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갈 구출에 대한 노승의 지평
자연을 존중하고 선한 마음을 가지라
전갈이 사람을 쏘는 것은 당연하다. 찌르지 않으면 본성을 잃고 전갈이 아니느니라. 또한 사람을 물과 불에서 구하는 것이 부처의 성품이니라.
노스님의 말씀은 심오하고 시사하는 바가 많습니다. "나라는 바꾸기 쉽지만 자연은 바꾸기 어렵다." 뱀과 전갈의 마음은 참으로 바꾸기 어렵다. 우리는 그들의 본성을 존중하고 지구의 생물권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하게 할 수밖에 없다. "한 생명을 구하는 것이 칠층탑을 짓는 것보다 낫다." 전갈의 생명을 구하는 것은 부처님의 마음이요, 노승의 성품이 구현된 것이다. 그의 의견으로는 전갈을 쏘지 않도록 구하는 것은 손실의 가치보다 더 중요하며 장점이 단점보다 더 크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결국 전갈이라면 독사이거나 늑대라면 어떨까요? 농부와 뱀의 비극, 동국선생의 우화, 은혜를 미움으로 갚는다는 관용어는 모두 우리에게 일깨워줍니다. 자연을 존중하려면 대상도 봐야 하고, 친절을 유지하려면 자기 자신도 사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문제는 우리가 살면서 가장 많이 만나는 사람들이 뱀도, 전갈도, 늑대도 아닌, 예측할 수 없는 마음을 가진 동류라는 점이다. 남경의 팽우(彭玉)는 넘어져 허리에 물려 소송에서 패소한 노부인을 도와주었는데, 전갈에 물린 노승님과 같지 않습니까? 법원은 무죄를 추정하지 않고 소위 '상식'에 따라 신사를 악한 마음으로 판단하고 선량한 사람을 지원하지 못하여 사회 도덕성이 심각하게 저하됩니다. Little Yueyue 사건은 명백한 단점이었습니다. 두 살짜리 소녀는 여러 번 치였고, 행인 18명은 눈이 얼어붙었고, 군의관들조차도 그녀의 생명을 구할 수 없었습니다.
다행히도 도덕 분야에는 여전히 중국의 중추가 있습니다. 얼마 전, 상하이 출신인 판웨윈(Pan Yueyun)씨는 결혼식 피로연에 차를 몰고 가다가 토공 트럭에 치인 네 살짜리 소녀를 보고 주저 없이 그녀를 병원으로 보내고 치료비로 수천 위안을 지불했습니다. . 나중에 누군가가 그에게 이용당하는 것이 두렵지 않느냐고 묻자 그는 “다른 사람이 좋은 사람인지 나쁜 사람인지 판단할 수는 없지만 자신이 좋은 사람이 될 수는 있다”고 말했다.
판웨윤의 말이 감동적이지만 한 가지 더 덧붙이고 싶다. 특히 준비가 잘 되어 있고 좋은 사람이어야 한다. 익명으로 선행을 하는 것은 괜찮지만, 증거를 남겨야 합니다. 선행은 함께 하는 것이 가장 좋고, 누군가가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선행을 하는 것은 기술적인 일로 여겨야 합니다.
예전에는 협박을 하는 사람들이 의료비가 너무 많이 나올까 봐 걱정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제 의료제도 개편은 초기 성과를 거두었고, 대부분의 의료비를 상환할 수 있게 되었으며, 신농어촌의료제도의 급여비율은 여전히 상대적으로 크다. 이런 물질적 안전이 보장된다면 1천~2천 위안의 실비를 감당할 뻔한 사람은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물론 도덕도 여론도 불교도 강제구속력이 없다. 사람 구하기를 거부하고 물어뜯는 나쁜 행위를 엄중하게 처벌하는 법과 법집행을 강화해야 선한 사람이 땀 흘리고 고통받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눈물 흘리는 질문.
본성을 존중하고 친절하게 대합시다! 죽음에서 자신을 구하고 선한 사람이 되자! 증거를 보존하고 부정행위를 조심합시다! 법을 개선하면 폐하의 폐하가 영원하리라! 2. 구성 다음 자료를 읽고 필요에 따라 800자 이내의 글을 쓰세요
간략하게
노스님은 전갈을 살려야 한다고 주장하며 찔리거나 혼란스러워하지 않았습니다. 행인의 변화에 대해서는 이러한 관점에서 출발하여 다음과 같은 견해를 도출할 수 있다. ① 선을 행하는 데는 이유(또는 조건)가 필요하지 않으며, 손해나 피해가 두려워 선을 거부할 수 없다. . ② 인간으로서는 선량한 성품을 고수하고, 자신의 원칙, 입장, 윤리, 초심 등을 고수해야 하며, 불리한 외부 환경(또는 외부 압력 등)으로 인해 변하거나 포기할 수도 없습니다.
자연에 대한 노승의 논의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견해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물의 본질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가혹하게 대하지 말고 자신의 선한 본성을 따르며 군중을 따르지 마십시오.
노승이 전갈을 구출한 결과를 시작으로 행인들의 질문을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은 견해를 추출할 수 있다. 선행을 하는 것도 대상과 방법에 따라 다르며, 선행을 하는 것도 역시 대상과 방법에 달려 있다. 행동은 합리적이어야 한다. 부적절한 선행은 자신에게 해를 끼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게으름을 조장하고 악에 빠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전갈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괜찮습니다. 전갈을 구했지만 대신 노스님을 쏘고 지나가는 사람들의 비난을 받는 관점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관점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사람은 은혜를 갚을 줄 알아야 하며, 배은망덕하거나 심지어 은혜를 갚아서는 안 됩니다. 증오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말과 행동으로 판단하면 다음과 같은 견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옳은 일을 할 만큼 용감한 사람들을 방해하거나 조롱하는 것은 물론 방관자가 되지 마십시오. 3. 에세이. 전갈과 스님에 대하여
1 노스님은 전갈이 물 속에서 몸부림치는 것을 보고 여러 번 전갈을 구해냈고, 여러 번 칼에 찔렸습니다. "전갈은 구출되었지만 대신 노스님을 찔렀습니다." ." 이런 은혜에 대한 보답을 미움으로 갚는 것은 정말 적절하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은혜에 감사해야 합니다. 보답하려면 결코 배은망덕하지 마십시오!
우리는 이 세상에 살고 있으며 서로를 지지해야 합니다. 우리 부모님, 선생님, 동급생, 동료, 친구... 산, 강, 꽃, 새, 물고기, 곤충 등 세상의 모든 것들도 우리에게 친절하니 우리 모두 그 은혜에 보답해야 합니다!
부모님이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견고하고 따뜻한 안식처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들이 지식의 밀랍을 사용하여 불을 밝히시기 때문에 선생님 께 감사드립니다. 우리는 동료들에게 감사합니다. 동료들의 상호 도움과 지원이 없으면 비록 훌륭한 능력이 있어도 아무것도 성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생활과 공부에 진심어린 배려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p>
한 방울의 친절은 평범한 사람들에게 무한한 감동을 줍니다.
폭력적이고 선량한 남자 관민정은 어린 시절 가난한 집안 때문에 몸을 따뜻하게 해줄 음식이나 옷이 거의 없었다. 가장 어려운 시기에 그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물밖에 마실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친절한 남자가 그의 가족에게 옷과 약간의 보조금을 보내 그의 삶이 나아졌습니다. 수년 동안 그는 이 친절을 결코 잊지 않았습니다. 지금 그는 가난한 지역의 아이들이 하루에 한 개의 달걀을 먹을 수 있도록 기금을 모으기 위해 수십 킬로미터를 걷고 있습니다. 그때 그분께서 물방울로 나에게 베푸신 은혜가 이제는 샘물로 갚아지고 있습니다.
양고기 케밥 자선가 알리 무도 있다. 그가 가장 어려울 때, 한 번도 만난 적 없는 술집 주인이 그를 도와주러 100위안을 빌려주었다. 사소한 자선 활동을 통해 그는 외국 땅에 발판을 마련하고, 양고기 케밥 노점을 차리고, 수많은 어린이들이 학교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었습니다.
관민정과 알리무는 비록 서로 다른 사람이지만 같은 마음을 갖고 서로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며 사회에 훈훈함을 더했다.
미움으로 은혜를 갚는 것은 세상 부모의 마음에 가련한 일이다.
한 유학생이 유학을 마치고 귀국한 뒤 공항에서 마중 나온 어머니를 마주한 뒤 흉기로 찔렀다는 보도가 나왔다. 이유를 물어보니 사실 오늘 결과는 어머니가 바쁘셔서 아들에게 제때 돈을 보내지 못해서 발생한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부모의 은혜는 하늘보다 크나 이제 그 아들이 부모에게 칼을 휘두르는 것이 어찌 참담하지 아니하리이까?
다섯 아이를 키우느라 고생한 엄마도 있지만, 아이들이 다 자란 뒤에는 그 누구도 앞장서서 노모를 돌보지 않았다. 더 이상 일하러 나갈 수 없었고, 아이들은 어머니를 돌보기를 거부했습니다. 그 당시 노인들의 친절에 대한 무관심을 어떻게 견뎌야 합니까?
서로 사랑으로 대했던 아이들이 은혜를 미움으로 갚아 세상 많은 부모들의 마음을 서늘하게 만들었다!
중국 시가에 나오는 진주 같은 말, “나에게 복숭아를 던져라, 나에게 옥을 주소서”, “한 치 풀의 마음에서 말하는 자는 세빛봄보답' 등은 모두 중화민족의 가치입니다. 아이들의 진심어린 감사의 말!
"물 한 방울의 은혜는 샘물로 갚아야 한다"! 4. 고3을 위한 작문의 목적 (주어진 작문자료의 목적을 적어주세요)
착한 성격을 지키세요 (56점)
"에서 인류의 시작, 자연은 선하다', 중국 문명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5천년 동안 중국의 전통 미덕인 친절은 끝없이 계승되어 시간이 지나도 새롭습니다. 당신의 친절한 본성을 고수하는 것은 도덕적 나침반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물과 불에서 사람을 구하는 것이 부처의 본성"이라는 원칙에 따라 노스님은 두 번이나 전갈에 쏘였고, 그래도 서슴지 않고 급류에서 구해냈다. 본능을 표현하는 것도 자선 활동에 대한 강력한 찬사입니다.
친절한 성격을 고수하고 위급하고 위험한 상황에서도 절대 물러서지 마세요.
길을 가던 중 교통사고로 의식을 잃은 여성이 지나가던 디아오나와 그녀의 남편이 곧바로 멈춰 도와줬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불필요한 문제를 일으킬까 두려워 부상자를 길가로 옮기는 것을 꺼렸다.
Diao Na와 그녀의 남편은 주저 없이 부상자들을 보호하고 차량들이 돌아다니도록 지시했습니다. 하늘이 어두워지자 과속하던 차량이 실수로 Diao Na를 쓰러뜨려 다리가 심하게 골절되었습니다. Diao Na는 자신이 다른 생명을 구했다는 사실에 안도했습니다.
차량에는 사람에 대한 사랑이 없습니다! 목숨을 걸더라도 용감한 디아오나는 여전히 선량한 성격을 고수하며 바쁜 교통 속에서도 그녀의 삶과 죽음을 돕는 사랑의 전설을 펼치고 있다.
착한 성격을 고수하고 돈과 안락의 침식으로 인해 결코 퇴색하지 마십시오. 5. 전갈의 영감에 관한 400자 에세이
저는 전갈이에요. 마을 옆 울창한 숲에 살고 있어요. 처음 태어났을 때 아직 걷지도 못해서 누워 있었어요. 어머니의 등에 업고, 어머니가 우리를 지켜주시고, 우리 주변의 세계를 경험하게 해주세요. 조용히 내려놓으면 우리의 남은 삶은 전적으로 우리에게 달려 있습니다. 낮에는 포식자가 몰래 다가가지 못하도록 바위 틈에 숨어 잠을 잤습니다. 밤까지 나오지도 않았고, 아직 어른도 안 됐고, 감히 큰 동물을 잡을 수도 없고, 먹이로는 작은 벌레들만 찾아 배고픔을 달래기도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우리는 이미 발바닥에 기름을 바르는 기술을 익혔고,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었고, 시간이 흘러 내 몸매는 이미 7~8배나 커졌습니다. 색깔이 연한 노란색에서 검은색과 녹색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내 영토 인식은 매우 강해졌습니다. 다른 전갈들이 감히 침입하는 한 나는 그들을 가차 없이 몰아낼 것입니다. 마우스의 움직임에 의해 발생하는 작은 진동이 민감한 발에 전달되어 발에서 반환된 정보를 바탕으로 거리를 판단하고 마지막으로 번개 같은 속도로 공격하고 펜치로 마우스를 고정합니다. 먹이가 죽으면 다시 구멍으로 끌고 가서 천천히 즐기겠습니다. 어느 날 새벽 3시에 구멍에서 기어나와 이슬을 몇 모금 마시고는 잠이 들었습니다. 갑자기 구멍으로 돌아가려는 순간, 한줄기의 빛이 나를 비추었고, 누군가가 신이 나서 "와! 이렇게 큰 전갈이 약용으로 좋을 것 같구나"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마을에 다리 달린 괴물이 있어요! 핀셋으로 나를 데리러 가려고 했지만 나는 재빨리 풀밭으로 뛰어들어가서 동료가 잡히지 않기를 바랐다. 6. 자연을 주제로 800자 내외의 에세이를 쓰세요. 전갈이 물에 빠져 주위를 맴돌았다. 선한 사람이 남을 구한 뒤 누명을 쓰는 모습을 신문에서 자주 본다. 마음씨 좋은 사람은 "다음에 위기에 처한 사람을 만나면 그 사람을 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말이 내 마음에서 나온 것인지 종종 궁금하다. 그들의 좋은 의도? 그러나 부상당한 전갈을 두 번이나 구한 노승은 “사람을 물과 불에서 구하는 것이 부처의 본성이니 사람을 제도하지 아니하면 성품을 잃은 것이요 부처가 아니니라”고 말했다. 선량한 사람들의 효과를 의심하는 나에게 깨달음.
부처를 삶에 적용하면 부처는 선량하고, 온갖 오해와 피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호흡처럼 자연스러우면서 친절함이 당신의 본성이 될 때, 당신은 외부 세계로부터의 오해와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 그럴까요? 자연에는 치유의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햇빛을 갈망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비록 우리가 햇빛에 노출되어 고통받고 있지만, 태양을 싫어한 적이 있습니까? 독수리가 푸른 하늘로 솟아오르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쓰러질 위험이 있지만, 독수리는 푸른 하늘을 거부한 적이 있습니까? 바다에는 물고기가 헤엄치는 것이 당연합니다. 주변에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데, 물고기가 맑은 물을 떠난 적이 있습니까? 선천적으로 착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대가를 바라지 않을 뿐만 아니라, 외부 세계로부터 받는 피해가 천 파운드나 된다 해도 마음의 준비도 되어 있다. 천성적으로 선량한 사람들은 4온스로 미소를 지으며 이를 털어낼 수 있습니다.
순간적인 오해와 상처가 어떻게 다음번에 좋은 일을 하지 못하게 막을 수 있을까요? 꾸준히 선을 행하고 성품이 착한 사람은 실천적인 행동으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게 됩니다. 사실 인생은 백지와 같아서 선과 악이 따로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친절이 자연이 될 수 있을까요? 이를 위해서는 내면의 힘과 관용에서 나오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좋은 성격은 내면의 힘에서 나옵니다.
강한 마음이 있어야만 외부인의 소위 '조언'에 좌우되지 않고 독립적인 의견을 갖고 선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강한 마음은 바람에도 무너지지 않고, 비에도 쏟아지지 않는 사랑의 초가집에 선함을 쌓을 것입니다.
이렇게 친절은 자연이 된다. 강인한 마음과 선량한 성품을 지닌 Chen Xianmei는 지나가는 사람들의 무관심에 영향을 받지 않고 용감하게 어린 Yueyue를 구출합니다.
강인한 마음과 선한 성품을 지닌 장정샹은 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전지호를 보호한다. 이를 삶으로 확장하면, 길가에서 거지들을 볼 때, 우리가 선행을 할 때,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들이 "거지들 중에 거짓말쟁이가 틀림없어!"라고 말하는 것을 듣습니다. 그러나 나는 또한 말하고 싶습니다: 거지들 중에는 진짜가 있어야 합니다. 가난한 사람들, 물이 더러운데 어떻게 아이들도 버릴 수 있겠습니까? 우리도 멘탈이 강하고 길에서 구걸하는 사람들을 작은 잔돈으로 도와줘야 합니다.
강한 마음이 있어야만 친절이 자연이 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무관심한 행인이 될 것입니다. 좋은 성품은 세상에 대한 관용에서도 나옵니다.
관대해야만 위대한 영역을 가질 수 있고 선한 일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관용적인 사람은 이 세상에 빛과 어둠, 고귀한 것과 비열한 것, 선과 악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들은 항상 내일은 더 나아질 것이라고 믿으며, 관용을 이용해 어둠 속에 빛을 비추고, 비열하고 고귀한 세상에 빛을 비춥니다. 중앙에 꽃이 피고 악의 한가운데에 친절의 한 줄기를 보냅니다.
행동은 작지만 희망은 남아 있습니다. 신약성서에서 예수께서는 "너희를 괴롭히는 자들에게 보복하지 말고...원수를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비록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할 수 없지만 관용의 관점은 받아들일 가치가 있습니다. 큰 관용이 선량하고 궁극적으로 세상의 존경을 받는 위대한 예수를 탄생시켰습니다.
'콘도르 영웅전'에서 사부 이덩은 성격이 착하고 여러 번 자은을 용인하고 심지어 반격도 거부하다가 마침내 자은이 깨어난다. 세상에 관용을 베풀고 모든 생명체를 연민의 마음으로 바라볼 때에만 친절이 우리의 본성이 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오해와 해를 용납할 수 있습니다.
천성적으로 착한 노스님처럼 아직은 못 할 것 같아요. 비록 갈 수는 없지만 마음은 갈망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좋은 성품을 지닌 분이 한 분 더 계시도록 기꺼이 실천하고 갈고 닦고 개선하겠습니다. 7. '선한 일을 할 때도 대상을 봐야 한다'라는 제목으로 에세이를 쓰세요.
한 노승이 물 속에서 몸부림치는 전갈을 보고 재빨리 주워들었습니다. 전갈로. 다음 날, 그 늙은 증오자는 물 속에서 몸부림치는 전갈을 만났고, 별 생각 없이 재빨리 전갈을 집어들고 다시 쏘였습니다. 행인은 어리둥절하여 물었다: 왜 스승은 교훈을 배우지 않았습니까? 이런 독한 전갈, 놔둬! 노승님은 "전갈이 사람을 쏘는 것은 당연하다. 쏘지 않으면 본성이 없어지고 부처님께서 사람을 물과 불에서 구하시는 것도 당연하다"고 말씀하셨다. 만약 당신이 돕지 않는다면 당신은 본성을 잃게 될 것이고 당신은 부처가 아닐 것입니다!
노스님은 전갈 살리기를 주장했지만, 찔림과 행인들의 이해불가로 인해 변하지 않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①이유가 필요없다( 또는 조건) 선을 행하는 것이 고통을 두려워하므로 행할 수 없는 것입니다. ② 인간으로서는 선량한 성품을 고수하고, 자신의 원칙, 입장, 윤리, 초심 등을 고수해야 하며, 불리한 외부 환경(또는 외부 압력 등)으로 인해 변하거나 포기할 수도 없습니다.
자연에 대한 노승의 논의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견해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물의 본질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을 가혹하게 대하지 말고 자신의 선한 본성을 따르며 군중을 따르지 마십시오.
노승이 전갈을 구출한 결과를 시작으로 행인들의 질문을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은 견해를 추출할 수 있다. 선행을 하는 것도 대상과 방법에 따라 다르며, 선행을 하는 것도 역시 대상과 방법에 달려 있다. 행동은 합리적이어야 한다. 부적절한 선행은 자신에게 해를 끼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게으름을 조장하고 악에 빠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전갈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괜찮습니다. 전갈을 구했지만 대신 노스님을 쏘고 지나가는 사람들의 비난을 받는 관점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관점을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사람은 은혜를 갚을 줄 알아야 하며, 배은망덕하거나 심지어 은혜를 갚아서는 안 됩니다. 증오로.
지나가는 사람들의 말과 행동으로 판단하면 다음과 같은 의견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옳은 일을 할 만큼 용감한 사람들을 방해하거나 조롱하는 것은 물론 방관자가 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