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오락을 즐기다 - 찻집 주인공 및 인명의 주요 내용

찻집 주인공 및 인명의 주요 내용

연극' 찻집' 은 라오스가 1956 년에 완성한 작품으로, 1958 년 베이징 인민예술극장의 1 순위로, 찻집을 사회 축소판으로 삼아 반세기 동안의 세상사 변화를 통해 7 여 개 캐릭터에서 각계각층의 생활 수준을 연출했다. < P > 작가 라오스 < P > 공연극장 베이징 인민예술극장 < P > 줄거리 < P > 이야기는 찻집 주인 왕리발이 아버지의 찻집을 번창하게 하려고 애쓰는 것을 다룬다. 결국 냉혹하고 무정한 사회에 삼켜졌다. 찻집에 자주 드나드는 민족자본가 진중의는 야심찬 실업구국에서 파산까지; 호탕한 팔기 자제는 늘 사나리가 청나라가 멸망한 후 자업자득의 길에 올랐다. 이야기는 유마자 등 작은 인물들의 생존 상태도 드러낸다. 전극은 노베이징의 한 큰 찻집의 흥망변화를 배경으로 청말부터 항전 승리 후 5 년 동안 베이징의 사회풍모와 각계각층의 다양한 운명을 보여준다. < P > 만청 왕조가 멸망을 앞둔 시대에도 베이징의 유태 찻집은 여전히' 번영' 을 하고 있다. 새장을 들고 새, 점괘, 옥기 판매, 여치 놀이를 하는 자는 어디에나 있다. < P > 젊고 영리한 재무장 왕리발, 각 측이 보살펴주며 좌우를 만난다. 하지만 이' 번영' 뒤에는 사회 전체가 숨막히는 망망이 숨어 있다. 양품이 시장, 농촌 파산, 내시가 아내를 사고 애국자가 체포됐다. < P > 민국 초년이 되자 연년 계속되는 내전으로 백성들이 고통을 겪으며 베이징시의 큰 찻집은 모두 문을 닫았고, 왕장만이 경영을 개량하고 찻집을 대학생에게 임대한 아파트로 개조했고, 정청에는 축음기가 놓여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혼란은 여전히 찻집에 파급되었다. 피난민들이 문 앞에 막혀 있고, 대병이 장장의 돈을 빼앗고, 정찰대원들이 수시로 협박을 하러 왔다. < P > 또 3 년이 지났는데, 이미 풍촉 잔년의 왕장으로서 여전히 필사적으로 찻집을 지탱하고 있다. 일본은 항복했지만 국민당과 미 제국주의는 또 국민을 내전의 재난에 빠뜨렸다. 지프가 좌충우돌하자 애국 인사가 참혹하게 진압되고, 불량배 간첩은 왕장장을 점령하고 평생 동안 다방을 열심히 운영해야 했다. 왕리발은 절망했다. 이 때, 공교롭게도 5 년 전에 사귄 두 친구가 왔다. 한 명은 청정에 체포된 정인군자가 늘 사할아버지였고, 한 명은 반평생의 실업결과를 해서 무대를 완전히 무너뜨린 진 이할아버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세 노인이 주운 종이돈을 뿌리며 처참하게 울며 웃고 있다. 결국 왕리발 한 명만 남았는데, 그는 허리띠를 들고 내실로 들어가 지붕을 바라보며 평생을 무사히 마감할 곳을 찾았다.

[ 편집본] 주요 인물 이미지 해석 < P > 사람의 정신위기는 시대문화위기의 일부이다. "찻집" 은 구사회 민중의 정신위기를 묘사하는데, 주로 극중 세 가지 핵심 인물인 왕리발, 진중의, 상주의, 그리고 자주 사할아버지를 통해 이뤄졌다. < P >' 유태대 찻집' 의 지배인 왕리발이 전극을 관통했다. 그의 아버지는 일찍 돌아가셨고, 2 대는 독립적으로 생활에 대처했다. 그는 "거리에서 밥을 섞고, 인복이 중요하다" 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노인이 남긴 낡은 방법에 따라 "좋은 말을 많이 하고, 안부를 많이 청하고, 남의 환심을 사면, 트집을 잡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매일 관료 권세, 외국 세력, 깡패, 깡패, 깡패, 특무, 경찰의 여러 방면에서 온 공갈을 맞이한다. 그는 마음씨가 나쁘지 않지만, 지위가 극빈층보다 한 토막 높기 때문에 세상의 고난에 대해 이미 잘 알고 있다. 그는 본분 장사꾼으로, 사회가 안정되기를 바라며, 자신의 사업도 순조로워지기를 바라지만, 사회는 늘 그와 힘을 겨루며, 그는 사회와 맞설 엄두가 나지 않고, 머리를 숙이고' 순민' 이 될 수밖에 없고, 늘 찻손님들에게' 국사를 이야기하지 말라' 고 권했다. 세계 병황마란, 도시 지역의 다른 큰 찻집은 모두 파산하여 휴업했다. 그는 여전히 고생스럽게 버티고 있다. 때때로 작은 수를 생각해 내서, 거리 상업이 모두 등을 돌리는 유행을 막아내고, 만년에 찻집을 바라보면 버틸 수 없다. 그는 창피함을 싫어하지 않고, 웨이트리스를 추가할 생각이다. 그러나, 사회의 클러치가 점점 더 꽉 그의 목을 잡고, 국민당 당봉이 창설한' 삼황도' 는 그의 찻집을 부수려고 하고, 특무들도 협박하며, 도저히 내놓을 수 없는 금괴를 내놓으라고 하고, 건달들이 신식 사창가를 개설하고, 당국이 부추겨 그의 점포를 차지하도록 부추겼다 ... 왕리는 어찌할 도리가 없어 인생의 끝에 이르렀다. 나는 방법을 다 바꿨지만, 단지 살기 위해서였다! 그래, 뇌물을 줘야 하는데, 나는 짐을 건네겠다. 나는 부도덕한 일을 한 적이 없다. 그 개들과 남녀들은 모두 흥미진진하게 살고 있는데, 나만 보금자리를 먹지 못하게 하다니, 누가 내놓은 생각이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왕리발의 이런 심리적 위기는 대표적이다. 사람을 함정에 빠뜨리지 않고, 해를 끼치지 않고, 역행하고, 지나치게 높은 생활요구를 하지 않는 것이 당시 소시민의 가장 보편적인 마음가짐이었다. 신분이 일반 서민보다 약간 높은 작은 상인 왕리발은 강소강을 추구했지만, 결국 결말이 이렇게 처량하여 그 세상 아래에 사는 가난한 시민들은 더더욱 가망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왕리발이 인생의 마지막 정거장에 가서 외치는 몇 마디는 바로 사회 밑바닥의 작은 인물들의 가슴을 맴도는 만장일치의 곤혹과 분노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진중의는 민족 자본가이다. 제 1 막이 등장했을 때, 겨우 2 대, 변법이 실패한 후 국세가 쇠퇴하자, 그는 보국의 마음으로 조상업을 팔아 공장을 만들고, 실업으로 나라를 구하려 했다. 그는 4 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적지 않은 기업을 운영하는데, 이렇게 하면' 부국유민' 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틀렸다. 항전이 끝나자마자 그의 산업은 정부에 의해 몰수되었다. 당국은 이어서 공장을 잘 운영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기계를 깨진 구리로 팔아버렸다. 공장의 폐허를 바라보며 진 이나리는 괴로워하며 원망이 하늘로 치솟았다. "전 세계, 전 세계가 이런 정부를 찾을 수 없을까?" " 그의 인생 결론은 왕리발보다 더 비참하다. "...... 모두에게 충고해야 한다, 돈이 있는 사람은 먹고 마시고 노름하고, 제멋대로 행동하고, 절대 좋은 일을 하지 마라!" 진중의는 왕리발보다 훨씬 큰 생존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중국 현실을 변화시키기로 결심했지만, 그의 인생도 세상의 견제, 반봉건 반식민지 제도, 제국주의, 봉건과점, 관료매판 * * * 더군다나 그는 남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하여 대중과 감정을 소통할 수 없었다. 그가 어두운 세월 속에서 한평생 혼자 싸웠는데, 마침내 참패한 것도 필연적이다. < P > 자주 사나리,' 찻집' 이라는 연극에서 가장 적게 비꼬고 비판받는 이미지인데, 이는 그의 특정 신분, 경험, 노베이징 기수 사이에서 나온 자업자득이 상당한 관계가 있다. 만주족 출신의 작가 라오서 () 는 평생 만인의 성격 특징을 지닌 많은 인물을 썼지만, 나이가 환갑에 가까워야 비로소 파천황이 처음으로 명료하고 당당하게 점잖고 순박하며 강직하며 부지런한 만주족을 썼다. 작가는 늘 사할아버지를 쓰는 주된 의도이다. 첫째, 기수인 하층에 충간의담한 애국자들이 있고, 둘째, 만주족 문화정신에도 매우 가치 있는 것이 있다는 것을 써야 한다. 셋째, 청말에서 온 만주족을 반영해야 한다. 모두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는' 병신' 은 아니다. 상사나리의 몸에는 만청철까지 팔기 장병들의 대다수가 여전히 고수하고 있는 애국정서가 나타나 청나라 말년에 그는 여전히 돈과 곡식을 먹고 찻집에 앉을 수 있을 때,' 양밥' 을 볼 수 없는 마오나리가 숭양외국인' 한 사람 몸에 얼마나 많은 외국 물건이 있는지' 를 보지 못하고 코담배 주전자도 외국에서 수입하는 것을 보고 마음이 아팠다 특히 국민 불민의 참상을 느끼자 그는 "어디 보자, 대청국이 끝나겠다!" 라고 입을 벌리고 소리칠 수 있었다. " 당국의 탐정은 그가 이 말을 한 이유로 그를 체포하려고 하는데, 그는 사실대로 말했다. "대청국을 사랑합니다. 망할까 봐 두렵습니다!" " 여전히 쓸모가 없어, 붙잡혀 1 년 넘게 감옥에 갇혔다. 출옥하자마자 의화단 운동을 따라잡았고, 국권을 지키기 위해 그는 외국인의 칼과 총과 상대적으로 몇 차례 싸웠다. 나중에 대청국이 결국 세상을 떠났을 때, 그도 놀라지 않고, 이것이 역사의 징벌이라는 것을 인정했다. "죽어야 한다! 나는 깃발 사람이지만, 나는 공정한 말을 해야 한다! " 그는 평생 만주족인 강충하고 고집이 센 성질을 유지하고 악인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고 운명에 양보하지 않고 민국 초기 곳곳에서 만인을 배척할 때 송이나리가 말한 것처럼, "누가 눈을 부릅뜨고 굶주리고 싶겠는가!" 라고 말했다. 그런데 누가 또 우리 깃발을 원해! " 광주리를 짊어지고 바구니를 메고 땅콩을 팔더라도 허리를 곧게 펴고 산다. 그럼, 늘 사할아버지와 같은 강인한 사나이가 좀 더 좋은 운명을 가질 수 있을까, 아니, 그도 역시 인생의 비극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칠순이 넘었는데도 그는 여전히 가난해서, "나는 우리 나라를 사랑하지만, 누가 나를 사랑하겠는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그는 이렇게 내려가는 것을 예감했다. "굶어 죽거나, 사람을 죽이게 한다." 그는 "눈물이 있어도 흘러나오지 않는다" 고 예감했다. 자주 사나리, 얼마나 분투에 의지하여 국가와 개인의 좋은 앞날을 바꾸고자 하는 중국인인데, 그의 비극은 소심하고 게으르지 않고, 그의 낙오된 관념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구시대에도 만주족 전통의 인생관에 속한다. 그는 항상 정정과 불복의 정신으로 천지를 깔고 있는 사회 어둠 속에서 활로를 뚫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순진한 소망은 전혀 실현될 수 없다. 늘 사할아버지의 실패는 사회의 책임 외에 그의 인생철학이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기 때문이다. 이 점에서 그는 마침내 액운에 빠진 왕리발, 진중의와 같은 길로 돌아갔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