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곤이 사는 1 1 건물 복도에는 아이들이 쓴' 강쿤' 과' 강쿤 아저씨' 가 벽 곳곳에 널려 있다. 이런 유치한 숭배 방식은 정말 사람을 웃게 한다. 강곤은 반 방의 아파트에 산다. 그의 창문으로 내다보니, 우리는 매우 넓은 시야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의 대화는 자유롭게 시작되었다.
"저는 어려서부터 문예, 노래, 악기, 연극을 좋아했지만, 정말 만담을 사랑하는 것은 1974 의 겨울이었습니다." 당시 그는 흑룡강건설병단의 홍보대에 있었다. 어느 날, 그와 몇몇 전우들은 기차를 타고 가무스에 가서 만담 파티를 보러 갔는데, 그중에서도 애민과 이문화의 공연이 특히 그를 매료시켰다. 강곤은 듣고 몇 단락의 만담을 적었다. 그날 밤 그들은 기차역 대합실에 쪼그리고 앉아 밤을 보냈다. 탁탁거리는 난로 옆에서 강곤은 일생의 소망인 만담을 약속했다.
1976 년 9 월 강곤이 베이징으로 돌아와 중앙방송 랩단에 입단했다. 그때 그는 26 살이었다. 그는 가능한 한 빨리 자신의 길을 뚫기 위해 "이리저리 뛰어다니며 머리를 몇 번 걷어차기로 결심했다" 고 결심했다. 1977 년 초, 갓 결혼한 13 일 강곤은 연대를 따라 호남 도원현에 가서 생활했다. 그곳에서' 삼팔' 여대장이 일을 위해 결혼식을 세 번 미루는 것과 같은 감동적인 일들을 많이 듣고 보았다. 터널에서 오랫동안 수리업무에 종사해 온 또 다른 아가씨가 있는데,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했다. 그녀는 잠시 휴식을 취하고 동굴로 계속 들어갔다 ... 마티동지의 도움으로 그는 이 부부의 새로운 것을 열렬히 칭찬하는 만담' 봄꽃' 을 썼다. 이를 위해, 그는 심지어 집에 돌아가 설을 보내지 않았다. 아내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그는 ... 내가 데뷔한 것은 우리가 결혼한 후의 첫 생활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나중에 또' 경사',' 홍정원사' 등 신인의 새로운 것을 노래하는 것을 주제로 한 만담을 썼지만 만족스럽지 못했다. 어느 날 사진관에서 사진사는 10 년 동란 시절 사진관에서 일어난 각종 황당스러운 일에 대해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다. 마치 불꽃이 그의 사상에 불을 붙인 것처럼, 그로 하여금 자신의 경험을 생각나게 했다. 문혁 기간 동안 그와 동생은 인수소에 가서 토끼를 팔았다. 폐품을 파는 사람은 모두 검사를 받아야 한다. \ "무슨 기원? 클릭합니다 "노동자." "레드 5 카테고리, 컬렉션! 클릭합니다 \ "무슨 기원? 클릭합니다 "집주인." "이 개자식아, 받지 마." \ "무슨 기원? 클릭합니다 강곤에게 질문을 받다. "우리 아버지는 선생님이십니다." 그의 형이 대답했다. "반라 개자식, 받아라." ......
"시대가 변했어, 뒤돌아봐, 그게 얼마나 맹목적인 상태야! 이것들은 모두 내가' 이 사진' 을 창작하는 영감을 불러일으켰고, 나는 이 극좌의 물건들을 채찍질할 것이다. " 이렇게 사진을 찍는다' 는 공연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는데, 이는 강쿤 경력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였다.
더 넓은 소재를 탐구하기 위해 강곤은 6 월 1978 부터 6 월 10 까지 연대를 따라 신강에 와서' 쿠르반절' 의 성대한 축제를 따라잡았다. 그는 소수민족의 결혼식과' 아칸 탄창 음악회' 에 참가했다. 아칸은 카자흐족의' 가수' 를 의미한다. 가수들이 모여 50 년대 노래를 많이 불렀다. 예를 들면' 인민공사는 다리, * * * 자본주의는 천국이다' 이다. 그들이 베이징 손님들이 술을 권하는 것을 환영하자 강곤은 일어서서 말했다. "노래는 카자흐스탄 사람들의 날개라고 들었는데, 당신들이 풍부한 생활과 아름다운 사랑을 노래하는 것을 듣고 싶습니다." 강곤은 많은 늙은 가수들의 얼굴에 청춘이 가득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그래? 우리 노래 부를까요? " "우리 노래 부르자!" 짙은 모하 안개 속에서 4 ~ 5 쌍의 아칸이 사랑의 노래를 불렀다. 그때 강곤은 단번에 대량의 민요를 수집했다. 나중에 그는 이 자료에 근거하여 유명한 시' 노래와 사랑' 을 한 편 썼다.
지난 4 년 동안 강곤의 방법은 점점 더 광범위해졌다. 그가 창작하고 연기한 40 여 차례의 만담은 모두 현실적인 제재로 광범위한 사회문제를 건드리며 관객들로부터 열렬한 호평을 받았다.
강곤은 만족하지 않는다: "관객들의 예술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저속한 물건으로 소수의 사람을 영합해서는 안 된다. 높은 격조를 견지하고 개성을 부각시키는 것은 여전히 우리의 노력의 방향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