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의 줄거리는 우주를 질주하는 소행성 섬에 설정돼 있다. 행성 표면은 번영하는 열대 섬과 광활한 푸른 바다로 덮여 있는데, 이것은 적어도 많은 이상한 생물의 임시 고향이며, 게임에서 선택할 수 있는 세 가지 종족을 포함한다. 이러한 인종 간의 차이로 인해 거인은 세 가지 게임의 조합인 것 같다. 게임의 첫 번째 경기는 Meccaryns 또는 Meccs 입니다. 그들은 어떤 행성으로 휴가를 가는 도중에 거대한 우주 물고기에게 먹혀서 섬에 배설되었다. 그들은 기관총, 미사일, 저격소총, 수류탄 등 전통적인 사격 게임의 모든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Meccs 에는 충전이 필요한 기본 제트 백팩을 포함한 특수한 배낭도 있어 플레이어가 단거리 비행을 할 수 있다. 더 높이 날고 싶다면 Mecc 구동 회전 헬리콥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다른 캐릭터를 운송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이테크 Meccs 사용에 비해 선해 수확자는 주로 신비한 힘에 의존한다. 그들의 델피 공주는 칼과 각종 활과 화살로 장거리 공격을 할 수 있었지만, 그녀의 진정한 힘은 그녀의 마법 주문으로부터 나왔다. 예를 들어, 델퍼드의 전송 마술은 즉시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을 미혹시키기 위해 고정된 복제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느린 마술은 지역 내 생물의 움직임과 공격 속도를 일시적으로 늦출 수 있다. 이것은 바다 죽음의 수많은 상상 속의 주문 중 두 개일 뿐이다. 해추꾼도 제트기를 가지고 있는데, 플레이어는 몇 가지 임무에서 그것들을 사용하여 그들의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게임에서 세 번째로 할 수 있는 캐릭터는 카부다다. 그는 해양 수확자의 실패한 실험의 산물이다. 그의 거대한 몸매는 그의 무기다. 카부다는 어떤 주문이나 무기도 사용하지 않는다. 그는 씨름으로 상대를 공격했다. 특별한 아드레날린 호르몬에 의해 카부다는 팔꿈치, 페달, 포탄, 대항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게임의 흥미로운 설명문에는 "물리적 충격과 비슷하지만 우아하지는 않다" 고 적혀 있다. 카부다는 손에 든 물체를 발사 무기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 이를테면 큰 돌, 심지어 해양 추수꾼의 경비원도 사용할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게임의 이상한 디자인에서 카부다는 돋보기와 같은 특수 보석을 사용하여 태양에 그을린 상대에게 초점을 맞출 수도 있다. 또한, 사실, 이 학살을 가까이서 보고 싶다면, 플레이어는 카부다의 입이나 그의 발에서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거인은 다른 사격게임의 게임 요소와 달리 즉석 전략 게임에서 기지 건설과 자원 수집의 요소를 융합한다는 점이다. 게임에는 두 가지 기본 자원이 있습니다. Smarties 와 Vimps 는 모두 섬의 기본 생명 형태입니다. 똑똑한 사람은 게임에서 노동자의 역할을 하는 큰 생물이다. Wimps 는 서투른 이상한 소입니다. 이 두 자원은 세 가지 재생 가능한 인종에 대해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다. Meccs 는 공장, 선물가게 (무기점), 지휘센터, 변방 등 똑똑한 사람들을 모아 기지를 지었다. 그들은 Vimps 를 수집하여 똑똑한 사람을 먹여 정상적으로 일하게 했다. 해양 수확자들은 마법의 거품으로 똑똑한 사람들을 둘러싸고 그들을 바다로 데려와 기지를 건설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해양명언) 그들은 더 많은 에너지를 수집한다. 카부다는 기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Vimps 와 Smarties 는 그의 음식입니다. 전자는 카부다의 건강을 회복할 수 있고, 후자는 카부다에게 더 작은 자손을 낳아 함께 싸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향후 사용을 위해 고기를 보존하기 위해 카부다는 이 생물들을 그의 뿔에 착용할 수 있다.
다행히도, 기지 건설과 자원 수집은 열광적인 전투를 보완하는 것으로, 플레이어는 쉽게 배우고 통제할 수 있다. 많은 인스턴트 전략 게임과 달리 거인의 플레이어는 자신이 자원을 약탈하는 관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사실 게임의 관점에서 볼 때 기지 건설은 대부분의 인스턴트 전략 게임과 크게 다르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기지에서 한가로이 돌아다니며 장거리 포탑을 조작할 수 있다.
싱글 게임은 많은 관련 임무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임무에는 자신의 줄거리가 포함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세 경기를 해야 모든 전투를 점진적으로 완성할 수 있다. 매우 흥미로운 전체 3D 애니메이션 장면 애니메이션에서 플레이어는 Vimps 를 수집하거나 홀로그램 트리에 숨기는 것과 같은 고급 전술을 사용하는 등 새로운 아이템과 게임 개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임무에는 여러 가지 목표가 있는데, 그 규모와 난이도는 게임이 깊어짐에 따라 점차 증가하며, 일반적으로 더 간단하고 어려운 목표 사이에서 변한다. 차이가 무엇이든지 간에, 임무는 대체로 적은 탐구와 많은 전투를 포함하고 있다. 거인은 본질적으로 액션 게임이지만 인상적인 설정과 다양한 형태의 공격 덕분에 결코 진부한 이야기가 아니다. 거인은 한 생물을 죽인 후 나타나는 증강품과 같은 오래된 사격 게임 관행을 채택했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진부하거나 부적절하다고 느끼지 않는다. 게임의 다른 부분은 너무 상상력이 있기 때문이다. 싱글 게임에 결점이 있다면, 임무 중간에 진도를 유지할 수 없다는 것이다. 곧 재미를 좌절감으로 바꿀 수 있다. 어떤 임무는 상당히 어렵기 때문이다. 그리고 거물의 불안정성은 이 문제를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가끔씩 게임으로 인해 플레이어 컴퓨터가 붕괴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다시 임무에 들어가야 한다. (존 F. 케네디, 컴퓨터명언) 게다가, 이 게임에는 단 하나의 난이도 설정만 있다. 다행히 1 인 전투는 상당히 길어서 많은 섬세한 임무가 플레이어에게 기지를 제공하며, 플레이어는 전투에 들어가기 전에 대량의 체력과 화력을 축적할 수 있다.
자이언츠 전쟁의 또 다른 문제는 임무가 엄격한 순서를 따른다는 점이다. 그래서 플레이어는 좋든 싫든 전투 시작부터 Meccs 를 해야 한다. Meccs 는 다른 두 종족만큼 재미있다. 임무에는 보통 한두 개의 Meccs 가 있어서 플레이어를 돕는다. 거인은 플레이어를 위해 간단한 제어 방법을 설정하여 그들의 파트너를 지휘했다. Meccs 의 동료들은 일반적으로 스스로 돌볼 수 있지만 전투에서 플레이어의 노선을 가로막는 경우가 많다. 적의 인공지능도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너는 해추수의 경비가 공격을 받으면 도망가서 숨어서 너를 겹겹이 에워싸는 것을 알아차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때때로 플레이어는 저격할 때 어리석게 서서 움직이지 않는다.
거인의 온라인 멀티 플레이어 모드도 싱글 게임에 비해 놀랍다 (게이머도 안정성 문제가 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지만). 두 가지 기본적인 게임 유형은 죽음의 패턴과 똑똑한 사람 (CTF 의 변종) 을 잡는 것이다. 게임 모델에 따라 플레이어는 세 가지 주요 인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서버는 기지 건설의 중요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게임 세계에는 다양한 레이아웃과 외관이 있어 게임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고 전투와 기지 건설 전략 사이에도 좋은 균형이 있다. 유감스럽게도 플레이어가 컴퓨터 상대와 싸우게 하는 해산병 모델은 없다.
놀라운 그래픽 효과는 거인에게 생명을 가져다줍니다. 거인의 시각 효과는 현재 거의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게임은 최신 3D 그래픽 기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Giants 는 하드웨어 광원 변환과 같은 특수 칩셋 기능을 지원하며 중형 컴퓨터에서 초상세 장면을 렌더링하는 데 유용합니다. 범프 맵은 지형과 그 안의 괴물을 매우 깊이 있게 합니다. 금속광과 잔잔한 수면의 잔물결도 우수한 렌더링 효과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래픽 효과는 마법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비주얼 디자인도 디자이너의 상상력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카부다, 고질라와 금강의 교차 산물과 비슷하다. 특히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고, 해양 수확자의 무기도 실감나는 에너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무기가 착지할 때 휘날리는 먼지와 같은 다른 작은 세부 사항들은 게이머들이 게임에 더 쉽게 빠져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게임 주변 환경의 조명 효과는 사람을 기절시키기에 충분하다. 그래픽 효과는 유머 감각까지 풍부하다. 예를 들어, Smarties 의 모양은 게이머를 웃게 한다. 왜냐하면 그들은 구근 모양의 눈과 큰 머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똑똑한 사람의 마을은 부싯돌족이나 토끼 팔형 만화에서 나온 것 같고, 다른 생물의 건물은 다른 풍격을 가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픽과 마찬가지로 게임의 음향 효과도 뛰어나다. 모든 무기에는 Mecc 로켓의 휙 소리와 같은 기억에 남는 독특한 음향이 있다. 섬의 외래적이고 종종 위협적인 현지 생물도 똑같이 뛰어나다. 예를 들어, 가시가 많고 뾰족한 이빨을 찢는 사람이 구멍을 파고 흙과 자갈을 찼을 때, 플레이어는 지하의 우르릉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자이언츠에서 사운드의 가장 좋은 용도 중 하나는 장면의 풍부한 환경 사운드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파도가 모래사장을 때리는 소리, 먼 정글의 새와 다른 기이한 생물을 들을 수 있다. 최고 품질의 전관현악은 이런 기이한 지형에 생명을 불어넣었고, 음악회는 게임의 줄거리에 따라 리듬을 바꾸었다. 음악에 결점이 있다면, 그것은 심각한 주제와 대량의 미친 디자인의 게임 사이의 갈등일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악은 여전히 매우 즐겁다. 이 게임의 더빙 효과는 질적으로 크게 다르다. Meccs 와 Smarties 는 런던이나 스코틀랜드 억양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불일치는 게임의 재미를 더해 준다. 카부다의 천지를 놀라게 하는 포효는 경기에서 또 다른 잊을 수 없는 하이라이트이다.
거인은 기발하고 재미있는 게임인데, 그 중 웃긴 디자인은 플레이어의 사랑을 방해하지 않는다. 때때로 일부 단락과 대화는 원하는 효과를 얻지 못하지만, 이런 창의적이고 오락적인 게임에는 아주 작은 대가일 뿐이다. 플레이어가 통제하는 인종에 따라 거인의 게임 스타일도 크게 다르다. 이는 1 인 난이도 설정이나 충돌 패턴이 부족한 전투에 재놀이의 가치를 더해 준다. 마지막으로, 진정한 독특한 설정, 놀라운 그래픽 효과, 흥미진진한 게임으로 거인: 시민 카부다는 최근 몇 년 동안 최고의 액션 게임 중 하나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영화 속의 그 거대하고 잔인한 고질라 기억나? 이제 너는 할 기회가 있다. 플레이어가 여러 사람의 온라인 모드에서 카부다를 놀면, 당신은 즉시 폭발적인 기질과 사나운 기질을 지닌 거대한 전투 괴물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무언가를 볼 때, 쉽게 잡아서 땅에 떨어뜨릴 수 있지만, 낭비가 너무 많다고 느낀다면, 혈분 입을 벌리고 맛있게 씹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특히 원주민들에게는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젊은 카부다를 위해 미리 음식을 저장하고 싶다면, 가슴의 뾰족한 구석에 음식이나 상대를 "입" 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쿨한 Sla 가 되고 싶으세요? 이 꿈은 곧 실현될 것이다. 카부다를 선택하세요. 현재는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모드에서만 놀 수 있지만 거대한 전투 괴물은 폭발력과 사나운 기질을 가지고 있다. 만약 그가 기분이 좋지 않다면, 그보다 100 배 작은 SMARTIE 를 잡고 바닥에 산산조각이 날 수 있다. 오, 그래, 이건 낭비야! 사실, 카부다는 알을 품기 전에 똑똑한 알을 먹어야 한다. 그가 체력이 충만할 때, 그는 작은 카부다를 낳을 수 있다. 작은 카부다가 자라면, 너는 그에게 너를 위해 일하라고 명령할 수 있다. 예외의 한 가지 특징은 음식이나 상대를 가슴의 뾰족한 구석에 놓아 음식을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