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비디오, 마이크로비전, 응용보 업무를 통합하는 것 외에도' 온라인 비디오 사업부 (OVB)' 를 설립했고, 텐센트 부사장, 텐센트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IEG) 메다 스튜디오 그룹 사장인 야오샤오광은 PCG 소셜 플랫폼 업무를 전면적으로 인수했습니다. PCG 소셜 플랫폼 사업의 두 가지 주요 제품은 QQ 와 QQ 공간입니다. 그 이후로 야오 샤오광 (Yao Xiaoguang) 은 QQ 의 새로운 조타 장치가되었습니다.
텐센트 고위 관리 고문인 양궈안 () 은 "QQ 는 유량 엔진이고 QQ 는 지속적인 생명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PCG 는 전체적으로 강력한 유량 기반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모두 알다시피, 야오샤오광은 줄곧 묘근 정홍의' 플레이어' 였다. 2006 년 텐센트에 가입한 이래로 그는 텐센트 자체 연구 게임 사업의 발전에 주력해 왔으며, 텐센트 메다 스튜디오 그룹의' 총지휘' 였다. 이번에는 Tencent 가 Yao Xiaoguang 의 "관리" QQ 를 준비했습니다. GameLook 은 QQ 의 사회적 속성을 더욱 높이는 것 외에도, 샤오광의 에이스 선생님에 의지하여 QQ 의 미래 발전에 기술과 상상력을 주입하는 것이 가장 큰 사명이라고 생각한다.
텐센트의 가장 오래된 제품인 PCG 의 유량기지인 QQ 는 새로운 시작과 새로운 방향이 절실히 필요한데, 야오 샤오광은 의심할 여지 없이 QQ 의 핵심 인물이 되었다.
QQ: 중국인 온라인 사교의 출발점은 끝이 되지 않았습니다.
텐센트의 첫 인스턴트 메신저 소프트웨어인 1999 년 2 월' OICQ' 부터 지금까지 QQ 는 22 년의 역사를 거쳤으며, QQ 초기 마타 고객 서비스의 민간 일화는 여전히 널리 퍼지고 있다. 당시 노키아 33 10 은 가장 트렌디한 휴대폰이었고, WAP 프로토콜은 사용자가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2000 년 모바일 QQ 가 처음으로 휴대폰에 통합되었습니다.
당시 인터넷과 기계 성능에 한계가 있었지만 텐센트는 2003 년 QQ 게임을 QQ 에 통합했다. 당시 최신 인스턴트 메신저 소프트웨어인 QQ 는 각종 대화방, BBS 포럼에서 눈에 띄어 당시 국내 네티즌들의 편리하고 즉각적인 사교적 욕구를 크게 만족시켜 중국인들이 인터넷을 접한 후' 인터넷 소셜계몽' 이 됐다. 200 1 년, QQ 최대 동시 온라인 인원수가 1 만 명에 달했습니다. 2005 년, 사람들이 문자 메시지로 투표할 때, QQ 의 최고 동시 온라인 인원은 이미 1000 만 명을 넘어섰다. QQ 길리는 인터넷 시대의 번호판과 비트코인과 비슷한 수천 위안의 가치가 있다.
2007 년 잡스는 애플 아이폰을 공식 발표해 모바일 인터넷 혁명의 힘을 불러일으켰다.
2009 년 중국 3G 네트워크가 본격화되면서 Whatsapp 과 웨이보가 같은 해 탄생하면서 Kik Messenger 20 10 이 출시되고 위챗 기획이 같은 해 10 에 온라인이 됐다. 한편 폭포수 사진 해외 소셜공유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이 공식 온라인상에 올랐고, 1 년 만에' 읽은 후 불태운' 스네이프 2011이 등장했다.
모바일 인터넷이 발발하면서 QQ 는 페이스북처럼 갑자기 영문도 모른 채 뒤쳐졌다. 페이스북은 20 12 년 만에 10 억 달러로 인스타그램을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때 QQ 와 360 의' 3Q' 대전이 끝난 지 반년밖에 되지 않았다.
20 12 년 3 월,' 부근 사람 보기' 기능을 통해 위챗 사용자는 1 억을 돌파하여 1 년여, QQ 는 4 년을 보냈다.
3Q 전쟁 후, 웹 시대에 태어난 인스턴트 소셜 소프트웨어 QQ 가 마침내 시대의 선두 주자에서 2 인자로 바뀌었고, 위챗 (WHO) 는 중국 소셜 IM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왕이 되었다. 텐센트가 QQ 수혈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위챗 상의 지인 사교, 웨이보, 인스타그램 등 낯선 사람 사교, 심지어 탐구, 가연 등 기능성 사교를 앞두고 QQ 는 취미에서 출발하기로 했다. 20 14 년 5 월 QQ 는 관심 기반 공개 주제 커뮤니티' 관심 부족' 을 선보였다.
위챗 상승으로 QQ 사용자는 점점 젊어지고 있으며,' C',' 동그라미 설정',' 아기권' 등 다양한 플랫폼이 자주 등장해 교류하고 있다. 콩꽃잎 외에 QQ 도 주요 진지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이 배후의 원인은 관심 때문인지 편리한지 말하기 어렵다.
QQ 의 관심부족이 온라인상에 올라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비교적 전문적인 내용 중 일부는 머리 효과 부족으로 점차 사라지고 팬과 식권으로 바뀌었다. 하지만 QQ 는 PUGC 콘텐츠를 개발하지 않고 500 여명의 스타를 초청해 관심부족 창립 3 주년 축제인 엠글라이브' 심상의 밤' 에 참석해 시나웨이보 스타의 실력 목록과 비슷한 목록을 내놓으며 젊은 네티즌에게 자신의 아이돌 목록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했다.
그 결과, 올해 6 월 5438+ 10 월 1 1, 관심 있는 부족이' 부족 정지 공고' 를 발표해 역사 무대에서 공식 탈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때 문제가 왔다. QQ 의 이른바 취미 사교는 많은 젊은 네티즌을 끌어들였다. 콩꽃잎 등 포럼이 소통이 불편하기 때문에 즉석 교류의 플랫폼이 필요한가, 아니면 QQ 가 정말로 그들이 필요로 하는 머리 내용을 제공하여 QQ 에 모이기 때문인가?
사교 취미에서 실패한 QQ 는 그동안 무엇을 했습니까? 그는 자신을 메뉴로 바꿨다. 네가 냉이, 사천요리, 양식 중 어느 것이든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한, 어떤 사람이 좋아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있다. 네티즌의 말에 따르면, "시대를 따라가지 못하는 노인처럼,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너를 기쁘게 할 수 있지만, 기쁘고 어쩔 수 없다."
전세계적으로 볼 때, 사교라는 케이크는 Discord 와 Soul 과 비슷한 프로페셔널 또는 젊은 앱이 점점 더 많이 차지하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 QQ 는 사용자가 너무 비대해서 간결한 모델로 선보이며 QQ 다년간의 노력에 해당한다. 많은 플레이어에게 왕자영요 로그인 시 연결 계정이 느려지는 것이 이유다.
현재 QQ 의 MAU 는 5 억 9500 만, 20 19 동기 6 억 4700 만, 전년 동기 대비 8. 1% 하락했다. 한때 가장 유행했던 소셜 소프트웨어는 이제 점점 젊은이들에게 이해되지 않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패션명언)
메타 QQ:10 우주는 QQ 의 미래입니다.
그럼 QQ 의 새로운 방향은 무엇입니까? GameLook 이 처음에 말했듯이?
물론, 한 걸음 앞서 미래를 전망한다. Lenovo 그룹의 설립자인 류전지는 "신인은 옛일을 하고 노인은 새로운 일을 한다" 고 말했다. 이 말은 본래 기업의 고용을 가리켰지만, GameLook 도 많은 소프트웨어 업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새로운 것은 무엇이고 미래란 무엇인가? 가장 트렌디한 개념으로 대답한다. 물론 원우주다. 이는 오늘 게이머들이' 샤오광조타 QQ' 를 듣고 가장 QQ 팀이 시도하고자 하는 방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원우주는 미래개념으로 지나치게 앞서가고 있지만, 최근 2 년 동안 많은 회사들이' 문지르는' 핫스팟 중 하나일 것으로 보인다.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상업적인 눈속임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인터넷 업계와 인간 사회에는 가멜룩이 먼 미래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특히 텐센트가 이렇게 많은 기술, 자원, 사용자를 장악한 거물들에게 원우주는 확실히 텐센트의 궁극적인 꿈이다. 몰입적인 가상 세계를 구축하기 위해 또 다른 소셜 거물인 페이스북은 이미 도박을 시작하여 VR 에 1 만 명을 투입했다.
올해 막 성공적으로 상장된' 원우주 제 1 주' 로 불리는 Roblox 의 CEO 데이브 바스주키 (Dave Baszucki) 는 Roblox 가 이해하는 초우주의 8 대 특징은 신분, 친구, 몰입, 짧은 지연, 다양성, 다양화 개인에서 단체, 사회에 이르기까지 원우주는 미래 사회의 상호 작용이 일어나는 곳이다.
기능적으로 볼 때 QQ 의 핵심은 사교이며, 몰입감, 경제제도, 문명도를 제외하고는 원우주의 정의와 완전히 일치하며, 이는 QQ 가 앞으로 노력할 수 있는 방향이기도 하다.
얼마 전, Roblox 의 월생사용자는 이미 654.38+0 억 5 천만 명을 넘어섰다. 숫자만 비교하면, 4 개의 Roblox = 654.38+0 QQ, QQ 의 미래는 무엇입니까? 메타 우주에서 설명하면 10 사용자를 보유하고 1 억을 초과하는 메타 QQ 우주를 만들 수 있다면 메타 QQ 가 성공합니다.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을 만드는 유사한 플랫폼은 많은 플레이어가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세계를 만듭니다. 아바타 (아바타) 도 국내외 젊은이들의 사회적 정체성의 일부가 되었다. 어제 Epic 산하의 허황된 엔진 중' 초능력 창조자' 가 신선한 체험의 형식으로 정식 온라인에 올랐다. 우리는 진정한 디지털인으로부터 한 걸음 더 나아갔고, Metavesre 와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그러나 실제로 모든 사용자에게 디지털 아바타를 제공하지만, 가장 초기의 인터넷 제품은 QQ 였으며, 아니면 10 여 년 전 중국인들이 아직 부유하지 않았던 시절이었는데, 이는 매우 세밀하게 생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터넷명언)
일찍이 2003 년, QQ 는 이미 원우주에 갈 수 있는 필수 요소, 즉 비주류 증인' QQ 쇼' 를 갖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비주류명언) "텐센트 전기" 라는 책에 따르면 QQQ 쇼는 텐센트의 첫 번째 제품 매니저인 서량이다. 어느 날 한국의 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에서' 아바타' 기능을 알게 되면서 첫눈에 반해 QQ 에 가입했다.
누가' 에서' 라고 생각했을까요? 조금 슬픈 (청춘이 조금 슬픈) 시대에 나타난 QQQ 쇼는 모든 사용자가 원우주에 들어가는 입장권이 될 수 있을까?
가장 큰 커뮤니티 사용자 기반을 가진 QQ 에게 젊은 네티즌의 영향력이 높고, 사용자 점성이 강하며, 인터넷 인식력이 강하며, 유료도 상당한 특징을 지닌 아바타는 QQ 사용자 그룹과의 융합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현재' 아바타' 는 국내에서도 15 이전처럼 전문적인 콘텐츠 생산이 부족하지 않다. 게임을 아는 야오샤오광이 합류함에 따라, QQQ 쇼에 혁명을 가져올 때가 되었다.
각 QQ 사용자가 메타 우주의 아바타를 가지고 있을 때 다음 단계는 메타 QQ 를 실제로 구축하는 것입니다.
QQ 공간, 원우주 미래의 돌파구.
넓은 의미의 원우주는 게임일 뿐만 아니라 간단한' 아바타' 이기도 하다. 그것은 사회, 심지어 세계이다. QQ 자체는 낯선 사람과 사교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채팅 부분에서는 여전히 점대점일 뿐이다. QQQ 가 원우주 입장권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다면 QQ 공간은 이 위대한 목표의 돌파구다.
메타우주의 개념은 최근 게임업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일부 유명 대표 제품도 Roblox 와 같은 게임 플랫폼과 비슷하다. 사회적으로, REC room 과 같이 한 무리의 사람들을 모아 오락게임을 하면 자연히 일부 사람들에게 오락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교명언)
가상사회로서 현재 무한한 가능성을 보이고 있지만 옥스퍼드 인류미래연구소의 앤더스 샌드버그가 원우주에 대해 묘사한 바와 같이 더 나은 세상은 더 나은 사람을 의미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더 나은 세계는 그 안에 있는 사람들이 현실에서 같은 문제를 겪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GameLook 은 최근 VR (가상 현실) 과 MR (혼합 현실) 기술을 활용하도록 설계된 가상 캐릭터 기반 혼합 환경인' Virtuworx' 라는 소프트웨어를 보도했다. 가상 교육, 사무실 업무, 이벤트, 전시회 및 회의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원격근무 환경은 의미 있고 효과적인 체험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원우주에 들어간 후 농민공이 각종 무의미한 회의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QQ 공간은 원우주 방향의 작은 사회가 될 것이다. 이른바 사업성공학에서 위챗 위챗 모멘트, 맥맥맥을 이용해 지도동료와의 관계를 어떻게 처리하는가와 같다. QQ 를 위해, QQ 공간은 또한 그런 장소 이다. 아직 QQ 사용자 DIY 가 디자인한' 미니 개인 사이트' 일 뿐이지만 기본적인 개인화된 UGC 사용자 정의 섹션이 이미 갖춰져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QQ 공간을 개인화된 집으로 만들 수 있고, 상점과 회사도 개발할 수 있다. 동시에, 그들은 미래의 VR/MR 을 포함한 다양한 하드웨어 장치에 의존하여 접근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버전의 QQ 원우주가 탄생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이 원우주는 현실적이거나 애니메이션일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QQ 사용자가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물론, 이것은 매우 장기적인 방향이며, 오랜 경험과 기술 축적이 필요하다. 일반적인 인스턴트 메시징 소프트웨어에는 난이도가 상상할 수 있지만, 우리가 말하는 것은 QQ 이며 텐센트에게는 터무니없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메신저, 메신저, 메신저, 메신저, 메신저, 메신저, 메신저, 메신저)
지난해 말은 텐센트가' 전진인터넷 시대' 로 향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허실은 융합된 것이다.
텐센트 최고 운영관과 PCG 책임자인 임우신이 텐센트 직원대회에서 연설하며 텐센트 IEG 의 기술 탐구에 대해 이야기했다. PCG 와 IEG 의 협력은 Tencent 가 게임 분야에서 축적된 컴퓨터 그래픽 기술과 능력을 소셜 및 비디오 분야에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텐센트는 일찍이 Epic 에 투자했으며, 판타지 5 엔진 데모를 본 사람들은 화면의 진실성에 충격을 받을 것이라고 믿는다. 미래가 점점 더 현실화되고 있는 허황된 엔진이 전체 QQ 공간을 재구성하여 10 및 100 미래를 향한 진정한 메타 QQ 가 될 것입니다.
앞길은 길고 장애물은 길다.
원우주는 미래의 개념으로서 QQ 에게 현실적인 의미가 있다. 예를 들어 젊은이들에게 인기가 많고 받아들여지는 아바타는 몰입감과 오락성을 높이는 첫걸음이 될 수 있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QQ 의 꿈과 목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텐센트의 첫 번째 인스턴트 메신저 제품인 텐센트는 자금이든 기술이든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회화는 인류의 영원한 수요이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면 QQ 가 사람들이 서로 소통하고 공유할 수 있는 매체가 될 수 있을지, GameLook 은 꿈을 쫓는 길이 아직 멀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야오 샤오광이 QQ 를 이끌고 원우주 진출의 첫걸음을 내디뎠나요? 두고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