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미디어란 미디어 사업자를 최대한 활용하여 인력, 내용, 홍보 측면에서 유사성과 보완성을 모두 갖춘 라디오, 텔레비전, 신문 등 다양한 미디어를 포괄적으로 통합하는 것입니다. '자원의 수용, 콘텐츠의 통합, 홍보의 통합, 관심의 통합'을 실현하는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입니다.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근본적인 차이점
1. '통합 미디어'는 미디어 매체를 최대한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미디어를 통합하는 것입니다. 라디오, 텔레비전, 신문 등 **동일하지만 인력, 콘텐츠, 홍보 등의 측면에서 완전히 통합된 다양한 보완 미디어가 있으며 "자원 수용, 콘텐츠 통합, 홍보 상호 통합, 이해관계 통합'이다.
2. 셀프미디어는 일반 사람들이 인터넷 등의 채널을 통해 자신의 사실과 뉴스를 게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3. 뉴미디어는 컴퓨터 네트워크, 무선 통신 네트워크, 위성 및 기타 채널은 물론 컴퓨터, 휴대폰, 디지털 TV를 통해 사용자에게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커뮤니케이션 형태입니다. 그리고 다른 터미널.
4. 옴니미디어라는 개념은 학계에서 정식으로 제안된 바가 없습니다. 이는 미디어 산업의 응용 수준에서 비롯됩니다. 미디어 형태의 지속적인 출현과 변화, 그리고 미디어 콘텐츠, 채널, 기능적 수준의 통합으로 인해 미디어라는 개념을 사용할 때 더 넓은 의미의 단어가 필요하게 된 것은 이때부터 '옴니미디어'라는 개념이 등장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널리 적용 가능합니다.
2. 의미의 차이
1. '미디어 융합'은 우선 개념이다. 이 개념은 발전을 전제로 하고 전통 미디어와 뉴 미디어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우수성을 장려합니다. '통합미디어'란 독립적인 실체의 미디어가 아니라, 라디오, 텔레비전, 인터넷의 장점을 통합하고 활용하여 그 기능과 수단, 가치를 종합적으로 높이는 운영모델이다. 대만을 운영하는 실천에서 눈에 보이고 가시적인 구체적인 행동.
2. 셀프미디어는 넓은 셀프미디어와 좁은 셀프미디어의 두 가지 개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좁은 의미에서 셀프미디어는 한 개인을 뉴스 생산의 주체로 삼아 콘텐츠를 제작하고, 넓은 의미에서는 독립적인 사용자 계정을 갖는 미디어를 의미하며, 넓은 의미에서는 자아에 대한 정의에서 출발하여 위미디어(we-media)를 지칭한다. -미디어, 전통적인 미디어와 구별되는 점은 채널, 청중, 피드백 채널 등입니다. 이로써 셀프미디어의 '자기'는 더 이상 협소한 것이 아니라, 제3자와 다른 자아이다.
3. 넓은 의미의 뉴미디어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첫째, 기술 진보에 따른 미디어 형식의 변화, 특히 디지털 TV, IPTV 등 무선 통신 기술과 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 형식의 변화이다. 둘째, 사람들의 생활방식의 변화에 따라 이전에도 존재했지만 현재는 빌딩 TV, 차량용 TV 등 정보 전달을 위한 캐리어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좁은 의미의 뉴미디어는 첫 번째 범주인 기술 진보에 기반한 미디어 형태만을 가리킨다.
4. '옴니미디어'란 라디오, 텔레비전, 오디오, 비디오 등을 이용하여 텍스트, 사운드, 비디오, 애니메이션, 웹페이지 등 다양한 미디어 표현방식을 이용하여 미디어정보를 전파하는 것을 말한다. , 영화, 출판, 신문, 잡지, 웹 사이트 및 기타 다양한 미디어 형식은 통합 라디오 및 텔레비전 네트워크, 통신 네트워크 및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전파되며 궁극적으로 사용자는 TV, 컴퓨터, 휴대 전화 및 인터넷을 통해 통합된 정보 수신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정보를 다른 단말기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3. 특성의 차이
1. 통합미디어 시대에는 혁신이 활력을 낳는다. 혁신은 끊임없는 변화를 의미하고, 혁신은 옛 것을 살리고 새 것을 낳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변하지 않은 것은 여전히 "두 개의 기본 포인트를 갖춘" "하나의 센터"입니다. 즉, "데이터베이스"를 중심으로, "사용자"와 "서비스"를 기본으로 삼는 것입니다. 이 점은 매우 중요합니다.
2. 셀프 미디어
(1) 개인화. 이것이 셀프미디어의 가장 큰 특징이다. 콘텐츠나 형식에 관계없이 기업가는 셀프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할 때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선택을 위한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야 합니다.
(2) 단편화. 이는 사회 전반에 걸쳐 정보가 확산되는 추세입니다. 청중은 점점 더 짧고 직관적인 정보에 익숙해지고 기꺼이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기업가는 셀프 미디어 플랫폼을 구축할 때 이러한 추세를 따라야 합니다.
(3) 상호작용. 이는 셀프미디어의 기본 속성 중 하나이기도 하다. 실제로 청중이 셀프 미디어를 사용하는 핵심 목적은 소통과 교류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기업가는 사용자에게 자신의 플랫폼에서 공유, 토론, 교류, 상호 작용 등 다양한 경험을 충분히 제공해야 합니다.
(4) 멀티미디어. 셀프 미디어라고 하면 흔히 웨이보(Weibo)를 먼저 떠올리지만, 웨이보는 단순히 셀프 미디어의 한 형태일 뿐 아니라, 웨이보 자체가 사용자에게 텍스트, 사진, 음악, 동영상,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합니다. , 기업가는 텍스트 이외의 주제로 사진, 음악, 비디오, 애니메이션 등을 포함한 셀프 미디어 플랫폼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뉴미디어
(1) 미디어는 고도로 개인화되어 있습니다. 기술적 이유 때문에 과거에는 거의 모든 미디어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2) 청중의 선택성이 높아집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볼 때, 뉴미디어에서는 누구나 정보를 받을 수 있고, 누구나 정보 발행자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프로그램 투표에 참여하면서 TV 프로그램을 시청하고 음악을 재생할 수 있으며, 정보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3) 다양한 형태의 표현. 뉴미디어는 다양한 형태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표현 과정은 상대적으로 풍부합니다. 텍스트, 오디오, 그림을 하나로 통합하여 콘텐츠를 즉각적이고 무한하게 확장하여 콘텐츠를 '살아있는 것'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4) 정보는 실시간으로 공개됩니다. 라디오나 텔레비전에 비해 뉴미디어만이 시간 제한이 없고 언제든지 처리하고 출시할 수 있습니다. 뉴미디어는 강력한 소프트웨어와 웹페이지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제공하며 하루 24시간 쉽게 온라인에 게시될 수 있습니다.
4. 옴니미디어
(1) '옴니미디어'는 전통미디어의 단일한 표현방식을 배제하지 않으며, 여전히 전통미디어를 통합하고 활용하는데 큰 중요성을 부여한다. 다양한 미디어 형태의 표현. 단일 형태의 표현이며, "옴니미디어"에서는 단일 형태를 "전체"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간주합니다.
(2) '옴니미디어'는 '크로스미디어' 시대의 단순한 미디어 간의 연결이 아니라, 온라인 미디어와 전통미디어 간의 포괄적인 상호작용, 심지어 커뮤니케이션까지 아우르는 전면적 통합을 반영한다. , 온라인 미디어 간의 포괄적인 상호 작용과 인터넷 미디어와 네트워크 미디어 자체 간의 포괄적인 상호 보완성 간단히 말해서 "옴니미디어"는 가장 완전한 범위, 가장 완벽한 기술적 수단, 가장 완벽한 미디어 매체 및 가장 포괄적인 청중 커뮤니케이션을 갖추고 있습니다.
(3) 미디어 시장에서 '옴니미디어'의 전체적인 성과는 크고 포괄적인 반면, 개별 시청자에게는 초분할된 서비스입니다.
(4) "옴니미디어"는 현재 인간이 이용할 수 있는 정보 흐름 수단을 가장 잘 통합한 것입니다.
플랫폼에는 Toutiaohao, Baijiahao, Yidianhao, Sohuhao, Dayuhao, Sogouhao 등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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