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노래 기교입니다. 기초를 잘 다지고 훌라후프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연예계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힘내세요! !
발성기교를 높이는 것은 주로 숨결, 발성, 전송, 발음의 4 개 수업으로 나뉜다.
감정: 처음에는 주로 좋은 목소리의 질, 가스, 단어, 음악을 들을 수 있었다. 예술을 공연하고 노래를 감상하는 과정에서 감성에서 이성, 감성으로 돌아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맹목적으로 노래 연습을 하는데, 그는 노래 부르는 과정에서 성부 4 대 부문이 모두 일하고 있다는 것을 몰랐다. 이것은 가창공이라고 불리는데, 연습해야 효과가 있다. 그러나 동시에, 노래의 좋고 나쁨은 이 4 과의 수준을 시험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전체, 하나의 감정을 감상하는 것이다!
예 1: 한 사람이 연습을 잘 한다고 해서 그가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아니다.
칼럼 2: 유덕화 좋아하는 사람은 장학우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노래보다 노래를 잘하는 것이 아니라, 노래를 부르는 것보다 낫다!
No.3 호흡이란 무엇입니까?
이제 네 가지 과정을 언급했으니,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호흡이란 무엇입니까?
노래는 반드시 숨을 사용해야 한다. 팝 음악의 가스는 단숨과 단숨의 두 동작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시 중지, 흡입, 재호출, 절도, 누출 등과 같은 세 번째 동작은 절대 하지 마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호흡으로 볼 때 노래는 호흡의 예술이다. 본말이 전도되지 않도록 해라.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연습 방법은 숨을 너무 강조하면 가수의 공연 능력과 교류 능력을 크게 약화시킬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령을 연습하려면 숨을 들이마시고 숨을 내쉬고 교대로 일하고, 공기 흡입구를 안정시키고, 동작이 일관되어야 한다.
연습 방법:
1, 약한 연속 연습
"실" 음을 내고, "실" 을 20-30 초 동안 호흡하고, 5-7 음을 한 조로 하여 매번 3-5 조를 연습한다.
가사를' 비단' 으로 바꿔 노래 전체를 완성하다.
요구 사항: 가볍고 얇고 연속적이며 길다.
3, "삐" 연습 (예: 어린이 놀이)
입술이 느긋하게 떨리고 있다
단숨에 20-30 초, 5-7 회 숨을 한 조로, 매번 3-5 조를 연습한다.
가사를' 뒤' 로 바꿔 노래 전체를 완성한다.
넷째, 호흡의 역할
숨쉬는 동작. 이제 흉복식 호흡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호흡 동작 중 상복부와 하복부를 알아보자.
아랫배: 단전 (배꼽 아래 세 손가락), 아랫배 도랑 (아랫배 밑과 가장자리로 형성된 반원형 지대), 몸의 양쪽 허리 위와 아래 골반이 뒤쪽과 같은 위치에 형성된 원.
상복부: 횡격막과 그 주변 지역. 상복부, 위, 하폐엽, 갈비뼈 두 개, 가슴 앞의 갈비뼈 두 개, 등 두 개의 갈비뼈를 포함한다.
행동:
1. 숨을 세 번 깊게 들이마시고 호흡과 숨쉬는 동작이 충분하도록 호흡의 리듬을 찾아 5 초 동안 지속한다.
2. 숨을 세 번 깊게 쉬어 숨쉬기와 숨쉬는 동작이 충분하다고 보장하지만 호흡은 여전히 5 초, 숨쉬는 것이 짧을수록 좋다.
3. 2 의 동작을 세 번 반복합니다. 다만 숨을 죽이고 숨을 쉬지 않습니다 (이때 호흡이 멎고 근육만 일하고 있습니다)
4. 2, 3 동작에서 호흡과 흡근 동작 (열쇠) 을 반전시켜 다시 심호흡을 시작합니다. 숨을 세 번 쉬는 것은 10 초인데, 숨을 쉬면 짧을수록 좋다.
5. 4 동작을 유지하고 통화 10 ~ 30 초 천천히 연장합니다. 전화할 때 가급적 짧게 숨을 쉬고 성대 모음 (A, E, I, O, U, 이것은 병음이다) 을 추진한다.
6. 5 동작을 유지하고 모음을 가사로 천천히 바꾸고 발성과 호흡 동작의 위치를 유지하여 노래를 부른다.
연습:
1: 긴 연주 연습
속수 1, 2,3 ... 9, 10 은 20-30 회, 5-7 회 호흡으로 한 세트씩 3-5 조 연습을 합니다.
요구 사항: 숨결, 발성, 물음과는 별개로 일하며, 또렷하고 골고루 발음하려고 노력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2. 강줄넘기 연습
아니면 1 에서 10 까지 세고, 1 초마다 한 번에 두 번, 한 번에 두 번, 5-7 번 숨을 한 그룹으로, 매번 3-5 조를 연습한다.
요구 사항: 짧고 빠르며 균일하고 깨끗합니다.
3. 단숨에 1 과 2 를 번갈아 연습합니다. 예를 들어 연습 2 는 1 에서 5 까지 세고 1 5 회 등을 연습합니다.
위의 연습은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우선, 우리는 호흡과 함께 일하는 근육을 알아야 한다. 둘째, 위의 동작에 따라 이 근육들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하세요.
오해: 연습은 노래할 때 숨을 쉬는 능력이지 남보다 길지는 않다. 여러 번 숨을 쉬는 것을 한 조로 삼고, 단숨에 판단하지 마라.
No.5 발성이란 무엇입니까?
다음으로 목소리를 내겠습니다.
발성은 사람의 본능이지만, 말하는 것과 노래하는 것은 모두 후천적으로 습득한 것이다.
발성이란 무엇입니까?
가스는 기관지를 통해 성대를 밀어서 진동하게 한다. 이 과정을 발성이라고 합니다. 호흡, 기관지, 성대, 근육군은 모두 인간의 본능이 소리를 내는 데 필요한 근육이다.
발성이 이렇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이 필요로 하는 숨결은 이미 설명되었다. 기관지가 상반신을 똑바로 세우고 병이 없는 한, 나중에 우리는 발성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일반적으로 성대 근육의 일을 가리킨다.
본능적 발성에서 목적이 있고 통제된 발성으로 바꿔야 한다.
첫째, 성대가 일하는 것을 느끼려면 긴장을 풀 때' 거품 소리' 를 낼 수 있다. 딸꾹질 같다. (우리는 오디오와 비디오로 설명 할 것입니다)
둘째,' 거품음' 을 경험한 후' 거품음' 의 성대 작동 상태와 성부 위치로 노래한다.
연습:' 거품음' 을 접두사로 하여 다섯 개의 모음' A, E, I, O, U' 를 발음한다. 숨결로 연습하는 것을 기억하세요.
오해:
1. 원시 발성능력과 모레 발성능력을 혼동하다.
2. 말하기와 노래에는 너무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No.6 왜 거품음을 사용해야 합니까?
왜 거품음을 사용해야 하는가: 거품음은 성대 정면 상태의 가장 좋은 출발점이다 (비행기의 시동과 같다).
성악 연습을 할 때는 느낌에 신경을 써야 하고, 느낌을 너무 믿지 말고, 연습동작의 느낌으로 훈련을 꾸준히 해야 한다.
목 밑에서 말하다. (목과 입을 풀고 가볍게 거품이 나는 소리를 내면 평소보다 낮게 느껴질 수 있다.)
목구멍으로 말하는 느낌과 위치로 외우고 노래 훈련을 한다.
요구 사항: 각 단어의 접두사에는 버블링 사운드가 있어야 합니다 (성대는 동적입니다). 먼저 느린 노래를 연습한 다음 다른 노래에 사용한다. 전체 소리는 상태와 긴장을 모두 해야 한다.
7 호 총결산
이전 몇 과목을 연습하고 모든 동작을 알고 있다면 다음 관건은 네 개의 작업 공간을 구분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호흡 운동 발성동작 토자는 이미 언급되었고, 나머지는 바로' 소리' 이다
돌아가서 이전 강의의 연습을 체험해 보세요.
예를 들어, 호흡 연습의 호흡 연습은 물론, 하지만 소리가 나면' 발성' 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단어만 있으면' 토자' 를 더해야 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노래 연습을 하는 것은 기본적인 입문이다.
8 번 관절 동작
스펠링 [거울에 대고 연습] 사실 지난 수업 연습 때 거울을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 .. 노래를 부를 때 최소한 네 개의 앞니를 드러내야 한다. 물론, 긴장을 풀면 할수록 좋다.
2. 입술 바깥쪽 1/4 (입술 최고점, 코) 를 위로/비스듬히 올립니다.
3. 얼굴에 놀란 표정을 짓다
4. [가장 중요하고, 가장 어렵다] 치아를 풀고,
동작을 준비하기 위해 큰 이빨 [가장 안쪽 어금니로] 이 필요한 것은 입을 여는 힘이다
[동작] 을 여는 대신 클램프가 풀립니다. 너는 이 두 동작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니?
5. 입의 상반부는 일하고 (위 아랫입술의 결합은 경계임), 입의 하반부는 이완한다.
움직일 수 없는 물체로 턱을 받치고 목과 턱 사이의 각도를 90 도 이상 120 이하로 유지하는 연습을 한다.
6. 입 앞과 뒤, 나팔을 작게 유지합니다.
9 번 전후가 작다
강의에 언급된 발음은 주로 구강 앞부분의 공간을 늘리는 것이고, 많은 친구들이 노래를 부를 때 맹목적으로 입을 벌려 구강 뒷부분을 맹목적으로 확장시키고, 구강 전체가 양동이 모양이나 깔때기 모양으로 변하는 것은 소리 전파의 물리적 본질과 맞지 않으며, 대중음악의 친절한 특성에도 어긋난다.
그래서 등을 작게 유지하고 입을 나팔 모양으로 만들어야 한다
보시다시피 이것은 기호보다 더 큽니다. 이를 형성하려면 하나의 정점과 두 개의 가장자리가 있어야 합니다. 정점은 우리가 적극적으로 일하는 성대에 있거나, 호흡이 성문을 통과하는 지점에 있다. (기억: 입바닥은 성대에 있고 입에는 없다.)
양쪽, 밑부분이 바로 우리의 혀입니다. 좌우로 펼쳐서 평평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이 동작은 많은 가수들의 라이브 공연에서 잘 볼 수 있습니다.)
맨 위, 즉 우리의 윗입뚜껑도 펴서 혀에 상응하는 각도를 형성하고 앞과 뒤가 작아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입명언)
10 번 상구 커버
윗입술뚜껑은 혀와 혀끝으로 윗니를 핥아 중심선을 따라 안쪽으로 이동한 다음, 치근에 부딪히고, 튀어나온 근육 [입자와 글자가 있는 곳, 아래는 자세히 설명함], 오목한 딱딱한 구개, 편도선의 부드러운 구개벽까지 닿는다. 노래에서 우리는 이를 윗입술 덮개라고 부른다.
입이나 입의 윗부분을 움직이지 않고 스스로 일하거나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에 이 근육의 동작은 마이크에서 매우 중요하다.
너는 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2 위 브라이언 애덤스
발음에 맞춰 사용하면 윗입뚜껑과 혀가 성문이 될 때까지 천천히 입을 집중시킬 수 있다. 이것은 모두가 열심히 연습해야 하지만, 우리는 이런 습관이 없다!
평소 우리의 목구멍은 자연적으로 목을 보호하고 있지만, 노래를 부를 때, 우리는 단지 목을 풀고 목을 드러내고 싶을 뿐이다. (목 근육을 풀고 목 근육은 일을 해야 한다.), 목은 더 이상 하나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제 1 1 호모순통일체
첫 번째 강의 10 은 이미 기본적으로 노래의 네 가지 대부분을 이야기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네 부분을 동시에 작동시켜 노래를 부를 때 점차 습관이 되게 할 수 있다면, 축하합니다. 당신은 정말 노래를 불렀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노래명언)
동시에, 여러분이 실제로 발견한 것이 있는지 없는지, 이러한 동작들이 직장에서 서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없습니다. 하나는 긴장을 풀고,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을 조이는 것이다.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원칙적으로 모순의 통일을 달성해야 한다.
노래에서 거의 모든 근육 작업 동작에서 근육은 적극적으로 일해야 하고, 상대적으로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어야 한다. 여러분들이 이것을 이해하고 연습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주셨으면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12 기 거품음의 수수께끼를 어떻게 풀 수 있을까! ! !
모두 노래에서 거품음을 사용하는 연습을 했는데, 효과가 분명해야 하는데,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묻습니다.
내가 연습할 때 변했다. 왜 이전과 같이 노래를 부릅니까? A: 아직도 노래 연습하고, 정상적으로 노래하세요? 이것은 분명히 오해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연습하고 다시 사용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 ! !
어떤 사람들은 거품음으로 노래를 부르는 것이 좋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A: 그럼 나는 그에게 잘 말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것을 사용하지 않았다. 이것은 간단한 발성 기교이다. 기본 액션 노래가 좋은지 아닌지 듣는 사람의 느낌이다. 가창력은 가수의 느낌을 말한다!
팬이 많은 가수, 노래가 반드시 과학적이지는 않습니다. 이해하십니까? 너는 거품음으로 노래하고,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아름답게 노래를 표현해야 한다! !
거품음 연습하면 좋은 노래를 부를 수 있나요? 얼마나 연습해야 하나요? 답: 세상의 어떤 선진적인 길도 끝까지 가는 것은 죽음의 길이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방향을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거품음은 만능이 아니다. 숙련되면 혼자 연습할 필요가 없다. 근육상태가 이미 너의 가창력에 녹아들었기 때문이다. 이때 너는 새로운 동작을 해야 한다. 그래야 너의 가창력이 기술적으로 진정으로 수준과 진보를 높일 수 있다.
No. 13 왜 연습! ! ! (솔루션 1)
우선, 노래를 부를 때는 반드시 생활과 다른 호흡량을 사용해야 한다.
생활과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기본적으로 노래용 숨결은 평소의 동작과 상반된다. 왜요 간단히 말해서, 호흡이 작동할 때 성대가 작동하지 않기 때문에, 호흡력의 방향과 성대가 힘을 받는 방향은 기본적으로 일치하며, 성대는 정확한 노래 동작에서 능동적으로 일하고, 일하고, 힘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때 호흡력의 방향은 성대 힘의 방향과 반대이다.
수량상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이것은 이해하기 쉽다. 보통 모든 사람은 고유의 발성습관, 성조, 말투, 음량 등을 가지고 있다 ... 하지만 노래를 부를 때 높이, 힘, 명암, 속도, 두께 ... 모두 변할 수 있고, 모두 변해야 하기 때문에 발성요소 중 하나를 구성하는 숨결은 삼켜질 때까지 더 취약합니다.
14 번 어떻게 연습합니까! ! ! (솔루션 2)
1. 숨을 세 번 깊게 들이마시고 호흡과 숨쉬는 동작이 충분하도록 호흡의 리듬을 찾아 5 초 동안 지속한다.
2. 숨을 세 번 깊게 쉬어 숨쉬기와 숨쉬는 동작이 충분하다고 보장하지만 호흡은 여전히 5 초, 숨쉬는 것이 짧을수록 좋다.
3. 2 의 동작을 세 번 반복합니다. 다만 숨을 죽이고 숨을 쉬지 않습니다 (이때 호흡이 멎고 근육만 일하고 있습니다)
4. 2, 3 동작에서 호흡과 흡근 동작 (열쇠) 을 반전시켜 다시 심호흡을 시작합니다. 숨을 세 번 쉬는 것은 10 초인데, 숨을 쉬면 짧을수록 좋다.
5. 4 동작을 유지하고 통화 10 ~ 30 초 천천히 연장합니다. 전화할 때 가급적 짧은 호흡으로 성대 모음 (A, E, I, O, U, 바로 병음) 을 추진한다.
6. 5 동작을 유지하고 모음을 가사로 천천히 바꾸고 발성과 호흡 동작의 위치를 유지하여 노래를 부른다.
먼저 연습하자. 다음에는 요령과 규범을 강의한다. 어서, 어서.
65438 호 +05 기 연습 팁! ! ! (강의 3)
성악 속의 숨결은 두 동작의 반복적인 교대, 한 가지 숨결, 한 가지 숨결, 주로 숨결을 표현하기 때문에 숨결을 강조하는 것보다 숨결에 더 집중해야 한다. 지금도 많은 팬과 프로가수들이 수박을 던져서 참깨를 줍는다.
작은 기교를 연마하다.
1, 호흡에 주의하고 자연스럽게 빨아들입니다.
2, 먼저 멈추고 가세요
3. 여러 번 호흡하는 것을 한 조로 삼고 단숨에 무리하지 마라.
연습 방법:
1, 약한 연속 연습 (호흡 동작은 2 번 강의 참조)
"실" 음을 내고, "실" 을 20-30 초 동안 호흡하고, 5-7 음을 한 조로 하여 매번 3-5 조를 연습한다.
요구 사항: 가볍고 얇고 연속적이며 길다.
2, 줄넘기 연습 (같은 책)
"하", 단숨에 10, 각 음간격마다 1 초, 한 번에 3-5 조를 연습한다.
요구 사항: 짧고 빠르며 균일하고 깨끗합니다.
3, "삐" 연습 (예: 어린이 놀이)
입술이 느긋하게 떨리고 있다
가사를' 뒤' 로 바꿔 노래 전체를 완성한다.
요구 사항: 일관성, 입형, 감정에 주의하여 표현하는 노래와 일치한다. 노래 기교 정보
첫째, 노래 발성 기관의 구성
소리의 형성은 발성기의 조화에서 발생하는 생리현상으로, 호흡운동과 성대 진동으로 형성된 물리적 현상이지만, 노래하는 발성운동은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발성과는 다르기 때문에 노래는 일종의 물리음향학과 음향학 현상이다. 노래 예술의 실천은 복잡하고 풍부한 심리활동 과정이기 때문에 우리의 노래 운동은 생리, 물리학, 심리의 삼위일체라고 할 수 있다. 노래하는 발성기는 호흡기, 발성기, 발성기, 발성기, 발자장기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들은 모두 노래의 물질적 기초이며, 노래와 발성운동의 주요 기능 시스템이다.
1, 호흡기
호흡 기관인 "원동력" 은 입, 코, 목, 기관지, 기관지, 폐, 흉곽, 횡격막 (일명 횡격막), 복근으로 구성되어 있다. 호흡은 입과 코에서 흡입되어 인두, 후두, 기관지, 기관지를 거쳐 좌우 폐엽에 있는 폐포 (폐는 두 잎 해면조직의 풀무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스가 가득한 작은 거품이 많이 들어 있다); 그런 다음 반대 방향으로 폐 출구 분기의 기관지 (기관지) 에서 호흡을 두 개의 큰 기관지로 모아 결국 기관지를 형성한 다음 입과 코에서 인후를 통해 숨을 내쉬었다. 호흡기계와 관련된 근육군의 동작도 호흡능력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노래' 근원' 의 힘과 에너지의 보증이다. 우리의 일상적인 호흡은 비교적 평온하고 얕아서 폐활량을 다 쓸 필요는 없지만, 노래를 부를 때의 호흡 동작은 다르다. 숨을 들이마시는 동작이 빠르고, 숨을 내쉬는 동작이 느리다. 긴 어구를 만나면, 반드시 숨을 참는 것을 견지해야 한다. 노래 한 곡의 고저, 강약, 억양, 억양의 변화는 숨을 들이마시고 근육을 내쉬는 강력하고 유연한 운동으로만 이뤄질 수 있다.
2. 발성기관
발성 기관, 즉 소리를 내는 기관. 그것은 목과 성대를 포함한다. 목구멍은 목 앞부분 중간에 위치한 미묘한 챔버로 연골과 인대 등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성대는 목 중간에 위치해 있다. 그것들은 두 개의 수평이 나란히 있고 대칭적이고 신축성이 있는 백인대로서 성질이 매우 견고하다. 성대 가운데에서도 문을 부르고, 성대는 후두 안의 연골과 근육에 의해 조절된다. 숨을 들이마실 때, 두 밴드가 분리되고, 성문이 열리고, 호흡이 흡입된다. 소리를 낼 때, 두 개의 끈이 함께 기대어 소리를 낸다. 소리가 나지 않을 때 성대를 풀고 열어 숨결이 순조롭게 통과하게 한다. 성대 부분은 자기기능이고, 일부는 성대 주위의 근육군이 보조하는 발성운동이다. 성악 훈련을 할 때, 이러한 근육군의 역할을 충분히 중시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하고, 좋은 습관을 형성하고, 잘못된 발성 습관에서 나쁜 목소리를 부르지 않도록 해야 한다. 목 윗부분과 혀뿌리 사이에는 또 하나의 매우 중요한 연골이 있는데, 이를 회진이라고 한다. 싫증나는 작용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성문을 보호하는 것이다. 우리가 음식을 삼키고 물을 마실 때, 그것은 본능적으로 기관지를 자동으로 덮어서 음식물이 지나갈 때 기관지로 들어가는 것을 막는다. 때때로 우리는 실수로 식수에 사레가 들기도 하는데, 이것은 지겹고 조화롭지 못한 탓이다. 두 번째 역할은 노래를 부를 때 싫증이 나서 소리를 매끄럽게 출력하는 통로를 형성하는 것이다.
3, * * * * 노래기관
인체의 발성 기관은 주로 흉곽, 구강, 두강을 포함한다. 흉곽에는 기관지, 기관지, 후두 아래의 전체 폐가 포함됩니다. 구강에는 후두, 인두강, 구강이 포함된다. 두강에는 비강, 상악동, 정면 부비동과 접형동이 포함됩니다. 노래에서 음상인에 따라 이들 * * * 곡조를 사용하는 비율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저음을 부를 때 흉곽 * * * 음이 가장 많이 작용하고, 중음을 부를 때 구강 * * * 음이 많이 사용되고, 고음을 부를 때 주로 두강음이 작용한다. 만약 우리가 이 노래들을 정확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면, 나는 부드럽고, 즐겁고, 풍만하고,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4, 발음 기관
발음기관 (언어기관) 은 입술, 혀, 치아, 윗턱을 포함한다. 이 장기들이 활동할 때의 위치와 그들이 노력하는 다른 부분이 자음과 모음 (즉 언어) 을 형성한다. 노래를 부를 때, 글자를 물어뜯고 장기를 물어뜯는 각 부분의 동작은 평소보다 더 민첩하고 과장된다. 영동은 발음이 정확하고 또렷하기 위한 것이고, 과장은 미화된 모음이나 운모가 매끄럽게 재생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언어 기관은 우리가 발음하고 단어를 보내는 물질적 기초이며, 우리가 발음을 배우고 단어를 보낼 때 발음, 인용, 압운을 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소리는 노래의 기초이다. 목청을 잘 훈련시키고 노래를 부르려면 먼저 관련된 발성 기관의 구조와 기능을 이해해야 한다. 노래하는 느낌은 만질 수 있는 몸짓만큼 쉽지 않다. 예를 들면 피아노, 바이올린 훈련, 가수마다 예민한 자기감각이 필요하다. 전문 성악 선생님의 지도 아래 반복적으로 훈련하고 조건반사를 형성하여 자신의 목소리가 정확한지, 발성 기관 운동의 기본 법칙에 부합하는지 판단해야 한다. 또 한 가지 지적해야 할 점은, 이 장기와 그 운동 형태는 노래의 생리학을 기초로 한 것이며, 이 기관들의 조화 활동은 인간의 신경계의 통제하에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어떤 물리적 운동도 심리학이 지도하거나 암시하는 것이다. 가수의 의지, 감정, 욕망, 무대 느낌 등. , 주로 심리적 요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때로는 심리적 제약이 발성 기교보다 더 중요하다. 우리는 심리학의 중요성을 충분히 중시해야 한다. 우리가 노래를 부를 때, 특히 무대에서 공연할 때, 노래의 내용과 정서에 초점을 맞추고, 구체적인 장기의 위치에 있지 않고, 정서적으로 목소리를 내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래명언)
둘째, 노래 자세
어떤 사람들은 "자세는 호흡의 근원이고 호흡은 소리의 근원이다" 고 말합니다. 노래 훈련은 우선 올바른 노래 자세를 가져야 한다. 전문적인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들은 종종 자세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 자세가 옳은지 아닌지는 발성 시 각 기관의 조화 자세와 직결된다. 자세가 올바르면 발성의 각 부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자세가 정확하지 않으면 종종 잘못된 소리가 난다. 이것은 우리의 주자와 같다. 올바른 달리기 자세가 없다면 달리기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이다.
올바른 노래 자세는: 1 입니다. 몸은 자연스럽게 직립하고 자연스럽게 느긋합니다. 이곳의 이완은 결코 느슨함과 마비가 아니라 긍정적인 상태, 즉 활기찬 상태를 보여야 한다. 2. 머리를 눈앞에서 약간 높게 유지하고, 가슴은 자연스럽게 쭉 펴고, 어깨는 약간 낮고, 아랫배는 수축하고, 팔은 자연스럽게 처지고, 전신은 적극적인 운동 상태에 있다. 3. 두 발을 살짝 벌리기 전후로 앞발이 집중돼 몸의 무게가 안정되어 두 발에 무게가 떨어집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4. 얼굴, 눈은 자연스럽게 생동해야 한다. 눈썹, 눈, 입은 모두 이목구비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고, 눈은 마음의 창이므로 노래를 부를 때 눈을 크게 뜨고 눈을 가늘게 뜨고 헛되이 노래하지 마라. 5. 입은 노래하는 나팔이니, 활짝 펴야 한다. 이를 악물고 있는 것을 기억해라. 6. 그리고 노래를 부를 때 턱이 움츠러든다. 정확한 느낌은 아랫배와 눈썹 사이에 직선이 형성되어 목과 등, 허리가 연결되어 호흡이 막히지 않는 것 같다. 7. 노래를 부를 때 노래의 내면적 느낌에 따라 적당한 동작을 할 수 있지만, 동작은 간결하고 대범하며, 꾸밈이 없고, 뱀을 그리는 것은 금물이다. 앉아서 노래하는 자세는 서 있는 자세와 같지만 허리가 곧고 뻣뻣하지 말고 의자 등받이에 앉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엉덩이에 전체 의자면을 채우지 말고 약 1/3 의 면적을 앉으세요. 두 발을 살짝 벌리면 자연스럽게 구부러진다. 다리를 꼬고 앉아서도 안 되고, 다리를 꼬아도 안 된다.
셋째, 노래의 숨결
올바른 노래 분위기를 배우는 것은 노래 예술의 가장 중요하고 가장 필요한 기초이다. 호흡으로 제어되는 노래는 성악이고 호흡은 노래의 원동력이다. 성악계에' 숨을 쉴 수 있는 사람은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는 말이 있어 노래에서 호흡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가수가 먼저 배워야 할 기본기이다.
노래를 부를 때의 호흡은 일상생활에서 말할 때의 호흡과 매우 다르다. 일상 생활에서 사람들은 대화를 통해 사상과 감정을 교류한다. 왜냐하면 그들이 다가올 때 필요한 부피가 비교적 작고 호흡이 얕기 때문에 큰 힘이나 멀리 갈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만약 우리가 오랫동안 목소리로 계속 이야기한다면, 우리의 목소리는 쉽게 피곤하고 목이 잠기기 쉽다. 만약 우리가 이런 말투를 노래에 쓴다면, 그것은 무능한 것이다. 노래는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서이지, 다른 사람에게 들려주는 것이 아니다. 노래를 부를 때, 사람들은 종종 한 무리의 청중을 마주하고 있으며, 노래는 반드시 모든 구석으로 전파되어야 한다. 따라서 목소리에는 일정한 음량, 강약 변화, 오랜 시간 노래, 숨결 조절 전달, 길든 짧든 강함, 약함, 높음, 낮든 노래의 필요에 따라 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은 결코 간단한 일이 아니다. 그래서 노래할 때의 호흡은 예술적 수단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규칙과 방법을 가지고 있다. 기술적인 문제이고 모레 훈련입니다.
호흡 운동은 숨을 들이마시는 과정과 숨을 내쉬는 과정을 포함한다.
1, 흡입
입코를 통해 수직으로 아래로 숨을 들이마시고, 공기를 폐바닥으로 빨아들인다. 어깨를 들지 않도록 주의해라. 공기를 흡입하면 갈비뼈가 팽창한다. 복부의 한쪽에서는 횡격막이 점차 확장되어 복부가 앞으로, 좌우로 확장되고, 아랫배는 확장하지 않고 수축해야 한다. 등은 직립해야 하고 척추는 거의 움직이지 않지만 양쪽은 움직일 수 있고 아래쪽과 좌우로 확장해야 합니다. 이때 기체는 양쪽과 뒤로 밀려 그곳에 보관해 두고 있다가 천천히 숨을 내쉬었다.
2. 발산
공기로 노래를 부를 때는 여전히 숨을 들이마셔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중요하다. 마치 자전거에 충분한 공기를 주는 것처럼, 단번에 긴장을 풀 수 없다. 호흡을 유지하는 문제도 있다. 호흡을 유지하려면 노래를 부르는 동안 계속 숨을 쉬고, 숨을 통제하고, 천천히 뱉어 내고, 숨을 절약하고, 숨을 고르게 내쉬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숨결대결이다. 숨을 들이마시는 과정에서 호흡이 굳는 느낌에 주의해야 하고, 온몸의 표정은 자발적으로 긴장을 풀어야 한다. 긴장된 부분은 횡격막과 갈비뼈로 갈비뼈가 충분한 풍선과 같다. 우리는 소리를 그 위에 앉혀 풍선을 날리지 못하게 해야 한다. 즉, 숨을 잡아당기고, 올라가지 못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한 가지 숨결 지점이 관련된 문제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3. 노래할 때 기운이 있어 지탱합니다.
지지점은 소리가 발붙일 곳을 가리킨다. 즉, 진동막과 하옆구리를 지지점으로 삼는 것이다. 우리가 기침을 하거나 크게 웃을 때, 우리는 그것의 지지를 직접 느낄 수 있다. 호흡훈련을 거치지 않은 사람은 얼굴이 붉어지고, 힘줄이 튀어나오고, 노래가 뻣뻣하고, 고음이 올라가지 않고, 저음이 내려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 이것들은 호흡 지지점을 유지하지 못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오히려 호흡법을 익히고 지지점의 느낌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노래를 부를 때, 소리는 우리가 조절하는 숨결에 떨어지는 것 같다. 즉, 소리는 호흡으로 지탱되고, 듣기 좋을 뿐만 아니라, 자유로이 다양한 변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4. 구마다 다른 기체를 사용한다.
우리가 흉복식 호흡을 할 때, 부르는 노래 (또는 악구) 의 요구에 따라 호흡운동량의 강약과 숨을 내쉬는 방법도 다르다. 몇 가지 다른 호흡 연습을 소개하겠습니다.
1) 천천히 숨을 쉬는 것이 우리가 훈련과 노래에서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다. 즉, 가슴은 자연스럽게 곧게 펴져 입코로 숨을 폐밑으로 천천히 들이마시고, 가로막이 떨어지고, 양쪽 갈비뼈 근육이 바깥쪽으로 확장되고 (즉 허리둘레가 넓어지고), 아랫배가 안쪽으로 수축한다는 것이다. 이런 흡입은 우리가 꽃향기를 맡을 때의 느낌처럼 자연스러운 이완과 부드러움이 필요하다. 꽃향기를 맡는 느낌은 심호흡 운동을 하는 것처럼 깊게 숨을 들이쉬게 하지만, 숨을 들이마실 때는 너무 힘을 쓰지 말고 가슴과 상복부를 가볍게 받치고 천천히 숨을 내쉬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꽃명언) 숨을 내쉬면서 숨을 들이마시고, 갈비뼈와 횡격막, 즉 숨을 조절하여 천천히, 평온하고, 균일하고, 연속적이며, 일관되게 뱉어낸다. 숨을 내쉬면서 갈비뼈와 횡격막을 유지하는 상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느낌이 있다. 천천히 숨을 들이마신 후 책상 위의 먼지를 천천히 날려 버리는 동작이다. 여기에는 긴 숨을 불어야 한다. 즉, 긴 숨을 내쉬는 연습을 하고 있다. 우리는 종종 "장음 영상은 먼지를 불고, 단음 영상은 왁스를 부는 것" 이라고 말합니다. 이것은 숨을 내쉬는 느낌입니다.
2) 숨을 들이쉬고, 숨을 들이쉬고, 숨을 들이쉬는 것은 매우 짧은 시간 안에 입코를 통해 폐의 아랫부분을 빠르고 깊게 들이마신 다음 숨을 유지한 다음 느린 호흡의 요구에 따라 숨을 내쉬는 것이다. 우리는 노래 연습에 자주 사용한다. 왜냐하면 너는 문장 사이, 글자 사이에 숨을 들이마실 때 긴 멈춤이 있고, 자주' 도둑질' 방법으로 숨을 들이마시며 들키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것이 바로 빨리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숨을 쉬는 작용이다. 호흡에 대한 통제력을 키우기 위해 연습곡과 노래 중 일부 악구를 가지고 단어 연습을 할 수 있어 효과가 좋다. 칼루소의 말에 따르면, 한 가수가 성공의 길을 밟을 수 있을지는 우선 그가 호흡기의 조작과 운용에 대한 확고한 기초를 다졌는지에 달려 있다.
넷째, 노래의 발성
노래를 부를 때의 발성은 말할 때의 발성과 정확히 같지 않다. 대화로 부르거나 확대된 방식으로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무색, 음악감이 없다. 따라서 음성의 발성은 노래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한다. 노래하는 법을 배우는 사람들이 평범한 성대를 아름답고, 듣기 좋고, 오래가고, 과학적이고, 예술적인 소리로 갈아 주도록 도와주는 보컬 방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1, 목 및 성대
목과 성대는 노래의 발성기, 노래의 핵심 부위, 전체 노래로 통하는 보루, 노래예술의 보고문을 여는 황금 열쇠이기 때문에 목과 성대가 노래할 때의 위치와 상태를 이해하고 명확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노래를 부를 때 목구멍 위치는 말을 할 때보다 낮다. (우리가 숨을 깊게 들이마실 때의 목구멍 느낌처럼, 숨을 들이마실 때 목구멍 위치가 쉬는 시간보다 약간 낮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숨을 들이마실 때의 목구멍을' 횡위' 라고 부른다. 노래할 때의 글자와 글자, 문장, 문장의 변환에서 목구멍은 항상 이 위치에 있어야 하며, 수평 위치에서 위아래로 움직이거나 좌우로 움직일 수 없다. 물론, 후두 위치의 안정은 운동의 상대적 안정이지 강성 안정이 아니다. 수면에 떠 있는 공이 수면에서 영원히 안정된다는 이치처럼, 공을 목구멍에 비유하면, 공이 수면에 떠 있는 상태는 마치 목구멍이 숨을 들이마시는 위치에서 안정된 상태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노래를 부를 때, 목 위치는 항상 낮고 자유로운 안정된 위치에 있어야 하고, 목 벽은 열려 있어야 한다.
2. 당신의 목을 엽니다.
목을 여는 것은 노래 훈련에서 매우 중요한 중심 고리로 소리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열린 목" 은 인후가 올바른 위치에 안정되어 있고, 혀판이 주동적으로 위로 수축하여 활이 되고, 혀뿌리가 이완되고, 아랫니가 평평해지면 턱이 벌리고, 턱이 이완되고, 후기의 자연 드롭이 되는 것을 말한다. 이때 목이 열렸다. 초보자가 "목구멍을 여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1)' 하품' 상태' 하품' 상태는 입을 자연스럽게 벌리고, 긴장을 풀고, 플랩을 들어 올리고, 입속 공간을 늘릴 수 있다. 따라서 노래를 부를 때는 목을 막지 말고 열어 숨결이 자유롭게 나오게 해야 한다. 하품' 상태는 확실히 목을 여는 좋은 방법이며 가수의 좋은 노래 상태를 보증한다. 정상적인 연습에서도 입을 다물고 하품을 할 수 있다. 입을 다물고 하품을 할 때, 마음속의 상태도 개방적이고 위로 올라간다. 만약 우리가 노래를 부를 때 이런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면, 너의 목소리는 "흰색", "평면" 이 되지 않을 것이고, 소리는 "수직", "원" 이 될 것이다.
2)' 미소' 상태로 목을 열다. 우리가' 미소' 라고 말할 때, 우리는 단지 웃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