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의 세 가지 주요 분류는 생성 패턴, 구조 패턴 및 동작 패턴으로 구성됩니다. 구체적으로 23 가지 범주로 나뉜다. 각각 다음과 같다.
1, 작성 모드: 단일 사례 모드, 추상 공장 모드, 생성자 모드, 공장 모드, 프로토타입 모드.
2, 패브릭 모드: 어댑터 모드, 브리지 모드, 장식 모드, 콤보 모드, 모양 모드, 공유 모드, 프록시 모드.
3, 동작 모드: 템플릿 방법 모드, 명령 모드, 반복자 모드, 뷰어 모드, 브로커 모드, 메모 모드, 인터프리터 모드, 상태 모드, 정책 모드, 역할 체인 모드, 방문자 모드.
스키마가 주로 클래스에 사용되는지 또는 주로 객체에 사용되는지에 따라 이 방법은 클래스 모드와 객체 모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클래스 모드: 상속을 통해 설정되는 클래스와 하위 클래스 간의 관계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며, 정적이며 컴파일 타임에 결정됩니다. 팩토리 메서드, (클래스) 어댑터, 템플릿 메서드, 인터프리터는 이 모드에 속합니다.
객체 모드: 조합 또는 집계를 통해 구현할 수 있는 객체 간 관계를 처리하는 데 사용되며 런타임 시 변경될 수 있으며 더욱 동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