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배후의 원인을 말하지 마라. 작품 대비, 즉 외국의 엔터테인먼트 제품과 비교하면 다른 곳에서 원인을 찾을 수 있다.
오락 방면에 확실히 상상력이 부족하다. 시장에서 이러한 신화 같은 제품들은 상상력이 있어 보이지만, 사실 모든 공로는 조상에게 귀속된다. 즉, 이는 조상이 후손에게 물려준 유산이지 자신의 상상력이 아니다.
물론, 오락을 더 잘하려면 더 과감한 창의력과 파격적인 사고방식이 필요하지만, 내지연예계에서는 이런 것이 나타나는 것을 보기 어렵다.
중국의 좋은 영화를 예로 들어 봅시다. 줄거리가 독특하고 나쁘지는 않지만 자세히 보면 모두 현실주의 영화라는 것을 알 수 있고, 아무리 상상력이 있어도 초현실적 효과를 얻지 못했다.
중국의 오락 아이디어를 강하게 하려면 가장 근본적인 것, 즉 영감과 창의성을 해방시켜야 한다. 이렇게 되면 중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은 반드시 장족의 발전을 이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