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는 민간에서 유래한 것으로, 나중에 문인들은 악보 리듬에 따라' 단어' 또는' 음' 이라는 새로운 단어를 썼다. 이때부터 단어는 음악에서 분리되어 문장의 길이가 고르지 않은 격율시를 형성하였다. 다섯째, 7 언시 대칭 이중성, 깔끔한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글은 긴 구를 위주로 들쭉날쭉한 미감을 드러낸다.
단어에는 경구, 즉 곡조가 있다. 어떤 어조는 단어나 문장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스타일" 을 가지고 있다. 상용경구 약 100 조. 한 글자의 구조는 조각이나 조각으로 나뉘는데, 블록을 가리지 않는 것은 단조롭고, 두 조각으로 나누는 것은 이중음이고, 세 조각으로 나누는 것은 삼겹이라고 한다.
음악에 따라 순서, 인용, 접근, 완만함은 차이가 있다. "능릉" 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짧으며, 초기 문인용 단어는 시에 많이 채워졌다. 예를 들어 16 자령, 몽령, 장난령이 있습니다. "음", "금" 은 일반적으로 장메이인, 양관음, 축영대금, 중경청금 등과 같이 길다. 그리고' 천천히' 는' 인용',' 근처' 보다 길며 북송 중기 이후 유영이' 천천히 말하기 시작' 이라는 말이 성행하고 있다. 목련이 느리고 임옥릉이 느린 등의 품사. 글자 수에 따라' 소령',' 중음',' 장조' 가 있다. 청대모의' 어해' 에 따르면 58 자 이하는 소주, 59-90 자는 중주, 90 자 이하는 장주이다. 가장 긴 비문' 새소리서' 에는 240 자가 있다.
어떤 어패는 어떤 소리와 감정을 반영한다. 어패명의 유래는 대부분 고증한 적이 없다. 보살만, 진이 E 등 유능한 단어들 .. 단어의 운율은 음악이 멈춘 곳이다. 일반적으로 운율을 바꾸지 않는다. 어떤 말, 어떤 말, 어떤 말. 오언시, 칠언시와 같이 글자는 모두 평평하다. 그리고 소리는 위, 아래, 안으로 나누어야 한다. 단어를 겹칠 수 있습니다.
당말 5 대 송초의 사작이 연회 전 손님을 위해 많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단어는 한 길이고 오색찬란하다", "시는 매혹적이다" 는 말이 있다. 단어가 발전함에 따라 류영 (), 수시 () 는 점차 단어의 제재를 넓혀 신기병이 정상에 도달할 때까지 시와 동등한 문학 장르가 되었다.
단어는 일종의 음악문학으로, 그것의 생성, 발전, 창작, 전파는 모두 음악과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단어와 관련된 음악은 이른바 연락이며, 잔치라고도 한다. 그것의 주요 구성 요소는 새로운 음악 유형이다. 이는 서역 호락과 북주, 수나라 이후 민간 호락을 결합한 음악이다. 주로 오락과 연회 공연에 쓰이며 수대가 유행하기 시작했다. 악언문자의 기원은 수나라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송대 시인 왕졸은' 벽희만지' 권 1 에서 "개세 이후, 지금은 이른바 곡가가 점차 성성성하여 당까지 갔다" 고 썼다. 단어는 처음에는 민간에서 주로 유행했는데,' 돈황곡사집' 에 수록된 160 여 편의 작품은 대부분 성당에서 만당 5 대까지의 민가이다. 중당 시대쯤에 장, 위, 백거이, 유우석 등 시인들이 창작사를 시작해 이런 스타일을 문단에 도입했다.
만당 5 대에 이르러 문인 단어가 크게 발전하였다. 만당시인문학, 그리고 그를 대표하는' 꽃간집' 시인과 이유, 대표를 대표하는 남당 시인의 창작은 모두 사체의 성숙과 기본 서정적 풍격의 확립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단어는 마침내 고대 중국에서 가장 중요한 문학 장르 중 하나가 되었다.
송대에 이르러, 단어의 창작이 점차 대관되고, 많은 걸출한 시인들이 생겨났고, 명가의 작품들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각종 풍격유파가 잇달아 나타났다. 전송사에는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1330 여 수의 단어가 수록되어 있으며, 거의 2 만 수에 육박한다. 이 숫자에서 당시 창작의 성황을 추론할 수 있다. 단어의 기원은 비록 이르지만, 발전의 최고봉은 송대에 있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송대의 가장 대표적인 문학으로 당시와 나란히 소위' 당시송사' 를 생각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