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디자인 무대 기계의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는 안전하고 믿을 만하다는 것이다. 각종 무대 기계는 언제나 절대적으로 안전하고 믿을 수 있어야 한다.
현재 무대 기계의 신뢰성 설계 연구는 매우 적다. 신뢰성 설계 이론은 대량의 실험 데이터를 기초로 한 것으로, 사용 상황에 따라 다른 신뢰성을 요구한다. 장비의 신뢰성은 중요성, 업무 요구 사항 및 유지 관리의 난이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무대 기계 활용률이 높지 않고 부하율이 낮으며 수명 설계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지만 안정성 설계에 대한 요구 사항은 높습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심각한 안전사고나 경제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대 기계는 신뢰성이 높아야 하며 고장 확률은 0. 1~ 1.0% 사이여야 합니다. 필요한 실험 데이터와 심층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에 신뢰성 설계 이론은 아직 무대 기계 설계에 구체적으로 적용되지 않았다. 연구에 따르면 안전계수만으로는 신뢰도 수준을 완전히 반영할 수는 없지만 스테이지 기계 부품 설계에서는 매개변수를 임의 변수로 처리하는 데이터가 여전히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설계 매개변수를 결정량으로 강도 안전계수 또는 응력을 기준으로 적절한 안전계수를 선택하여 작업 신뢰도를 대략적으로 제어하는 것이 여전히 무대 기계 설계의 주요 방법입니다. 계산 결과와 실제 상황에 약간의 편차가 있기 때문에 부품의 허용 하중력을 계산하는 데 필요한 안전 여유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것이 안전계수를 결정하는 기본 출발점입니다. 보통 무대 기계도 설계 수명 지표를 제시해야 한다. 근무 연한을 기준으로 한 수명 지수는 무대 기계에 적용되지 않지만 근무 시간을 기준으로 한 수명 지수는 더욱 현실적이다. 8000 ~ 10000 시간의 작업 수명은 무대 기계 설계의 기본 데이터여야 합니다.
무대 기계의 안전 지표에는 주로 장비 안전, 개인 안전 및 전기 안전이 포함됩니다. 이 세 가지 요소는 서로 연결되어 상호 영향을 미치며 때로는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스테이지 유형 프레임 스테이지 프레임 스테이지는 관객이 스테이지의 한 쪽에 있고, 스테이지의 다른 쪽은 배우와 기술자가 준비할 수 있도록 물체로 덮여 있습니다. 최초의 영구 프레임 무대는 이탈리아의 파르마니스 가족이 16 18 년에 지은 것이다.
길어진 무대와 프레임 무대의 차이점은 무대의 일부가 앞으로 튀어나와 관중 앞으로 뻗어나간다는 점이다. 이 부분의 세 면이 관중 앞에 노출된다는 점이다.
링 스테이지 링 스테이지는 관객이 스테이지 주위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원형 무대는 극장의 중심에 있습니다. 관중들은 가까이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중앙 무대라고도 합니다.
장비 안전 장비 안전이란 무대 기계 설비가 규정 된 작업 조건 하에서 사고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합니다. 일시적인 장애 상황에서 감소된 기술 매개 변수 하에서 작업을 계속할 수 있는 능력 무대 기계 설비가 비정상적인 상황을 감지, 표시 및 경고하는 능력. 이러한 능력이나 성능은 일반적으로 기계 설계 자체와 전기 제어에 의해 수행됩니다. 공연 과정에서 가능한 한 빨리 무대 기계의 일시적인 고장을 해결하는 능력을 고려해 무대 기계 고장이 정상 공연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한다.
장비 안전과 관련된 많은 요소가 있으며,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합니다.
안전계수 모든 기계 부품의 선택 및 설계는 정격 하중과 관성 하중의 공동 작용으로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일정한 안전 비축, 즉 충분한 안전계수가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안전계수는 모든 재질의 극한 응력과 부품의 최대 작동 응력의 비율로 정의됩니다. 부품의 최대 작동 응력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최대 정적 및 동적 하중 (비상 제동, 충돌 등 관성 하중) 으로 인한 응력을 고려합니다. 예를 들어, 무거운 물건을 매달거나 견인하는 와이어 로프 안전 계수는10 보다 커야 합니다. 체인의 안전계수는12 보다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전동체인의 안전계수는10 보다 크거나 같아야 합니다. 모든 전동 시스템 부품은 선택 시 정격 부하의 두 배를 견딜 수 있어야 합니다. 전동 조립품 및 힘 조립품의 안전계수는 초기 계산에서 6 보다 크거나 같아야 하며, 정확한 계산의 안전계수는 해당 조립품 관련 표준이나 사양을 준수해야 합니다.
강성은 무대 공연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무대 기계의 주요 힘 부분에 적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힘 구성요소의 처짐은 구성요소 스팬의1/1000 ~1/800 보다 작아야 합니다. 때때로 처짐의 절대값을 지정하는데, 이러한 구성요소는 두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전동부의 비틀림 강성 및 스트럿의 안정성은 관련 표준 및 사양을 준수해야 합니다. 리프트 플랫폼의 경우 충분한 측면 강성을 얻기 위해 계산된 수평 하중은 수직 동작 하중의 1/20 이상이어야 합니다.
구조 치수는 일부 기계 부품이 구조적 크기가 불합리하여 과도한 추가 응력이나 조기 피로 손상을 방지하거나 줄이기 위해 설계 시 구조 치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리프트 시스템의 구성요소는 일반적으로 와이어 로프 지름보다 18 배, 풀리 지름은 와이어 로프 지름보다 20 배, 마찰 전동 (견인 구동) 구동 휠 지름은 와이어 로프 지름보다 40 배 커야 합니다. 와이어 로프에 사용되는 모든 액세서리는 와이어 로프 지름과 일치해야 하며, 와이어 로프 커넥터는 와이어 로프 파손 하중의 80% 보다 큰 하중을 전달하는 커넥터 형식 (예: 꼰 커넥터 및 합금)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롤 플랜지의 높이는 와이어 로프 지름의 2 배보다 커야 하며, 단일 권선 릴에는 최소한 두 개의 마찰 고정 링이 있어야 합니다.
무대 디자인 포인트 전문 무대 조명 디자인 포인트.
무대는 건축, 조각, 그림을 구성하며, 평면 또는 입체적으로 시공간의 상대적 영원을 유지하는 예술이다. 공연 예술은 시간과 공간의 종합 예술로서 관람과 공연의 관계, 즉 극장이나 공연장을 유지할 공간이 필요하다. 무대 예술가는 시공간을 초월하는 공연으로 소리, 빛, 색, 모양 등의 다차원 요인으로 시각과 청각의 창작 공간을 형성하고 시간과 줄거리, 장면이 바뀌면서 끊임없이 발전한다. 극적인 줄거리의 전환이든 희곡 가무의 공연이든, 공연 조명은 관객의 시각에서 혹은 무의식적으로 조명 설비 자체의 역할을 통해 빛의 그림자 효과, 조형 공간 또는 다양한 시각적 연기 효과를 만들어 낸다. 이미지 형성, 색상 렌더링, 리듬 변경 등을 통해 공연에 참여하고 시각적 어휘로 특수한 무대 공연 공간 분위기를 형성하여 관객의 감정 변화에 영향을 주고 무대 공연 내용과 일치하는 특정 공간을 형성한다.
리프팅 스테이지 유압 회전 리프팅 스테이지 설계 및 적용
문화생활이 나날이 풍요로워지면서 공연 활동 중 무대 효과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고급문화유흥업소에서는 생동감 있는 입체적인 공연 효과를 내기 위해 전통적인 정적무대가 차츰 버려지고, 대신 회전상승무대로 바뀌었다. 작가는 모 5 성급 호텔 실내회전 승강장 디자인을 맡았다. 설계안을 개발할 때 현장의 제한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전동장치의 점유 면적을 최소화하고, 무대의 매끄러운 상승과 회전을 보장하고, 유압 전동 방식을 채택하였다. (1) 회전 리프트 스테이지 작동 원리 무대 지름 6m, 용접 강철 구조물을 기초로 한 다음 방화 재료로 장식합니다. 적재대 자중 약 3500 ㎡, 최대 유효 하중 2500 ㎡, 최대 리프트 높이 1m, 적재대 리프트 및 회전 운동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스탠드는 카운터 4, 샤프트 3, 링 기어 2, 휠 어셈블리 1, 유압 모터 5, 키 6, 백플레인 7, 베이스 8 및 베이스 아래에 균일하게 분산되는 구동 유압 실린더로 구성됩니다. 네 개의 텔레스코픽 유압 실린더의 피스톤이 동시에 상승하면 받침대와 적재대가 레일을 따라 수직으로 올라갑니다. 화물대의 회전 운동은 기어 2 를 구동하는 독립적인 제어 유압 모터에 의해 실현된다. 마찰 저항 모멘트를 효과적으로 줄이기 위해 유압 모터가 워크벤치 회전을 쉽게 구동할 수 있도록 베이스와 워크벤치 사이에 휠 어셈블리를 설치했습니다.
(2) 유압 시스템 설계
1 유압 시스템 구성 및 작동 원리
유압 시스템의 구성은 그림 2 에 나와 있습니다. 작업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단계 상승: 오일 펌프 모터가 시작되면 이중 펌프 1 이 작동하지만 큰 유량 펌프와 작은 유량 펌프는 모두 언로드됩니다. 적재대가 올라가면 전자석 YA6 의 전원이 켜지고 회로가 올라옵니다. 대형 유량 펌프가 출력한 유압유는 각각 밸브 4~8 과 4 개의 유압 제어 단방향 밸브 12~ 15 를 통해 4 개의 유압 실린더의 무로드 캐비티에 진입하여 추진력을 발생시켜 무대 무게와 레일 쌍의 마찰력을 극복하고 무대를 위로 밀었다. 유압 실린더 크기가 크기 때문에 캐리어의 상승 속도가 느립니다 (설계 상승 속도는 0.02m/s 임). 유압 구성요소의 수를 줄이고 시스템의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는 오일 펌프와 유압 실린더의 크기에 의해 직접 보장되며 속도 조절 요소는 설정되지 않습니다. 적재대가 상승하거나 최대 여정에 도달하면 전자기 YA6 의 전원이 꺼지고 밸브 25 가 왼쪽 위치에 있으며 주 회로가 감압됩니다. 유압 제어 단방향 밸브 12~ 15 가 잠겨 있어 캐리어가 잠금 위치에 멈춥니다. 적재대가 떨어지면 전자기 YA5 와 YA6 이 인센티브를 받고 시스템 제어 회로가 강화된다. 고압 오일은 유압 체크 밸브 12~ 15 의 파일럿 제어 밸브로 들어가 유압 체크 밸브를 엽니다. 동시에 YA 1~YA4 전원이 켜지고 밸브 4~7 이 연료 탱크를 픽업하고 화물대는 자중으로 하강한다. 하강 속도는 속도 조절 밸브 12~ 15 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 제어: 이 시스템의 4 개의 동시 분기 구성요소 모델은 동일하며 입력 트래픽은 동일하므로 4 개의 신축 실린더의 동시 상승을 더 잘 보장할 수 있습니다.
균형 제어: 4 개의 유압 실린더가 동일한 추력을 발생시키도록 4 개의 단방향 밸브 16~ 19 격리 시스템 중 4 개의 분기를 사용하고 릴리프 밸브 20 을 사용하여 압력 제어를 수행하여 각 분기의 설정 압력이 같도록 합니다.
무대 회전은 공사 현장 공간이 제한되어 있다는 점을 감안하여 공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이중 오일 펌프를 설계했다. 대형 유량 펌프는 적재대 아래 운동을 구동하는 데 사용되고, 소형 유량 펌프는 유압 모터 구동 적재대 회전을 구동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두 가지 운동은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고, 서로 방해하지 않을 수 있다. 오일 펌프가 가동되면 역전 밸브 27 을 통해 압력이 방출됩니다. 적재대가 앞으로 회전하는 것을 제어해야 할 때 전자기 YA9 와 YA7 의 전원이 켜지고 밸브 24 가 왼쪽 위치에 있습니다. 고압 오일은 밸브 24 를 통해 유압 모터로 들어가 회전을 구동하고 모터 출력 샤프트 기어와 링 기어를 통해 레벨 구동 토크를 전달합니다. YA9 와 YA7 의 전원이 켜지면 모터 구동 캐리어가 반전됩니다. 체크 밸브 22 와 23 및 릴리프 밸브 26 은 유압 모터의 과부하 보호 회로를 형성합니다. 2.2 전기 제어 회로 설계
무대 설계는 유압 시스템의 작동 제어를 위해 무대의 작업 과정과 각 전기 구성요소의 동작 순환을 분석합니다. 전기 부품 동작 순환표에 따라 전기 제어 회로도를 설계하다. 상승 버튼 SB3, 중간 릴레이 K 1 전원 자동 잠금, 전자석 YA6 전원 켜기, 밸브 25 가 왼쪽에 설정되고 적재대가 올라갑니다. 캐리어가 스트로크 끝으로 올라가면 이동 스위치 ST, 중간 릴레이 K 1 실전, 밸브 25 면이 정상 위치에 있고 유압 시스템이 상승합니다. 이 시점에서 유압 제어 단방향 밸브 12~ 15 가 닫히고 유압 실린더 G/KLOC-0 아래쪽 버튼 SB4, 중간 릴레이 K2 는 자동 잠금, 동시에 K 1 전기, 전자석 YA5, YA6, YA 1~YA4 를 누릅니다. 고압 오일은 방향 제어 밸브 3 을 통해 유압 제어 단방향 밸브 12~ 15 의 파일럿 밸브로 들어가고, 유압 제어 단방향 밸브는 열리고, 유압 실린더는 속도 조절 밸브 8 ~ 65438 에 있습니다. 무대의 상승과 반전은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어 운행 중 언제든지 머무를 수 있다. 버튼을 누르면 SB7, 유압 실린더 제어 회로 전원이 꺼지고, 화물대가 거기에 멈춥니다. 버튼 SB8 을 누르면 유압 모터 제어 회로의 전원이 꺼지고 캐리어가 회전을 멈춥니다. 제어 회로에서 작동 접점 KM 1 을 설정하여 오일 펌프가 시작된 후 유압 밸브가 제어되도록 하여 모터 시동 및 유압 제어의 연동 목적을 달성합니다.
(3) 유압 시스템 유지 보수 및 문제 해결
적재대 기계식 변속기는 비교적 간단하다. 정기적으로 기어 쌍과 레일 쌍을 윤활하여 이물질이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만 하면 높은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다. 유압 시스템은 비교적 복잡하여 정상적인 작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많다. 따라서 유압 시스템의 사전 예방 유지 관리 및 예방 유지 관리는 유압 회전 리프트 무대를 양호한 기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회전승강대의 유압 제어 구성요소와 전기 부품은 작업 환경이 열악하며 사전 유지 관리 및 예방 유지 관리는 이러한 구성요소의 신뢰성에 중점을 둡니다. 방향 밸브 솔레노이드의 작동 상태와 밸브 코어 슬라이딩이 유연한지 확인하여 제때에 막힘 현상을 제거하다. 주변 환경에서 철분 등의 불순물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여 제어 밸브 코어가 끼지 않도록 합니다. 전기 부품에 단락 등의 위험이 있는지 검사하고, 먼지를 청소하고, 기름때를 제거하여 전기 부품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250 시간 근무한 후에는 오일 필터를 검사, 청소 또는 교체해야 합니다. 유압 연료 탱크는 3 개월마다 밑면 오일 구멍의 물과 불순물을 제거하고 격년 (또는 2000 시간 근무 후) 마다 모든 유압유를 교체해야 한다.
최근 2 년간의 운행 끝에 유압 회전 리프트 무대의 성능이 안정되었다. 이 기간 동안 작은 고장이 있었는데, 펌프 시동 후 뚜렷한 이음이 있어 무대가 유연하지 않다는 것을 나타냈다. Up 키를 조작한 후 무대에서 반응이 없는 경우도 있고, 시간이 지나도 상승할 수도 있지만 속도가 매우 느리다. 하강할 때도 같은 고장이 발생했고, 적재대 떨림이 동반되었다. 우리의 분석에 따르면, 비정상적인 소리는 펌프 진공 흡입이나 피스톤 펌프 내부의 부품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스톤 펌프는 오래 작동하지 않아 오일 펌프 흡유 부족 방면에서 문제가 가장 발생하기 쉽다. 오일 펌프의 오일 흡입량이 부족한 것은 흡입관 필터가 막히거나 흡입관의 공기가 새어 연료 공급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 있다. 유압 시스템 설치 공간이 좁다는 점을 감안하면 연료 탱크를 뜯어 검사하기가 어렵다. 우리는 유압밸브 27 의 흡유호스를 뜯어 모터를 작동시킨 후 간헐적으로 분사한 다음 기름 배출을 중단했다. 연료 탱크의 오일 레벨은 정상입니다. 연료 탱크를 분해한 후 흡유관을 자세히 관찰하다. 과감하게 필터를 교체하고, 정상적으로 가동하고, 운반대 상승 버튼을 조작하고, 적재대가 정상적으로 상승할 수 있지만, 적재대가 하강할 때는 여전히 정상적으로 동작을 완성할 수 없다. 경험상 이 고장의 원인은 방향 밸브 4~7 과 속도 조절 밸브 8~ 1 1 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적재대가 떨어지면 밸브 4~7 의 퍼터가 그에 따라 밀렸고, 밸브 6 의 퍼터가 밀릴 때 화물대가 정상적으로 하강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방향 밸브 6 의 솔레노이드를 검사해 보니 커넥터가 헐거워 접촉 불량이 발생했다. 배선 나사를 조이고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유압 회전 리프트 무대는 인민 문화 오락 생활을 활발히 하고 공연 효과를 높이고 풍요롭게 하는 중요한 시설이다. 저자는 전체 방안, 유압 시스템 및 전기 제어 시스템의 설계에 대해 진지한 논증과 과학적 설계를 진행했다. 이 설계는 전체 구조가 간단하고 유압 시스템의 안정성이 높아 무대 운영의 안정성, 안전성 및 신뢰성을 보장합니다. 또한 유압 시스템의 일반적인 고장에 대한 진단 및 수리 과정을 소개하고, 효과적인 유압 시스템 수리 조치를 제시하여 사용자가 일상생활에서 회전 리프트 무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침을 제공합니다.
무대 디자인에서 음향 시스템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려면 우선 음향 환경을 관찰하고 공연에 유리한 위치에 두고 스피커를 일정 거리만큼 열어 청자와 스피커 두 개가 등변 삼각형을 형성하도록 해야 한다. 왼쪽 및 오른쪽 채널의 밸런스 버튼을 가운데에 놓고 일반 장치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주파수 밸런스 장치를 끕니다. 음량 손잡이를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돌려 최대로 조절할 때까지 정적 조건에서 소음을 들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량, 음량, 음량, 음량, 음량, 음량) 그런 다음 다양한 장치에 자신이 들은 CD 를 넣고 볼륨을 천천히 켜고 소리가 고정되어 있는지 듣습니다. 좌우 이동을 통해 시스템의 해당 특성을 판단하고 귀가 불편함을 느낄 때까지 볼륨을 높입니다. 소프트웨어에서 드럼, 첼로 등을 선택하여 저음의 표현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껍고 힘이 있는지, 탁하지도 않고, 탁하지도 않고, 흐트러지지도 않고, 개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목소리로 중음의 표현을 판단하는데, 계층은 명확하고, 억누르지 않고, 렌더링하지 않고, 둥글고 풍부해야 한다. 범음이 풍부한 바이올린, 금속 타악기의 소리로 설비의 고음을 판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섬세하고 매끄럽고 밝고 투명하며 정확한 위치를 찾는 것이 좋다. 타악기의 과도, 동적, 댐핑 특성 (예: 유리 깨짐) 을 듣습니다. 심포니를 사용하여 사운드 스테이지, 기세, 전반적인 주파수 균형, 깊이감, 현장감을 판단합니다. 높은 볼륨으로 기본 전력 여유 및 동적 범위를 듣습니다. 매우 작은 볼륨으로 낮은 출력의 표현 능력을 판단하다.
무대막은 관객청과 무대를 분리하는 막으로 무대의 포털이자 무대의 주막이다. 주로 회의나 공연이 시작되고 끝날 때의 오프닝과 끝말에 사용되며, 때로는 막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안경테대 테두리 안에 있고, 안경테와 가짜 테두리 사이에 있습니다. 커튼의 폐쇄 형태는 분할, 승강식, 계단 승강식, 일방적 개폐식, 대각선 등의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음향 설비의 음질: 음질 평가에서 균형과 자연은 우리가 추구해야 할 목표이다. 어떤 사람들은 좋은 음질을 저음과 고음을 렌더링하는 것으로 오인한다. 일부 경영자들이 자신의 제품을 전시할 때 저음과 고음 버튼을 극치로 조절해 모르는 고객들을 신선하게 만들고 균형과 자연을 잃고 단점을 감추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매니아 사람들 사이에서 이런 관점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저음은 찾기 쉽고, 고음은 찾기 어렵고, 중음은 매우 적다.
무대 디자인 증폭기는 오디오 전압 신호를 오디오 신호로 변환하여 스피커 소리를 구동하는 장치 유형입니다. 전력 증폭기는 확성기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증폭기가 없으면 스피커가 큰 소리로 말할 수 없기 때문에 확성기가 없다.
디지털 조명의 중앙 집중식 제어 및 적용
각 업종의 디지털 기술이 급속히 발전함에 따라 전문 무대 조명 분야는 점차 전면적인 디지털화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
현재, 광장 파티, 중대형 개인 콘서트, 실내 중대형 연극 (스튜디오 포함) 등 사용되는 전문 조명 장비 (예: 디지털 조광대, 컴퓨터 조명 제어 센터, 디지털 실리콘 박스, 컴퓨터 효과 조명, 컴퓨터 변색등, 스포트라이트 컴퓨터 변색 장치, 레이저 등) 는 대부분 디지털 제어를 채택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장치의 상호 연결을 통해 정확한 제어를 실현하고 무대 라이트의 전반적인 일정을 달성하는 방법은 광범위한 조명 제어에 골치 아픈 문제입니다. 현대 무대 조명 디자이너는 새로운 관리 이념인 통합 관리, 중앙 집중식 통제를 제시했다. 여러 가지 기능과 효과가 다른 디지털 조명 설비를 연결하여 디지털 조광기로 제어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디지털 디밍 실리콘 박스, 디지털 색상 교환기, 컴퓨터 효과 램프, 컴퓨터 변색등, 디지털 오일 연기 기계, 디지털 버블 기계 등을 연결합니다. 컴퓨터 콘솔, 조명 엔지니어가 제어합니다. 실천이 가능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여기에는 업계에서 잘 알려진 DMX5 12 신호 전송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스테이지 디자인 DMX 는 DigitalMultipiex 의 약어입니다. 미국 극장 기술 협회 (USITT) 에서 정의한 디지털 재사용 프로토콜로, 널리 사용되는 디지털 조명 데이터 프로토콜로서 전 세계 제작 무대 장비 제조업체가 인정하고 준수했습니다. 즉, 이 링크의 각 제어 단위는 중앙 집중식 제어를 달성하기 위해 이 계약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DMX 는 RS422/RS485 직렬 전송을 기반으로 하며 데이터 전송 속도는 250Kbit/s 이고 최대 루프 제어는 5 12 입니다 (물론 1024\2048 루프도 있지만 DMX 의 신호 전송 속도가 높고 애플리케이션 환경의 특수한 요구 사항으로 인해 DMX 단위 간 신호 케이블, 신호 인터페이스 및 신호 전송에는 신호 전송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한 엄격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DMX 는 250 미터의 유효 전송 거리를 허용합니다. 조건은 양질의 신호선을 사용하여 시공할 때 별도의 금지 슬롯 안에 두는 것이다. 이동 성능이나 심각한 외부 간섭이 있는 경우 신호 케이블의 길이를 적절하게 줄여 전송 거리를 줄여야 합니다. 신호 케이블의 전송 거리가 250m 이상인 경우 5 12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신호 증폭기를 설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DMX5 12 인터페이스는 최대 32 개의 디지털 디바이스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수신기가 모두 DMX487 복합 블록을 사용하여 신호를 수신하는 경우 DMX 출력 인터페이스는 128 개의 디지털 장치를 구동할 수 있습니다.
DMX5 12 시스템에 32 개 이상의 디바이스가 있는 경우 신호 격리, 신호 할당 및 신호 확대를 위한 신호 할당자를 설치해야 합니다. 신호 할당자는 2~6 개의 콘센트 (입구 4~8 개 소켓), 신호 입력 1 개, 루프 커넥터 1 개로 중소형 무대 또는 스튜디오 조명 시스템의 신호 분배를 충족합니다. 대형 광장 (예: 경기장) 에 있는 경우 시스템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여러 개의 신호 할당자를 설치해야 합니다.
무대 실습에서는 DMX5 12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신호 할당자를 다중 셀 중앙 제어 링크에 설치한 후 신호를 확대하고 불법 작업의 중거리 기능을 연장하는 것 외에도 한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누전, 단락 등 조명 장치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 할당자에는 고리의 조명 설비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광전 격리 장치가 있습니다. 여러 장치 장치가 있는 DMX 링크에서 마지막 조명 장치의 신호 인터페이스에는 임피던스 일치로 "터미널 플러그" 가 있어야 신호 전송에서 노이즈 반사를 제거하고 신호 구성요소를 정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DMX5 12 시스템 신호의 정상적인 전송을 보장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터미널 플러그의 구체적인 연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5 코어 캐논 플러그의 2~3 피트 사이에 90 ~ 120ω 1/4W 의 금속 박막 작은 저항을 용접합니다. 임피던스는 조기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완료되면 마지막 장치의 신호 출력에 삽입합니다. 또한 일부 디지털 조명 장치에는 자체 터미널 스위치가 있습니다. 장치를 전체 링크의 끝에 두는 경우 스위치를 허용 위치로 설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잘못된 위치로 이동해야 합니다. DMX 프로토콜은 링크에 5 코어 플러그인이 필요합니다. 구조시에는 1, 2, 3 코어, 4, 5 코어가 비어 있습니다. 현재 조명 시스템의 수입 설비는 대부분 5 심 인터페이스를 채택하고 있다.
무대 설계를 요약하면 대형 조명 시스템의 중앙 집중식 제어를 위해서는 시공사가 개념을 명확히 하고 설치를 규범화하여 시스템의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해야 한다. 대형 예능 프로그램, 중대 회의 등 현장 조명 효과의 원활한 방송을 보장합니다.
장면 로드 장면 로드는 현대 극장에 없어서는 안 될 설비이다. 주로 곡예를 할 때 장면, 소품, 라이트, 커튼, 안전벨트 소품 등을 매달는 데 사용됩니다.
조명 로드 조명 로드도 현대극장에 없어서는 안 될 장비다. 그것의 주된 역할은 등불과 등불을 매달는 것이고, 특수한 상황에서도 다른 용도가 있다.
가짜 스테이션 포트는 프레임 스테이지의 스테이션 포트 뒤에 있는 "모바일 스테이션 포트" 라고도 합니다. 양쪽 선반의 수평 이동과 가로 프레임의 위/아래 이동은 플랫폼 상자의 크기를 변경하고 화면의 폭과 높이의 시각적 비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프트 오케스트라는 밴드가 연주하는 곳이다. 리프트 오케스트라는 현대 무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기계 설비이다. 스테이지 전면에 설치되어 다양한 높이를 변경하여 다양한 사용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케스트라를 승진시킴으로써 관객청, 무대, 공연구역을 확대할 수 있다. 오르락내리락하는 데는 여러 가지 상승 하강 전동 형태가 있는데, 기계 전단 방식은 평온하고 소음이 낮다. 가위 구조를 통해 여정을 늘려 기초 구덩이를 얕게 하고 투자를 절약하였다.
무대 디자인-개인화된 극장 무대기계, 아시아 최대 수상무대극장.
무대 디자인 배경 소개 제 1 세계 대극장은 제 1 회 세계 레저 박람회의 주회의장으로, 주로 세계 레저 대회, 가무 공연, 관광 현장 공연을 주관한다. 중국 최대 실내 수상 무대입니다.
관중석 3000 여 개, 수상무대 면적 4900㎡.
직면한 도전.
1, 물무대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대형 함선과 잠수함을 어떻게 조작합니까?
2. 대형 폭포와 물막을 만드는 방법?
화재, 물 폭발 및 기타 효과를 위한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
물 무대와 건조 플랫폼을 영리하게 사용하는 방법?
해결책은 물무대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물이 예술 공연에 미치는 신기한 역할을 극대화하고, 물춤 무대에서 무대 기계를 대량으로 만들어 공간의 다양한 전환을 해결하는 것이다.
빛의 속도와 동기화되는 턴테이블-클래식 연극 무대 기계.
배경 소개:
턴테이블은 영화의 음악 원곡을 위해 맞춤화한 것이다. 이 연극은 중국 영화의 100 년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창작되었으며, 엽금팀 선생이 정성껏 설계했다. 쌍환 턴테이블 직경 9 미터, 14 미터, 앞으로 글로벌 투어가 필요합니다.
당면 과제:
1, 탈착식, 설치 시간 24 시간 이내 필요.
2. 모든 모터와 강철 선반 설비를 포함한 두께는 300mm 입니다.
3, 가장 빠른 회전 속도 2.2 미터/초.
4. 동작 위치 및 동기화의 정확도는 65438 00mm 입니다 .....
5. 완전 자동 제어.
Jiahe 기술 Jiahe 솔루션:
1, 기술의 실현 가능성에 따라 전체 시스템의 성숙도가 결정됩니다. 회사의 성숙하고 선진적인 양방향 압착 자체 슬라이딩 마찰 전동 형식을 채택하여 동력 시스템을 확정하다.
2, 철강 구조 분해 형태 및 기계식 변속기 형태를 결정하십시오.
이것은 엔지니어들 사이에서 가장 치열하고 복잡한 논쟁이다. 엔지니어가 정확하지 않을 때, 가화에서 가장 실제적이고 전통적인 방법은 샘플을 만드는 것이다. 이번에는 실제 샘플 1: 1 에 따라 두 단계를 동시에 생성합니다. 디자인 판단과 사고에 사용됩니다.
이것은 강철 아이들러 및 위치 결정 가이드입니다.
끊임없이 개선된 디자인과 가장 똑똑한 기술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지금 쓰는 턴테이블이 더 좋다.
이제 턴테이블을 만드는 데 8 시간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가장 빠른 속도는 2.8m/s, 저속 시 소음 ≤42db, 고속 시 ≤55db 입니다.
3. 자동 제어 기술
이것은 전체 턴테이블 기술의 핵심이다. 진정한 무대 자동화 제어이기도 합니다.
(1) 콘솔은 극장 어느 곳에나 놓을 수 있습니다. 무대를 걸으면 감독 옆에 놓아 공연의 최신 요구 사항을 빠르게 충족시킬 수 있다. 콘솔과 사이트에는 가는 선 연결만 있으면 되기 때문이다.
(2) 모든 내장 장면, 임의의 장면을 선택하여 순서대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3) 실시간으로 모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턴테이블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감지할 수 있습니다. 누적 오차 방지.
(4) 운동 각도는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시간이 걸립니다. 이 시간 내에 정확하게 도착하다.
(5) 장면을 만들고, 개편하고, 추가하는 데 10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6) 공연 도중 소품의 배치로 동작 시작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다. 자동 실행 후 운영자는 수동으로 가속할 수 있으며 가속을 사용하여 최종 도착 시간의 정확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7) 동작 회복이 빠르고 편리하여 리허설 시 멈추지 않도록 보장한다.
무대 조명 무대 원격 스포트라이트
이 램프는 비구형 평평한 볼록 광학 렌즈를 사용하여 투과율이 92% 에 달하고 플레어의 균일성이 높으며 램프가 투사하는 조도 분포 곡선은 부드럽고 연속적인 사인파 변화입니다. 일반 구형 램프 중심의 검은 점 문제를 해결하여 무대 효과를 더욱 완벽하게 합니다. 같은 종류의 램프가 거리 30m 를 투사할 때 플레어 지름 2.5m 의 조도가 500 럭스 정도이고 중심에 검은 점이 있습니다. 구면 램프가 같은 조건에서 900 럭스에 달하고 플레어가 균일합니다. 장거리 투사 문제를 잘 해결할 수 있다.
무대 디자인 무대 예술 학회 중국 무대 예술 학회 소개
(1981..1-2005.2)
198 1 1 10 월 초 중국 무대예술학회가 베이징에 설립되었다. 모두' OISTAT 중국센터' 라고 불리며 중앙민사부의 승인 등록 (사증 제 4258 호), 중앙문화부가 주관하는 전국적인 학술조직이다. 25 년 동안 각국의 무대 예술가를 단결시키는 학술센터와 국제사회의 많은 관심을 받는 학술단체가 되었다.
중국 회원 (재등록) 3500 여 명, 해외 명예 회원, 단체이사 단위 20 개.
이 학회는 매년 각종 학술 활동, 전문 교육 과정 및 전시회를 개최한다. 1982 제 1 회 전국 무용미전이 베이징에서 열렸다. 2000 년 대만성으로 가서' 2000 년 중국 지역 극장 시각예술전 및 학술 세미나' 에 참가했다. 2003 년 2 월 제 2 회 중국 무대미술전이 남경에서 열렸다. 2004 년 9 월,' 2004 중국 지역 무대예술세미나 및 우수 무대예술전' 이 항저우에서 열렸다.
이 학회는 매년' 중국 무대예술학회상' 을 수여하며 우수한 작품과 우수한 무대예술창작자를 표창하고 소개한다.
1 년에 두 번 학술지' 무대 예술가' 를 편집 출판하는 법을 배워 이론 연구의 학술지와 교류의 창구가 되었다. 학회는' 중국 무대예술 1949- 1982'' 중국 무대예술1983-1'을 포함한 대형 무대예술책을 출판했다 1984 는 * * * 부총리의 승인을 받아 OISTAT 에 가입하고 광범위하게 교류하는 법을 배웠다. 1994 년 베이징에서 국제무미대회와 14 국가가 참가하는 작품 초청전을 개최하다. 4 년마다 열리는 프라하 국제무용전 (PQ 전) 에 다섯 번 참가했습니다.
무대디자인학회 제 1 회 회장 손호연, 2, 3 회 회장 설전걸, 4, 5 회 회장 유원성, 현직 (6 회) 회장 채체량. 현재 병원 사무실, 창작연구부, 학술출판부, 조직연락부, 대외교류부 7 개 전문위원회, 희곡 예술, 조명, 오디오, 세트 기술, 의류 화장, TV 예술, 극장 기술이 설치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