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그녀는 매일 14 시간의 춤을 연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침묵과 울분을 느낄 수 없었다. 채의림: "저는 항상 자신에 대한 요구가 다른 사람보다 높기 때문에, 다른 사람이 당신이 잘하지 못한다고 말할 때 나는 매우 괴로워합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 사람 앞에서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 19 세, 처음 데뷔했을 때의 포지셔닝은 단순히 발라드를 부르는 것이었고, 이후 노선과는 완전히 달랐다. 스물일곱 살에 강관춤에 도전하고, 모든 어려운 동작을 성공적으로 완성하고, 맨발로 강관춤을 연기하는 것은 이미 전문적인 수준이다. 스물아홉 살 때 발레에서 가장 어려운 2 1 채찍다리를 단 3 개월 만에 연습했다.
2009 년에 채의림 요추를 다쳤을 때, 의사는 그에게 더 어려운 동작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모든 상업 활동은 3 개월 동안 중단되었다. 10 년, 채의림 상체 던지기 시작, 국제적으로 유명한 복개 대사에게 접는 춤을 배우러 왔습니다. 마돈나는 그녀가 결국 오랫동안 춤을 포기한 단락을 공부했지만, 채의림 들은 가장 짧은 시간에 그것을 배웠다.
콘서트에서의 그녀의 공연을 보면 그녀가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 수 있다. 어려운 체조, 발레, 강관춤, 모든 콘서트, 모든 새 앨범에 도전하는 것은 사실상 운동의 한계에 가깝다. 채의림 만이 콘서트를 올림픽 경기장으로 만들었습니다. 바로 이런 불요불굴의 정신으로 그녀의 음악, 춤, 자기이미지가 무한히 확장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