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원문:
내가 널 사랑한다면
결코 오르는 능소화처럼 보이지 않는다
너의 높은 가지를 빌려 자신을 과시하다.
내가 널 사랑한다면
치정을 결코 배우지 않는 새
그늘을 위해 단순한 노래를 반복하다.
샘처럼
몇 년 동안 시원한 위로를 보내왔다.
험한 봉우리
뿐만 아니라너의 높이를 높이고, 너의 위의를 받쳐라,
심지어 일광.
봄비까지.
아니, 이것들은 충분하지 않아!
나는 당신 옆에 있는 목면 한 그루여야 합니다.
나무의 이미지로 너와 함께 서 있다.
뿌리, 땅속에 꼭 쥐고
잎, 구름 속에 서로 닿는다.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 모두 서로 인사합니다.
하지만 아무도
우리의 말을 알아듣다.
당신은 당신의 구리 가지와 철 건조
를 가지고 있습니다칼처럼, 칼처럼,
또한 Euphorbia 처럼;
나 는 내 빨간 꽃
을 가지고 있다무거운 한숨처럼,
또 용감한 횃불 같다.
우리는 한파, 풍뢰, 벼락을 분담한다.
우리 * * * 안개, 흐름 아라시, 무지개 네온을 즐긴다.
영원히 분리되는 것처럼
그러나 평생 의존한다.
이것이야말로 위대한 사랑이다.
굳건함이 바로 여기 있다:
사랑
너의 웅장한 몸을 사랑할뿐만 아니라
당신이 견지하는 위치, 한 발 아래 땅도 사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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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감상:
"떡갈나무" 는 그녀의 아름답고 깊은 서정시이다. 시인은 독특하게' 목면' 과' 떡갈나무' 라는 두 가지 중심 이미지를 선택해 섬세하고 완곡하고 깊고 강건한 감정을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에 담았다. 그것이 표현하는 사랑은 순수하고, 뜨겁고, 고상하고, 위대하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그것은 오래되고 싱그러운 노래처럼 사람들의 심금을 울린다.
시인은 떡갈나무를 대상으로 사랑의 열렬함, 성실함, 굳건함을 표현했다. 시 속의 떡갈나무는 구체적인 대상이 아니라 시인의 이상 속의 연인의 상징이다. 따라서 이 시는 어느 정도 단순히 자신의 열렬한 사랑을 하소연하는 것이 아니라, 한 가지 사랑의 이상과 신념을 표현하여 친절하고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발휘해야 하며, 고대인의 토물언지의 의미를 지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첫째, 떡갈나무는 높고 위풍당당하며 매력적이고 깊이가 있으며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높은 가지' 와' 푸른 그늘' 은 일종의 의미다. 여기서 두드러지는 수법을 채택하고 있다. 시인은 가신의 사랑을 원하지 않고, 염증을 일으키는 능소화가 되고 싶지 않고, 떡갈나무의 높은 가지에 붙어서 득의양양하게 우쭐거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인도 자선의 사랑을 바치려 하지 않고, 온종일 푸른 그늘을 위해 노래하는 새가 되고 싶지 않고, 희망찬 샘도 되고, 떡갈나무를 맹목적으로 지탱하는 높은 산봉우리도 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은 이런 사랑 속에서 자신을 잃고 싶지 않다. 사랑은 인격평등, 개성독립, 상호 존중, 경모, 서로 의기투합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시인이 원하는 것은 두 사람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서서 비바람이 같은 배를 타는 사랑이다. 시인은 자신을 목면 한 그루, 떡갈나무 옆에 떡갈나무와 나란히 서 있는 목면에 비유했다. 두 나무의 뿌리와 잎이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시인의 사랑에 대한 집착은 고대인들보다' 하늘에서 비익새가 되고, 땅에서는 연리가지를 원한다' 는 것 못지않다.
떡갈나무와 목면은 고요하고 확고하게 서 있고, 바람이 불고, 가지와 잎을 흔들고, 서로 인사를 나누며 마음이 통했다. 그것은 그들 두 사람의 세계 언어이며, 마음의 조화이며, 무언의 이해이다.
시는 신기하고 아름다운 이미지, 적절한 비유로 시인의 마음 속에 이상적인 사랑관을 표현했다. 시의 비유와 기이한 이미지 조합은 당시 시의 새로운 형태를 대표하며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또 시가 신기한 이미지를 채택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의 언어는 난해한 것이 아니라 구어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참신함에는 싱그러운 영기와 미묘한 암시가 있어 무한한 상념 공간을 제공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작성자 소개:
슈팅, 본명 공페유, 1952 년생, 푸젠성 취안저우, 당대 여시인. 1969 년에 시골에 내려가 새치기를 하고, 1972 년에 도시로 돌아와 노동자가 되었다. 1971 년부터 시를 쓰기 시작했고, 1979 년부터 시가 작품을 발표하기 시작했고, 1980 년부터 푸젠성 문련까지 전문적인 글쓰기에 종사했다. 주요 저작에는 시집' 쌍돛대 배',' 노래 할 줄 아는 붓꽃',' 시조새', 산문집' 심연' 등이 있다.
슈팅은 몽롱한 시파의 대표 작가 중 한 명이다. 그녀의 시는 자기표현에 치중하고, 마음의 자유를 추구하며, 시는 개성과 인도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인생의 우환의식과 사회비판의식을 관통하며 현대사회인의 처지에 대한 배려를 표현했다.
그녀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며, 의도적으로 새로운 창조를 가지고 있다. 자주 무시당하는 일상적인 현상에서 첨예하고 깊은 시화 철리를 발견할 수 있다. 예술 표현에서는 종종 암시, 부분 또는 전체 상징의 수법을 채택하고, 시가의 조합을 중시하며, 이미지군으로 구성된 전체성의 시가 상징 구조를 형성하여 독자에게 넓은 상상력과 서술의 여지를 남겨 시를 몽롱한 아름다움과 함축미를 가져다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