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고대 7 대 명언을 읽다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얀 진칭
성에 집착하면 의지는 반드시 얻어야 한다. 그러므로 책에 집착하는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에 집착하는 사람은 기교를 잘해야 한다. 초라한 자,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자는 모두 자만한다. --포송령의 아보
중국 고대 7 대 명언을 읽다
1, 밤에 불을 켜는 것은 남자가 공부할 때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얀 진칭
2. 성적 집착, 의지는 필수적이다. 따라서 책에 집착하는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에 집착하는 사람은 반드시 좋은 기술을 가져야 한다. 초라한 자,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 자는 모두 자만한다. --포송령의 아보
3, 책은 바다와 같고 백화점도 있습니다. 너는 모든 정력을 가질 수는 없지만, 봄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다. 그래서 학자들이 한 가지 생각씩 물어보기를 바랍니다. --수시 "동포 선집 소개"
4. 본문을 읽을 때 반드시 흥미진진하게 보고, 정신을 차리고, 근골을 세우고, 졸려 하지 말고, 등 뒤에 칼이 있는 것 같다. 한 단락의 말은 투철해야 하고, 첫 번째 필은 끝을, 첫 필은 끝을 내야 한다. 소책자를 누르지 마라, 덮으면 잊어라. --Zhu "사이토 유코 장르 전집"
5, 독서에는 세 가지 중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마음이 있고, 눈이 있고, 입이 있다. 마음은 여기에 없고, 마음은 결석하고, 마음은 한결같지 않고, 파도만 읽을 뿐이다. 너는 영원히 기억하지 못할 것이고,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셋 중 마음이 가장 급하고, 마음이 있고, 눈이 없습니까? --Zhu "훈련과 학습의 법칙"
6, 당신의 본질을 배우는 것은 비싸지 않습니다. 열 가지가 땅에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아는 것보다 한 가지가 땅에 떨어지는 것을 아는 것이 낫다. -다이 젠 "위안 씨 연보".
7. 독서는 가장 쓸모없는 독서이다. 정판교
중국 현대 3 대 명언
1, 전능한 사람은 정말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만능 전문가는 정말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조도펜' 도취문집'.
2, 공부에 박차를 가하고, 중심을 잡고, 차라리 잡지말고, 특별히 많이 하지 마라. 주은래 주은래 선집
3, 독서도 채광과 같습니다. "모래 속의 금. 클릭합니다 --조 슈리
서양 3 대 명언
1. 내가 이해하지 못하는 주제에 관한 책을 읽을 때, 내가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제목에 대한 피상적인 관점을 얻고, 먼저 많은 페이지와 장을 훑어보고, 다시 한 번 읽어서 정확한 지식을 얻는 것이다. 나는 독서가 끝날 때 이 책의 원인을 알게 되었다. 이것은 내가 너에게 소개할 수 있는 유일한 긍정적인 해결책이다. --디츠건: 변증법의 논리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지만 가장 유용한 것은 모른다. -톨스토이
3. 당신이 읽은 책에서 당신을 깊은 곳으로 인도할 수 있는 것을 찾아 다른 모든 것을 버려라. 즉, 모든 것을 버리면 머리가 과부하되고, 당신을 요점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는 것을 버린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아인슈타인
중요한 것은 지식의 양이 아니라 지식의 질이다. 어떤 사람들은 많이 알고 있지만 가장 유용한 것은 모른다. -톨스토이
독서도 채굴,' 사리 골드러시' 와 같다. 조수리리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얀 진칭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는 "깊은 학문의 해법" 에서 인용했다
책을 읽는 데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읽기, 입 읽기, 눈 읽기가 있다. 마음이 여기에 없으면 눈은 자세히 보지 않고, 머리도 한결같지 않고, 큰 소리로 읽기만 하고, 영원히 기억하지 못하고, 영원히 오래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급하다. 지금 마음은 여기에 있고, 눈은 거기에 없다. 주씨가 인용한 말은 훈련과 학습의 법칙을 설명한다.
지식은 인생의 광명 진실의 경지를 인도하는 촛불이고, 무지는 광명 진실의 경지에 도달하는 장애, 즉 인생 발전의 장애물인 이대천은' 이대문선' 에서 인용한 것이다
독서는 학습이고, 사용은 학습이며, 더 중요한 것은 학습이다.
중국의 부상을 위해 공부하다.
네가 슬픔과 고통을 느낄 때, 너는 무엇을 좀 배우는 것이 좋겠다. 공부는 너를 영원히 무패의 땅에 세우게 할 것이다.
32. 위인이 달성하고 유지하는 고도는 한순간에 달성되는 것이 아니라 동반자가 깊이 잠들었을 때 차근차근 올라간다.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 푸 에너지, 푸 집 을 배울 수 있습니다; 질문, 문제, 조치가 있습니다. 푸사, 사고의 푸덕, 푸쿠도 있다. 푸 가장자리, 푸밍, 푸 집 이있다; 복보, 복보, 복보가 있다. 하나는 할 수 있고, 백 개는 할 수 있고, 열 개는 할 수 있고, 천 개는 할 수 있다. 이 일을 할 수 있다면, 어리석은 것은 지혜롭고, 부드러운 것은 견고하다.
공구는' 예기 중용과 박학' 에서 인용했다.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다. 하는 일은 사상이지만, 그것은 파괴되었다.
--한유는 "깊은 학문의 해법" 에서 인용했다
책을 읽는 데는 세 가지 방법, 즉 마음 읽기, 입 읽기, 눈 읽기가 있다. 마음이 여기에 없으면 눈은 자세히 보지 않고, 머리도 한결같지 않고, 큰 소리로 읽기만 하고, 영원히 기억하지 못하고, 영원히 오래 기억하지 못할 것이다. 세 가지 중 마음이 가장 급하다. 마음이 여기 있으니 눈이 거기 있지 않을까요?
주씨는' 견학재규' 에서 인용했다
독서, 초읽기, 알 수 없음, 의심; 둘째, 점차 의심이 생겼다. 중간에 의심할 만하다. 그 후, 의혹이 점차 풀려나고, 심지어 융통되고, 의혹이 없는 것이 학습의 시작이다.
-주
도는 배우고 책에 숨기고, 학습은 진동하고 흥성하며, 가난하고 폐업한다.
왕부 (동한 사상가, 철학자) 는' 잠부 짱 학론' 에서 인용했다
본문을 읽을 때는 반드시 멋지게 읽고, 정신을 진작하고, 근골을 펴고, 졸려 하지 말고, 등 뒤에 칼이 있는 것 같다. 한 단락의 말은 투철해야 하고, 첫 번째 필은 끝을, 첫 필은 끝을 내야 한다. 소책자를 누르지 마라, 덮으면 잊어라.
주씨는' 사이토 유코 장르 전집' (권 10) 에서 인용했다.
한 걸음 내딛지 않으면 천리 밖에 있다. 작은 흐름을 쌓지 않으면 강이 될 수 없다.
--견권 상태는 견자 \ "설득 \" 에서 인용된다.
내가 남보다 못하다고 불평하지 마라, 나는 남보다 못하다. 내가 남보다 강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나보다 강한 사람이 더 많다.
-(청대 작가) 에서 인용한' 위문집 약자여고'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절벽이 없다.
-한유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왕 zhihuan (당나라 시인) 은 "헤론 숙박" 에서 인용했다.
밤등, 닭 다섯 마리,
사람들이 공부하고 있을 때,
검은 머리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다.
백수방은 공부가 늦은 것을 후회했다.
--Yan Zhenqing (당나라 화가, 서예가) 은 "설득"
동서고금의 대업과 대학 질문자는 3 계를 거쳤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뜨렸는데, 나는 높은 빌딩에 홀로 올라가 천지를 바라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대학명언)." 이 제 1 경지도. "허리띠가 점점 넓어져서 후회하지 않아요. 나는 이라크를 위해 수척해졌다. " 이 두 번째 경지도. "사람들이 그를 찾아 하얗고, 내가 뒤를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아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세 번째 경지도.
왕국위 (청대 학자) 는' 세계꽃가시신론' 에서 인용했다.
행동은 지식의 시작이다. 지식은 형식의 결과이다.
도행지 (현대교육자) 는' 도행지 교육논문 선집' 에서 인용했다.
공부에 전념해야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카이 Yuanpei (현대 교육자)
지식은 인생의 광명 진실의 경지를 인도하는 촛불이고, 무지는 광명 진실의 경지, 즉 인생 발전의 장애물이다.
-Li Dazhao 는 "Li Dazhao 선집"
독서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은 책밖에 있는 책, 즉 과외서, 이과를 배우는 것과 같은 책을 읽을 수 있다. 문학류의 책을 읽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문학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과학 서적을 읽고 다른 사람들이 거기서 무엇을 연구하고 있는지 보는 경향이 있다. 그래야 다른 사람과 다른 것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노신은 《노신전집》 제 3 권에서 인용했다.
나는 여덟 명의 좋은 친구가 있는데, 그들은 어떤 일에서든 나를 지도해 주길 원한다. 본명을 물어보려면 어떤 이름이 다른 성이 있나요: 뭐, 왜, 누구, 뭐, 언제, 어디, 어디, 오빠, 오빠. 또 다른 서구 학파가 있는데, 이름은 거꾸로 기하학이라고 불린다. 만약 네가 팔현에게 가르침을 구한다면, 네가 아무리 어리석어도 틀리지 않을 것이다.
타오 싱지 (Tao Xingzhi) 는 8 명의 컨설턴트로부터 인용했다
사람은 살아 있고 책은 죽은 것이다. 살아있는 사람은 죽은 책을 읽고 그 모습을 살 수 있다. 만약 네가 죽음에서 산 사람을 읽는다면, 너는 사람을 죽일 수 있다.
--Guo Moruo 는 "태호 배 정원 관광객 비문"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싶지는 않지만, 나는 책에 속하지 않는다. 독서는 마음을 움직이고, 책을 만들지 않는 노예는, 모래는 도태되어 진주옥만 취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예성타오 (현대작가 교육자) 는' 대학생' 제 2 호, 198 1 에서 인용했다.
지식은 인간의 피만큼 소중하다. 피가 없으면 사람은 연약하고 지식이 없으면 머리가 지치게 된다.
가우스키
배우고 하는 것은 유기적인 관계이다. 만약 네가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생각해야 한다. 납득되면 꼭 해야 한다. 네가 하고 있을 때만 네가 정말 배웠는지 알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책이 많지만 죽은 더미가 될 뿐이다.
-Xie juezai 는 Xie juezai 의 산문 세트에서 인용되었습니다.
광범위한 흡수가 없으면 심오하지 않다. 큰 강은 항상 무수한 개울과 시냇물을 포함하고 있으며, 수천 킬로미터의 높은 산에는 항상 고원이 그 근거지로 있다. 작은 수원은 최대 하나의 호수만 형성할 수 있다. 평천을 평정하면 봉이 빙모를 쓰지 않을 것이다.
--진 목동은 \ "이순신 시 하이 베이 \" 에서 인용했다
독서 요구는 많지 않지만 정밀함을 요구한다. 이것은 줄곧 학자들의 같은 경험이다.
--Deng tuo 는 Yanshan 야어에서 인용했다.
자연, 기계, 모든 일은 매우 무례합니다. 심지어 무지하고 겁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종종 무례하고 잔인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지식이 풍부한 사람, 강인하고 용감한 사람을 매우 길들인다. 그들은 네가 주인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너를 위해 봉사하기를 원한다.
송경령 (현대혁명가, 정치가) 은' 송경령 문선' 에서 인용했다.
네가 어느 길로 갈 예정이든 간에, 우선 자신의 준비를 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너는 맨주먹으로 너의 여정을 시작할 수 없다. 너는 반드시 지식으로 자신을 무장시켜야 한다. 너는 반드시 강건한 신체를 단련해야 하고, 충분한 용기가 있어야 한다.
--노래 Qingling 은 "노래 Qingling Wenxuan"
학습의 적은 너 자신의 만족감이다. 물건을 진지하게 배워야지, 절대 자만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우리 자신에 대해 이런'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후회하고 지치지 않는다' 는 태도를 취해야 한다.
모택동
학습은 경험의 축적이고, 재능은 노력의 인내심이다.
-마오 돈
"어렵다" 도 마찬가지다. 절벽을 마주하면 백 년 동안 균열이 보이지 않지만 도끼를 들고 있으면 1 인치씩 전진할 수 있고, 1 인치씩 전진해야 하며, 계속 축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절벽명언) 비약이 올 것이고, 돌파구가 뒤따를 것이다.
후아는 6 월 28 일 광명일보 1978 에서 인용했다.
사회가 유명인을 숭상하기 때문에 유명인의 말은 명언이라고 생각하지만, 그의 이름이 어떤 학문이나 직업에서 얻은 것인지 잊어버린다.
루쉰 (Lu Xun) 은 "유명 인사 명언"
책일 뿐 잊어서는 안 된다.
나는 책을 매우 좋아한다.
더러운 자는 깨끗하고, 접는 자는 평평하다.
읽기 전에 손을 씻고, 읽은 후에 놓아라.
문공은 책을 아끼지만, 그렇다.
책벌레를 만들지 말고 책벌레를 만들지 마라.
고집하지 말고 두 배로 늘리지 마라.
손리 (현대 작가)
서론을 읽다
1. 저자를 선택하는 것은 친구를 선택하는 것과 같습니다. -적룡
2. 언제든지 공부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과 의자, 도구, 지정된 시간과 장소가 없습니다. -존 에켄
3. 제일 좋은 책을 먼저 읽어라, 그렇지 않으면 전혀 읽을 기회가 없다. 소로
4. 책을 많이 읽되 책을 너무 많이 읽지 마세요. -프랭클린
5. 책벌레가 자신을 글의 그물에 싸서 다른 사람의 사상이 반영한 사물의 흐릿한 영상만 볼 수 있다. -W. 카즐리.
어떤 사람들은 아이디어를 위해 배웁니다-거의; 어떤 사람들은 글쓰기를 위해 책을 읽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책을 읽는 것은 담화 자료를 수집하기 위해서인데, 이 사람들은 독자의 대다수를 차지한다. -c.c. 콜튼
좋은 책은 가장 소중한 자산인 벨린스키입니다.
8. 책은 유일하게 불멸의 물건이다.
9. 책은 사람을 우주의 주인으로 만든다.
10, 책에는 과거의 영혼인 칼라일이 누워 있다.
1 1. 사람의 영향은 짧고 미약하지만, 책의 영향은 광범위하고 광범위합니다-푸쉬킨.
12, 사람은 책을 빼놓을 수 없다. 마치 공기를 빼놓을 수 없는 것 같다-콜로레프
13. 책은 생활뿐만 아니라 현재, 과거, 미래의 문화생활의 원천인 쿠파예프입니다.
14, 책은 우리에게 최고의 사회를 소개하고, 예나 지금이나 위대한 현자인 미소를 알게 해준다.
15,] 책은 이렇게 영혼을 개조하는 도구이다. 인류가 필요로 하는 것은 계몽 영양제이다. 독서는 바로 이런 자양분이다. 휴고
좋은 책 한 권은 위대한 영혼의 풍부한 피이다. 밀턴
17,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많은 고상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이다. -괴테
18, 학교에 가지 않으면 진정한 교육도 없고 차별도 있을 수 없다. 헬센
19, 책을 읽을 때, 나는 모든 진리 앞에 머무는 것처럼 모든 아름다운 사상 앞에 머물고 싶다. 에머슨
20. 책은 사상의 배로 시대의 파도 속에서 항행한다. 그들은 조심스럽게 진귀한 화물을 대대로 운반했다. 베이컨
책을 읽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심장, 눈, 입-주시
책 한 권을 읽으면 너의 지혜가 증가한다. 명작 전집
밥을 먹지 않으면 배가 고프고, 책을 읽지 않으면 바보가 된다.
앞으로 가지 마라, 얼마나 멀리 있는지 모르겠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도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다듬지 않으면 나무가 곧게 자라지 않는다. 사람은 배우지 않고 무식하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보다 진주로 자신을 치장하는 것이 낫다.
꿀벌은 꽃을 꺾어 단맛을 빚고, 사람은 책을 읽고 진상을 밝히고 있다.
노동은 지식의 원천이다. 지식은 인생의 길잡이이다.
지식은 지혜의 횃불이다.
칼을 갈지 않으면 녹이 슬게 된다. 사람은 공부하지 않으면 뒤떨어져야 한다.
무성한 묘목은 물이 필요합니다. 성장하는 청소년은 공부를 해야 한다.
별이 하늘을 눈부시게 한다. 지식은 사람으로 하여금 재능을 키우게 한다.
명확성을 위해 촛불을 켜고 이성을 위해 책을 읽는다.
음식은 몸을 보충하고 책은 지혜가 풍부하다.
세계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지식, 음식, 우정이다. (미얀마 속담)
읽지 않고 준비한 책은 휴지 같다. (영어 속담)
지식을 쌓는 것보다 금은을 쌓는 것이 낫다. (유럽 속담)
겸손은 지식의 친구이다.
태산은 누루하지 않고, 학문은 자랑하지 않는다. 하늘은 높고 땅은 두껍지 않다.
물이 가득 차면 넘치고, 달이 가득 차면 손해를 본다. 자만은 실패를 초래하고, 자만은 어리석음을 초래한다.
찐빵에는 고기가 있고, 가죽에는 없다. 그 사람은 학문이 있어서 말하지 않는다.
착실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겸손하게 사물을 알지 못한다. 자만하지 않는 사람은 많은 것을 배우고, 자만하지 않는 사람은 이득을 볼 것이다.
활달한 사람은 늘 자신의 결점을 생각한다. 자랑스러운 사람은 늘 자신의 장점을 자랑한다.
자기 칭찬은 자기 경멸이다. 자만은 지혜의 끝이다.
만약 네가 수염이 있다면, 설령 네가 지식이 풍부하더라도 염소도 강의할 수 있다.
성취는 겸손한 사람이 전진하는 계단, 교만한 사람이 후퇴하는 미끄럼틀이다.
자신의 지식을 자랑하는 사람은 자신의 무지를 선양하고 있다.
과장해도 소용없다. 지식이 얕을수록 자신감이 깊어진다.
너무 과묵한 사람이 반드시 어리석은 것은 아니며, 수다스러운 사람이 반드시 현명한 것은 아니다.
큰 강은 고요하고, 학문이 있는 사람은 겸손하다. 수재는 누더기 셔츠를 두려워하지 않고, 뱃속에 물건이 없을까 봐 두려워한다.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교만은 타락의 전주곡이다.
교만은 얕고 오만함은 무지에서 나온다. 교만은 실패의 시작이고 자만은 지혜의 끝이다.
허풍은 폭죽 같다. 한 마디로 끝났다. 이해하기 어렵고, 사물에 따라서만 볼 수 있다. 균형만이 공평해야 우리는 사물을 소유할 권리가 있다.
겸손은 공부의 친구이고 자만은 공부의 적이다.
발을 잡는 적은 게으름이고, 공부하는 적은 자만이다.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활달한 사람은 10 대 1 을 배우고, 자랑스러운 사람은 1 대 10 을 배운다.
강자는 강자의 손이 있으니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마라. 현재의 성과를 만족시켜 미래를 말살했다.
허풍 떠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큰 북처럼 큰 배를 불며 있다.
사람은 시간이 있어야 사람을 알 수 있다.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가득 차면 넘쳐나고, 자만심은 실패했다.
지식은 겸손한 바다에 저장되어 있다. (한국 속담)
자신의 지식이 얼마나 깊은지, 자신의 실수가 얼마나 작은지 무시하지 마라. (몽골 속담)
자신의 무지를 아는 것은 자신이 수확이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라틴 아메리카 속담)
공부하고, 공부하고, 모르면 물어보세요.
둔한 칼은 석두 맷돌을 갈고, 어리석은 사람은 먼저 배우지 못했다. 사람을 스승으로 삼아야 진보할 수 있다.
한번 해 보는 것은 고통이 아니고, 한 번 물어도 손실이 아니다.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지식이 풍부하다.
지휘를 듣지 않고 몸을 돌려 많이 굽힌다. 아는 척하지 마라, 영원히 쓸모가 없다.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걱정이 많아도 실의에 빠질 수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배우지도 않고, 묻지도 않고, 부끄러워하지도 않고, 결코 진보하지 않을 것이다.
지식이 풍부한 사람, 이해한다면, 물어볼 것입니다. 식견이 얕은 사람은 몰라도 묻지 않는다.
우물은 물을 세 번 잘 먹고, 세 사단의 사람은 무공이 높다.
손가락은 길고 짧으며 지식은 높고 낮다. 배움에는 전후가 없고, 목적을 달성한 사람은 스승이다.
배우면서 물어보면 너는 배운다. 만약 네가 점잖게 되고 싶다면, 먼저 다른 사람의 말을 들어라.
유익한 것이라면 아이도 들어야 한다.
꿀벌이 꽃을 따는 것을 배우고, 수백 명의 전문가와 상담하다.
생강은 맵고 노인들은 경험이 많다. 남에게 손해를 보지 말고 혀를 굴려 달라고 부탁하다.
길을 묻지 못하고 길을 잃다. 입을 다물고 절대 길을 잘못 들지 마라.
읽지 않고 준비한 책은 휴지 같다. (영어 속담)
묻지 않는 사람은 항상 무지와 함께 있다. "동아프리카 속담"
귀가 바닥이 없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들을 수 있다. "아프리카 속담"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으니, 기꺼이 등반하기만 하면 된다.
지불하지 않으면 수확이 없다. 예술이 완성되면 한평생 해야 한다.
강을 건너고 싶지 않은 사람은 당연히 바다를 건너고 싶지 않다. 바늘을 많이 사용할수록 뇌가 더 똑똑해집니다.
공부는 고난 속에서 찾고, 예술은 근면 속에서 실천한다. 식견이 얕을까 봐, 기개가 짧을까 봐 두렵다.
인재는 피땀의 결정체이다. 천부적인 재능은 칼날이고, 노력은 숫돌이다.
계단을 오르는 것은 힘들지만 차근차근 높아진다. 보석은 연마를 거치지 않으면 빛을 내지 않는다.
전문가가 손을 놓아야 수를 놓을 수 있고, 마음이 차분해야 마를 짜낼 수 있다. 서산에는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날마다 천리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늘 배워서 만권의 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많이 연습하면 좋고, 연습하지 않으면 남는다.
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는 사람만이 밟을 수 있다. 어려움은 사람들의 교과서이다.
땀과 수확은 충실한 동반자이고, 근면과 지식은 가장 아름다운 부부이다.
학습은 석유를 시추하는 것과 같다. 깊이 파고들수록 지식의 본질을 더 많이 발견할 수 있다. 먼저 기어오르는 것을 배우고, 다시 가는 것을 배우다.
굳은 마음은 돌을 꿰뚫을 수 있다. 좋은 기억력은 썩은 문필보다 못하다. 근면은 성공의 어머니이다
지존고원,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하다. 아는 것은 모두 말하고, 말은 다 한다.
토끼 두 마리를 동시에 잡으면 한 마리도 잡을 수 없다. 한 번 태어나고, 두 번 익숙하고, 세 번 마스터가 된다.
공부는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과 같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공부는 앞에서 뛰는 것과 같아서 늦춰서는 안 된다.
학습의 뿌리는 씁쓸하지만 학습의 열매는 달다. 학문은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부는 절약에서 나온다.
주의력은 지혜로 통하는 대문이다. 놀라운 예술을 얻기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하다.
쿵푸가 깊기만 하면, 쇠절굿공이를 갈아 자수바늘을 만든다. 주먹은 떠나지 않고, 입은 떠나지 않는다.
입이 미끄럽지 않다고 자주 말한다. 가장 가벼운 잉크가 가장 강한 기억보다 낫다.
밧줄을 문지를 때 긴장을 풀지 말고, 전진을 멈출 수 없다. 조준은 때리는 것이 아니고, 출발은 도착하는 것이 아니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가장 간단한 발명품이 없다. (유고 슬라비아 속담)
너무 많은 즐거움을 가진 사람은 공부할 시간이 없다. (프랑스 속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적게 자는지 알고 싶다. (아르메니아 속담)
지식은 자갈 아래의 샘물과 같다. 파면 깊을수록 샘물이 맑아진다. (덴마크 속담)
지식은 반복적으로 탐구해야 하고, 토지는 부지런히 경작해야 한다. (네팔 속담)
공부는 차를 몰고 산을 오르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일본 속담)
책 한 권을 백 번 읽으면 너는 그것의 뜻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봐도 못 알아듣고, 쓸모가 별로 없다.
모든 것을 다 알고, 모든 것을 다 안다
마음속에 눈이 있어도 소용없다.
하루의 세심한 고려가 열흘의 노력보다 낫다.
다른 사람이 씹었던 만터우를 먹으면 맛이 없다.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불을 켜지 않고 불을 끄지 않는 것이 합리적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의지가 없으면 모든 것이 어렵다. 머리가 없는 사람은 모든 것이 간단하다고 생각한다.
귀의를 배우고, 작은 진보를 의심하고, 큰 진보를 의심하다.
듣고 판단하지 않고, 듣지 않고, 듣지 않고, 듣지 않는다.
책을 읽고도 의리를 모르는 것은 나무껍질을 씹는 것과 같다.
씹지 않고 먹고, 읽어도 모른다.
나는 책을 읽고 싶지 않아서 부츠를 긁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다.
칼이 날카로울수록 뇌가 더 똑똑하다.
몸은 움직이지 않을까봐, 뇌는 사용하지 않을까봐 두렵다.
암기하는 것은 이해하는 것보다 낫다.
사고는 자신과 논쟁하는 것이다. "스페인 속담"
하나의 생각이 100 개의 경솔한 행동보다 낫다. (유고 슬라비아 속담)
지식은 끝이 없고 학문은 끝이 없다.
만천해는 비영리로 돌아간다.
산 위의 석두 들은 옮길 수 있고, 강의 흐르는 물은 줄 수 있고, 인간의 지식은 배우지 않을 수 있다.
이 책은 바닥이 없다.
생명은 유한하고 지식은 무한하다.
끝없는 길, 끝없는 이치.
공부는 유급과 같고, 후발자는 상위권에 있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부끄러움을 배워야만 예술이 미숙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곳곳에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공부다.
만약 네가 샘물을 받을 수 없다면, 너는 공부를 마칠 수 없다.
늙어서 늙어갈 때까지 배우고, 80 세까지 살아도 늦지 않다.
똑똑한 나무꾼은 장작과 칼을 갈는 데 능숙해야 한다.
지혜는 식견이 넓다. (아랍 속담)
보고 싶지 않은 사람은 장님보다 더 눈이 멀었다. 듣고 싶지 않은 사람은 귀머거리보다 더 귀머거리이다. (프랑스 속담)
학자의 날은 교육을 받지 못한 사람의 생명보다 더 가치가 있다. (아랍 속담)
무수한 토양, 끝없는 학문의 바다. (몽골 속담)
지식은 끝이 없고 학문은 끝이 없다. (몽골 속담)
시간은 귀중한 재산이다.
시간은 돈이다.
적지만 배우지 않고, 늙고 무식하다.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해가 질 때만 사람들은 햇빛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다.
나는 한 소년이 죽마를 타고 돌아서는 것이 백두옹이라는 것을 기억한다.
돈이 소년을 사기 어려울 때.
잃어버린 시간은 찾을 곳이 없다.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수전노는 돈이 생명의 뿌리라고 말하고, 근면한 사람은 시간이 생명이라고 생각한다.
시간은 가장 소중한 재산이다.
너는 시간과 농담을 하지만, 그것은 오히려 너를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뜨거울 때 쇠를 두드리고, 젊었을 때 공부하세요.
오늘을 잡으면 내일이 두 개보다 낫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않고 하루를 놓쳤다. 어린 시절에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일생을 놓치게 된다.
시간을 기다리는 사람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
가장 소중한 재산은 시간이고, 가장 큰 낭비는 허송세월이다.
검은 머리는 일찍 고학을 모르고, 까까까머리는 늦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
돈을 쓰는 것은 부패이고,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부패이다.
일생을 헛되이 보낸 사람이 아무것도 사지 않으면 금을 남기는 것과 같다.
잃어버린 재산은 찾을 수 있고, 잃어버린 시간은 영원히 찾을 수 없다.
게으른 인구 중 내일이 더 많을 것이다.
하루 이틀 아침이 없어 시간이 이미 지나갔다.
수영에 익숙하고 아래의 강을 좋아하지 않는다.
사람은 산 밖에서 산이 작다고 느끼고, 사람이 들어와야 산 깊이를 알 수 있다.
아무것도 자기 손보다 못하다.
작은 바구니 하나를 엮어 보면 쉽게 하기 어렵다.
못 봤는데 몰라, 안 해.
물에 들어가지 않으면 평생 수영을 할 줄 모른다. 배를 띄우지 않으면 평생 배를 타지 않는다.
험한 산을 오르지 않으면 지구의 평탄함을 알 수 없다.
지식, 지식, 무지.
균형은 무게를 측정하는 척도이고, 실천은 시비의 시금석이다.
한 번 돌려주고, 한 번 진흙을 치우다. 한 가지 후, 당신은 지혜를 얻습니다.
돈은 사기 어렵고 경험이 많다.
지식을 쓰지 않는 것은 씨를 뿌리지 않고 경작하는 것과 같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어떻게 눈을 감고 삼춘경을 볼 수 있을까? 물에서 나와야 다리의 진흙을 볼 수 있다.
책은 쓰고, 미워하고, 일은 처리하기 어렵지 않으니, 지나서 다시 이야기하자.
듣는 것보다 보는 것이 낫다. 보는 것보다 하는 것이 낫다.
근수는 어성을 알고, 산에 의지하여 새 소리를 안다.
자주 외출하는 아이는 부모보다 더 많이 안다.
만복을 읽는 자는 복이 좋고, 만검을 보는 자는 작다.
독서가 실천과 결합되지 않는다면 지식은 하늘의 구름일 뿐이다.
숲 밖에 서 있으면 숲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만약 네가 맞은편 해안을 알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강을 건너야 한다.
똑똑한 사람들은 다시 듣고, 열 번 생각하고 싶다. 한 번 봐, 열 번 연습해.
검춤은 한 가지이고, 싸움은 또 다른 일이다. (한국 속담)
철을 두드려야 대장장이가 될 수 있다. (프랑스 속담)
1,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공자
2, 산업 정밀 근면, 불모지; 사고에서 완성한 일은 추종에서 파괴된다-한유
3,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공자
4.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자보다 못하다-공자.
5, 세 사람이 가면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함을 택하고 그로부터 잘못을 고치다-공자.
6, 싱 \ "시 \", 의식, 음악-공자
7.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공자
8, 만 권의 책을 읽고, 신처럼 글을 쓴다-두보
9, 독서는 세 가지, 즉 마음, 눈, 입-주입니다
10, 기초는 먼저 학문을 세우는 것이고, 학문의 건립은 독서를 기초로 하는 구양수이다
1 1.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유일.
12, 흑발은 일찍 배우고, 백발은 늦게 배운다-안진경
13, 책은 예전처럼 다정하고, 매번 소개팅할 때마다 우울하고 즐겁다-우겸
14, 책이나 약, 좋은 독서는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다-류시앙
15,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노인들은 슬프다-'한악부'. 장가행
16, 빈둥거리지 말고 백년해로, 상심-악비
17. 세계의 모든 인물을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세계의 모든 책인 스시를 읽기로 결심했다.
18, 새가 먼저 날고 싶어, 사람은 진보하고 싶어-이고선.
19, 진정한 인품을 원한다면 최선을 다해 책을 읽어야 한다-응우엔
20. 담백하면 분명하지 않고, 정적이면 멀지 않다-제갈량.
2 1, 작은 악 때문에 하지 말고, 작은 선 때문에 하지 마라-진수' 삼국지'
22. 당시 300 곡을 숙독하고 시를 쓰지 않으면 외울 수 있다-손주' 당시 300 곡' 입니다
(23), 책 사용, 당신은 덜 미워, 당신은 그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기 위해 가본 적이 있습니다-육유
(24), 질문 수로가 이렇게 맑은 이유는 여기에 생수-주씨가 있기 때문이다
25. 헌책은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고, 자세히 읽어 보면 나를 안다-스시.
26. 서권기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노력해야 하고, 예술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숙련되어야 한다-포송령.
27, 백 번 읽고, 그 의미는 자명하다-\ "삼국지 \"
28.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노자
(29),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굴원.
30. 기문에 대한 감사-도연명
3 1, 공부하는 방법, 차근차근, 친숙하고 주도면밀하게-주
32.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장자.
33.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기개가 없으면 배울 수 없다-제갈량
(34),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배우지 않는 사람들은 모른다-"의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