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3 연말 자폐증 아동을 위한 친목회에서 유명한 실력배우, 중국 금계상 수상자 유자풍 씨를 만났습니다. 서화 경매에서 자원봉사자로 활동할 때 그가 스크린에서 연기한 답답하고 슬픈 지식인들과는 확연히 다른 열정적인 유머를 가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20 13 청춘 전규 크리스마스 환영 파티) "꼬마야, 네가 말했잖아", "팔천", "너 진짜야", "돈 없어", "네가 사랑이 있다는 걸 알아, 감상할 줄 알았어, 모두들 생활 속의 유자단풍은 명랑하고 활발하며 접근하기 쉽고, 그는 재미있는 별명인' 미치광이' 를 가지고 있다. 그는 유자단풍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그는 그를 거꾸로 뒤집어 미치광이 유로 변했다. 그가 유라는 글자를 빠뜨렸을 때, 그는 바로 미치광이였다. 그가 듣자마자 자신도 미치광이라는 이름을 기꺼이 받아들였다. 아들은 너의 존칭이고, 선생의 뜻이며, 우리 고문에서는 선생의 뜻이고, 당시 연극은 상연되자마자 미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들은 늘 연기를 하는 것은 미치광이이고, 연극을 보는 것은 바보라고 말한다. 나중에 이 사진은 영화계에 있었다.
코미디언 유자단풍은 당시 또 다른 어려운 캐릭터에 도전했다. 76 세 때 그는 영화' 마오쩌둥과 제백석' 에 주연을 맡아 업계에서 적지 않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예술의 대가로서 제백석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그러나 그의 비디오 자료를 기록하는 것은 매우 적다. 유자단풍은 제한된 영상자료와 문자기록에 따라 반복적으로 궁리할 수밖에 없다. 모처럼, 그는 제백석의 말과 행동, 정신적인 기질을 모두 잘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제파의 그림을 잘 그렸다. 그는 평소에 열심히 공부하고 공연할 때도 열심히 했는데, 이는 유자단풍 예술 상록수의 비결 중 하나일 것이다.
그는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눈을 감으면 자신의 감정을 떠올려야 카메라 앞에 서서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너 자신은 반드시 제백석의 그림을 모사할 것이다. 왜냐하면 카메라 앞에서 대역을 찾을 때, 너의 얼굴은 너의 얼굴이고, 고개를 숙일 때는 남의 손이기 때문이다. 이런 느낌은 분명 가짜일 것이다. 그래서 유자단풍은 그림 연습을 하고 많은 책상 일을 했다.
유자풍은 그의 생활에 많은 놀라움이 있다고 말했다. 마치 그가 제백석 공연을 꿈꿔 본 적이 없는 것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때 그는 자신이 배우라는 길에 오를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유자단풍은 1938 의 섣달 그믐 날, 하남 맹현의 한 농촌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와 함께 개봉하여 구학을 하며 자랐다. 그가 어렸을 때, 그는 엔지니어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는 비행기를 타고, 기차를 타고, 대형 공업을 건설했기 때문에 중학교 고등학교 수학 물리학이 모두 좋다. 대학에 진학을 갈망하던 그는 신체검사 때 폐결핵이라고 한 대 맞았다. 그도 당시 스포츠 활동, 농구, 배구를 좋아했다. 왜 내가 결핵에 걸렸을까? 모두들 믿지 않는다. 그는 다시 한 번 시험을 보자고 했는데, 앞 뒤에 모두 번호가 있는 세 명의 동창이 다시 갔다.
운명은 유자단풍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그는 부득불 농촌 고향으로 돌아가 농사를 휴학하고 농사를 지어야 했다. 그는 배웠기 때문에 나중에 현에서 사립중학교의 선생님과 주임이 되었다. 1960 여름방학, 유자단풍이 Xi 안부흥에 갔다. 그는 우연히 상해 연극학원의 학생 모집 광고를 보고 문예 행사에 등록하여 흥청거릴 계획이다. 그 결과 거의 700 명의 수험생 중 그는 마지막으로 합격한 두 사람 중 한 명이었다. 당시 나는 공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지만, 선생님 서계평 선생은 유자풍 테니스 라켓을 주었다. 그는 네가 손에 있는 것은 테니스 라켓이라고 말했지만, 지금은 그것을 테니스 라켓으로 삼지 마라. 너는 어떤 동작을 할 수 있고, 너는 그것을 무엇으로 생각하니? 네가 제시간에 도착할 수 있는지 보자. 그는 시골에서 밀을 베었기 때문에 그것을 낫으로 삼아 우지직 소리를 내며 이 동작을 했다. 선생님은 내가 이해했다고 하셨는데, 알았어, 너 또 어떻게 할 수 있니? 그는 스스로 이호를 당길 줄 안다. 그는 그것을 이호로 여겼고, 그는 이렇게 잡아당겼다. "이천영월", "병중음", "병중음", "모든 것", "모든 것", "모든 것", " 그는 나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나중에 상해 연극학원에 도착했을 때, 그는 이것이 공연 예술의 가장 기본적인 물건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상상력이 풍부하지만 풍부하지 않다. 당신의 공간감, 비물질적인 스케치와 동작, 진실과 진실성이 모두 안에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본능적으로 이 물건을 가지고 있지만, 그 자신은 모른다.
상하이 연극학원에서 선생님들은 농촌에서 온 이 학우가 겉모습은 평범하지만 소박하고 여유롭다는 것을 점차 발견하였다. 그는 생각을 잘해서 항상 사람들이 주의하지 않을 때 기이한 승리를 거둘 수 있다. 대학을 졸업한 후 유자단풍은 우수한 성적으로 상해 아동예술극장의 연극배우가 되었다. 1974 년 영화' 불의 시대' 가 촬영을 시작하면서 유자단풍이 극 중 그가 맡은 역할을 맡았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첫 감전으로 워털루를 만났다. 영화에 나왔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그는 정말 무대에서 그렇게 자유분방한 느낌이 들지 않았다. 그는 자신이 온몸에 묶여 있고, 묶여 있고, 살짝 움직이고,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꼈고, 카메라에 나타났다. 얼굴 표정이 너무 커서 정말 연기할 수 없었다. 당시 제작진에서 양우는 난로장 역을 맡았고, 유자단풍은 부로장 역을 맡았다. 현장에서 촬영할 때, 유자풍은 그의 연기가 너무 물이라고 느꼈고, 자신이 너무 물이라고 느꼈다. 스크린에 오르자마자 그는 자신이 딱 좋다고 느꼈는데, 왜 스크린에서 이렇게 가깝고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자신의 문제임에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자단풍은 처음부터 모든 것을 배우기로 했다. 그는 촬영을 멈추고, 얻기 어려운 모든 기회를 잡아 서구의 과외영화를 보고, 도서관을 뛰고, 자료를 찾아보고, 세계적인 배우 전기와 영화 공연 평론을 보고, 집에 돌아와 책상 연구를 하고, 문장 쓰기, 문을 닫고 8 년 동안 열심히 읽었으며, 카메라 감각에 대한 독특한 이해와 깨달음으로 무대에서 영화로의 어려운 전환을 마쳤다. 그는 카메라가 미시적이고 미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네가 가볍게 한숨을 쉬어도 녹음마이크는 너를 기록하고 확대할 수 있다. 눈썹을 깜빡이고 눈과 속눈썹을 조금만 움직이면 카메라가 당신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진보일 것입니다. 이것은 그가 말한 것이다. 그는 이미 8 년 동안 촬영을 하지 않았다.
65438 부터 0985 까지 유자단풍의 심혈을 기울인 연구가 마침내 실천과 석방의 기회를 얻었다. 영화' 흑포 사건' 은 제 5 세대 감독 황건신의 데뷔작으로, 바둑말 손실로 인한 일련의 황당무계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현실에 개입하고 사회를 해부하는 이 영화는 서사 형식이 매우 개인화되어 인물 형성이 매우 성공적이다. 영화 주인공은 중국 지식인의 전형적인 축소판으로 연령대가 다른 관객들의 인정과 사고를 받았고, 영화가 개봉된 후 강한 반응을 얻어 중국 영화의 새로운 이정표를 개척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중 주인공 유자단풍이 극중 인물의 조형공을 빼놓을 수 없다. 당시 황건신 감독은 이름이 없었지만 처음 연출했지만 제작진은 그를 그리워했다. 감독이 처음 연출을 할 때 두 사람 모두 블록버스터를 찍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체 제작진의 평균 연령은 30 세를 넘지 않아 지금의 말로 아무것도 알지 못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의 추구가 오랜 기간 동안 실현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이번에 그들은 마침내 자신이 생각하는 모든 정수를 이 영화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그때는 조건이 좋지 않았다. 왜냐하면 너희들은 모두 젊은이였기 때문에, 오당 공장장도 너희들에게 많은 돈을 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두드리면 돼, 안 돼, 안 돼, 너도 그들을 기대하지 않았어. 하지만 첫 번째 샘플을 만상영으로 보내서 검토한 후, 오 씨는 갑자기 뭔가 잘못되었다고 느꼈고, 뭔가 잘못됐어요. 큰일날 것 같아요. 조의 편지는 지식과 걸출한 재능으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은 마음씨는 착하지만 이해와 신뢰를 얻지 못한다. 그들은 간첩으로 잘못 고발되었다. 유자단풍은 그가 다년간 공부한 경험을 실천하려고 시도했다. 그는 이전의 빈번하고 직접적인 공연에 비해 인물을 너무 명확하게 해석하고 싶지 않았다. 명확한 창작의식으로 인물의 모호한 중립 상태의 심리, 사상, 감정을 표현해 시청자들에게 더 많은 연상과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이런 공연은 서양에서는 흔히 볼 수 있지만 중국에서는 처음으로 스크린에서 이렇게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유자단풍의 점진적인 모호수학이 제시한 모호한 표현 이론은 영화계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예를 들어' 흑포 사건' 의 한 장면에서 조수심은 이 바둑에 시달려 뼈에 사무치게 되었다. 감독은 그가 집에 돌아온 후의 심정을 확신하지 못한다. 그가 갑자기 말했다, 주임님, 이렇게 해도 될까요? 내가 들어온 후에, 모두들 내 얼굴을 봐야지, 관중들이 내 얼굴을 보지 못하게 해야 한다. 내가 들어가자마자 책상 앞에 앉아서 카메라를 등지고 내 자신을 사용했다. 그는 단지 거기에 앉아서 쉽게 좌절하여 바둑돌을 바둑판에 던졌다. 소리가 없고 어깨 하나와 머리 하나만 있습니다. 이때 그는 몸을 조금만 움직여도 그를 매우 편안하게 할 수 있고, 얼굴도 찡그린 표정을 지을 필요가 없다. 한 번 편집했을 때, 그는 음악 색소폰을 배합했고, 불빛이 점점 어두워졌다. 관중들은 감개무량한데, 앞뒤에 네가 나를 사랑하길 바란다. 교회의 이 장면에서 유자단풍은 예측할 수 없는 표정으로 사람마다 다른 풍부한 심미 효과를 냈다. 이것은 그의 생활에 대한 이해이자 공연 예술에 대한 그의 이해이다. 그는 생활이 매우 풍부하다고 느꼈다. 만약 이 사람이 미소를 짓고 있다면, 너는 그가 매우 행복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사람은 기분이 매우 좋다. 만약 이 사람이 슬프고 눈빛이 어렴풋하다면, 너는 틀림없이 그에게 무슨 슬프고 불행한 일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이다. 무표정한 사람이 맞은편에서 걸어온다면, 그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지금 그의 심정을 짐작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럼 왜 우리 영화는 이것을 사용할 수 없나요? 이것은 비워 두어야 할 것이다. 관객이 한 걸음 한 걸음 더 나아가게 하려면, 그가 너를 따라오게 하고, 청중에게 너무 분명하게 말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1986 년 유자단풍이 중국 영화 최고상 제 6 회 금계상 남우주연상 칭호를 받았다. 그 해 그는 48 세였다. 당시 그는 시상식 파티에서 "배우로서, 그는 그의 관중이 많을수록 좋기를 바란다" 고 발언했다. 이틀 전 우리 (그) 의' 흑포 사건' 이 이미 어떤 국제영화제에도 참가할 수 있다는 최신 소식을 들었는데, 그는 이것이 우리 중국 영화의 영예라고 생각했다.
그는 수학과 물리학을 배우는 학생이지만, 연극에서 공연하는 것을 꿈꿔본 적이 없다. 한 연극배우가 영화 출연을 꿈에도 생각하지 못하여 그는 한 편의 영화에 출연했다. 그는 이 영화의 최고상을 받을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 그는 자신이 생각하는 것과 준비한 것을 모두 잊어버렸지만, 생각하는 것도 정상이다. 그는 (완전) 이런 바보와 바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