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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에는 몇 장이 있습니까?

공자는 시대의 것을 배우고 차용하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그는 완전히 도덕적인 사람이 아닌가? 비록 사람들이 그에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지라도, 그는 불안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상세한 설명: 이른바 반부 논어란 천하를 다스린다. 처음엔 당연히 일반적인 이해만큼 얕고 우습지 않았다. 그러나 원문에서 두 글자를 편장 제목으로 뽑는' 학습과 학습' 은 이상은은 앞으로 좋은 명제 방법을 찾아 8 주 문명제에 나쁜 방법을 추가하는 것 외에는 더 큰 의미가 없다. 장의 제목은 모두 후세에 부가된 것으로,' 논어' 전체가 잘 연결되어 있어, 장을 나눌 필요가 없다.

화제가 다 끝났으니, 우리 본문을 이야기합시다. 이 세 가지' 불화' 는 아마도 중국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람의 침에 삼켜진 것 같다. 하지만 저는 이 세 문장의 의미를 정말 이해합니다. 아마 그렇지 않을 겁니다. 이 세 글자는 모두 무리하게 소란을 피우는 것 같고, 아무 이유도 없는 것 같다. 그렇다면' 논어' 는 틀림없이 역사상 가장 큰 가짜일 것이다. 아니면 정신병원에서 마음대로 수집한 미친 단어일 것이다. 왜 첫 번째 국어책의 시작인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세 문장은 단지 한 문장일 뿐, 전체이며, 유교 사상 전체의 총결산이다. 호연해 같은 유가 경전은 이 세 문장의 연역일 뿐이다.

이 세 문장을 이해하면, 전체' 논어' 가 갑자기 이해되고,' 전체 논어' 가 활력이 넘친다는 말이 함부로 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항상 배우다", 공부란 무엇인가? 누가 배웠어? 무엇을 배우십니까? 공부 후에 어떤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까? 우선, 이 "학습" 앞에 학과가 부족하다. 동물학도 공부입니다. 만약 네가 어떤 동물을 주어로 삼는다면, "공자가 말했다." 고양이가 수시로 배운다, 그렇지 않니? " 고양이가 멀리서 온 친구가 있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들은 고양이도 신경 쓰지 않는다는 것을 모릅니다. 엘비스가 아닌가요? "이것은 농담 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학습' 앞에서 빠진 주체를 해결하지 않으면' 논어' 를 이해할 수 없다.

사실, 이 주어는 바로 이 말 속에 있는데, 바로' 군자' 이다. "논어" 를 연구하는 것은 바로 이 군자인데, 이 말은 결국 이 군자에게 실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유학 전체가 결국' 군자의 학습' 이라고 한다.

군자' 란 무엇인가? "군자" 는 "군자" 가 되고 싶은 사람이다. "군자학" 의 최종 목적은 "군자" 가 되는 것이다. 6 월' 이 뭐예요? 6 월' 은' 현자' 이다.

그렇다면 왜' 성자의 학습' 이 아니라' 군자의 학습' 인가? 성자' 는 학문이 없기 때문에' 논어' 전체, 유교 학설은' 군자' 에서' 성인' 으로,' 학문' 으로 바뀌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만' 학습' 문제가 있다.

군자로부터 배우는 것은 군자가 되는 것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군자만이 배울 수 있다. 군자는 군자가 되는 길에 끊임없이 공부해야 배울 수 있고 군자가 될 수 있다.

하지만 이' 군자' 는 하루 만에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네가' 논어' 를 펴서 공부할 때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논어' 를 통해 결국' 군자' 와' 성인' 이 된다는 것이다. 이런 소망이 없다면' 논어' 를 읽을 필요가 없다. 너는 차라리 무협 소설을 보는 게 낫겠다. 독서는 독자와 분리 할 수 ​​없으며, 읽는 독자가 읽는 것이 아니라 일부 텍스트 기호를 읽는 것으로 가정 할 수 없습니다. 이 자원봉사자가 있으면' 논어' 를 읽어야 하는데, 논어 아래의 말은 의미가 있다.

논어' 여행을 계속하고 들어가는 전제는' 성인' 이 되기로 결심한 것이거나, 적어도' 성인' 이 되는 법을 배우는 데 관심이 있는 것이다. 엘비스가 되기로 결심한 것은 출구가 없다.

"학습" 의 주체는 이미 해결되었는데, "학습" 의 대상은 무엇입니까? 즉,' 군자' 가 무엇을 배워야' 성인' 이 될 수 있을까? 예나 지금이나 기본적으로 모든 해석은 이' 학습' 을 각종 통용 기술과 지식의 학습으로 삼았다.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농사' 를 대상으로 할 수 있는데, 이것은' 군자' 학습 (농사) 이 될 수 있지 않습니까? " 공자는 이렇게 농민이 되었다.

그러나' 논어' 는 농업어도 아니고 산수, 의학, 문학어도 아니다. 《논어》는 일반적으로 소위 교육 문제를 토론하지 않는다. 공자는 교육자이지만, 그것은 단지 그의 부업일 뿐이다. 지금 어떤 사람들은 교수이고, 부업은 광고주가 될 수 있다. 만약 이 부업이 평소에 각종 매체와 웹사이트에 나타난다면, 그것은 팔자고 한다. 즉,' 논어' 는 결국 유교 사상의 핵심 문제를 토론하고, 어떻게' 성인' 이 될 수 있는지를 토론하는 것이다. 따라서 이곳의 "학습" 은 일반적인 의미의 교육이 아니라 "학습", "참조", "학습", "학습" 뒤의 대상은 "성인" 이 되는 방법일 뿐이다.

이곳의' 학습' 은 우선' 냄새' 이고, 듣지 않으면 배우지 않고, 그 다음은' 견도' 이다. "견도" 후에야 비로소 진정으로 "학도" 를 배울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맹목적인 고양이가 죽은 쥐를 만난 것이다. 보름달이 둥글지 않은 이국 타향에서도 재물을 탐내는 자본주의 사회에서도 삼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선, 나는 동반 여행이 있다는 것을 듣고 싶다. 나는 이 곳의 전문 용어인' 나이트 클럽' 를 몰라도 동반 활동 장소가 어디 있는지 알고 있다. 그럼, 물론, 우리는 무슨 일이 있었는지 볼 필요가 있다. 눈으로 보는 것이 확실하다. 다른 사람이 이 업종의 전도가 밝다고 해서 맹목적으로 투자해서는 안 된다. 호송' 이 유망한 조양산업이라 해도 우리는 맹목적으로 투자할 수 없다. 반드시 면전에서 초복지, 무슨 복지가 있는지, 임금을 체불할 수 있는지,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파악할 수 있는지, 위험이 얼마나 큰지 등을 분명히 보아야 한다. 이 모든 것을 보고 이해해야만' 공부' 할 수 있고' 호위자' 가 되어야 자신감과 목표를 가질 수 있다. "학습" 이 "호위" 가 되어도 이런 절차가 포함된다고 상상해보세요. 말할 것도 없이 "성인" 이 됩니다.

공부와 같은 근원은 학교, 즉 효과, 즉' 학습' 을 모방하는 것은 맹목적인 연습이 아니라 모방이다. 뭐? 물론' 성인' 입니다. "학교" 에는 최소한 두 가지 불가분의 측면이 포함되어야 한다.

1, 제어; 2. 교정.

"비교" 는 "성인" 학습의 효과를 내고 자신을 "성인" 으로 만들지만, 이 "학습" 과 "효과" 는 결코 일로영일탈이 아니므로 끊임없이 "교정" 해야 한다. 시계처럼 시간에 따라 조절한 후에는 일손이 아니라 끊임없이' 교정' 을 해야 큰 편차가 생기지 않는다.

유가가 적극적으로 입세하기 때문에 이런' 교정' 의 노력은' 비교' 와' 성인' 의 이론이 아니라 현실을 겨냥한 것이어야 한다. 현실이 없으면' 교정' 도 없고' 학습' 도 없다. 현실에서' 학습' 은 반드시 하나의 집단일 것이다. 현대어로 말하면 바로 사교이다. 따라서 "학습" 이라는 단어의 완전한 의미는 현실 사회에서 "성인의 길" 을 듣고 "성인의 길", "대조", "교정" 을 보는 것이다. 그래야' 학습' 이라고 할 수 있다.

"배우면서 배우다" 의 "학습" 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Q: 학습이란 무엇입니까?

답:' 성인의 길' 에 대해 들었고,' 성인의 길',' 대비',' 성인' 을 본 적이 있다. 현실 사회에서 끊임없이' 교정' 을 하고 있다.

Q: 누가 배울 수 있습니까?

답: 신사.

Q: 무엇을 배우십니까?

A: "성인" 이 되는 길.

Q: 학습 후 어떤 목표를 달성 할 수 있습니까?

답: "성인".

지금' 학습' 은 이미 백화문으로 썼고,' 학습' 은 한 단어가 되어 끓인 물처럼 무미건조하다. 백화문의' 학습' 의 뜻은 문어문어문보다 못하다. 문어문에서는 한 글자마다 풍부한 의미가 있지만, 그에 따른 이해도 종종 파악하기 어렵다.

문어문을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면' 논어' 에 대한 해독은 백화문이라는 간단한 서구 사고 방식에 기반을 둘 수 없다. 첫째, 문장 (WHO) 는 세포가 인체에 있는 것처럼 문자가 쌓여 있는 것을 의미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서양 의학처럼 백화문은 죽은 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문어문이 다르다. 문어문을 이해하려면 먼저 그 정신을 얻어야 한다. 그 정신은 인물이 아니라 문장 전체에서 해야 한다. 한의사처럼 글자 전체를 떠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전문가는 소를 알고, 신은 소를 만나 알고, 문어문어문도 읽는다. 신은 그것을 만나지 않고 그 본문을 이해하는데, 이것은 소용이 없다.

위에서 "학습" 이라고 했는데, 지금 계속 "학습" 이라는 단어를 말한다. 갑골문의' Xi' 는' 하늘' 글자 아래의' 깃털' 에서 온 것이다. 나중에 전서는 "일" 을 "흰색" 으로 잘못 써서 줄곧 전해 내려왔다. 따라서 번체자 중의' 깃털' 자는 단순히' 깃털' 글자 아래의' 흰색' 에서 둘로 나뉘어' 백도 하늘도 필요 없다' 고 할 필요가 없다. 단순화자, 백화문의 쓰레기 부호까지 더해져 의미가 풍부한 중국어를 서문의 간단한 부호로 점차 되돌리는 것은 역사의 현실이자 현실의 역사다.

"하늘" 아래의 "과" 유 "에서, 원래 뜻은 맑은 날 새의 비행 실험을 가리킨다. 이 단어 "Xi" 는 시적이고, 그림과 같고, 하느님의 말씀이 있다. "손" 은 양에 속하기 때문에 천지의 의리로 육합을 유람하는데, 이를 "학습", "학습" 이라고 한다. 그러나 나중에 모든 해석은' 학습' 을 끊임없는 반복 잦은 연습 복습 등의 의미로 삼았다. 전형적인 백화문은 자신이 끊임없이 오르락내리락하면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일하고, 상을 받는 것은 정말 무미건조하다. 중국인들이 이런 지경에 이르렀다니, 정말 슬프고 슬프다!

"학습" 과 "학습" 은 "원 총리" 성인의 길, "참조" 성인의 길, "비" 성인의 길, 현실 사회에서 끊임없이 "교정" 하고 천지의 의미로 육합을 유람하는 것이다. 성인의 도를 "학습" 하지 않으면 천지의 뜻을 다 차지할 수 없다. "학습" 은 "성인의 길" 의 몸으로 통한다. 학습' 은' 성인의 길' 의 운용이다.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고, 배우지 않으면 배울 수 없고,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네가 소위 공부와 공부라고 부르는 것이다. "지식" 이란 무엇입니까? 성성의 도리.

"학습" 과 "학습" 은 시기적절한 것이어야 하기 때문에 "학습과 학습" 이 있다. "시간", 타이밍,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시간

제 시간에, 악당 도;

그 때, 신사 도;

시기가 무르익었을 때 군자는 "성인" 이 될 수 있다.

우습게도, 거의 모든 해석은' 시간' 을 소위 정시, 시간 엄수, 정시라는 뜻으로 말한다. 언제인지 정말 모르겠어요. "천시" 는 하늘과 땅의 의를 취하는 것이다.

"그때를 만나다" 는 사람은 그때를 만나기도 하고 그때를 만나기도 한다. 이른바 날씨와 날씨가 같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신이 모르는 경우에, 당신은 진짜로 "시간" 가 인 무슨 모른다.

"수시로 배우다", "군자는" 성인의 길 "을 듣고," 성인의 길 ","대비 ","성인 "을 보고 현실 사회에서 끊임없이" 교정 "을 하며, 천지의 의리를 빌려 육합을 헤엄쳐 성도의 도가 될 수밖에 없다. 그래야만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고 할 수 있다. 후자의 "좋지 않다" 는 말은 설명할 필요가 없다.

수시로 배우다', 때와 그 때, 비바람이 만나, 파도에 따라 흘러가며,' 친구가 먼 곳에서 온 것 같다' 고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친구명언). " 예' 는' 예' 나' 보유' 가 아니라' 좌전',' 예',' 예',' 예',' 예',' 예',' 예' 가 친구다. 거의 모든 해석이' 예' 를' 예' 와' 보유' 로 해석하는 것은 큰 잘못이다.

"친구" 란 무엇입니까? "동지는 친구" 이고, 뜻이 맞는 사람도 있다. 갑골문에서' 친구' 는 양손으로 묶여 같은 포부를 위해 손을 잡고 서로 협력하여' 친구' 가 된다. 그러나 나중에 모든 것이 달라졌다.' 동지' 라는 단어는 특히 지난 세기의 세례를 거쳐 이미 우습게 변했다. 지금은 더 쓸모가 없다.

논어에서' 있다' 또는' 친구' 의 동지 취향은' 성인의 길' 이 되는 것이다. 성인의 길' 은 사적인 방식이나 혼자 즐거움을 훔치는 길이 아니라 세상을 보급하고 세상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공평과 큰길이다. "성인" 과 "성인" 이 되려면, 우리가 먼저 "성인" 이 되어야 할 때, 그렇지 않다면, 우리는 어떻게 "성인" 이 될 수 있을까? 성인은 올바른 시간, 올바른 장소, 올바른 사람, 올바른 시간, 올바른 시간, 올바른 시간, 올바른 시간, 올바른 시간, 올바른 사람, 올바른 시간, 올바른 시간, 올바른 시간, 올바른 시간, 올바른 시간 군자의' 성인의 길' 은 반드시 자신의 스타일을 가져야 한다.

"자식" 은 개사가 아니다. 문어문은 무미건조한 백화문이 아니며, N 자도 하나의 뜻을 표현할 수 없다. 문어문 중의' 먼 곳' 이라는 단어는 무미건조한 백화문이 아니며, 모든 단어는 독립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만약' 자' 를 개사로 시간과 방위의 시작을 나타낸다면, 그것은 백화문을 많이 먹은 결과이다. 자아는 여전하다.

"친구", 옛날에는 "봉황" 이라는 글자로, 원래 뜻은 봉황이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다", "폰" 도 있다. 상서 예기'' 90% 가 쓸쓸하고 봉황이 찾아온다. " 그리고 "먼 곳에서 온 친구가 있으면 즐겁지 않은가?" " , 현실은 여기에 있습니다. "풍요" 의 땅은 대지의 영의 땅이자 "성인의 길" 의 땅이다. 성인의 도를 따르는 군자는 인중 봉황이고, 성인의 도를 따르는 군자는 먼 곳에서 온 것으로, 그가 재능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악기", 법도. "멀리서 친구가 온다"? 법도. "성인의 길" 을 평가하고 교육하고, "성인의 길" 이 드러난 세계를 이루는 것이 진정한 수행의 길이다.

"먼", "먼 옛날" 은 공간뿐만 아니라 "성인의 길" 도 허공에서 생겨난 것이 아니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었다. "방" 은 방향 같은 것이 아니라 넓은 의미의 "방" 이다. 상서 이정' 에서' 천하의 통치, 해면',' 성인의 길' 은' 통치' 의 길,' 군자의 길',' 통치' 의 길이다. 천하를 통치할 뿐, 해면에 관해서는 이것이 성자의 도리라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폰' 과' 성인의 길' 이 있다. "자", 거기서 여기까지, 멀고 가깝고, 국물이 호탕하고, 예를 들면 해돋이 해조, 천지가 한창 상승하는 광경이다. 성인의 길, 큰길이 유행하고, 멀리 있고, 그 옆에 있다.

"먼 곳에서 친구가 온다", 여러분, * * * 의 공동 염원을 위해 함께 동행하고, * * * 가' 성인의 길' 이 되기 위해, 사람들 사이의 봉황처럼 여전히, 여전히, 천지의 의를 취하고, 유래가 길고, 호탕하고,

"성인의 길" 을 여섯 방향으로 배치하고, 사방팔방으로 전파하고, 관찰하고, 교육하면, 반드시 먼저, 정상적으로' 사람이 모르는' 문제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만약 "모두가 다 알고 있다" 면, "법도를 배우라" 는 일은 없을 것이다. 성인의 길을 걷는 것은 어렵다. 소위 아는 것은 쉽지만, 행로는 더욱 어렵다.

사람은 몰라도 근심하지 않는다. 거의 모든 해석은' 안다' 를' 안다' 와' 안다' 로 여긴다. 사람들은 모르거나 걱정하지 않는다' 는 현재 매우 신랄한' 이해 만세' 의 복제판이 되고 있다. 하지만 이곳의' 지식' 은 원래의' 지식' 이 아니라 고대의' 지혜' 이다. "사람은 모른다" 는 것은 "사람은 모른다" 가 아니라 "사람은 지혜가 없다" 는 것이다.

"사람" 은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을 가리킨다. 여기서 다른 사람은 "냄새, 보기, 학습, 행" 을 할 수 없는 사람들, 즉 "성인의 길" 을 걸으려면 "판단, 교육" 이 필요한 사람들을 가리킨다. "사람은 모른다", 이 사람들은 지혜도 없고 지혜도 없다? "냄새, 참조, 학습, 행" 의 지혜와 "성인의 길" 은 없다.

위의' 지식' 에 대한 오해는' 사람이 모르는 것' 의' 지식' 에 비하면 식은 죽 먹기다. 논어' 가 출판된 후 모든 해석은' 분노, 분노' 등이다. 사실, 구름을 읽는 데는 두 가지 톤이 있습니다. 첫 번째 성조는 네 소리다. 보통' 화가 나다' 를 설명하는 것이지만, 이것은 모두 젖었다. 이곳의 성조는' 정체' 로 해석되는 위의 세 음이어야 한다. 공자 가족 이야기' 에는' 남풍이 우리 국민의 근심을 풀 수 있다' 는 말이 있는데, 그 중' 걱정' 은 목소리를 높이는 것을 의미하며' 침체' 로 해석된다. 이곳의' 근심 걱정' 은' 남풍이 우리 국민의 근심을 풀 수 있다' 는 위에 세워진 것이다.

"근심하지 않는다" 는 것은 "근심하지 않게 한다" 이고, "아는 것" 은 "사람이 모르는 것" 의 사람이다. 누가 그랬어? 성인의 도를 따르는 사람,' 불안' 의 근원은' 무지' 에 있다. 한 사람이 "모른다" 면 온갖 나쁜 감정이 "완화되어" 병이 날 수 있다. 한의학의 경우, 모든 질병은 결국' 불안' 즉' 완화' 이다. 가족, 집단, 국가, 세계가 모두 모르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다면, 그들도' 불만' 과' 좌절' 을 하게 될 것이다. 민원 비등, 부부 불화, 냉전 열전 등은 모두' 무지' 와' 불만' 의 결과이다.

화합세계, 대동세계, 정민 화합세계의 전제는 반드시' 감상적이지 않다' 여야 한다. 성자' 의 길을 수행하는 사람은' 모르는 사람' 을' 다정하지 않다',' 무지한 세상' 을' 다정하지 않다' 로 만들고 싶어 한다. "배우고 시습한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다", "성인의 길" 성취의 가장 중요한 검사 기준 중 하나는 "어색하지 않다", 즉 정통인과, 즉 모르는 세상을 무관심한 세계로 개조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그들이 무엇인지 모르지만, 그들은 상관하지 않는다." 세계의 현실은 아직' 성인의 길' 을 드러내지 않았다. 세계의 거의 모든 현실은' 냄새, 보기, 학습, 행' 을 하지 않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듣고, 보고, 배우고, 행하라' 는 지혜가 아니라' 성인의 길' 을 걷는 사람들이다.

논어 20 편은 사실 큰 문장, 제 1 장의 세 가지' 아니오' 는 문장 강령이자 유가의 총강령이다.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역경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한다. 사실, <역경> 은 모호하고 이해하기 어렵고,' 논어' 는 분명하고 이해하기 어렵다. 《논어》가 쓰여진 후 제 1 장이 실제로 해결되는 것을 본 적이 없다. 제 1 장은 해결할 수 없고, 뒤에는 더 눈이 멀었다.

《논어》불후의 진정한 정신은 정의의 말에 있다. 신은 알고 있다, 그 때 낱말의 얽힘은 자연적으로 명확 하다. 다음은 영원하고 난해한 질문입니다.' 논어' 제 1 장은 왜 세 가지' 안 되는 것' 이지, 두 개, 네 개, 아니면 다른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이전에' 논어' 를 해석한 사람에게 자신의 대추도 삼키지 않았는데, 어떻게 이 세 가지' 안 해도' 를 설명할 수 있을까? 왜 위의 세 가지 "좋지 않은" 문제가 있습니까? 많은 사람들이 감히 그들에게 묻지 못하거나, 혹은 아예 그들을 기대하지 않고, 그들에게 대답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사실 이전의 해석에서 이미 밝혀졌다. (4) 에는 "성인은 반드시 옳은 시간, 옳은 장소, 옳은 사람, 옳은 시간, 옳은 장소, 옳은 시간에 성인이 되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즉, 이 세 가지 "아니오" 는 유교의 가장 기본적인 신앙, 즉 유교 사상의 가장 기본적인 구조인 하늘, 땅, 사람에 기반을 두고 있다.

항상 배우다',' 하늘' 이라고 한다. 유교 사상의 기본 틀 아래 하늘과 날씨,' 하늘과 날씨' 는 하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둘 하늘과 날씨' 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은 이른바' 천명' 이다. 앞서' 시간' 에 대한 설명을 보면' 논어' 의 시간과 운명에 대한 태도가' 하늘과 함께 있을 때',' 하늘과 함께 있을 때',' 운수',' 생명' 에 대한 유교의 태도가 매우 긍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항상 배우다' 는 바로 이런'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다' 를 하는 것이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다", "육지" 라고 한다. 토지, 토지 등. , 하지만 땅, 심지어 지구 같은 광대한 것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대로의 인기 있는 장소와 공간을 뜻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토지와 하늘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좋은 날씨가 있다면 모든 현실적이고 객관적인 조건을 포함하여 반드시 실현될 것이다. 이른바' 육로 운송' 과' 국운' 은 모두' 육로' 범주에 속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더 잘 아는 것은 소위' 지리' 이고, 유교의' 지리' 에 대한 태도도' 득지의 이익, 그 이익' 이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온다" 는 것은 바로 이런 "땅을 얻고, 땅을 얻고, 이익을 얻는다" 는 것이다.

"사람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다" 는 말은 "사람" 이다. 사람, 천지의 마음도. 장재씨는 "천지를 위해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앞일을 잊지 않고, 뒷일을 잊지 않고, 사후의 스승을 위해 천하를 위해 화해한다" 고 말할 때 "사람은 모르고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렇다면 천지의 마음은 어디에 있을까? 천지의 마음은 인심, 인립, 천지 입심. 서학은 자연의 인간화를 강조했고, 나중에는 이른바 인택원리가 나타났지만, 천지와 사람의 관계는 여전히 유가와 논어만큼 투철하지 못했다. "사람은 모르고, 사람은 하지 않는다" 는 것은 "사람과 화해하고, 사람과 화해하라" 는 것이고, 결국 진정한 "사람과 화목하다" 는 것이다.

이 세 가지' 하지 않는 것' 은 군자가 어떻게' 때와 땅과 조화를 이루는가', 결국' 사람과 조화를 이루다' 는 것이다. 진정한' 사람과 사람 사이의 조화' 란 무엇인가? 사람이 만족하지 않는 세상이고, 정체되지 않은 세계는 대동의 세계이다. 군자는 "화목하고 다르고 다르다" 고 해야만 진정으로 "화목하고 다르다" 고 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아니오" 가 없으면 일반적으로 "시간, 지리, 사람" 이라고 불리는데, 정말 "하늘, 지리, 사람" 이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이를 이해하면 왜 이 세 가지' 아니오' 가' 말, 음악, 군자' 의 순서에 따라 배열되어 있는지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말" 은 "즐거움" 을 의미합니다. 우울증 등 극도로 유행하는 현대사회에서는 보기 드물고 "즐거움" 이라는 단어도 없으니, 무슨 쾌락 같은 쓸데없는 말을 하지 마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렇다면 진정한 "즐거움" 이란 무엇입니까? "냄새, 참조, 학습, 행" 과 "성인의 길" 입니다. "냄새, 보고, 배우고, 하고, 하는 것" 과 "성인의 길" 이야말로 진정으로 즐겁고, 사람을 편안하게 하는 것이다. 개인의 마음이' 유쾌' 하거나' 불만족' 할 수 없다면 어떻게 만족스럽지 못한 세상을 이룰 수 있을까? 그래서' 수련',' 시학' 을 하면 결과는' 즐거움' 이 된다. 즉 개인이 만족하지 못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수양' 이' 시간' 과 연계되어야 하는가? 이른바' 수련' 이란 한 사람의 맹목적인 수행이 아니라' 듣기, 보기, 학습, 행' 과' 성인의 길' 은' 하늘과 그 때' 로 밀접한 관계가 있어야 한다.

"슬림하다", "제가" 라는 "집" 은 소위 집이 아니라 "작은 집" 이고, 한 지역은 집이고, 한 나라도 집이다. 바로 "모두" 이다. 제씨네는' 행복' 할 수 있다. 위에는 악, 90% 의 샤오가 적혀 있어 부귀의 상징이다. 가정이 화목하지 않고 나라가 불협한데, 어떻게' 90% 소소, 부귀의 상징' 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그래서' 제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다' 는 것이 바로' 제가' 이다. 그 결과' 음악' 이 되고' 집이 즐겁지 않다' 는 것이다. 열정이 충만하지 않을 때만 그것이' 번영의 상징' 이고' 음악' 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왜' 제가' 와' 지리적 위치' 가 연결되어 있을까요? 국가와 국가는' 땅' 범주에 속하며, 보통 이른바' 가운' 과' 국운' 이 있다. "제나라 지아" 를 생각하고 "가정 교통" "국운" 을 변경하려면 "땅과 이익" 을 얻어야만 결국 "90% 소소, 부귀한 코끼리" 를 이룰 수 있고, 관계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가족을 잘 정리해라", "세상을 평평하게 하라." 천하태평만 있고, 천하는 더 이상 불황이 없고, 천하의 조화는' 천하태평',' 사람과',' 성인의 길',' 비군자의 길' 이라고 할 수 있는가? " 위의' 이야기' 와' 행복' 은 모두' 무관심' 의 특수한 형태이며, 각각 개인과 가정에 해당하지만, 진정한' 무관심' 은 전 세계이며, 인류 사회뿐만 아니라 현대 용어로 최소한 전체 인류 사회와 자연을 포함한다. 세상의 모든 것은 조화를 이루어야 하고, 모두' 자유' 여야 한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자유' 이고, 진정한' 평평한 세계' 이다. 그래야만 사람들이 진정으로 "조화"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천하' 와' 사람과' 는 분리될 수 없다!

요약하면,' 항상 배우다',' 친구가 멀리서 온다',' 사람은 몰라도 개의치 않는다',' 말, 음악, 군자',' 하늘, 땅, 사람' 또는' 하늘, 지리, 사람' 을 분명히 볼 수 있다 《논어》의 제 1 장은 이렇게 서 있다. 그래야만' 공자: 수시로 공부해, 그렇지 않니?' 를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무지가 만족스럽지 않으면 군자가 아닌가? "의미, 즉' 논어' 가 말하는 것을 초보적으로 아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단지 골자에 불과하고, 단지 틀에 불과하며, 더 중요한 것은 뒤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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