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1903 65438+2 월 20 일-1959 65438+2 월 23 일) 홍콩 영화 제작자. 남개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암허스트 대학에 가서 공부하다. 대표작으로는' 석해',' 분노',' 산하의 눈물',' 생과 죽음',' 봄바람',' 가을비' 가 있다.
중국어 이름: 리
별칭: 아조
국적: 중국.
민족: 한족
혈액형: o 형
키: 177cm
무게: 55kg
출생지: 절강 닝보
생년월일: 1903 65438+2 월 20 일.
사망일: 1959 65438+2 월 23 일.
직업: 프로듀서
졸업 대학: 난카이 대학, 미국 암허스트 대학.
대표작:' 석해',' 분노',' 산하의 눈물',' 생과 죽음',' 봄바람',' 가을비'.
주요 성과: 화장
개인생활
이 (1903 ~ 1959) 는 이매당의 일곱 번째 아들 이협청의 장남이다.
이사청은 쌍둥이로, 다른 한 명은 태어나자마자 요절했다. 이협청은 광서 말년에 상해에 통유은행을 개설했다. 신해혁명 이후 남경, 천진 중국은행 부행장, 상해 후베이 실업기부국장, 천진 조폐공장 감사를 맡다.
이사청은 젊었을 때 야심이 커서 한때 남양 투자를 생각했다. 1920 년대 말, 그는 상해에 두 개의 공장, 즉 대원모방공장과 대야인쇄소를 열었다. 이협청의 조카 이조은, 이조기, 이조한, 이조직함, 이조범은 모두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어 금융계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들의 대대적인 협조로 대야 인쇄소의 업무가 순조롭게 발전하여 당시 상하이 인쇄업의 권위가 되었다.
이 씨의 경력도 인쇄업에서 시작됐다.
이 인쇄회사는 매우 유명하다
리는 미국 암허스트 대학을 졸업했다.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후, 먼저 상해 광화대학교에서 교편을 잡은 후, 아버지 이협청이 창립한 대야인쇄소 공장장이 되었다. 대업 초기에는 항공 복권이 인쇄되었다. 이 공장의 독일 인쇄기는 성능이 매우 좋고 숙련된 기술자가 있다. 요판 인쇄 기술을 사용하여 컬러 인쇄물이 매우 매력적이다.
소심호, 이협청의 제 3 사위, 리의 제 3 매부, 일본에서 인쇄를 공부한 적이 있어 인쇄 전문가이다. 그는 대업회사 관리에 참여했고, 그의 업무는 계속 발전했다. 또한 소신호는 농민은행 사장인 곽경봉과 관련이 있으며, 대업회사는 농민은행을 위해 지폐를 인쇄하는 임무를 인수하여 업무를 더욱 확대했다. 중앙은행도 대야의 인품에 매우 만족하여, 특별히 공장이 중앙은행을 위해 지폐를 인쇄하게 하였다.
대업회사의 장사가 점점 번창해지면서 미국의 재단도 고가로 이 기업을 인수할 생각을 하고 이씨를 사장으로 둔 원반인마를 유보한다고 밝혔다. 이사청은 중국인들이 자신의 산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기업을 팔고 싶지 않다. 이 씨는 상해에 렌신 부동산 회사를 설립하고 대량의 부동산을 구입했다. 그는 화이하이 중로의 영업빌딩에 투자했고, 남경로 신세계 지역의 부동산도 그의 투자 범위였다.
항전 이후 중앙은행은 관련 협력업체의 내이동을 희망하지만 내천은 매우 어렵고 비싼 일이다. 리는 공장의 기계, 부품, 종이, 잉크를 왜구의 폭격 아래 두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이전을 마쳤다.
이 씨는 우선 미얀마 양곤에 대야지사를 개설했고, 그의 매부 장흥련이 사장을 맡았고, 모든 기계와 기술자는 상해에서 왔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194 1 년, 일본이 진주만 사건을 일으키고 태평양 전쟁이 발발했고 일본군이 홍콩을 점령하고 미얀마를 침략했다. 장흥련은 전쟁을 무릅쓰고 먼저 기계와 기술자를 버마도로 연안으로 대피시켰고, 그들이 철수할 때 포화는 이미 측면을 쳤다.
충칭에 도착한 후, 현지는 자주 폭격을 당했고, 중앙은행은 때때로 인쇄 임무가 있었다. 그들은 종종 안전한 곳으로 도망가자마자 전세가 바뀌어 어쩔 수 없이 다시 도망쳐야 했다. 장흥련과 수백 명의 직원들이 천신만고를 거쳐 마침내 낙산에 공장을 설치하고 분소를 설립하여 전출되어 공장을 지켰다.
항전이 승리한 후, 대야 인쇄소가 상해로 이주하여 여전히 만부하로 가동되고 있다. 당시 경제상황의 악화와 국민당 정부의 금권 발행으로 이씨는 어쩔 수 없이 기업을 폐쇄했다.
그러나, 리와 그의 야야 인쇄소의 공적은 말살할 수 없다. 그는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필사적으로 항전 사업에 투신하여 총포와 임우폭탄에 한마 공로를 세웠다.
영화 찍으러 갑시다.
항일전쟁이 승리한 후 리는 홍콩으로 이주하여 심수만에 살았다. 그가 미국에서 공부할 때, 그는 할리우드 영화에 대해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중국에서 할리우드 규모의 영화산업을 세우는 것을 꿈꿨다. 그가 충분한 자금을 축적한 후, 1947 에 홍콩에 영화영화회사를 설립했고, 상표는' 9 급 부도' 로, 자금 1 만 홍콩달러를 소유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당시 사진, 인쇄, 녹음을 포함한 모든 일류 설비를 수입했다.
1948 부터 영화영화사는 애국주의 정신을 지닌 역사영화 몇 편을 제작했다. 예를 들면 1948 오조광 작가, 부만창감독, 북송 말년 명신 문천상의' 중화혼' 을 기록했다. 문천상의 시는 "예로부터 누가 인생에 죽지 않고, 상큼한 마음을 유지하고 역사의 장하를 비춘다" 며 불후의 중국 역사상 정직한 인물이다. 이 영화는 유경이 주연을 맡았다.
같은 해 영화인' 청궁 비사' 를 촬영하며 유명 배우들의 편안함, 주현, 나청당이 주연을 맡았다.
어떤 이유에서인지' 중화혼' 은 중국에서 하루만 개봉했고,' 청궁 비사' 도 며칠밖에 개봉하지 않았다. 이후 영화는' 화장',' 춘성꽃',' 맹세산맹',' 산하눈물',' 봄바람과 가을비' 등 진보적인 영화를 촬영했다. 이 영화들은 모두 진서하,,,,,,,,,,,,,,,,,,,,,,,,,,,,,,,,,,,, 。
이 씨 가문의 대다수 구성원은 모두 공업에 투자하고, 이 씨는 영화업에 발을 들여놓는 것은 대담하다. 그는 이 업계의 복잡성에 대해 아무런 준비도 없이 개인의 흥미에 근거하여 많은 정력을 쏟았다. 그는 연극 촬영에 흥미가 있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극본을 쓰는 것도 좋아한다. 놀랍게도, 그는 감독과 배우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자주 글을 쓴다. 몇 개의 장면이 찍히자 관중석원들은 서둘러 이공관에 가서 뒷부분의 극본을 들고 촬영을 계속했다.
영화' 비용은 어마해서 시간이 지나면 공허함을 피할 수 없다. 그의 몇몇 경영자들은 작업실을 세내어 자금의 부족을 메울 방법을 생각해냈다. 이 쌍의 이 생각은 벌컥 화를 냈다. "나를 쓰러뜨리겠다는 거야?" " 나는 이렇게 좋은 새로운 설비를, 나 자신은 찍지 않고, 나는 다른 사람에게 사용한다. ""
이 씨는 일부 산업을 팔아' 영화' 에 투자해 많은 돈을 썼지만 영화가 개봉된 후 종종 비용조차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그는 무술영화, 멜로영화, 오락영화, 자금을 축적하지 않으면 적자가 점점 커지고 있다. 어떤 사람이 그에게 손을 떼라고 권했지만, 그는 여전히 컬러 세기에 들어가 대량의 컬러 영화를 제작하여 국제 시장에 진출하여 외환을 교환하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그는 공장장 시계를 미국 코닥사에 보내 공부했다. 누가 알겠는가, 종공장장이 귀국하기 전에' 영화' 는 이미 기진맥진하여, 매일 빚쟁이들이 문을 닫고, 나날이 해와 같다. 그러나 이씨는 고집을 부리며 이를 악물고 끝까지 버텼다. 영화' 의 마지막 영화는 창아로, 자원 없이 겨우 촬영한 것이다.
1954 년' 영화' 는 두 차례 타격을 입었다. 첫째, 여러 해 동안 제작된 수십 편의 영화 복사본이 하룻밤 사이에 화재로 소실되었다. 그때는 여름이었고, 필름 창고의 에어컨 설비가 고장나서 제때에 수리하지 못했다. 창고 안의 온도가 매우 높아서, 대부분의 오래된 복사본이 화염에서 녹았다. 오직' 중국혼' 과' 청궁비사' 두 편의 드라마만 프랑스에서 상영한 뒤 재판해' 영화' 가 됐다. 리는 자신이 여러 해 동안 심혈을 기울인 것을 보고 한숨을 쉴 수밖에 없었다. 두 번째 치명적인 타격은 싱가포르의' 국태' 기관에 거액의 빚을 갚지 못한다는 것이다. 결국 영화필름 공장이 인수되어 재산권이 바뀌었다.
1959, 리가 홍콩에서 죽었다. 다른 사람과 그의 인생을 평가하다: 국산 영화의 영광을 얻기 위해, 그는 자기 고집을 부리며 모든 것을 잃는 것을 아끼지 않았다. 이 평가는 매우 적절하다. 제멋대로인 성격이 그의 실패를 초래했다. 영화사의 사장으로서 이 () 는 그가 보기 싫어하는 제품을 태우라고 명령했다. 이것은 아마 유일무이한 것 같다. 그가 태운 영화는' 피해자의 아들' 이라고 불린다.
역사적 지위는 잊어서는 안 된다.
친족의 소개에 따르면 신중국이 성립된 후 인민정부는' 영화' 를 쟁취하기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다. 반한년, 하연 등 중국의 중요한 지도자들은 모두 그와 접촉한 적이 있다. 앞으로 상황이 돌변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문혁 초기에' 청궁 비사' 는 매국영화라는 비판을 받았다. 당시 이른바 여론권위 제본우는' 애국이냐 반역이냐'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서명하여' 문혁' 의 시작이었고, 창봉은 류소치를 가리켰다. 사실 무한하다. 그는 설상가상으로 광서를 찬양하는 것이 매국이라고 말했다. 사실, 광서는 무술 개혁을 지지했는데, 이것은 당시 진보했고 자희는 보수적이었다. 당시 청궁 비사는 전국에서 상영돼 비판을 받았다. 이 영화는 영화 문장 회사를' 반동분자' 라고 부르고, 리를' 반동자본가' 라고 부른다. 이 문장 역시' 문혁' 의 서막을 열어' 문혁' 을 위한 길을 열었다.
문혁이 끝난 후 이평반을 위해.
영화영화사와 그 제품은 이미 역사의 먼지에 잠겼지만 중국 영화사에서의 지위는 부정되어서는 안 된다.
개인사업
1947 년 8 월 제작을 시작했고, 개산작이' 중국의 영혼' 이다. 1949 년 8 월까지 * * * 는 이미 1 1 진지한 국어영화를 촬영했습니다. 이 가운데 파나마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한' 화장',' 청궁비사',' 선서산동맹',' 분노',' 산하눈물',' 생과 죽음',' 봄바람과 가을비' 등이 로가노 국제영화제에서 선정돼 호평을 받았다. 청궁 비사' 는 유럽 중동 등 10 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상영되고 화장도 프랑스에서 상영된다. 1948 하반기 이후 영화의 주력 몇 명이 잇따라 떠나 인재의 우세를 잃고 과거 생산비용이 높고 낭비가 심해1950 ~195/KLOC 에서 영화는 195 1 후반부터 1953 까지 리의 주재하에 9 편의 영화를 더 찍었지만, 심종문 소설' 변성' 이 개편한 풍자코미디' 배금주의자' 만 촬영했다. 1954 이후 영화는 부진했다. 1956 까지 영화는 실제로 국태영화사에 의해 인수되었다. 1957 년 이전력이 준비한 마지막 영화' 비호 장군' 은 이후 영화계를 떠나야 했다. 3 년 후, 이인은 뇌졸중으로 세상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