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 예술 약필, 민간 예술은 우리나라 민간에 전해져 내려오는 무형문화유산을 가리킨다. 중국은 유구한 역사를 가진 문화대국이며 민간 예술은 일종의 문명유산으로서 더 많은 관심을 받아야 한다. 민간 예술 약필을 나누겠습니다.
민간 예술 막대 1 민간 예술 사자춤 막대:
민간 예술 사자춤의 간단한 획 단계는 다음과 같다.
민간 예술 사자춤 1
민간 예술 사자춤의 두 번째 단계
민간 예술 사자춤의 세 번째 단계
민간 예술 사자춤의 네 번째 단계
민간 예술 약선 2
민간 전통 연필로 민간 예술 페이지 1 중국 민간 인물 연필그림 3 민간.
미소 연화 인형 약선.
민간 예술 전통 장식 막대 그림
중국 전통 희곡 인물의 약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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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필연화는 중국 회화의 일종의 민간 예술로 고대에 시작되었다.
민간 예술 약선 3 민간 예술은 역사적으로 궁중 예술과 문인 예술에 상대적이지만 현대에는 민간 예술이 전문 예술에 비해 ... 그것의 창조자는 기본적으로 물질 생산에 종사하는 노동자이다.
그것은 각 민족 인민들 사이에서 생성, 전파, 발전하여 중국 민족 예술의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민간 예술은 사람들의 일상생활, 명절 활동, 제사 활동에 존재한다. 그것은 자연스럽게 노동자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상, 감정, 관념을 반영한다. 민족성과 지방성을 강하게 반영하다. 그것의 창조와 유포는 집단적이고 전통적이며 가변성이 있다. 그 자리에서 취재를 하고, 재료로 기예를 베풀다.
그것은 종교와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미신은 아니다. 그것은 예술 창작에 화려함과 단순함을 융합하여 종종 전문 예술가들에게 흡수된다. 민간 예술이 매우 풍부한데, 다음은 소개입니다.
연화: 설날을 맞이하기 위해 연말과 연초에 자주 게시되기 때문에 연화라고 합니다. 마당문, 문, 홀, 아궁이, 내실 등에 자주 붙어 명절 분위기를 높이고 환경을 미화하고 행운을 빌었다. 유명한 연화산지로는 천진의 버드나무 녹색, 쑤저우의 도화우드, 하남의 주선진 등이 있다.
연화의 같은 특징은' 그림 속에는 반드시 경치가 있고, 싫증이 나지 않는다',' 상징적인 의미',' 아름다움',' 길상행복을 빌다' 이다.
예를 들어 청말민초의 도화우드 연화' 상하이 기차역' 은 당시 새로운 것을 반영한 풍속화이다. 사진은 나무, 파라솔, 옷, 배경으로 7 월의 무더운 여름 분위기를 표현하고, 색채가 짙고 구도가 충만한 방법으로 기차역의 시끌벅적한 광경을 표현한 것은 기차라는 새로운 것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또 수양버들의 연화인' 열 마리의 아름다운 연이 날고 있다' 는 것은 옷을 잘 차려입은 여자들이 이른 봄에 연을 날리는 것을 묘사한다. 그들의 옷은 산뜻하고 두터워서 잘 어울린다. 그들의 배경은 두꺼운 건물과 나무와 하늘로 그려졌는데, 이렇게 색채는 화려하지만 속되지 않았다. 그림의 구도와 색채가 봄의 숨결을 적절하게 표현하여 매우 매력적이다.
주선진 신년화' 문신' 은 귀신을 쫓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그 구도는 포만하고, 두껍고, 색채가 짙고, 인물과 마운트의 조형과 장식적인 재미가 장군의 위풍당당한 자세와 진사의 힘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연: 한대에서 시작되었을 수도 있고, 최초로 군사용으로 사용되었을 수도 있고, 이후 대나무 피리로 날면서 연을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송대에 이르면 민속이 된다. 그것은 과학과 예술의 결합이며 스포츠와 오락을 결합한 예술품이다. 그것의 장정, 붙여넣기, 그림 그리기, 방생은 모두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 심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사연은 전형적인 베이징 연으로 봄날의 제비를 형상화한다. 날개의 힘과 가위 모양의 꼬리의 스트레칭을 과장하여 눈과 발톱의 날카로움과 민첩함을 강조한다. 머리와 복부에는 고정 패턴이 있으며 가슴과 날개는 다양한 길조 패턴을 그릴 수 있습니다. 색칠은 비행 후의 원시효과를 중시하지만, 디테일의 기술적 표현도 간과하지 않는다.
장난감: 모든 사람의 어린 시절은 다양한 장난감을 동반한다. 민간 장난감의 제조는 진한 사랑과 축원으로 가득 차 있다. 그 저자는 진흙, 나무, 대나무, 종이, 짚 등 일부 재료를 정교한 예술품으로 변모시켰는데, 이는 놀이와 감상의 가치뿐만 아니라 함축적인 풍습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진흙개' 는 허난성 화이양현 음력 2 월에 열린 성대한 태호릉묘회에서 대량으로 판매되는 장난감 중 하나이다. 모두 검은 바탕색으로 매일 휘파람을 불고, 불기만 하면 울린다. 그 내용은 매우 특이한데, 그중에서도 눈가의 변화가 가장 다양하다.
가장 전형적인 것은' 원숭이 머리' 로, 둥글고, 직립, 입이 튀어나오고, 눈원, 머리 윗부분이 곧게 서 있다. 원숭이 가운데에는 대추구덩이가 그려져 있고, 주위에는 여러 겹의 수직 호를 그리고, 바깥쪽에는 짧은 방사형 선을 그려 원숭이체의 털 형태를 적절하게 표현한 고풍의 유물이다.
죽편: 정선된 대나무를 각종 규격의 스트립, 실을 잘게 다지고 삶아 염색하고, 깨지고, 긁고, 광택을 내고, 모양이 정교한 광주리, 접시, 신발, 패드, 가방, 장난감 등으로 엮는다. , 실용적이고 정교하며 싸다. 중국 남부의 절강 복건 안후이 호남 쓰촨 등의 성 죽편이 가장 유명하다.
자수: 민간 자수는 대부분 여성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꽃모자, 베개, 배주머니, 주머니, 허리, 가방, 향낭, 꽃신발, 깔창 등을 장식하는 데 쓰인다. 그들 중 일부는 명절 활동과 풍습과 관련이 있고, 어떤 것은 남녀 관계와 관련이 있으며, 모두 작가의 애틋한 정을 담아 저자의 총명함과 기교 수준을 보여준다.
그의 예술적 조예는 원앙과 빙지련과 같은 전통적 의미와 상징을 반영하며 행복한 사랑과 결혼을 암시한다. 청어와 물고기처럼 금기의 부유한 생활을 상징한다. 예를 들어, 박쥐 및 장수 단어는 아름다운 삶, 건강한 장수 등을 상징합니다. 그들의 조형 수법은' 코끼리, 구조' 라는 프리 핸드 수법을 채택하여 작가의 창작 의도를 표현하면서 구의와 장식미를 추구한다.
종이 오려내기: 그것은 일종의 민간 예술 형식으로, 자르고 조각하여 종이에 펀칭한 것이다. 일찍이 한당 시대에는 민간 여성들이 금박과 은박으로 꽃새를 네모로 잘라 관자놀이에 장식물로 붙인 것이 바로 오려내기 예술의 기원이었다.
오려내기 재료는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가위 한 자루로 생활에 색채와 즐거움을 더해 주는 작품을 만들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오려내기 예술 1500 년 동안 멈추지 않았다. 민간 명절, 결혼식 축제, 출산, 종교식에서 다양한 주제의 오려내기를 볼 수 있다. 사람들은 종이 오려내기로 사상을 표현하고, 환경을 미화하고, 물품을 장식하고, 분위기를 띄운다.
종이 오려내기 제재는 사람들이 기뻐하는 가축, 새짐승, 꽃과 새, 물고기 벌레, 진기한 과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방목,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기, 장장, 현실생활 반영, 희곡 이야기, 역사인물 전시에 이르기까지 매우 광범위하다.
민간 작가는 상상력이 풍부하다. 복숭아에서 사슴, 영지, 각종 꽃을 잘라 생일 불꽃을 만들어 아름다운 생활, 이상, 기쁨에 대한 추구를 표현한다.
많은 종이 컷 이미지에는 해음 길상과 상징적인 의미가 주어졌다. 예를 들어 매화, 기쁨의 새, 상서로운 뜻을 상징한다. 복숭아, 사슴, 영지는 장수를 상징하는 마스코트이다. 그들은 함께 장수하려는 소망을 표현했다.
민간에서는 이미지 문화적 의미의 전승으로 종이 커팅이 그 의미를 이해하고 즐거운 마음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종이 커팅은 깊은 대중의 기초를 가지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오려내기 고수들이 있는데, 그들은 대량의 풍격이 각기 다른 오려내기 예술을 창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