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게임은 어린이의 심신 건강에 없어서는 안 될 영양소이다. 오락의 기능뿐만 아니라 언어, 인지, 감정, 성격 등에서 아이들의 발전에도 영향을 미친다. 게임의 특징은 어린 시절의 정서화, 모방성, 트랜스젠더, 유치성과 비슷하다. 아이들에게는 게임이 흥미진진해서 긍정적인 감정 경험을 할 수 있다.
논문 키워드: 게임; 아동 발달 의미
첫째, 게임의 성격
서로 다른 게임 이론은 게임의 본질에 대해 자신의 고전적인 해석을 했다. 하지만 게임 자체의 복잡성으로 인해 각도와 문화적 배경의 다양성을 이해하는 것은 어렵고 심지어 게임에 실행 가능하고 공정한 정의를 주기도 어렵다. 하지만 게임의 특징을 설명하기 위해 몇 가지 상호 연관된 요소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게임에는 자발성, 자율성, 허황성, 경험성, 비공리성의 다섯 가지 기본 특징이 있다.
(a) 게임의 자발성
아이들이 게임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내재적인 동기에서 비롯되며 완전히 자발적이다. 게임은 유연하고 자유로워 아이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아이들은 자발적으로 자발적으로 게임을 하고, 외부의 통제도 없고, 강요된 요구도 없고, 임무를 완수할 필요도 없고, 아이들이 편안하고 자유로운 환경에서 놀 수 있게 하고, 스트레스도 없다. 네덜란드 학자 혜청가는 "모든 게임은 자발적인 활동이다. 명령에 순종하는 게임은 더 이상 게임이 아니다. 대부분 게임에 대한 강제 모방이다" 고 지적했다.
(b) 게임의 자율성
게임에서 아이들은 자신의 뜻에 따라 게임 내용을 결정하고, 게임 장면을 준비하고, 게임 파트너와 자료를 선택하고, 활성 자료를 처리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생각에 따라 혹은 파트너와의 협상을 통해 기존 게임의 조작 절차를 바꾸고, 새로운 게임 규칙을 제정하고, 자신의 흥미와 의지에 따라 게임 과정을 통제할 수 있다. 게임에서는, 아 이들은 또한 주위 생활에 있는 각종 것을 반영 한다. 예를 들어 자동차 운전자, 해방군, 점원 등을 연기한다. 즉, 게임의 모든 측면은 아이들이 스스로 결정하고, 아이들은 게임의 진정한 주인이다. 따라서 게임은 아동의 자유롭고 독립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c) 게임의 허구성
어린이 게임은 허구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하며 사회생활의 반영이다. 게임에서 아이들의 생활 경험은 창조적으로 재현되어 게임의 내용, 유형, 놀이에 반영되며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할 수 있다. 게임에서 모든 것은' 마치' 과' 척' 이다. 아이들은 상상의 상황에서 자신의 뜻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하고 다양한 역할의 사상과 감정을 체험할 수 있다. 그들의 세계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고, 모든 것이 허용되며, 왜 이런 문제가 없는 것 같다.
(d) 게임 경험
어린이는 활동의 주체로서 노는 과정에서 주관적인 느낌이나 심리적 경험, 즉 게임성 체험이 있다. 게임 체험은 게임에 없어서는 안 될 심리적 성분이자 구성 요소이며, 하나의 활동이 게임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중요한 상징 중 하나이다. Sixent Mihelip 은 영어 단어' flow' 로 게임의 정서적 체험을 묘사한다. 게임에서, "그 순간, 자아, 현실, 모든 것이 먼 것 같다. 나의 모든 심신은 현재의 활동에 의해 점령되고, 영감은 추진되고, 생각은 샘처럼 느껴진다." 이런 식으로 게임의 과정은 플레이어가 흥미, 자율성, 성취감을 불러일으키는 과정이 되고,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진정한' 수확' 이 되는 것도 게임의 매력이다.
(e) 게임의 비공리성
플레이어는 게임의 최종 결과나 목적이 아니라 게임의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게임에서 효과적인 사회적 부를 창출하지 않고, 사회적 의무를 지지 않고, 활동의 목적은 효능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속박에서 벗어나 자유를 추구하여 개인적 기질의 즐거움과 만족을 얻는 것이다. 게임의 목적과 의미는 게임에서 진실하고 풍부한 감정 경험과 깨달음에 존재한다.
둘째, 게임 부족은 아이들에게 나쁜 영향을 미친다
(a) 아동의 운영 지능 발달에 도움이되지 않는다.
아이의 지적 발전에 관심을 갖고 지적 투자를 중시하는 것은 오늘날 학부모들의 보편적인 마음가짐이다. 하지만 아이의 지능 발달에 관심을 가지려면 방향을 찾아야 한다. 심리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지능에는 두 가지 주요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언어 관련 지능, 주로 개념, 이해, 기억, 계산, 언어 표현 등의 능력이 포함됩니다. 둘째, 운영과 관련된 지능은 주로 실무능력, 문제 해결 능력, 창의력, 상상력, 공간 판단력 등을 포함한다. 이 두 능력의 조화 발전에 따라 아이들은 더 나은 지능 수준을 나타낼 것이다. 전통적으로, 부모는 체력 활동에 기반한 게임과 정신 운동에 기반한 지능이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사실, 둘 다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게임의 배양과 발전은 주로 아이의 조작 지능과 관련이 있다. 게임에서 아이의 구속은 크게 줄었다. 더 많은 경우 적극적인 참여자로 공간 상상력, 실무 능력, 창의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 아이들이 조작 지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b) 아이들의 사회적 발전과 동반자와의 교류에 영향을 미친다.
비교하면 게임은 아이들과 자주 놀아서 또래들이 많이 접촉한다. 심리학자들은 개인이 생물인에서 사회인으로 성장하려면 사회화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생각한다. 바로 동료와의 교제에서 사회와의 접촉에서 아이들은 생활의 규범과 규범을 이해하고 장악했다.
셋째, 어린이 발달에 대한 게임의 중요성
(a) 게임은 아이들의 탐구와 관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아이는 숨바꼭질 과정에서 자세히 생각하고, 자세히 관찰하고, 환상을 없애고 목표를 찾는 법을 배웠다. 어린이 지능의 발전은 사지의 활동능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게임은 심신이 함께 참여하는 학습이다. 인간의 두뇌 사고의 유연성은 사지와 손발의 유연성과 관련이 있다. 둔하고 둔한 아이는 공부에서 출중하지 못할 것이다.
(b) 게임은 어린이 신체의 성장과 발달을 촉진한다.
거의 모든 게임에는 신체 운동이 포함되며, 아이의 신체의 각 기관을 활성화시켜 신체의 신진대사, 뼈와 근육의 성숙, 내장기관과 신경계의 발육을 촉진할 수 있다. 게임 활동은 아이들의 기본 동작과 기술을 배양한다. 아이들은 자신의 발전 수준에 따라 다른 게임 활동을 선택하고, 이런 게임 활동에서 자신의 운동 능력을 발전시킨 다음, 향상된 운동 능력에 따라 게임 내용의 난이도를 높이고 자신의 운동 능력을 더욱 발전시킨다. 게임은 또한 아이들의 반응력과 주의력을 키울 수 있다. 게임의 이런 운동 기능은 자신의 스포츠 발전 수요에 대한 만족이다.
(c) 게임은 어린이의인지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1. 게임은 아이의 인식력을 높일 수 있다. 인식은 아이들이 외부 사물을 인식하고 견문을 넓히는 주요 방법이다. 아이들에게는 독서와 어른의 이야기를 통해 사물에 대한 깊은 이해를 기대할 수 없다. 직관적인 동작 사고 단계의 아이들은 이미지, 소리, 색깔, 동작으로 생각한다. 게임은 사물을 조작하여 사물을 감지하는 과정이다.
2. 게임은 아이의 사고능력을 개발한다. 사유발전과정이란 직면한 구체적인 문제부터 시작하여, 사유는 끊임없이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발전한다고 할 수 있다.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들은 끊임없이 생각해야 하고, 사고는 시종 자발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상태에 있다. 아이들은 게임을 하는 동안 실험, 비교, 조작, 판단, 사고, 유연성, 유연성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이 유연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셋째로, 게임은 아이들의 지식을 공고히 하고 풍요롭게 하며 그들의 언어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어린이 언어 발전의 관건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연습 기회를 주는 것이고, 게임은 정확하게 아이들의 언어 연습에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아이들은 게임에서 기존 지식과 경험을 광범위하게 이용하여 지식을 공고히 하고 깊어지게 하며, 게임에서 자신의 구어를 발전시키고, 자신의 언어 조직과 표현능력을 단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