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 과 년 () 이라는 두 개념의 원의는 농업에서 나온 것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계곡의 성장주기를 "년" 이라고 불렀다. Hebe: "년, 오곡이 익는다." 。 여름 상인 시절, 여름 달력이 생겨났고, 달의 둥근 결핍을 달로 하여, 1 년은 12 개월로 나누었다. 매달 달을 볼 수 없는 날은 초승달이고, 정월 초하룻날은 1 년의 시작이며, 연도라고도 한다. 연호는 주조에서 시작하여 정식으로 서한으로 정해져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그러나 고대에는 정월 초하루를' 대년 초일' 이라고 불렀다. 근대 중국의 신해혁명 승리까지 농시에 순응하기 위해 통계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난징 임시정부는 민간에서 여름력,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단체가 양력, 양력 1 월 1 일을 설날로, 음력 정월/Kloc 을 사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심루 생일 (1 월 5 일):
원월 5 일째 되는 날,' 로이투신' 은 오제 신앙의 재신이다. 습관적으로 이 날을 그의 생일로, 햇빛 아래서 그를 맞이하는 것은 상당히 장관이다.
"길 머리" 는 "오로신" 이라고도 불린다. 원말에 오로신이 외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죽었다고 해서 사람들은 그를 신으로 숭배하고 그를' 오로신' 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이' 오로신' 은 부의 신인' 오로신' 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 같다. 아니면' 오로신' 은 사실' 오로신' 혹은' 오로신' 입니다. 강희년 당빈이 방위의 오통묘를 파괴한 후 백성들은 감히' 오로신' 을 숭배하지 못하고' 로두' 로 이름을 바꾸었다. 일반적으로 이런' 길 머리' 는 고대 오배 중의' 딴생각' 으로 여겨지며, 이른바 오로도 동서남북이다. 재물은 모두 길을 따라 가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걷기를 부의 신으로 여기고 제물을 바치며, 그것이 재물을 모집하거나 여행할 때 이익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고대인들은 여행을 나가고, 길 신에게 제사를 지내며 핑안 () 를 구하는 것은' 조도' 의 풍습이다. 오풍속이 길두에 부딪히고 제사를 지내는 것도 길신이다. 이 길신은 상업의 발전과 상품유통의 심화로 부의 신이 되었다. 부와 화물이 수륙 사이를 오가면서 사람들은 도로가 어둠 속의 부와 화물을 지배하고 있다고 직감적으로 생각한다.
빠르면 빠를수록 길목을 만나는 것이 좋다고 한다. 당신이 받는 첫 번째 것은 참 하느님입니다. 특히 효과적이기 때문에' 도두잡이' 라고 합니다. 어떤 곳은 1 월 초사에는 정말' 강도도' 로 풍속이 되었다. 도로 신은 더 이상 여행의 보호신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은 여행을 해도 더 이상 그것을 희생하지 않는다.
원월 초 오배로신, 이 날을 생일로 하는 사람은 오로신의' 오' 가 초오의' 오' 와 관련된 원인이다. 북방이 이날 제사를 지내는' 오빈자' 도 마찬가지다. 다른 달이 아니라 첫 달에, 이것은 새해 분위기이다. 길상 () 과 재원 () 이 광진하고, 재운 () 이 오방 () 과 병행하다.
◎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
정월대보름은 중국의 전통 명절로 2000 여 년 전 서한 시대에 시작되었다. 정월 대보름날 관람은 동양 한명제 시대에 시작되었다. 명제는 불교를 제창한다. 그는 정월 대보름에 스님들이 사리를 보고 등불을 켜서 부처님을 숭배하며 모든 신사와 백성들이 등불을 끊게 했다고 들었다. 나중에 이 불교 예절 축제는 점차 성대한 민간 명절을 형성하였다. 이 축제는 궁정에서 민간까지, 중원에서 전국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
한문제는 정월 대보름을 정월대보름으로 정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한무제 시대에는' 태을신' 의 제사 활동이 정월 대보름으로 정해졌다. 태일: 우주의 만물을 지배하는 신. 사마천은' 태초력법' 을 창제할 때 이미 정월대보름을 중대한 명절로 확정했다.
또 다른 설법은 정월대보름에 불을 붙이는 풍습이 도교의' 삼원론' 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정월 대보름은 상원절, 7 월 15 일은 중원절, 10 월 15 일은 하원절이다. 상, 중, 하 세 가지 요소를 관장하는 관원은 각각 일, 땅, 사람, 천관이 기뻐하고, 정월대보름에는 등불을 켜야 한다.
정월대보름의 명절과 풍습 활동은 역사의 발전에 따라 확장되고 확대되었다. 명절의 길이로 볼 때 한대는 단 하루, 당대는 3 일, 송대는 5 일이다. 명나라에서는 8 월 초 8 일부터 등불을 켜고 정월 17 일 밤까지 모두 열흘이다. 설날과 연결되어 있고, 낮에는 도시이며, 시끌벅적하고, 밤에는 등불이 환하여 장관이다. 특히 정교하고 다채로운 조명으로 설 기간 오락 활동의 절정이 되었다. 청대에 이르러 용춤, 사자 춤, 가뭄선, 시소 밟기, 모내기 춤 등' 백극' 이 더 많았지만 축제는 4 ~ 5 일로 단축됐다.
◎ 정월 대보름날 (정월 25 일):
정월 25 일, 속칭' 관곡절' 으로 알려진 한족 국민들이 새해에 풍작을 상징하는 명절이다.
"창고 채우기 축제" 는 "채우기" 와 "하늘" 동음 이의어, "천창절" 이라고도 불리며, 천일에는 두 가지 창고가 있다. 음력 정월 20 일은 천창이고 정월 25 일은 천창이다. 이것은 전통적인 민간 명절이다. 천창절은 제사성의 날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고, 제사지나 연마신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창고 채우기란 헛간을 메우는 것이다. 이 날 의 여명, 집집마다 자기 집 마당이나 타작장 에, 체질한 채소로, 크기가 다른 곡물 창고의 모양을 추출하여, 오곡 잡곡을 넣어 풍작을 상징한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정월 25 일 창고를 채우는 것은 선량한 무명창고 장교를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 첫 달이 어둡다:
음력 매월 마지막 날을 어둠의 날이라고 하는데, 이 날은 달이 없다. 정월 이 날, 우리 선조들은 그것을' 암흑절' 또는' 정월 암흑일' 이라는 명절로 여기고 있다. 당대에는 정월의 어두운 날도 3 월 3 일, 9 월 9 일과 함께' 삼릉절' 이라고 불리며 성대한 명절이 되었다. 3 계절 동안 학자와 여성은 노를 저어 놀고 해변에서 성대한 연회를 열었다. 황제는 또한 그의 대신과 수백 명의 관원에게 상을 주었다.
음력 정월도' 가난을 보내는' 풍습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가난을 보내는 풍습은' 가난한 신' (즉 가난뱅이) 에 관한 전설에서 기원한다. "사계절의 보물" 은 "레빈의 아들은 옷이 좋고 옷이 나빠서 정월의 어둠으로 죽었다" 고 기록하였다. 천하가 헝클어진 것은 소원이고, 가난에서 벗어나는 것도 날이다. " 레빈의 가족, 전설에 의하면 염황연맹의 수장인 전욱은' 문종북문' 에서 "전궁에서 아들을 낳았는데 옷을 다 할 수 없어 그와 함께 새 옷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즉, 균열은 불에 꿰어져 있고, 궁중 중간 크기는 차이가 난다. 나중에 정월 흑천이 죽어서 궁인에 매몰되었다. 나는 오늘 가난한 아이를 보낼 것이다' 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 중화절 (2 월 초 1 일):
2 월의 첫날은 중화절이었는데, 이 명절은 당나라가 제정한 것으로, 정확한 기록이 있어 나중에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되었다. 그러나 사람들은 여전히 2 월에 초승달을 축하합니다. 이것은 태양의 생일입니다. 민간에서는 음력 2 월 초일이 손씨의 생일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태양신으로, 월신태음과 비교하면 염화제군이라고도 불린다. 태양신에 대한 숭배와 농업 생산의 필요에 따라 사람들은 태양성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이 관습은 고대에 시작되었는데, 당시 춘분에 태양을 숭배하고 추분에 달을 숭배하는 국가의식이 있었다. 태양전 ("태양계전" 이라고도 함) 은 일반적으로 태양계준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된다. 태양 밑에 수탉 (또는 까마귀) 이 있다고 한다. 태양을 제사하는 풍습은 청대에서 특히 성행하여, 햇볕을 쬐는 것도 명절이 되었다.
봄 클럽의 날:
봄에 토지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 고대에는 고정된 날짜가 없었고, 진나라와 한 () 과 위진 () 이 선택한 날짜는 다르다. 송대 이래 입춘 이후 5 일째 되는 날은 사교의 날로 여겨졌다.
설날은 음력 2 월 첫날 토지신에게 희생을 바치고 풍작을 기도했다. 사람들은 중화주와 이춘주를 습관적으로 마시며 귀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말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귀먹은 술 치료' 라고 부른다. 송대의 이재시는 한 편의 시에서 "사회인은 오늘 기분이 좋지 않아 술 한 병을 귀머거리에게 주어야 한다" 고 썼다. 마음이 심란한 옥당은 과거를 생각하며 어렴풋이 세 곳을 순시할 것이다. "
◎ 봄 축제 (2 월 초 2 일):
민간 전설은 음력 2 월 초 2 일이 되면 하늘의 성을 주관하는 용왕이 고개를 드는 날이라고 한다. 그 이후로 비가 점차 증가할 것이다. 그래서 이 날을' 설' 이라고 부른다. 중국 북부는 "2 월 2 일, 용이 고개를 들었다. 큰 창고가 가득 차고 작은 창고가 흐른다. 클릭합니다 민간 속담.
◎ 꽃 축제:
화절은' 채집 축제' 라고도 한다. 한족 전통 명절. 동북 화북 화동 중남 등지에서 유행한다. 음력 2 월 초 2 일에 열리고 10 월 12 일과 15 일에도 정월대보름이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함께 교외로 가서 꽃을 감상하는데, 이를' 소풍' 이라고 하고, 아가씨들은 오색지를 잘라서 꽃가지에 붙여서' 상홍' 이라고 부른다. 곳곳에' 사자꽃 놓기',' 등불 놓기' 등의 풍습이 있다.
◎ 한식절:
일입동 후 105 일, 청명절을 하루 이틀 앞둔다. 전설에 의하면 이 축제는 춘추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청명:
중국 전통 청명절은 주조에서 시작되어 이미 2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청명절은 우선 매우 중요한 절기이다. 청명절에 도착하자마자 기온이 상승하는 것은 바로 봄갈이에 봄농사를 짓기에 좋은 계절이다. 그래서' 청명 전후 멜론 콩 심기' 라는 말이 있다. 농업 속담은 "나무를 심는 것이 청명보다 못하다" 고 한다. 나중에 청명과 한식의 날이 다가옴에 따라 한식은 사람들이 성묘를 금지하는 날이며, 점점 한식과 청명이 하나가 되고 한식은 청명의 별명이 되어 청명 시대의 풍습이 되었다. 청명절에는 불꽃놀이를 옮기지 않고 냉식만 먹는다.
◎ 상사절 (3 월 초 3 일):
상사절은 중국의 오래된 전통 명절로, 속칭 3 월 3 일이다. 한대는 이전에 3 월 초삼으로 정해졌고, 나중에는 하력 3 월 초삼으로 정해졌다. 상사' 는 한초의 문헌에 처음 등장했다. 이주' 정현주: "늙었을 때 제거되었는데, 이번 3 월은 물과 같다." 기록에 의하면 상사절은 춘추시대에 유행했다고 한다. 상사절은 고대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논어':' 늦춘자, 이미 봄옷, 크라운 5 ~ 6 명, 소년 6 ~ 7 명. 그들은 일곱 가지 설명에 목욕했고, 바람은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며 돌아왔다. " 당시의 상황을 썼다.
고대 상사절 활동:
목욕을 제외하고 수리하는 일.
흐르는 물은 문인들이 물가에서 잔치를 하며 시를 읊어 부를 수 있는 명절이다. 가장 유명한 것은 왕희지란정 회의입니다.
고청에게 제사를 지내고 결혼과 출산을 관리하는 신.
봄나들이는 젊은 남녀가 연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데, 이때 그들은 자기도 모르게 관계를 맺게 된다. 근대 미절로,' 좋은 현치' 에 실려 있다.
송대 이후 상사절의 풍습은 점차 미미해졌다.
긴 여름 축제:
장하절은 여름에 있다. 고대에는' 장여름, 남교외에서 여름을 맞이하고, 제사 축융, 적제' 의 의식이 있었다. 현대에는 새로운 것을 맛보고 사람을 가늠하는 습관이 있다. 이날 사람들은 불에 익힌 밀과 보리 이삭을 구워 신밀의 신선함을 즐겼다. 또는 저울로 사람을 달아 기도하다. 기나긴 여름 명절에 사람들이 문턱에 앉는 것을 금지하다. 많은 사람들은 또한 여름에 흐린 눈으로 1 년 수확을 측정하는 데 익숙해져 있으며, 긴 여름에 비가 올 때 비가 오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긴 여름에는 비가 오지 않고, 큰 가뭄은 밀에 온다", "긴 여름에는 비가 오지 않고 보습이 높이 걸려 있다" 는 것이다.
◎ 단오절 (5 월 5 일):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인 단오절로 중국 국민의 오래된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오절은 단오와 단양이라고도 합니다. 또한 단오절에는 정오, 숭무절, 오월절, 목란절, 딸절, 천중절, 티라절, 시인절, 용주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이름은 다르지만, 전반적으로 각지의 사람들의 풍속은 서로 다른 것보다 비슷하다.
단오절을 축하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2000 여 년 동안 해온 전통 습관이다. 지역이 광활하고, 민족이 많고, 전설이 많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명절 명칭이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각지에도 서로 다른 풍습이 있다. 그 내용은 주로 딸이 친정으로 돌아가 종규상, 영귀선, 오후 티베트, 오후 끈적끈적한 나뭇잎, 창포와 쑥, 백병투어, 향낭을 쓰고 제사 그릇, 용주 경기, 경기, 타격, 그네 타기, 아이에게 공황색을 칠하고, 수컷황주를 마시는 내용이다 용주 경주와 같은 일부 활동은 새로운 발전을 이룩하여 시간과 지역의 경계를 돌파하여 국제 스포츠 대회가 되었다.
여름부터 일요일까지:
여름부터 일요일까지 음력의 천후 15 일, 이때 일조가 가장 길고 마지막까지, 북반구는 낮이 점점 짧아지고 있다. 여름부터 일까지는 음력 중 가장 긴 날이다. 여름의 지일에 하남 사람들은 냉면을 먹고 축하하는데, 흔히' 겨울의 지일만두, 여름의 지일국수' 라고 불린다. 여름부터 일절은 한나라에서 이미 존재하고, 송나라의 관원들은 여전히 3 일간의 휴가가 있다.
◎ 우절 (5 월 13 일):
5 월 13 일은 우절, 일명 우절, 죽취일이다.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황제의 생일이라고 한다. 산둥 민간 전설도 관대사가 칼을 갈는 날이라고 한다. 염성의 전설에 따르면, 이 날은 관공이 혼자 회의에 가는 날이니, 그는 반드시 회의에 가기 전에 칼을 갈아야 한다. 양산의 전설은 이날 "관공이 칼을 갈고 호호, 요괴를 베어 죽였다" 고 한다. 린이 전설에 따르면, 이 날은 보통 천둥소리가 나고, 대사의 칼을 갈는 소리이다. 사천전설: "5 월 13 일, 관사가 칼을 갈고 호호, 쑤 3 을 죽였다." 칼을 갈아도 나무를 잘못 베지 않아서 비가 올 것이다. 이날 비가 자주 오기 때문에 민요는 "가뭄은 5 월 13 일까지 지속되지 않을 것" 이라고 노래했다.
5 월 13 일에 비가 오지 않고 태양이 불처럼 된다면 가뭄의 한 해가 될 것이라고 사람들은 생각한다. 과거에는 기우식이 일부 지역, 특히 운성에서 자주 열렸다. 운성에서 치안 판사, 백성까지 모두 기우식에 참가해야 한다. 현지에 따르면 명대 이래 이미 수십 개의 현이 비를 구하고 있다고 한다. 민간기우의 형식은 다양하다. 주로 왕, 구불, 구관 대사의 현령이다. 민간에서는 송나라가 가스도 시정에 불만을 품고 죽은 사욱존을 왕으로 추앙하였다. 그는 태어날 때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보였고, 죽은 후 백성들은 그에 대한 요구가 있으면 반드시 들어준다고 한다. 국왕을 초청하는 의식은 매우 독특하다. 사람들은 작은 뱀 한 마리를 노란 시계지를 덮고 있는 접시에 담아 창고에 놓은 다음 분향 소사오지 머리를 조아리며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독서명언) 관공 출경 의식은 복잡하고 흔하다. 관제의 조각상을 뙤약볕 아래로 옮겨서 한동안 햇볕을 쬐었다가 물로 조각상을 적셨다. 만약 조각상이 너무 커서 옮길 수 없다면,' 소불' 과 같은 행사로 바꿔라.
◎ 드래곤 보트 축제 (5 월 20 일):
여름달력의 5 월 20 일은 단오절이다. 지금은 이것이 모남족과 그녀의 명절로 널리 인식되고 있지만, 사실 중화민족의 용주절이야말로 진정한 원천이다. 고증에 따르면 용주절은 고대에 비를 기원하는 방식인 춤에서 기원한 것으로 밝혀졌다. \ "리 저우? 오사: "나라가 가뭄이 들면 잘생기고 춤을 추게 될 거예요. \ "논어? 고급: "바람은 춤과 같다." 옛사람들은 옥새가 비를 예측할 수 있다고 믿었다. 머리에 청새 깃털로 만든 깃털은 동방 7 야로 구성된 용을 불러 뇌우를 맞이하는 요술이다.
좌전' 구름:' 용은 비를 본다'. 이곳의' 용' 은 동양의 7 개 호텔로 구성된' 용' 이다. 좌전': "3 년 동안 쌓은 달, 흑룡이 남아 있는 몸, 어렴풋이 동방을 보았고, 만물이 왕성해지기 시작했고, 비가 많이 오기 때문에 제사는 백곡기우보다 훨씬 못하다." 용성이 사라지는 데 적어도 3 개월이 걸렸는데, 파종 전후 밭에 비가 절실히 필요한 계절이다. 용이별절은 고대 용성의 출현 전후' 춤' 의 풍습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민간에서는 이 날 함께 살았던 용 다섯 마리가 갈라지고, 주면은 맑은 날과 비오는 날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만약 오늘 비가 오지 않는다면, 사람들은 비를 기도할 필요가 있는지 고려할 것이다. 이 축제는 송대에 있는데, 사람들은 다음날 비가 오면 많은 물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민간에는 용은 20 분, 비는 2 1 일, 돌틈에는 쌀이 있다는 속담이 있다. 강남 지역은 이날 소방 연습을 하는 풍습이 있다.
용주절 부흥의 가장 중요한 일은 민간 요술 무용과 기타 의식을 정리하고 보존하는 것이다. "5 ~ 6 명의 챔피언, 6 ~ 7 명의 아이들, 목욕, 춤, 귀환이 있다." 논어' 의 이 서술은 중국 역대 요술 민속의 번영과 풍요를 보여준다. 정부는 염제무 상양춤 등 중국 고전 무용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단오절의 민속 전시 행사로 삼을 것을 권한다.
◎ 천국의 날 (6 월 6 일):
천국의 날은 송신종의 조항으로부터 기원했다. 어느 해 6 월 6 일, 그는 하늘이 그에게 천서 한 권을 주었다고 주장했고, 하늘을 날기로 결정하고 태산 기슭에 있는 다이사에 웅장한 천단을 지었다.
천은절의 민간 활동은 이미 점차 잊혀졌지만,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잔재가 남아 있다. 장쑤 성 동대현 사람들은 오늘 아침 서로 축하하며 밀가루 혼합설탕과 기름으로 만든 부스러기를 먹었다. 6 월 6 일 빵 부스러기 긴 고기를 먹는다는 말이 있다. 또' 6 월 6 일, 집집마다 붉은 녹색을 쬐고 있다' 는 속담도 있다. "빨강-녹색" 은 다양한 색상의 밝은 옷을 의미합니다. 이 속담의 마지막 문장은, "집집마다 용포 한 벌을 말려라" 라고도 하는데, 양저우에서는 건륭황제가 양주로 가는 길에 큰 비를 만났다고 설명했다. 외투가 젖었고, 남의 옷을 빌려 교체하기가 어려웠고, 비가 그치고 날이 개기를 기다리며 젖은 옷을 말렸다가 다시 입었다. 이 날은 마침 6 월 6 일이어서' 용포' 라고 불린다. 강남 일대, 황매천 이후 상자 밑에 숨은 옷은 곰팡이가 나기 쉽다. 꺼내서 햇볕에 말려서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해라. 또' 6 월 6 일, 고양이와 개 공동 목욕' 이라는 재미있는 이야기도 있다.
6 월 6 일도 불사의 명절로' 경절' 이라고 불린다. 전설에 의하면 당승은 서천에서 경을 얻어 돌아왔는데, 부주의로 모든 경서를 바다에 던져서 건져내고 말려야 보존했다고 한다. 그래서 절의 불경도 이날 검거됐다.
6 월 6 일, 이모에게 부탁해요. 과거에는 음력 6 월 초 6 일 농촌 풍습이 기혼 소녀를 초대했는데,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잘 접대하고 다시 데려다 주기 때문에 이 날은' 아줌마절' 이라고도 불린다.
◎ 관하절 (6 월 24 일):
여름달력 6 월 24 일은 관련절 (2006 년 7 월 19 일) 으로 연꽃의 생일이다. 수향택국의 강남 지역에서 이날은 온 가족이 연꽃을 감상하고 연꽃을 보는 성대한 민속명절이다. 범주상호 세대가 전해져 한족에서 가장 아름답고 로맨틱한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 칠석 (7 월 7 일):
칠석 구걸은 한나라에서 기원했다. 동진갈홍의' 서경 잡기' 에는' 한대 여자가 건물 7 월 7 일에 칠공침을 꿰뚫는 경우가 많다' 는 기록이 기재되어 있는데, 이것은 우리가 본 고대 문헌 중 가장 초기의 구걸기록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후의 당송 시사에서 여성의 구걸은 반복적으로 언급되었다. 당대의 왕감은 "뭇별이 찬란한 명주, 궁아는 바쁘게 기량을 구걸한다" 는 시를 썼다. 개원천보유사' 에 따르면 당태종과 후궁들은 칠석청궁에서 연회를 열 때마다 궁녀들은 자신의 교묘한 생각으로 빌었다. 이 풍습은 민간에서도 오래도록 시들지 않고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송원의 즈음에, 교섭교는 상당히 웅장했고, 경성에도 교섭 물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시장이 있어, 세인들이 교섭성이라고 부른다. 송화의 시리즈' 술취한 웽 이야기' 는 "칠석, 판루 매매 익살" 이라고 말했다. 7 월 1 일 차마톤에서 칠석절 3 일까지 차마 통행을 금지하고, 밤까지 멈추지 않았다. " 여기에서, 우리는 조지로부터 조지의 물건을 구매한 성황에서 당시 조지절의 시끌벅적한 광경을 추론할 수 있다. 사람들은 7 월 초하루부터 똑똑한 물건을 사기 시작했고, 총명한 시장에는 차들이 넘쳐나고, 사람들이 오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칠석철이 되면 구걸시장은 이미 인산인해로 변해 가장 큰 명절인 설날인 것처럼 구걸절이 고대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명절 중 하나임을 알 수 있다.
추석 (7 월 15 일):
음력 7 월 15 일은 추석이며, 어떤 곳에서는 흔히 귀신절과 돌북이라고 불린다.
"유령 축제", 일반적으로 "7 월 반" (일부 지역은 13 또는 14)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죽은 조상은 7 월 초에 반달 동안 염두해두었다고 해서 7 월 초에 조상을 영접하고 7 월 말에 송별하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조상을 보낼 때, "조상의 즐거움" 을 위해 종이돈을 많이 태웠다. 동시에, 돈 종이를 종이 봉투에 넣어 주인의 이름이 적혀 있고, 제사를 지낼 때 타버리는 것이 이른바' 불타는 가방' 이다. 연내 사망한 새 가방, 1 년 이상 사망한 낡은 가방 굽기.
◎ 티베트 달력 축제 (7 월 30 일):
음력 7 월 30 일은 종교 명절로' 지장절' 이라고 불린다.
석가모니가 죽은 후, 미륵불이 태어나기 전에, 지장은 세상의 중생들이 고난을 구하기 위해 의존하는 보살이었다. 땅장왕은 퍼듀 후 부처가 되겠다고 맹세했기 때문에, 사람들, 천국, 지옥에 자주 나타나 그들이 고통을 겪도록 도와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부 불교 서적에 따르면, 땅장왕은 염라왕의 화신이며, 그는 그윽한 주인으로 선량한 얼굴을 하고 있다.
예전에는 곳곳에 티베트 왕을 모시는 절이 있었는데, 매년 7 월 30 일에는 선남신녀가 제사를 하러 간다. 특히 난징의 양청은 티베트 보살이 수행을 하는 곳이라고 한다. 월초 이래 분향하는 신도들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25 일 이후에는 더욱 그러하다. 양청은 오르락내리락하는 관광객이 많아 곳곳에 찻집이 널려 있다. 찻집의 배치는 각양각색이다. 월말이 되어서야 비로소 향을 멈추고,' 개산문' 이라고 불린다.
◎ 중국 의학의 날 (8 월 초 1 일):
8 월 초 1 일, 송나라는 약일이 황제와 지백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라고 생각했다. 전설에 의하면 황제는 제버에게 가르침을 청했는데, 천하에 의서가 있었는데, 나중에는 신이라고 생각했다. 일찍이 남북조 시대에는 민간에서 밝은 눈으로 햇볕을 쬐는 풍습이 있었기 때문에 천약의 날이 왔다. 이 날 산둥 민간에도 하늘 굽는 풍습이 있다. 초기에는 이슬과 주사로, 후기에는 이슬로 잉크를 연구하고, 소아이마나 유방을 가리키며, 노북, 교동 일대에 많이 쓰인다. 어떤 노부인은 날이 밝지 않으면 밭에 가서 풀끝에 있는 이슬을 따고, 정오에 조정된 잉크로 즙을 갈아 만든 다음 젓가락으로 아이들의 마음과 주위를 묻혀서' 바이빙' 라고 부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임조 지역에서는 8 월에 따온 콩나무 이슬이 저장되었다. 용의 땀으로 요리를 하면 만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현지에서는 이런 이슬과 복숭아잎을 이용해 복숭아잎 크림을 만드는 풍습도 있다. 이른 아침 (일출 전), 깨끗한 천으로 콩밭에서 이슬을 모으고, 이슬과 늙은 복숭아잎을 함께 냄비에 넣고, 헝겊 밑창을 연료로 사용하여 복숭아잎을 즙으로 끓여 찌꺼기를 제거한 다음 복숭아잎을 걸쭉하게 삶았다. 이것은 복숭아 잎 크림입니다. 예 타오 연고는 복부 정체 치료에 매우 효과적이다. 이난은 쇠비름을 따는 풍습이 있다. 이날 따온 쇠비름은 이질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제남 농촌에서는 이날 좁쌀을 먹는데, 이를' 봉빵쌀', 루서북은' 봉빵', 양신일대는 떡제전을 모시고 풍년을 기원한다. 농부의 속담에서 말했듯이, "8 월 초에 잠시 떨어진다.
가뭄은 내년 5 월에 끝날 것이다. "이것은 오늘 비가 오면 내년에 봄가뭄이 올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추석 (8 월 15 일):
추석에는 유구한 역사가 있다. 다른 전통 명절과 마찬가지로, 그것은 발전이 느리다. 고대 황제에게는 제사제도가 있었는데, 봄에는 태양을 제사하고 가을에는 달을 제사했다. 일찍이 이주에서' 추석' 이라는 단어가 기록되었다. 나중에 귀족 학자들이 잇달아 본받았다. 추석 때 그들은 하늘에 밝고 둥근 달을 감상하고 숭배하며 감정을 기탁했다. 이런 풍습은 민간으로 전해져 일종의 전통 활동을 형성했다. 당대에 이르러서야 이런 월례 풍습이 더욱 중시되어 추석이 고정적인 명절이 되었다. 당태종기는' 8 월 15 추석' 을 기록하여 송대에서 유행한다. 명청시대가 되면 설날만큼 유명하여 중국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추석의 전설은 매우 풍부해서 창아가 달로 달려가고, 오강벌계, 옥토끼 박약 등 신화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 중양 (9 월 9 일):
중양절은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의 초사에서 언급되었다. 굴원' 역정' 은 "중양을 제궁에 모아 10 일 후 청도를 보기 시작했다" 고 썼다. 여기서' 중양절' 은 명절뿐만 아니라 하늘을 가리킨다. 삼국 때 위문제 조비가 쓴' 구일 종추' 에서 중양절은 "해 ~ 월, 9 월 9 일 갑자기 또 왔다" 고 명확하게 썼다. 아홉은 양수이고, 일월은 일치한다. 그것은 잘 알려져 있으며, 오래 적합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잔치입니다. "
진 () 대 학자 도연명 () 은' 한가한 9 일' 시의 서문에서 "나는 한가하고, 9 명을 사랑한다" 고 말했다. 추국화는 정원에 가득 찼지만 또 서글픈데, 텅 빈 것은 구화이고, 아끼는 글자는 금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여기서는 국화와 술을 동시에 언급한다. 위진 시대에는 중양절에 술을 마시며 국화를 감상하는 풍습이 있었다. 당대에 이르러 중양은 정식으로 민간 명절로 정해졌다.
명나라 () 에서는 9 월 중양절 () 에 궁중에서 화까우를 함께 먹고, 황제도 직접 만세산 () 을 올라가 자신의 추지를 축하할 것이다. 이런 풍습은 줄곧 청나라에 전해졌다.
◎ 조상 축제 (10 월 초 1 일):
10 월 첫째 날은' 10 월 왕조' 또는' 제조절' 이라고 불린다.
예로부터 중국은 새로운 수확철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어 효도를 나타내고 자신의 뿌리를 잊지 않는다. 그래서 사람들은 10 월 첫날 조상 샤오미를 제사했다. 10 월 초하루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데, 가족제와 묘제를 포함해서 남북이 모두 있다. 오늘날 장강 이남의 많은 지역에서는 10 월 초 1 일에 새 무덤에 제물을 바치는 풍습이 있다.
10 월 초하루도 겨울 첫날이었고, 이후 기후는 점점 추워졌다. 사람들은 저승에서 조상의 영혼에 옷이 부족할까 봐 두려워한다. 따라서 음식, 향초, 종이돈 등 일반 제물 외에 없어서는 안 될 제물인 매장복도 있다. 제사를 지낼 때 사람들은 귀신옷을 조상에게 소각하여' 한복 보내기' 라고 불렀다. 이에 따라 10 월 첫날은' 불타는 옷 축제' 라고도 불린다
나중에 일부 지역에서는' 한옷을 태우는' 관습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 차가운 옷을 태우는 것이 아니라' 불타는 짐' 이다. 사람들은 많은 종이를 종이 봉투에 봉인하고 수신인과 발송인의 이름과 그에 상응하는 이름을 적는다. 이것은' 보따리' 라고 불린다. 누추한 옷의 이름이 있고, 누추한 옷의 실상이 없다. 사람들은 마피아가 죽은 사람처럼 돈으로 많은 물건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한다.
◎ 하원절 (10 월 15 일):
음력 10 월 1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로,' 여름원절' 과' 여름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하원절의 기원은 도교와 관련이 있다. 도교관원은 천관, 지방관, 수관, 천우민의 세 가지가 있다. 현지 관리들은 죄를 용서하고 수리관은 에리트레아를 해산시켰다. 이 세 관원의 생년월일은 각각 음력 정월 15 일, 7 월 15 일, 10 월 15 일로, 상원절, 중원절, 여름원절이라고 불린다. 하원절은 수관이 어곡황제를 석방하는 날로, 절이라고 한다. 수관은 천정이 어민을 민으로 석방했다고 기재한 것으로 조사됐다. "중화풍속지" 도 "10 월은 하원절이고, 풍속은 수궁제성으로 전해졌으며, 금식경을 읽는 사람도 있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 날 도관은 도장이고, 백성들은 죽은 자에게 제사를 지내며, 다음 원나라 수관에게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기도했다. 고대에 조정에는 도살 금지와 사형 집행일 연기 규정이 있었다. 송, 우 \ "꿈 \" 은 말했다: "15 일 (10 월), 물 공식 릴리스 에리어 의 날, 궁전 판사, 리 자이 관 만들기, 또는 해제 에리어, 또는 죽음을 추천합니다." 허베이의' 선화현지 신지': "풍속 전수관이 제우에 있을 때, 사람도 재계를 한다." 또한 민간에서는 하원절마다 민간 장인들이 난로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있다. 노 신은 바로 태상노군으로, 도가의 난로 연금술에서 유래한 것 같다.
◎ 섣달 그믐날 (섣달 8 일):
섣달 가장 중요한 명절은 12 월 초팔, 고대에는' 섣달' 이라고 불렸고, 속칭' 섣달 8 절' 이라고 불렸다.
진나라 시대부터 섣달 그믐날은 조상과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며 풍작과 행운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었다. 불교의 창시자인 석가모니도 12 월 초 8 일에 깨달음을 얻었다고 한다. 그래서 납팔도 불교도의 명절로' 불교개오절' 이라고 불린다.
섣달 그믐날은 이 날 섣달 그믐죽을 먹는 풍습이 있다. 섣팔죽은' 칠보 오미죽'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은 1000 여 년 동안 납팔죽을 마신 역사가 있다. 그것은 송대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섣달 그날은 조정, 정부, 절, 백성의 집이든 모두 섣달 죽을 만들어야 한다. 청대에 이르러 랍팔죽을 마시는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궁정에서는 황제, 황후, 왕자가 문무 대신과 시종에게 랍팔죽을 먹고, 밥과 과일을 절에 나누어 승려들이 먹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민간에서는 집집마다 랍팔죽 제사를 해야 한다. 동시에 가족끼리 모여 밥을 먹고 친척과 친구에게 선물을 주었다.
겨울부터 날까지: 겨울부터 일절은 한대에서 시작되어 당송 () 에서 흥성하여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루는 심지어 겨울의 지일이 1 년만큼 크다고 말했다. 이는 고대인들이 겨울부터 날까지 매우 중시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람들은 겨울철부터 일까지를 음양의 자연전환으로 생각하며 하늘이 내려주신 축복이라고 생각한다. 한나라에서 겨울의 지일은' 겨울날' 이고, 정부는' 축동' 이라는 축하식을 거행하는데, 이것은 관례적인 명절이다. 후한서'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동지일 전후로 군자는 안사가 위태로워서 정청을 듣지 않고 길일을 택한 뒤 시간을 절약한다." 그래서 이 날, 법원은 방학 휴식을 취하고, 군대는 명령을 기다리고, 국경은 폐쇄하고, 출장은 휴업하고, 친지들은 서로 밥을 보내고, 서로 방문하고, 즐겁게' 조용하고 평화로운' 명절을 보냈다.
당송 시대에는 겨울의 지일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날이었다. 이날 황제는 교외로 나가 제천식을 거행했다. 이 날, 사람들은 반드시 그들의 부모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지금도 겨울이 오는 날을 축하하는 곳이 있다.
◎ 꼬리 치아 축제 (섣달 16):
매년 월초 1, 15, 월초 2, 16 은 동남 연해 일부 지역 상인들이 토지신을 숭배하는 날로' 이를 만든다' 고 불린다. 2 월 2 일은' 앞니' 라는 이빨을 처음 만드는 것이다. 섣달 16 의 치과의사가 마지막으로 한 것이기 때문에' 미치' 라고 부른다. 치아는 상가의 1 년 활동의' 막바지' 이자 서민 설 행사의' 제 1 음' 이다. 이 날, 사람들의 집은 땅과 공금을 태워 정직한 신을 숭배하고, 문 앞에 벤치를 세우고, 오미그릇을 바치고, 경서와 은지를 태워 기초주인 (집의 기초에 대한 제사) 을 제사한다. 모든 업무 라인도 직원을 접대하여 지난 한 해 동안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해 보상해야 한다. 과거에는 사장이 내년에 직원을 갱신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연회에서 머리로 그를 가리키며 해고를 암시했다. 그러나이 관습은 점차 사라졌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유행하고 있는 미치잔치를 제외하고, 전통 풍습에 따라 온 가족이 모여' 미치를 먹는다' 고 한다. 주요 음식은 촉촉한 떡과 찐빵이다. 젖은 떡은 콩나물, 죽순, 콩, 마늘, 건계란, 호랑이 이끼, 땅콩가루, 케첩 등의 재료로 젖은 떡에 싸서 만들었다. 가방 안의 음식은 고기 3 층, 절임, 죽순 건조, 고수, 땅콩가루로 모두 현지 음식이다.
◎ 스토브 축제 (섣달 23 일):
섣달 그믐날, 일명' 어린 해' 는 사람들이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날이다.
매년 섣달 그믐날, 부뚜막 신은 이 집의 선악을 옥제에게 알리고 옥제에게 상벌을 가하게 한다고 한다. 그래서 아궁이를 보낼 때 사람들은 아궁이의 조각상 앞에 있는 책상 위에 사탕, 물, 콩, 풀을 올려놓는데, 그 중 마지막 세 가지는 아궁이의 승천을 위한 것이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낼 때는 불로 관동당을 녹여 아궁이의 입에 놓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그는 옥제의 험담을 할 수 없게 된다. 민간에는'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다' 는 풍습이 있어 아궁이의 주인은 남성으로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