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오락을 즐기다 - 쿨한 개, QQ 음악, 왕이윈, 쿨한 나는 각각 어떤 장단점이 있습니까?

쿨한 개, QQ 음악, 왕이윈, 쿨한 나는 각각 어떤 장단점이 있습니까?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이익은 주로 1) 광고, 2) 사용자 지불, 3) 저작권 운영에서 비롯됩니다. 플랫폼 자체의 광고 전시 형식이 제한되어 있어 최근 몇 년 동안 광고 수입 증가가 더디다. 사용자 지불은 주로 디지털 앨범 판매, 회원 부가 가치 서비스, 특선 라디오 등 콘텐츠 지불 모델, 클라우드 음악 매장에서 음악 주변 상품 판매, 티켓 대리 등 서비스를 포함해 현재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주요 수입원이다. 저작권 운영은 음악 저작권을 디지털 음악 플랫폼에서 제 3 자 기관으로 이전하고, 음악 저작권 발행, 음악 IP 부화 등 전체 산업 체인 링크에 참여함으로써 음악 저작권의 가치를 적극 활용하고 개발하여 완벽한 인터넷 음악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부분의 수입이 다소 증가했다.

QQ 음악과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비교: QQ 음악은 국내 최고의 디지털 음악 플랫폼 중 하나로 텐센트 음악 엔터테인먼트 그룹에 속합니다. 텐센트 음악은 20 18 년 2 월 뉴욕 증권 거래소 상장으로 국내 최초로 상장되고 유일하게 수익성이 높은 음악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됐다.

디지털 음악 플랫폼인 QQ 음악과 인터넷의 유사점은 둘 다 인터넷 거물에 의존하고 있어 방대한 트래픽 입구와 점성 사용자 풀을 갖추고 있어 양질의 콘텐츠를 핵심으로 하는 제품 운영 및 배포 능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주요 생산 및' 음악' 발행과는 달리 QQ 음악은 풍부한 저작권 자원 풀과 텐센트 음악오락그룹의 범오락업계의 모듈 간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음악 소비 장면을 확대하고' 듣기, 보기, 놀이' 의 입체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축했다. 특히 아이돌 포장에서는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타이틀 오리지널 음악의' 독립뮤지션' 프로젝트에 비해 QQ 음악은 텐센트 예능인' 창조 10 1' 과 함께 단독 오디오 자원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련 수제 예능, 댓글 영역 아이돌 상호 작용, 근거를 선보일 수 있다

1) 정확한 배포를 위한 맞춤형 추천은 사용자의 음악 선호도를 만족시킨다. 음악 듣기는 고주파 저침의 단편화 장면으로, 사용자는 낮은 검색 비용으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음악을 얻기를 기대한다. 업계 최고의 대용량 데이터 추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행동 습관과 스타일 선호도에 따라 비슷한 스타일의 양질의 냉문 노래를 지속적으로 사용자에게 푸시합니다. 이 기능 모듈에는 일일 추천, 추천 노래책, 개인 FM 이 포함됩니다. DICC 연구에 따르면,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업계에서 가장 높은 노래 추천 정확도, 최대 75% 의 개인 추천 활용도, 50% 이상의 권장 정확도, 사용자가 "가장 잘 아는 음악 제품" 이라고 합니다.

2) 양질의 음악 UGC 커뮤니티는 제품 사교활동도를 높인다.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악평+노래표' 를 통해 양성 UGC 체인을 형성하며, 사용자 공유와 창작의 참여 요구를 충족하고, 음악 뒤의 감정연결을 발굴해 소셜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사용자 점도와 플랫폼 소속감을 높인다.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이용자의 50% 이상이 노래를 들으면서 댓글을 보고 있다 (업계 평균 수준은 10% 미만). 현재 악평은 9 억 개가 넘고, 사용자가 창작한 노래는 6 억 곡이 넘는다.

3) 다양한 음악 콘텐츠, 플랫폼의 비즈니스 공간 확대: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음악 콘텐츠에 깊이 관여하고 있습니다. Avex, 화연인터내셔널 등 200 여개 음악사와 저작권협력 외에도 오리지널 뮤지션 지원 프로그램인' 석두 프로그램' 을 선보였다. 플랫폼은 7 만 명이 넘는 오리지널 뮤지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654.38+0.2 만 곡 이상의 오리지널 뮤지션을 업로드했다.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WHO) 는 2 차원, 전기, 국풍, 핵록 등 음악 수직 세분화 분야에서 뚜렷한 곡고와 작가의 우세를 가지고 있다. 이 작은 집단들은 독자적인 집단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집단 내 충성도가 높으며, 음악 플랫폼의 혁신과 보존, 조율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반적으로,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들은 다양한 포용의 음악 내용, 풍부한 사교 분위기, 개인화된 추천 알고리즘으로 독특한 브랜드 인상을 만들어 많은 충실한 사용자를 축적했다. 그리고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사용자들은 일선 2 선 도시의 젊은이들로, 콘텐츠 생산에 대한 분별력이 좋고, 소비능력이 강하며, 지속가능하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장기 발전에 대해 낙관적입니다. 그러나 음악 저작권에 대한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열세, 사용자 활동도 향상, 현실화 패턴 증대를 위해 플랫폼' 문예감정' 과 상충되는 생방송, 낯선 사교 등의 기능은 모두 사용자가 플랫폼을 바꿀 위험성을 증가시킬 수 있다.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20 13 온라인, 20 19 년 9 월 B+ 라운드 융자 완료, 투자 후 42 억 달러 평가. 회사 재정보에 따르면 20 19 말 현재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등록자 수가 8 억을 넘어섰다. QuestMobile 에 따르면 2020 년 1.0 이 끝날 때까지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MAU 는 1.5 억에 도달했습니다. 회사 재정보에 따르면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1Q20 은 전년 동기 대비 3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최근 몇 년 동안,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운영과 내용 두 방면에서 차별화 경쟁을 벌이고 있다. 운영에서 음악 커뮤니티를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구축하고, 커뮤니티 분위기를 조성하고, 사용자 상호 작용 경험을 강화하고, 2 차원, 국풍 등 커뮤니티 사용자 속성과 일치하는 범주 레이아웃을 늘립니다. 내용에서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WHO) 는 오리지널 음악에 대한 지원을 중시해 오리지널 뮤지션을 지원하는' 석두 계획',' 사다리 계획',' 넷이뮤지션 계획' 을 선보였다. 회사 자료에 따르면 2020 년 4 월 현재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설립 7 주년을 맞아 플랫폼에 입주한 오리지널 뮤지션 수가 654.38+0.6 만 명을 넘어섰다.

중국 디지털 음악 시장은 20 13 부터 20 18 까지 77.8% 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20 18 년 시장 규모는 전년 동기 +60% ~ 76 억 3 천만 위안이다. 20 18 디지털 음악 시장의 사용자 수는 이미 7 억 4 천만 명으로 비교적 크다. 하지만 현재 전 업종 분담률이 낮아 20 18 년 5.3% 에 그쳐 아직 진급할 여지가 크다. 따라서 기존 사용자를 잘 운영하고 미래의 유료율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사용자를 위한 음악 발견, 음악 공유, 감정 교류를 위한 음악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개인화 추천을 통해 사용자를 정확하게 만질 수 있습니다. 현재 데일리 추천, 사설 FM, 사설 레이더 등의 기능이 출시되었습니다. 20 19 년 8 월,' 운촌' 판이 온라인상에 올랐다. 사용자는 Mlog 음악 로그를 제작하고 게시하여 사용자의 제작 및 커뮤니케이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쿨운촌에는 사용자가 평가내용을 훑어보고 싱글을 듣기 시작할 수 있는 평가벽도 있다. 클라우드 빌리지의 출시와 플랫폼의 음악 평가 기능은 사용자의 사회적 경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특정 양질의 UGC 콘텐츠를 플랫폼에 제공할 수 있어 더 많은 사용자를 끌어들여 긍정적인 피드백을 형성할 수 있다.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