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중국 최초의 대중가요를 쓴 사람은 누구일까요?
중국 최초의 가무단을 창단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재즈와 중국 민요를 결합하여 새로운 종류의 중국 재즈, '시대 음악'을 창조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중국 공산당의 국가인 '의용군 행진곡'을 작곡한 녜얼을 누가 발견했습니까?
20세기 중국 현대 대중음악의 모든 길을 만들었지만 아직 잊혀진 사람은 누구인가?
모두 같은 사람입니다.
모두 같은 이름이에요.
리진희.
리진희는 19세기 말 후난의 부유하고 명문가에서 태어났다. 그의 여덟 형제는 모두 미래에 잘 알려진 인물이었습니다. 그 중 맏형 리진시(Li Jinxi)는 언어학 전문가로, 표음 기호 공식화와 '북경어 사전' 편집으로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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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랑비가 계속 내리고 바람이 쉬지 않고 분다
가랑비가 쏟아진다 Liu Qingqing Ouch Liu Qingqing
작은 키스, 싫다 당신의 황금빛 작은 키스 난 당신의 은을 원하지 않아요
누누, 난 단지 당신의 마음을 원해요, 오, 당신의 마음
가랑비는 상황을 힘들게 하지 않아요, 바람은 힘들지 않아요 힘들게 하지마
비도 오고 바람도 분다 길 걷기 힘들다 아야 길 걷기 힘들다
청년의 해가 막 떠올랐다. 여동생의 연꽃이 막 꽃잎을 폈습니다
꽃이 지고 산에 해가 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세요. 아야, 산에 해가 집니다.
이슬비. 먼지를 적시고 선선한 바람이 마음을 서늘하게 합니다
비도 그치고 바람도 그치고 네가 온다 오오오 온다
기대된다 , 기다릴 수 없어 더 이상 기다릴 수 없어 어서
내 사랑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참을 수 없어, 오 내 사랑
이슬비 때문에 눈물이 터졌습니다. 그리고 미풍이 감히 고개를 들 수 없게 만들었다
강한 바람 폭풍우를 어떻게 정리할 것인가? 질병 때문인지 재난 때문인지?
갑자기 고개를 들고 들어왔다. 내 좋은 사람이 온다. 앗 좋은 사람이 온다.
"이슬비" 중국 최초의 팝송
"이슬비"는 오늘날 우리가 들을 수 있는 최초의 중국 팝송입니다. 가요계에서도 중국 최초의 팝송으로 인정받고 있다. 가수의 이름은 Liming Hui였으며 그의 나이는 19세였습니다. 리밍 후이는 1909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12세에 무대에 섰고, 13세에 영화를 만들었습니다. 그는 중국의 1세대 가수이자 영화배우였습니다. 리밍 후이에 대해 말하면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70~80년대 사람들이 그녀의 노래를 불렀다. 복숭아꽃'은 20세기에 유행했고, 20~30년대에는 크게 유행했다. 리씨 일가는 중국 대중음악사에 반드시 언급되어야 할 인물이다. Li Jinhui의 노래는 항상 그의 딸이 먼저 불렀고, 이로 인해 Liming Hui는 중국 음악계 최초의 팝스타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그녀는 영화계에서도 매우 유명했습니다. 그녀와 나비는 당시 4대 왕 중 한 명이었습니다. 리밍 후이는 1925년 영화 "견딜 수 없다"로 데뷔했습니다. 백'을 거쳐 '전영', '작은 공장주', '꽃은 만개하다', '꽃은 밝다' 등의 영화에 출연했다. 불사조". 리밍후이의 아들인 루젠동을 인터뷰하는 프로그램이 CCTV에 있던 기억이 나네요. 그는 매우 유머러스하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때 저는 그냥 여동생 같은 이미지였어요. 그냥 머리를 짧게 자르고 앞머리만 했어요." 그렇다면 이 여동생의 이미지는 그 당시 매우 유명했고 상하이의 모든 사람들이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제가 어머니에게 편지를 쓸 때 주소를 쓸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림을 그려서 받을 수 있었다니 그때 정말 신기했어요.” 리밍휘가 노래를 이용해 현대 중국을 대표하게 됐어요. 팝음악이 시작됐고, 그녀와 그녀의 노래는 영원한 고전 추억이 됐고, 그녀가 이룬 침향은 중국 대중음악의 가장 초기 맛. 이것은 한때 상하이 최초의 팝 가수로 간주되었으며 심지어 중국조차도 2003년에 우리를 영원히 떠났습니다.
이 노래의 작곡가는 Liming Hui의 아버지 Li Jinhui입니다. 그는 1921년 상하이 중국어를 보급하는 중요한 임무를 가지고 중국에 왔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그는 중국 대중가요의 창시자가 되었다. 이진희는 1922년 명월음악협회를 창립한 이래 대중음악과 가무창작 창작을 선도해 왔다. 1930년에 설립된 명월음악무용단은 중국 대중가요와 가수 세대의 산실이 되었습니다.
오래된 상하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많은 사람들의 꿈의 집입니다. 스리 외국시장의 잔치, 잔치, 낭만은 과거의 화려함과 영광을 오늘날까지 가져왔습니다. 이제 그 시대의 상하이 음악을 회상하는 것은 언제나 사람들을 중독시킵니다. 수십 년이 흘렀고 풍경은 역사에 의해 메말랐지만, 그 살아있는 얼굴들과 그들 각각의 놀라운 전설들은 여전히 풍경과 맞서고 있습니다.
상하이의 모든 전설 중에서 1920년대부터 1940년대까지의 부분이 가장 흥미진진하며, 상하이의 100년 도시 역사에서 가장 아름다운 빛과 그림자의 장면과 가장 풍부한 침향을 만들어냈으며 이는 수십 년이 지나 인기를 얻었습니다. 상하이 탄탄의 유명인들은 더 이상 여기에 없지만 침향은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스타일과 독특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링밍휘와 그의 아버지 리진휘
리진휘와 '언제 다시 오시겠어요'
리진휘는 19일 말 후난성에서 태어났다. 부유하고 저명한 가족에게 세기. 그의 여덟 형제는 모두 미래에 잘 알려진 인물이었습니다. 특히 큰 형 우진시는 유명한 언어학자이다.
리진휘의 '중국 노래와 무용 학교'
1916년부터 1926년까지 리진휘는 베이징에 있었습니다. 그는 현대 중국의 첫 번째 중국어 교과서 편집 및 출판에 참여했으며, 중국 최초의 어린이 뮤지컬인 "작은 친구"의 편집 및 출판에 참여했습니다. 또한 여성이 무대에 서는 것이 금기시되어 그의 딸 리밍 후이(Liming Hui)가 그 시대에 무대에 오른 최초의 여성이 되었습니다.
1927년부터 1936년까지 리진휘는 '중국 노래와 춤 학교'를 열었습니다. 그는 "봉건적 도그마의 족쇄에서 표준적인 인체의 아름다움"을 해방시키기 위해 일본의 다카라즈카 가극을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리진희는 '옐로우 뮤직'으로 낙인찍혔고, 거기서부터 시작됐다.
리진희 댄스스쿨에서 키워낸 음악, 영화 재능은 모두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 그는 또한 두 사람을 홍보했습니다. 한 사람은 원래 이름이 Zhou Xiaohong이었고 나중에 그의 이름을 Zhou Xuan으로 바꾸었고 다른 한 사람은 Nie Shouxin이었습니다. 그는 나중에 Nie Er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영화 "March of the Volunteers"에피소드를 썼습니다. 폭풍의 아이들'. 이제 그는 중화인민공화국의 대통령이다. **중화민국의 국가.
1929년 북벌군이 상하이에 입성했다. 리진희는 조계군과 북벌군 모두에게 정치적 압박을 받아 무용학교를 이끌고 동남아 여러 나라를 순회해야 했다. 이 투어는 전례 없는 성공과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지만 결과적으로 리진희는 학생들이 현지에서 밀렵당하는 바람에 싱가포르에 갇히게 됐다. 그는 중국으로 돌아가기 위한 돈을 벌기 위해 단기간에 100편의 '가족애가'를 썼고, 상하이의 여러 서점에 연락해 출판을 하게 되었는데, 그 결과 중국으로 돌아갈 돈이 생겼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경력도 시작했습니다. 그의 행보는 그를 중국 대중음악계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올려놓았다. 모든 주요 음반사들은 리진희가 작곡한 음악을 초청한다는 최고 목표를 세웠다. 그 결과 그는 수백 개의 음반을 만들었습니다. 1932년 '대만보'가 주최한 제1회 상하이 방송가수 3대 선발대회에 참가한 100곡이 넘는 곡 중 90%가 이진희가 작곡한 곡이었다.
'시대 음악'을 창조하다
리진휘의 대중음악은 중국 음악사에 있어 완전히 새로운 흐름이다. 그는 창작을 할 당시 싱가포르에 갇혀 있었고 아무런 정보도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고대와 현대의 중국과 외국 시, 서양 시, 민요, 민속 무용 음악을 모두 사용하여 사용했습니다. 그 결과, 그는 유명한 '시대 노래'라는 중국에서 유례없는 대중 시대를 창조했으며 그의 창작물과 후속작들은 거대한 흐름을 형성하여 가수, 라디오 방송국, 영화, 노래방, 잡지, 가십 등 생물학적 신체와 상호체는 1930년대와 1940년대에 걸쳐 상하이식 문화를 대표하게 되었다. '언제쯤 올까'는 비록 리진희의 자작곡은 아니지만, 그 시대 대중음악의 가장 훌륭한 전형이다.
테레사 텡 때문에 '언제 다시 오나요'를 아는 사람이 많다. 사실 이 노래는 70년 된 노래입니다. 이 노래는 원래 1938년 영화 "달이 있는 세 별"의 에피소드로 Zhou Xuan이 불렀습니다. 영화는 별로 좋지 않았지만 이 노래는 모든 종교에 충격을 주었고 중국 현대 대중음악의 역사는 물론 현대사에서도 지대한 의미를 지닌 노래가 되었다. '시대음악'의 대표작인 이 작품은 한때 '10년의 소리'로 알려졌었고, 모든 세력은 이를 없애기 위해 노력했다. 하지만 이 노래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생명력을 보여준다.
100년의 노래
상하이에서 이진희의 개인 시대는 대략 1936년에 끝났다. 그가 고수하는 이상주의는 상업적으로 성공하고 축적되는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운영하는 데 적합하지 않으며 정치군과 군경의 탄압, 문화계의 공격, 명계의 강압과 약탈, 그리고 그러지 않기 위해서이다. 일본군에 의해 사용됨, 일본군에서 상하이 점령 직전, 그는 상하이를 떠나 자신이 창조한 음악계와 작별을 고하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그가 배양한 재능은 1940년대와 1950년대 내내 상하이 음악계와 영화계를 계속해서 지배했습니다.
2004년 춘절 당시 CCTV에서 다큐멘터리 '백년의 노래'를 방송했는데, 초반에 리진희의 '이슬비' 선율이 흘러나왔다. 이 노래는 가요계에서 중국 최초의 대중가요로 인정받았습니다.
중국 대중음악의 발전 개요 2
2. 중국 대중음악의 창시자 - 리진휘
리진휘(1891-1967) 중국 대중음악의 창시자이다.
리진희는 후난성 샹탄에서 태어나 어렸을 때부터 고금을 배우고 악기를 뜯었다. 그는 고향의 민속음악과 후난 오페라, 화고 오페라, 한 오페라 등 대중적인 지역 연극 음악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1927년에 그는 "중국 노래와 춤 학교"를 설립했고 나중에는 "중국 노래와 춤 앙상블"을 설립했습니다. 1929년에는 '명월송무단'을 조직하고 전국을 순회하였다. 1931년 "명월송무용단"이 연화영화사에 합병되었습니다.
1949년 이후 상하이예술영화제작소에서 작곡가로 일했다. 1967년 상하이에서 사망했다.
리진희는 젊었을 때 새로운 음악 운동에 집착했고, 새로운 음악과 새로운 문학 운동이 함께 발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는 수많은 어린이 오페라, 노래, 춤 및 노래를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들은 중국 본토뿐만 아니라 홍콩과 동남아시아에도 퍼져나갔다. "참새와 아이", "포도요정", "요정자매", "불쌍한 치우샹", "달빛밤" 등의 노래가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이 시기의 작품은 대부분 어린이의 창의적 재능을 보호하고 봉건 교육에 반대하는 주제를 담고 있으며, 가사는 간결하고 생생하며 밝습니다. 션싱공(Shen Xingong)과 리수통(Li Shutong). 동시에 그는 민속음악 자료를 활용하는 전문가이기도 하다. 이러한 동요에는 민요, 단조, 곡조 등이 창작소재가 되었다. 리진희는 의심할 여지 없이 노래 창작 국유화의 선구자이다.
아이들의 노래와 춤에 이어 리진희는 대중음악 창작에 눈을 돌렸다. "Drizzle"과 "Sister, I Love You"는 그의 초기 대중음악 작품으로 중국 대중가요의 탄생을 알렸다.
이진희는 대중음악 창작으로 전향했고 그에 상응하는 사회적 배경으로 인해 성공을 거두었다. 당시 상하이는 이미 자본주의 상업도시의 성격을 갖고 있었고, 특히 미국 대중음악은 댄스홀, 영화, 라디오 등의 매체를 통해 중국으로 유입됐다. 시민계층의 문화생활 속에서 대중음악에 대한 수요가 등장하였다. 리의 대중음악은 이런 상황에서 탄생했다.
1928년 이진희는 '중국 가무 앙상블'을 이끌고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말라야, 싱가포르 등을 순회했으며 '비비' 등 인기곡도 인기곡이 됐다. 그의 아이들의 노래와 춤. 1929년 싱가포르에 발이 묶이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중국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자 서점의 주문을 받아 짧은 기간에 100곡의 대중가요를 써서 상하이 문명서점에 돌려보냈다. 16권의 노래책을 출판했습니다. 이때 '도화강', '특급' 등의 곡이 작곡되어 큰 성공을 거두었다.
'명월송무용단'은 중국 대중음악 발전에 중요한 그룹이다. Zhou Xuan, Bai Hong, Yan Hua 등 중국 1세대 가수들과 Li Jinguang, Yao Min 등 대중음악 작가들이 모두 이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Nie Er도 여기에서 음악 창작의 길을 시작했습니다.
1931년부터 1936년 사이에 리진희는 '선녀' 등 12편 이상의 영화를 작곡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대중가요였습니다. 동시에 그는 댄스홀 음악도 만들고 포크 멜로디도 흥얼거렸다. 당시 EMI, 빅토리 등 음반사에서는 그의 인기곡을 다수 녹음, 출판했다.
리진희의 대중음악 창작은 민요와 서양무용의 리듬을 결합한 중국 대중음악의 기본 스타일의 토대를 마련했다. 당시에는 탱고, 폭스트롯 등이 주류를 이루었습니다. 오케스트레이션도 미국 재즈 스타일을 모방합니다. "Drizzle", "Peach Blossom Red", "Special Express"와 같은 Shangju의 작품은 스타일이 높지 않았고 일부는 상당히 저속하여 당시 일반 사람들의 저속한 취향에 맞춰 널리 비판을 받았습니다. Nie Er은 한때 이러한 작품을 비판하는 기사를 썼습니다. 중국 대중음악은 처음부터 건전한 길을 걷지 못했다고 할 수 있다. 평범한 내용 외에도 음악의 조잡한 제작, 노래의 요염함과 요염함은 모두 후속 개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나 대중음악에서 외국 형식과 국가적 전통 사이의 관계를 다룬 그의 성공적인 경험은 미래 세대에게 참고할 가치가 있습니다.
3. 대중을 구하기 위한 노래 창작과 진보음악가들의 대중가요 창작
1931년 '9·18사변'이 터졌고, 일본 군국주의의 침략이 시작됐다. 중국은 사상 최대의 위기감을 조성했다. 항일운동과 구국운동과 함께 구국을 위한 대중가요활동이 등장하였다. 진보음악인의 대다수는 수많은 구국가를 창작하였다. 이는 우리나라 노래 창작의 또 다른 방향을 설정한 것입니다.
니에얼은 구국가요 작사계의 선두주자이다. 불과 2년여 만에 그가 쓴 30곡이 넘는 곡 대부분이 널리 유포되고 성공한 작품들이 됐다. "졸업 노래", "신여성", "개척자" 및 "의용군 행진"은 행진곡에 대한 그의 선구적인 공헌입니다. <날아가는 꽃의 노래>와 <만리장성 너머의 소녀>는 민요 서정가요 중에서 매우 독특한 작품이다.
구국가요 활동에서는 '대검의 행진'(마이신 작사, 작곡), '적 후방으로 가라'(시안싱하이 작곡), '게릴라' 등을 꼽을 수 있다. Song'(He Luting 작곡 및 작사) 등 3월풍 노래. 이 시기에 확립된 행진곡(후에 큐송이라 불림)은 화음분해 선율을 덜 사용하고 주로 5음계 선율, 서정적 선율 등을 사용하는 등 성숙한 중국 민족적 특성을 보여주었다.
동시에 진보적인 음악인들도 영화를 주요 매체로 하는 대중음악 창작 활동에 참여했다. 예를 들어, Nie Er의 "남양에게 작별 인사", "Mei Niang Song" 및 "철강 아래 노래하는 소녀", Ren Guang 및 An'e의 "Yu Guang Song" 및 "Wang Lao Wu", He Luting의 "The Song of the Iron Heel" 사계절'과 '세상 끝의 노래하는 소녀''(전한광 시), '봄에'(관로와 허루팅 시), '가을 물 속의 미인', 유설안의 '' 언제 또 올 것인가'(베이린 시) 등은 모두 진보영화를 위해 작곡된 막간이다.
간단히 말하면, 항일전쟁 발발 이전 중국의 가곡 창작은 몇몇 예술곡을 제외하면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리진휘(Li Jinhui)가 대표하는 대중가요이고, 다른 하나는 니에얼(Nie Er), 시안싱하이(Xian Xinghai) 등이 대표하는 대중가요이다.
대중음악은 서양 팝음악의 형식을 기본으로 하며 작문에는 민요와 서양 장단조 양식의 두 가지 경향이 있다. 행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완성된 유형의 차별화는 향후 대중가요창작의 기본 경향을 확립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