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게임이 데이터 측면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정말 인기가 많기 때문이다. 중국은 e스포츠 사용자 수가 가장 많다는 점에서 볼 때 중국의 e스포츠 발전은 매우 좋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S11도 심천에서 개최되며, 평상시에도 다양한 리그가 진행됩니다. 예를 들어, 저는 Honor of Kings라는 오프라인 대회에 참가한 적이 있습니다. Honor of Kings의 데이터를 보면 월간 활성 사용자가 1억 명을 넘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게임은 언제나 남자들이 아주 좋아하는 것이었습니다. 여자들은 게임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 아너 오브 킹스(Honour of Kings)는 남자 유저들보다 여자 유저들이 더 많습니다. Honor of Kings는 여성 게임 시장을 성공적으로 개방하고 일부 여성 e스포츠 프로 리그를 조직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게임 산업은 점점 더 성숙해지고 있으며, 텐센트는 인터넷 선두 기업으로서 게임에 많은 편의를 제공하는 QQ와 위챗이라는 양대 킬러를 보유하고 있다. 다른 게임을 할 때처럼 계정을 다시 등록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텐센트 게임즈에서는 이런 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QQ와 WeChat을 능가하는 다른 도구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는 Tencent Games의 큰 장점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Tencent 게임은 광범위한 적용 범위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모바일 게임이 있습니다. Honor of Kings와 같은 MOBA 게임과 Landlords와 같은 카드 게임도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게임 유형은 Tencent Games 개발에 많은 이점을 제공했습니다. 동시에 텐센트는 게임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시장 점유율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는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클라이언트 게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까 이런 상황은 전적으로 요즘 이런 종류의 게임이 대중화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Tencent Games는 상대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므로 Tencent Games는 Tencent의 1분기 재무 보고서 수익에서 상당한 부분을 차지했습니다. 텐센트도 게임을 중시한다는 걸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