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를 볼 때, 우리는 여자가 몸을 팔아 아버지를 묻는 장면을 자주 보았는데, 이는 많은 사람들이 관을 살 돈이 없어도 스스로 구덩이를 파서 묻을 수 없다는 의혹을 불러일으켰다. 왜 자신을 팔아서 아버지를 묻어야 하는가?
사실 이것은 고대에는 신경을 썼고, 몸을 팔아 아버지를 매장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행동이었다.
가난한 사람은 생존하기 어렵다
중국 고대에 가장 유명한 장사꾼은 24 효중 동영이었다.
이 이야기를 읽은 사람들은 모두 동영의 가정이 매우 가난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유랑자이다. 결국 자신을 팔아서 아버지를 묻을 수밖에 없다. 그의 사적은 하늘로 전해졌고, 하늘의 일곱 선녀는 동영의 효심에 감동하여 세상에 와서 그와 결혼하여 그가 자유인이 되도록 도와주었다.
따라서 육체를 팔아서 아버지를 묻는 사람은 여자만이 아니라 가난한 사람뿐이다.
몸을 팔아 아버지를 묻는 가장 직관적인 이유는 가난해서 관을 살 돈이 없어 친척을 묻는다는 것이다. 고대에는 땅이 사유적이어서 가난한 사람이 자신의 땅을 소유하기가 어려웠다.
만약 네가 감히 마음대로 땅을 찾아 너의 아버지를 묻는다면, 그 땅의 주인은 분명히 동의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들은 직접 너를 관청에 신고하여 체포할 수 있다.
자신을 팔아서 아버지를 묻도록 선택한 사람들은 대부분 피난한 가난한 사람들이며, 현지에서 눈을 들어 친척이 없고 의지할 곳이 없다. 이 가난한 사람들은 자연재해 때문에 그들의 거주지를 떠났다.
만약 그들이 새로운 곳에 정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들이 도망가는 길에 죽는다면, 그들이 남긴 아이들은 신분증이 없기 때문에' 검은 가구' 가 될 뿐이다.
봉건 왕조 시대에 조정의 경비원은 주로 인민에게 인구세를 징수하는 것에 의존했다. 흑가구처럼 은밀한 사람이 많을수록 조정에서 받을 수 있는 세금이 줄어든다.
그래서 예로부터 호적 제도는 매우 엄격하다. 일단 흑가가 되면, 더 이상 시험을 볼 수 없고, 사회노동에 참가할 수 없고, 식사와 잠도 제한된다.
이것은 검은 가구의 모든 경제적 원천을 차단하고, 아버지를 매장하려면 관 한 모금뿐만 아니라 땅도 사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렇게 큰 비용은 흑가구들이 몸을 팔아 아버지를 묻게 할 수밖에 없다.
부녀자의 처지가 어렵다
자신의 매장 아버지를 팔기로 선택한 여자에게 한편으로는 사랑하는 사람이 죽은 후에 편히 쉴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자신이 안식처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대에는 여성의 지위가 매우 낮았다. 집에서, 그들은 아버지에게 복종하고, 출가하여 남편이 되고, 남편이 죽어도 아들에게 복종한다. 그들은 평생 삼강오경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없다.
만약 남자가 부모와 가족이 없다면, 그는 군대에 입대하고, 물건을 팔고, 심지어 최악의 경우는 다른 사람에게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다. 어차피 그는 생계를 꾸릴 방법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미혼 여성이 부모와 가족을 잃는다면, 그것은 그녀가 사람들이 짓밟는 대상이 되어 죽음과 붉은 먼지 속에 사는 두 가지 길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부모가 사망한 후, 여자는 자신의 결백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매장지를 팔아야 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몸을 팔아서 아버지를 파묻으면 약간의 돈만 얻을 수 있지만 고대에는 여종을 키울 수 있었던 사람은 틀림없이 부자였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속담에 부자집 개가 가난한 집 아이보다 비싸다는 말이 있다. 이 여자들이 부잣집에 가서 여종이 되는 것이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좋은 출로이다.
하녀는 개인의 자유가 없을 것이고, 아이도 장차 노예가 될 것이지만, 적어도 지금부터는 의식주를 걱정할 필요가 없고, 매달 그에 상응하는 임금이 있을 것이다.
그들이 나이가 들었을 때, 호스트 가족이 원한다면, 하녀에게 혼사를 하나 줄 것이다. 아마도 집안의 하인일 수도 있고, 다른 노동자일 수도 있다. 그들에게는 다음 생에 한 번의 착지로 간주될 수 있다.
봉건사상
효도는 모든 미덕의 으뜸이다. 고대에 사람들은 한 사람의 효도를 매우 중시했고, 많은 왕조들은 심지어' 효로 천하를 다스리다' 는 정책을 실시하여 사람들이 노인을 존경하고 사랑하도록 격려했다.
특히 한대에는 효도를 기준으로 하는 선출관의 방식이 있다. 한 사람이 부모에게 효도하지 않으면, 북한에 들어가 벼슬을 할 수 없다.
부모가 살아 있을 때 자녀는 반드시 전심전력으로 봉사해야지 어른에게 불순종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 부모가 떠난 후, 아이는 큰 장례식을 치르고, 그들이 소탈하게 한 번 걷게 해야 한다.
고대인들은 장례의 예절 과정을 매우 중시하며, "죽은 사람이 가장 크니 흙에 묻히는 것이 안전하다" 고 강조했다. 부유한 가정이 장례식을 조직할 때, 그들은 항상 많은 친척과 친구들을 접대하고 성대한 장례 행렬을 조직한다.
어른들의 장례가 잘 이루어진다면 후손들의 날도 번창할 것이라고 믿었기 때문이다.
가난한 사람들에게는 대형 장례식을 거행할 방법이 없지만 적어도 관 묘비와 매장지는 있다. 만약 네가 이 물건들을 살 돈을 낼 수 없다면, 너는 자신을 팔 수밖에 없다.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죽은 사람들을 위해 평생을 걸은 이러한 행위들을 이해하기 어렵지만, 고대의 봉건 사상에서 그들이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주변 사람들의 토로는 그들을 물에 잠기기에 충분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고대인들에 비해 우리는 운이 좋다. 현대사회에서는 아버지를 파는 일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여성의 지위도 눈에 띄게 향상되었고, 여성은 중국에서 하늘의 절반을 차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