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원작자가 표절한 작가를 기소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기소 비용이 많이 든다. 일반적으로 표절을 발견하는 것은 상대방이 이미 유명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누군가가 연구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때 표절한 사람은 이미 많은 팬들이 생겼다. 예컨대 경M. 곽의' 꿈이 얼마나 꽃이 떨어지는가', 표절 작품' 원 안팎'. 원작자가 기소를 선택하자 법원은 결국 경m 을 판결했다. 곽이 표절하여 배상을 요구하다. 보상 후 경M. 곽은 사과하지도 않았고 자신이 베꼈다고 생각하지도 않았다. 팬들이 원저자를 욕하고 싶다고? 비벼? 일종의 문자. 일반 작가 팬이 많지 않아 이런 결과를 감당하기 어렵다.
2. 연예계 최종선 표절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주로 연예계 최종선이 너무 낮기 때문입니다. 궈징밍 및 협동조합에서 인정되지 않고 보이콧까지 당했다. 하지만 연예계의 많은 프로그램들은 그들을 예능과 멘토로 초대했다. 아직도 많은 팬들이 그들의 작품을 좋아하고 간접적으로 표절을 인정한다. 연예계의 최종선이 너무 낮아서 표절은 기본적으로 결과가 없는 것과 같다. 보상 후 사과하지 않지만, 역시 자기 방식대로 한다. 이 두 가지 상황이 있으면 표절한 사람이 많아질 것이다.
3. 표절한 사람이 갈수록 많아지는데, 위험과 수익이 비례하지 않기 때문이다. 소설 한 편이 수십만 원을 벌 수도 있고 수백만 원을 벌 수도 있지만, 배상은 수만 원이 될 수 있다. 연예계는 영향을 받지 않으며, 그들의 인기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어떤 업종이든 저위험 고수익은 한 가지를 트렌드로 만들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