃의 집을 함께 태울 뿐만 아니라, 그의 무지와 고민도 너에게 번질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래서 나쁜 지식과 나쁜 친구는 그를 함께 삼악도에 빠뜨릴 것이다.
방금 말한 나쁜 친구는 악마와 비교할 수 있다. 마법은 영향, 간섭, 우리가 부처님을 배우고 연습하는 것을 가로막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나쁜 친구를 예방하는 방법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우리는 주변 사람들이 좋은 친구인지 나쁜 친구인지 판단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약 우리가 좋은 친구와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우리는 나쁜 친구를 멀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성질이 이상하고 정서가 불안정한 사람이 우리의 고민에 해당하는 일을 하도록 우리를 인도해 왔다는 것은 용납할 수 없는 일입니다. 좋은 친구와 나쁜 친구를 구별하는 기준은 그가 우리를 이끌고 세상을 싫어하는지 아니면 이 세상을 탐내는지 보는 것이다. 우리를 해방으로 인도할 것인가, 아니면 우리를 환생으로 인도할 것인가; 우리를 부처로 인도할 것인가, 아니면 우리가 부처가 되는 것을 방해할 것인가?
대승보살학집' 에서는 사식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는 다양한 보살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불고선인: 구름은 왜 악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가?' " 이 보살은 항상 여러 가지 사견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고, 다른쪽에 관심을 갖지 말고, 세속 언어를 구사하고, 이익에 가깝고, 공손하게 부양해야 하기 때문에, 모든 것을 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미세한 고민이 보리도를 방해할 수 있다면, 모든 것이 멀어질 것이며, 뿌리를 아는 것이 인연을 대하는 바른 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반복해서 악학은 계명을 어기는 사람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견, 정행, 정명을 파괴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 소란을 피우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 게으른 사람들, 생사를 염려하는 사람들, 보리문을 암송하는 사람들, 집에서 소요하는 사람들은 모두 이런 사악한 견해를 멀리해야 한다. 좋은 사람, 비록 이런 사악한 견해를 멀리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에게 미움과 상처를 받아서는 안 되므로, 자신의 마음을 지켜야 한다. "(제 4 권)
우리는 세계의 상술한 혼경, 악우, 악법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선택을 해야 한다. 육식에서 공을 들인 것은 10 악업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10 선업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세상의 각종 번뇌, 특히 악우를 멀리해야 하며, 각종 선우, 선식, 부처와 자주 친해야 한다. 왜요 혼자 고립될 수 없는 생활 때문에, 그는 항상 다른 사람과 짝을 짓고 다른 사람과 접촉해야 하기 때문에, 네가 누구와 접촉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 가지 경험은 당신이 어떤지, 당신 주위의 사람들이 어떤지 보는 것입니다. 당신 주위의 사람들은 모두 좋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당신은 좋은 사람일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험명언) 주변 사람들이 모두 별로라면 너도 별로일 것이다. 이른바' 이구동성으로, 함께 구하라' 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인의의 생각" 은 이렇게 말합니다. "사람이 선하지 않으면 좋지 않다. 그러므로 악에서 멀리 떨어져 나쁜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어떤 사람과 함께 있고, 가까이 있고, 그들과 함께 걷고, 좋고, 나쁘다. 선을 향한 사람은 모두 좋은 사람에게 접근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면, 선은 쓴 원인이 아니다. 근선 증공덕, 근악 증고, 공덕악, 오늘 간단히 말해 보자. 만약 네가 좋은 사람에게 접근한다면, 너는 좋은 이름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나쁜 사람에게 접근한다면, 그것은 빠르고 싸다. 너는 항상 남을 선하게 하고, 나쁜 친구를 멀리하고, 선한 사람과 친하게 지내야 악업을 포기할 수 있다. " (제 6 1 볼륨)
둘째, 선생님의 승리를 알고 좋은 친구의 지식을 가까이한다.
고대에는' 맹모 삼천' 이라는 전고가 있었다. 맹자의 어머니는 아들을 키우기 위해 주변 환경에 악우가 생겨 세 번이나 이사를 했다. 나쁜 친구의 영향을 피하기 위해 맹자의 어머니는 좋은 환경을 찾기 위해 세 번이나 이사를 해서 좋은 지식과 좋은 친구에게 접근할 수 있기를 희망했다. 공자의 어머니도 마찬가지다. 젊은 공자를 인재로 만들기 위해 그녀는 큰 어려움을 극복하고 공자를 그녀의 고향에서 루의 수도 곡부로 데리고 가서 그를 위해 최고의 선생님을 찾았다. 성공을 위해서는 세계의 모든 성인들이 마스터를 방문해야 한다. 우리는 부처를 배우면 선지식에 더 가까워야 한다. 좋은 지식에 접근하면 무슨 좋은 점이 있고, 좋은 지식에 접근하지 않으면 무슨 나쁜 점이 있는가? 관찰사고를 많이 하고 마음 속에서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부처를 배우는 것은 반드시 선지식에 가까워야 한다. 화엄경' 에서 문수보살은 부를 잘하는 소년에게 "좋은 사람이 전면적인 지혜를 얻으려면 진리와 좋은 지식을 찾기로 결정해야 한다" 고 말했다. (제 62 권)
불교의 선지식은 통속적으로' 대사' 이다. 훌륭한 선생님이 수행의 길에서 우리를 지도하고, 우리의 내면의 지혜, 자비, 선법의 욕망을 자극하고, 범부에서 불법까지 우리를 인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예컨대' 묘법련화경' 은 이렇게 말한다. "좋은 남녀는 세상의 좋은 지식을 얻는다. 그의 선한 지식은 불사를 할 수 있고, 즐거움을 가르치며, 그로 하여금 도로 이모의 삼덕삼보리에 들어가게 할 수 있다. 선한 지식을 대업으로 삼고, 이른바 깨달음이라고 하면 부처님을 만날 수 있다면, 당신은 보리심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권 7) 「마하반야폴로미도경」은 "악지식에서 벗어나 선지식을 제공하는 것에 가깝다" 고 말한다. 좋은 지식이란 무엇인가?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없음, 없음, 모든 지혜를 말할 수 있고,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음악을 믿게 하는 것은 좋은 지식을 위한 것이다. " (제 27 권)
성불의 길은 일반 학자에게 낯설고 탐구되지 않은 마음의 여정이기 때문이다. 어디서 시작하고, 어디서 끝나는지, 중간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좋은 지식은 우리가 길을 잃지 않도록 충분한 자신감을 가지고 전진하도록 인도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혼자 가면, 손에 지도가 있어도 길을 잃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고, 항상 안심하고 갈 수 있다는 보장도 없다. 만약 당신이 수행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를 보고 수행을 따를 때, 당신의 자신감은 쉽게 생겨나고 잃어버리지 않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신감명언) 그래서 지도는 대략적인 윤곽만 알려 줄 수 있고, 매우 구체적인 문제들은 지도에서 잘 보이지 않고 지도에 표기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경험이 있는 사람이 지도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도명언) 출가하든 부처를 배우든 불경을 읽어야 한다. 호연해 같은 고전에 직면하여 반드시 좋은 지식 지도가 있어야, 시간 단위로 배우고 실천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그렇게 많은 두꺼운 불경. 독학하면 어디서부터 시작할까요? 어떻게 배우나요? 잘 들어갈 방법이 없다.
스승과 선지식은 불교와 우리 사이의 다리이다. 불법을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선지식은 하나의 길, 다리와 같다. 그의 인도를 따라 우리는 열반의 다른 해안에 도착할 수 있다. 좋은 지식은 심오하고 심오한 불교 이론 체계와 끝없는 불경, 교묘하고 간단하며 이성적으로 우리를 지도할 수 있으며, 인생의 이치를 이해하고, 어디서부터 부처를 배우고, 어떻게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래서 많은 고전들이 좋은 지식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예를 들어, "감마 불설 항수경" 은 "공부는 스승이 될 가치가 없다" 고 말했다. 세상에 큰길이 있다는 걸 아세요? 클릭합니다 공부에서 정말 고수를 만나지 못해서 세상에 길이 있다는 것을 몰랐다. 유일하게' 경' 이라고 할 수 있는 조상의 작품인' 육조단경' 도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면 큰 지식을 찾아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법기가 너에게 정확한 길을 알려 줄 것이다" 고 말했다. 좋은 지식에는 위대한 사업이 있다. 소위 안내견이란 모든 선법이 선지식으로 인해 발동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권 1) 최초의 아가마에서 한나라의 육조단경까지 선지식의 중요성이 반복적으로 설명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좋은 좋은 지식은 우리를 각각 불법으로 인도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광대한 법해에서 길을 잃지 않을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반드시 그 속에서 공부하는 방향을 잃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불법을 수행하는 2 차 요가 선생님의 말씀대로' 선인에게 가까이 가고, 불법을 듣고,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불법을 따라가는 것' 이라고 한다. (볼륨 38) 먼저 선지식에서 부처의 가르침을 들은 다음 불법의 원리를 생각하고 고된 훈련을 거쳐 마침내 달성되었다. 첫 번째 요점은 선지식에 가깝고, 선지식에서 불법을 듣는 것이다. 왜 반드시 선지식에서 불교를 들어야 하는지 묻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너 스스로 읽을 수 있니? 사실 그렇게 간단하지 않은' 경종실록' 은 "아무도 부처를 말하지 않는다. 지혜는 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제 29 권)
표면적으로 우리는 글의 뜻을 이해할 수 있지만, 문자의 정신적 내포는 반드시 이해되는 것은 아니며, 때로는 문자의 뜻을 오해하기도 한다. 한 사람이 부처를 배우는 것은 지도 없이 독학한다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그는 집에서 부처를 제물로 바칠 때, 여태껏 남방의 불상을 제공한 적이 없다. 어떤 사람이 왜' 남방에는 아미타불이 없다' 고 대답했는데, 이는 남방에 부처가 없다는 뜻이다! 이 농담은 좀 과장된 것 같다. 사실 자신의 한정된 생각으로 고전의 뜻을 이해하면 이런 실수를 하기 쉽다. 이것은 자기 논쟁이라고 합니다. 또 다른 예로' 집착하지 않는다' 라는 고전을 보면' 집착하지 마라, 왜 그렇게 집착하니?' 라고 말하는 경우가 많다. 왜 매 분마다 절에 가서 수업을 해야 합니까? 네가 가고 싶은 대로 가라. 집착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은' 무점' 을 보면 선과 악의 인과에도 아무 것도 구분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은 온종일 선악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아무것도 개의치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이미 심각한 망상에 들어갔지만, 자신은 알지 못했다. 이런 사람이 스스로 공부만 한다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자신의 잘못된 이해와 지식으로 다른 사람을 인도한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을 오도할지 모른다!
불법은 심법이고, 부처를 배우는 것은 심법이다. 문자 그대로의 뜻을 이해하는 것은 쉽지 않은데, 단어의 의미는 말할 것도 없다. 너 스스로 이해할 수 있니? 불교는 문자로 표현되지만 문자 자체는 불교가 아니다. 문자를 통해서만 불법의 진정한 경험과 이익을 얻을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글과 이름에만 맴돈다. 어떤 사람들은 부처를 여러 해 동안 배워서, 도리를 읽는 습관만 남기고, 습관은 조금도 변하지 않는다. 바로 이런 이유다.
예를 들어,' 찻잔' 이라는 단어를 보면 찻잔의 이미지가 바로 우리 마음 속에 나타나지만,' 무상함' 을 보면 변덕스러운 느낌이 우리 마음 속에 나타나기 어렵다. 만약 우리가 지금 무상한 느낌을 감당할 수 없다면, 우리는 우리의 근면을 발전시킬 수 없고, 불법의 이익을 얻을 수 없다. 충분한 교수 증거와 좋은 지식의 지도 하에서만 우리는 단어의 의미 뒤에 있는 내포에 흥미를 가질 수 있다. 내면의 경험은 반드시 선지식을 통해 확인되어야 하고, 마음속의 의혹도 선지식을 구하여 해결해야 한다.
우리는 좋은 지식으로 구드의 우정을 보아도 무방하다. 명군이 그 머리를 숭배하고 승자가 어깨를 모사하고 그 혼자만' 이라고 불리던 현장법사는 일찍이 좋은 지식을 많이 접하고 불교를 듣고 연구하며 해결할 수 없는 의혹을 만났을 때 인도로 가서 불법을 배사하겠다고 맹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대자은사 삼장법사에서 "(현장법사) 출가하여 동생과 함께 멈춘다" 는 기록이 전해졌다. 당시 사내의 순법사는 열반경에 대해 이야기하고, 침식을 잊고 먹는 것을 잊었다. 그는 엄대사의 대승 이론도 배웠는데, 그는 연극보다 더 많은 것을 즐겨 놀았다. 한 번 보고 나니 아무것도 없다. 함민은 경탄을 금치 못하여 그들로 하여금 왕위에 오르게 하고, 끊임없이 자신의 이야기를 반복하게 하며, 그들로 하여금 자신의 주인을 위해 충분한 준비를 하게 하였다. 아름다운 목소리는 여기서 들려왔다. 열세 살 때도 자오곡을 통해 한천에 들어간 뒤 강 스승과 정사부를 만난 것은 모두 도장의 대덕이었다. 그들은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는데, 한 번 멈추면 한 달이 넘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는다.
여전히 청두를 향해 전진하고, 주덕은 채채집하고 성연을 쌓았기 때문에 기 (), 시암 사진론 (), 비담 (), 진사 (), 존촌음 (), 임노임 () 을 들었다. 2 ~ 3 년 동안 그는 모든 부처를 연구했다. 그는 조주에 가서 사실론을 공부한 후 장안으로 가서 학원에 머물렀다. 악선생님의 학문이 끝이 없다는 이론에 대해 그는 몇 번이고 최선을 다했다. 당시 장안은 두 가지 대덕이 있었는데, 항상변론을 하고, 이승법을 배우고, 가난해서 세 가지를 배웠다. 그는 북경에 간 장인이다. 그는 중국으로 돌아왔고, 그의 말은 해외에서 모두 들었다. 부정적인 한 쌍이 구름처럼 따라간다. 그것은 많은 고전을 포함하고 있지만, 그는 대승의 이론을 강조한다. 법사는 무술 에 큰 공헌을 했다. 그가 장안에 온 이후로 그는 줄곧 알아보고 있었지만, 그의 모든 업적은 다 써버렸다. 두 덕심상은 법사가 말했다. "너는 천리에 귀환한 조랑말이라고 할 수 있다. 너는 내일 너의 장소에서 허리를 굽혀야 한다. 만약 네가 우리의 만년을 싫어한다면, 너는 영원히 우리를 볼 수 없을 것이다. " 。 제자는 자연히 변했고, 명성도 베이징 전역이 되었다. 법사가 여러 스승을 두루 방문하여 그 이론을 준비하고, 그 이론에 대해 상세한 고찰을 하였기 때문에, 경서에도 차이가 있었지만, 서문하여 의혹을 풀고, 17 론을 취하여 의혹을 풀겠다고 맹세하였다. 즉, 현재 요가사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요가) "(제 1 볼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