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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학년 체육 수업 계획 코스웨어

스포츠에 참여하면 신체 단련뿐 아니라 근면한 정신도 기를 수 있습니다. 9학년 체육 수업 계획 코스웨어를 정리했습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1. 교재 분석:

"체육 및 교육"의 요구 사항에 따라 중학교 점프 종목의 건강 교육과정 표준', 서서 멀리뛰기 기술은 레벨 4(중학교 단계)의 요구 사항에 속해야 합니다. 이는 중학교에서 '스포츠와 건강'의 주요 교육 내용이며 또한 중학교 체육 시험의 필수 항목입니다. 본 수업은 주로 양발로 점프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중학교 체육 수험의 기초를 다지는 수업입니다. 또한 서서 멀리뛰기를 배우면 속도, 협응력, 민첩성 등 신체적 자질도 효과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시스템의 기능은 학생들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정신을 함양하며 건강, 경쟁 및 오락의 가치를 갖습니다. 따라서 중학교의 '체육과 보건' 교육에 있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수업의 주요 교육 내용은 서서 멀리뛰기입니다. 보조 교재인 스텝 점프를 동시에 완성할 계획입니다. 첫째, 종합 발달의 기본 원리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둘째, 생리적 부하와 심리적 부하의 합리적인 배치 원리와 인체 적응성의 기본 법칙을 결합하여 다리 근력을 위한 하지 운동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신체 기능을 과학적으로, 과학적으로 발달시킬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합리적으로. 또한, 전체 수업 설계에 있어서 수업 내용을 게임과 대회로 전환하여 '건강 제일'이라는 지도 이념을 반영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준의 학생들의 신체 활동 참여에 대한 관심을 자극했습니다. 운동을 통해 평생스포츠의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학생 상황 분석:

많은 외동자녀, 열심히 일하는 정신, 낮은 성격 차이 및 기타 이유로 인해 우리 학교의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체력과 수용력이 좋지 않습니다. 능력이 부족하고 공부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따라서 공부할 때 가르치는 내용을 합리적으로 구성해야 합니다. 그러나 도시 학생들은 천성적으로 활기차고 활동적이며, 모방심과 호기심이 강하고, 학습 의욕이 높으며, 경쟁에 대한 용기가 있고, 자기 표현에 대한 열망이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을 잘 완료할 수 있는 강력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학생들이 에너지가 넘치고 수업 내내 교실 수업에 영구적으로 참여하기를 원한다면 학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교수법과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서서 멀리뛰기 단위 지도에서는 ​​각 학급에서 학생들이 보고 듣고 싶어하는 상황을 활용하고, 학생들의 심리를 잘 파악하여 적극적으로 교실 수업에 참여하고, 놀이를 통해 학습하고, 그 상황에서 연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효과적으로 교육 목표를 달성합니다.

2. 교육 목표:

1. 인지 목표: 이 수업의 학습을 통해 대부분의 학생들은 처음에는 서서 멀리뛰기의 기술적인 동작을 익히게 됩니다.

2, 기술 목표: 학생들의 점프 능력, 협응력, 감수성을 개발하고 학생들의 하지 근력과 서서 멀리뛰기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3. 정서적 목표: 학생들의 근면함과 평생 스포츠 인식을 함양하고 집단적 명예를 고양합니다.

3. 강의 초점 및 난이도 :

교과서의 지식 체계와 동작 기술 형성의 기본 규칙을 바탕으로 강의의 핵심 포인트와 난이도를 판단할 수 있다 이번 레슨에서는 빠르고 강력한 도약과 비행이 최종적인 고관절 확장은 두 가지 주요 측면에 따라 결정됩니다. 첫째, 빠르고 강력한 도약이 서서 멀리뛰기의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이므로, 둘째, 학생들의 체격이 약하기 때문에 공중에서 고관절 신전 동작을 수행하기가 어렵습니다. , 이 레슨의 난이도로 결정되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게임 내 작은 매트의 높이와 거리를 점차 늘려갑니다.

IV. 교육 방법

전체 교육 콘텐츠를 게임과 경쟁으로 전환하여 학생들이 기꺼이 참여하고 쉽게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흥분된 상태 학생들은 연령 특성상 지각적 사고가 강하고 이성적 사고가 부족하므로 가르치는 데 더 많은 시연을 활용하고 학생들에게 더 많은 모방을 연습하도록 허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 수업에서 주로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사용합니다.

1. 게임 및 경쟁 참여 방법: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기 위해 모든 교육 내용을 게임에 통합합니다.

2. 영감을 주는 실험 교육 방법: "연습---인지---연습"의 규칙에 따라 설명하기 전에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탐색하고 영감을 주어 학생들이 혁신하고 실천하도록 해야 합니다. , 지식을 이해하고 자기 개선을 수행하며 "먼저 배우고 나중에 가르친다"는 기본 원칙을 구현합니다.

3. 시연 방법: 이 수업에서는 학생들의 강력한 모방 능력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아름답고 표준적인 동작의 시연을 더 많이 보게 합니다.

4 지도 2. 오류 정정 방법: 학생들의 실습 과정에서 집단적, 개별적 지도와 오류 정정을 결합한 방법을 적용하여 학생들이 표준화된 동작을 학습하도록 지도합니다.

5. 칭찬 방법: 학생들의 경쟁심을 활용하고, 더 많이 격려하고 칭찬하며, 좋은 점을 발견하고, 학생들의 주도성을 향상시킵니다.

5. 학습 방법

학생의 특성과 학습 상황에 따라 주로 다음과 같은 교수법을 사용합니다.

1. 수평적 그룹화 및 협력 방식: 학생들은 각자의 자질과 기술력에 대한 자체 평가를 바탕으로 그룹으로 나누어 서로 학습하도록 도우며, 스스로 선택한 난이도와 자유로운 그룹화를 통해 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진정한 교육을 시키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학습과 실제 요구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보장합니다.

2. 과감하게 시도하는 연습 방법: 선생님이나 동료의 지도 아래 장애물 넘기 연습을 과감하게 시도해보세요. 과감한 시도를 통해 학생들의 용기와 자신감을 키우고, 지속적인 시도를 통해 최선의 방법을 찾는 것이 그 목적입니다.

6. 액션 포인트, 잘못된 행동을 피하기 쉬운 동작과 교정 방법:

액션 포인트:

프리스윙: 발을 좌우로 벌리고 서서, 어깨 너비로 벌리고 팔을 앞뒤로 흔드십시오. 앞으로 스윙 할 때는 다리를 곧게 펴십시오. 뒤로 스윙 할 때는 무릎을 구부려 무게 중심을 낮추고 상체를 약간 앞으로 기울이고 손을 최대한 뒤로 돌리십시오. 요점 : 상지와 하지의 움직임을 조화시키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입니다.

이륙하여 공중으로 날아오르다 : 두 발로 땅을 빠르고 세게 밀면서 동시에 팔을 살짝 구부려 앞뒤로 휘두르며 공중으로 점프한다. 공기를 마시고 몸을 완전히 펴십시오. 요점: 땅을 빠르고 힘차게 걷어차며, 다리 차기와 손 휘두름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몸이 공중으로 완전히 펴져야 하며, 땅을 떠나기 전 앞발의 순간적인 발차기 동작이 강조되어야 합니다.

착지 쿠셔닝: 복부를 집어넣고 다리를 들어 올리고, 종아리를 앞으로 뻗고, 팔을 뒤로 세게 흔들고, 무릎을 구부려 착지 시 쿠셔닝을 제공합니다. 포인트 : 종아리를 앞으로 뻗는 타이밍을 잘 잡고, 다리를 앞으로 구부리고 팔을 뒤로 휘두르며, 착지 후 뒤로 가지 않고 앞으로 움직인다.

이판의 잘못된 행동과 시정방법

프리스윙이 조화롭지 않다. 해결책: 앞쪽으로 다리를 곧게 펴고 뒤쪽으로 무릎을 구부리는 동작을 느린 속도에서 빠른 속도로 반복하세요.

비행기가 너무 높거나 너무 낮습니다. 해결 방법: 이러한 유형의 오류를 수정하려면 특정 높이나 거리에 마킹 라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를 너무 천천히 또는 불충분하게 접습니다. 해결책: 복부 점프 운동을 반복하세요. 하이파이브는 종아리가 가슴쪽으로 기울어지는 것에 주의하세요.

착지가 불안정하고 다리의 착지 면적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근거리 점프 및 착지 동작을 더 많이 수행하고 팔 스윙을 조정해야 합니다. 바닥에 마커를 설정하고 발로 적극적이고 의식적으로 밟아보세요.

7. 티칭 과정

1. 마음 중심 준비 단계(시작 및 준비 부분): 약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기본적인 교실 루틴(교사와 학생에게 인사, 수업 목표 및 과제 발표 등 포함)입니다. 그 다음에는 게임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자유형 연습이 있습니다.

디자인 의도: 과거의 지루한 달리기를 게임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정신력을 빠르게 조정하고 정신적, 육체적으로 흥분된 상태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몸을 움직일 뿐만 아니라 빠르게 조정합니다. 학생들의 관심.

2. 감성발달단계(기본부분) : 약 25분 정도 소요됩니다. 즐겁고 행복한 교육이라는 원칙에 따라, 먼저 보조 운동을 활용하여 스텝 점프와 서서 다단계 멀리뛰기를 연습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복부 및 다리 들어올리기의 필수 요소를 향상시킬 계획입니다. 멀리뛰기 동작. 두 번째는 서서 멀리뛰기에 작은 매트를 1~2개 추가하는 것입니다.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학생들은 일정한 높이의 작은 매트 위에서 빠르게 점프할 수 있으며 그 다음에는 교사가 수행해야 합니다. 빠르고 강력한 도약만이 점프의 높이를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을 학생들이 이해하도록 설명하고 시연하며, "높이를 가지고 어떻게 더 멀리 뛸 수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 그런 다음 학생들에게 자신의 수준에 따라 난이도를 선택하게 하고, 질문이 포함된 "누가 멀리 뛸 수 있는지 확인하기"라는 두 번째 게임을 하게 합니다. 학생들에게 자신의 능력 수준에 따라 일정한 높이와 거리가 있는 작은 매트 위에서 점프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각 그룹은 토론을 통해 대표자를 선정합니다. 완전히 늘어났습니다. 그런 다음 두 번째 게임에 참여하여 학생들이 함께 일하여 1등을 위해 노력하고, 학생들의 혁신적인 능력을 키우고, 경쟁을 통해 배운 내용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학습한 지식을 통합하는 것은 운동 기술 형성의 기본 규칙을 준수할 뿐만 아니라 이 섹션의 중요하고 어려운 사항을 해결합니다.

설계 의도: 학생들이 서서 멀리뛰기의 기술적 본질을 이해할 수 있도록 보조 운동을 사용합니다. 교육 시 작은 매트를 사용하여 학생들의 비행 높이를 높이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자극합니다. , 기술 운동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협력 정신과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게임을 사용합니다.

4. 몸과 마음의 회복 단계(끝 부분) : 약 4~5분 정도 소요됩니다. 구체적인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완 운동(4X8 샷) ② 교사는 이 수업의 상황을 검토하고 수업에서 발견된 좋은 점을 격려하여 학생들의 자신감을 향상시킵니다. ③ 당번학생들이 장비를 반납하도록 하고 학생들의 좋은 근면 습관을 길러준다. 마지막으로 선생님과 학생들은 정중하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설계 의도: 학생들에게 이완 운동의 중요성을 알리고, 긴장된 훈련으로 인해 육체적, 정신적으로 긴장을 풀고, 서로 긴장을 푸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합니다.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언어를 사용하여 학생들을 격려하고 칭찬하십시오. 관심이 최고의 교사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장비를 반납하도록 조치하여 학생들의 좋은 열심히 일하는 습관을 길러줍니다.

5. 이 수업에 사용되는 장비는 육상경기장, 작은 매트 8개, 배턴, 흰색 재입니다.

8. 수업의 기대 효과

기본적으로 학습 목표를 달성한 학생이 90% 이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점프; 40%의 학생들이 능숙하게 익힐 수 있으며 동작을 아름답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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