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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택의 지도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곳곳에 야수-혼란스러운 외부 세계

현존하는 가장 오래되고 풍부한 요괴 삽화는' 산해경' 으로, 그 책 제목은' 사기' 주 1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한 번에 쓴 것이 아니라 대부분 전국시대인데, 결국 한초보다 늦지 않게 완성되었다. 이 책의 처음 다섯 권은' 티베트 오악경' 이라고 불리며 독자를 이끌고 산천강을 넘고, 산천강을 보고, 동물을 보고, 낯선 사람을 보고, 이국을 보고, 가끔 상고생신이 어디에 싸우고, 어디서 사는지 등을 지적하며, 책을 읽을 때 긴 두루마리의 이미지를 상상하게 한다. 그래! 고대 《산해경》에는 그림이 있다. 진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산해경' 주석가 곽후가' 산해경 짱' 한 편을 썼다. 아쉽게도 원도는 천여 년 동안 실전되었는데, 오늘 본 그림은 모두 명청시대의 작품으로, 문자 서술에 따라 다시 그려졌다. 수수께끼 추측을 보는 것처럼, 잘못을 더할 수밖에 없다.

Kloc-0/8 세기 프랑스 백작 피반은 요괴를 세 가지 범주로 나누며' 산해경' 과 비교하면 실용적이라고 합니다.

(1) 불필요한 괴물. 예를 들어' 산해경' 에서는 태양은 3 피트, 청추산에는 구미호, 혼서산에는 두 구의 뚱뚱한 뱀, 심지어 물까지 10 신의' 하로어' 가 있다고 말한다.

② 기형 괴물. 적어도 이런 괴물이 있다. 예를 들어 전고산에는 학 같은 외다리 새' 네모난 펜' 이 있고, 숭무산에는 한쪽 눈과 한쪽 날개가 있는' 예쁜' 새 (즉 사랑새 한 쌍) 가 있어 함께 날아야 한다.

(3) 부품이 뒤바뀐 괴물. 즉, 조합괴가 가장 흔하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양산의 인면 승냥이의' 뱀', 펑수의 붉은 털 삼미육발 4 두발 닭의' 물고기', 강회산' 조영' 이라는 마신인면 호익의 신 (전국) 이 있다

산해경' 은 동주의 산물이다. 안의 요괴는 이미 당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었다. 그때는 마법사와 연금술사의 시대였다. 한대에 이르러 요괴의 유형이 점차 변화하여 신선을 숭상하고 장생을 추구하였다. 한나라의 신선은' 우인' 이라고 불린다. 팔이나 어깨에 날개가 있는 사람은 한묘 조각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삼각형 얼굴, 긴 갈고리코, 생김새는 중원인과는 다르다. 한묘에는 왕왕 괴물 조각이지만, 기본적으로' 산해경' 속의 생물이지만 날개가 긴 괴물보다 더 중요하다.

괴물 조심해! -변화하는 내면 세계

불후의 사람들의 갈망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다. 진나라에 이르러' 귀신영정' 이 주요 요괴가 되었다. 요정을 구하는 사람은 장수불로로 생각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이다. 하나는 몸이 죽지 않는 것, 예를 들면 금과 같은 것이므로 금을 먹으면 몸이 죽지 않을 수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둘째, 몸의 변화는 장생불로로 이어지는데, 뱀이 허물을 벗는 것처럼 사람은 탈바꿈을 통해 신선이 될 수 있다. 이런' 변화' 관념에서 어떤 것이든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진대 신선 갈홍의' 포박자' 에서' 만물의 노인, 사람을 가장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괴걸의 진면목을 판별하려면 거울이 하나밖에 없다. 괴걸은 사람을 현혹시킬 수는 있지만 거울을 속일 수는 없기 때문이다. " 포박자' 는' 백택도' 를 등에 업고 산에 들어가도록 가르쳤다. 백택은 일종의 신수이다. 황제가 일찍이 인간의 귀신에 대해 물어본 적이 있다고 한다. 백택은 세계에서 만 천여 종의 신령을 이야기했고, 황제는 그에게 그림으로 필기를 하라고 명령했다. 지도를 들고 산에 들어가기만 하면 괴물을 식별하고 이름을 붙이면 소란을 피울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생각해보니 백택지도가 산해경 지도의 일종이 아닌가?

포박자' 에서' 등산' 이라는 글은 도사가 산에 들어가는 주의사항을 특별히 언급했다. 그는 산 위의 어떤 것이든 정련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예를 들어, 만약 나무 한 그루가 말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운양이라는 요괴이고, 산속 야회인 진인은 백세 노인이고, 호인은 구리철이며, 서왕모라고 자칭하는 사슴은 동동의 사슴이라고 자칭한다.

장화는 또 다른 진대 인물로, 그 박물지에는' 산해경' 의 요괴뿐만 아니라 많은 독특한 재료도 있다. 박물학은 외국, 외계인, 동물, 새, 곤충, 물고기에 관한 장과 각종 괴물 기록이 전서에 흩어져 있어 서사방식이 산해경의 안배를 이어갔다.

역시 진나라의 건보' 수색신기' 로 이야기와 이야기를 기록하며 내용이 생동감 있고 활발하다. 이런 새로운 작품을' 노트' 라고 부른다. 감보는 심지어' 요괴' 라는 단어에 정의까지 했다.' 요괴는 본질을 가리고 사물에 의존하는 사람이다. 기란이 가운데 있고, 물건이 바깥으로 변한다. 신체적인 기질, 내외 겸수. 다섯 가지 행동을 기초로 다섯 가지 사물과 연결되다. 이런 종류의 괴물은 이미 피판 백작의 괴물 분류를 넘어섰다. 불 같은 환상적인 괴물은 여성, 어린이, 노부인의 이미지로 나타날 수 있지만, 실제 본질은 장작, 부싯돌, 낡은 빗자루, 관판 등 가연성이나 불 관련 물체이다. 관건은 모두 늙었다는 것이다. 흥미롭게도, 수희신은 장화가 여우선을 만났다고 기록했지만, 그가 본색을 드러내게 할 수는 없었다. 수백 년의 시간을 거쳐 쉽게 알아볼 수 있었던 정령이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천년의 영이 천년의 고목으로 진면목을 나타낸다면 장화는 연소왕묘 앞에서 천년의 나무를 찾아 늙은 여우에게 진면목을 드러내도록 강요했다. 이 이야기의 내용은' 지괴' 라고 불리는데, 위진 육조의 특색이다. 말을 할 줄 아는 소개, 여우선, 너구리, 인간적인 거북이, 호정 등이 있다. 요컨대, 바꿀 수 없는 것도 없고, 정련할 수 없는 것도 없고, 심지어 사람을 요염으로 바꿀 수도 있다. 이 시점에서 중국 귀신의 유형은 이미 확정되었다.

태양의 변화와 별의 변화-괴물의 전환기

전설의 소설이 성행하는 당대에 이르러 요괴에 대한 사람들의 흥미가 약화되어 인신상의 뜻밖의 만남이 되었다. 그래서 대량의 괴물 품종이 기록에서 사라지고 가장 흔한 여우선 같은 것만 남았다. 반면에 불교가 가져온 인도 신화 생물도 중국을 침략했다. 당전기에는 불경에서 언급한 나찰, 수라, 야차, 붕금날개새 등 요신이 등장했지만 본래의 맛을 잃고 타향에 사는 요괴, 불량배처럼 변했다. 예를 들어, "외로운 땅" 의 기록에 따르면, 유명한 갈이 젊었을 때, 그의 사랑하는 첩의 시체가 한 야차에 의해 먹혔고, "선석통지" 는 강남이 한 첩과 결혼했다고 말했다. 그녀의 비는 갑자기 생고기를 즐겨 먹었는데, 원래는 야차이였다.

송대 이전에 대량의 필기소설이 실전되었다. 다행히 태평천국 시절 송태종은 이운에게 노트 소설을 정리하라고 명령하여 대량의 요괴 자료를 보존할 수 있게 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태평란란' 을 편집하고 나머지 자료를 이용해' 태평광기' 를 집필했다. 전자는 요괴와 관련된 두 가지 부류, 즉 귀신과 귀신이 있는데, 후자는 신, 귀신, 괴괴, 요정을 포함한다. 요괴에 관한 기록이 매우 풍부하여 이 두 권의 책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원명 시대에 이르러 도자기가' 남촌 중퇴기' 를 제외하고는 더 이상 새로운 것이 없다. 명대에 잎이 있는' 초나무' 와 랑영의' 칠수 원고' 가 있지만 그중에는 요괴가 몇 개밖에 없다. 사실 명나라의 요괴는 결코 드물지 않고, 단지 자리를 바꾸었을 뿐이다. 그들은 시골 전설에서 더 시끌벅적한 무대로 나아갔다. 이 괴물들은 매우 유명하다. 서유기에서 서천길에 질풍소나기가 오는 요괴가 있지 않나요? 요정은 많은데, 원숭이정, 돼지정, 강정, 거미정, 전갈정, 사자정, 호랑이정입니다. 봉신연의' 에는 여우선, 비파정 등이 있다.

청대에 이르러서야 요괴는 문인의 필기로 다시 돌아갔다. 청대 문인들은 기이한 이야기를 많이 수집했기 때문에 유명한 재자 원기는' 자묵' (또는 신제조화) 을 썼다. 그러나 청대의 가장 아름다운 필기소설은 기효란의' 미초당 노트 읽기' 에 속한다. 그의 문필은 인간미가 충만하여 요괴조차도 매우 친절하게 썼다. 민들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요괴들에게 더 많은 인간감정을 더해 요괴들에 대한 장렬한 사랑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부송령 레이아웃의 대량의 줄거리는 필기가 아닌 단편 소설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현대에 이르러 전등이 어두운 길모퉁이를 비추고 산도 많이 베어졌다. 괴물은 살 곳이 없나요? 아니, 그 괴물은 아직 우리 머리 구석에 숨어 있어. 우리가 한밤중에 깨어났을 때, 너는 침대 앞의 큰 거울과 반쯤 열린 옷장문에 놀라지 않을 거니? 괴물은 이미 문화의 일부가 되어 사라지지 않고 다른 모습으로 존재한다.

가득 차다

1. 사마천' 사기 다완열전' 참조: "여본기, 산해경 속 요괴는 감히 말할 수 없다. \ "라고

2. 장백화. 심미 정취. 타이베이: 유아도서, 1999 년.

변화의 개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찍이 열자 다서에는 검은 발의 뿌리이고, 후디에 () 는 그것의 잎이라는 말이 있었다. 후디에 는 전문가, 벌레 가 되었다 ...... 천 일 후, 그는 새 가 되었다. 부엉이는 부엉이, 부엉이는 뻐꾸기, 뻐꾸기는 오랫동안 부엉이였다. 만물은 변화를 통해 불후의 것이다.

4.' 운기의 7 가지 징조' 에서 발췌했습니다. 《헌원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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