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을 보면, 적어도 그것이 어떤 구조인지 알아야 한다. 현재의 전통 문장, 소설이든 드라마든 한 남자와 한 여자에 관한 것이고, 그리고 판타지 소설도 있다. 여자가 많을 수도 있고, 모두가 너의 입맛을 본다. 네가 좋아하는 것을 봐라, 하지만 진정한 주인공은 오직 하나뿐이다. 주인공이 어떻게 한 걸음씩 성장하는지 묘사하는 것이다.
두 남자 주인공이 있는 드라마는 이 작품에서 두 남자 주인공이 감정 대사 발전에 있어서 막상막하를 가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이런 작품은 너무 어렵다. 두 남자 주인공을 모두 잘 쓸 수 있는 작가는 거의 없다. 왼손과 오른손에 물 두 그릇을 들고 나란히 걸으며 물을 뿌리지 않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가능할까요? 어렵죠, 그렇죠? 현재 많은 인터넷 작가는 단남극도 잘 쓰지 못하여, 바람과 함께 쌍남극을 쓸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농담이 아닌가요?
인터넷 글쓴이의 수준은 의문을 제기할 만하다. 우리 작가가 좋지 않은 것이 아니라, 약간의 큰 신이 있다. 이 글쓰기 생각은 정말 정묘하다. 너도 어쩔 수 없이 사람이 정말 재능이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지만, 우리는 서류에서 사양하지 않고 언급하는데, 바로 태반이 모두 노를 젓는 것이다. 바로 그가 쓴 문장 이 그다지 좋지 않지만, 네가 보고 나면 그런대로 괜찮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작품들 중 많은 것들이 한 과목에서 잘 배운 것 같아서 서너 개밖에 안 된다.
작가가 보고 싶은 것은 한 주인공의 성장 과정이지 두 사람이 아니다. 굳이 두 사람을 묘사해야 한다면, 그들 사이의 관계, 친구 형제, 적을 어떻게 정의합니까? 위치를 확정하기 어렵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작품을 쓴다면, 이 작품은 분명 독특한 점이 있을 것이다. 단 한 가지. 이 두 사람은 어떻게 주고 주지 않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두 남자와 특히 긴 연극을 하는 것은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