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세상의 이치는 모순되지 않지만, 지킬 수는 없습니다.
만물과 세상의 이치는 통일되어 있다.'모든 것은 하나이고, 하나는 모든 것이다'라고 하는데, 이 '하나'는 고정되어 있거나, 죽거나, 변하지 않는 것이 아니다. 반대, 차이, 변화로 가득 차서 '하나'에 집착할 수 없습니다.
02.
봄강물 따뜻함을 전하는 오리예언자.
오리는 먹이를 찾기 위해 물속에서 헤엄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봄이 다가오고 수온이 오르는 것을 가장 먼저 경험하게 됩니다.
무언가와 자주 접촉하고, 가장 익숙한 사람만이 그 사물의 미묘한 변화를 가장 예리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 시는 매우 철학적이다. 요즘 우리는 미리 알려진 새로운 상황이나 소식을 언급할 때 이 문장을 자주 인용한다.
03.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왜 우리는 루산의 진짜 모습을 알아볼 수 없는 걸까요? 우리가 Lushan에 있기 때문에 우리의 시야는 Lushan Mountain의 봉우리와 능선에 의해 제한됩니다. 우리가 보는 것은 Lushan Mountain의 봉우리 하나, 능선 하나, 언덕 하나와 계곡뿐입니다. 일방적이게.
이것은 산에 여행을 가면서 보는 것과, 세상사를 관찰할 때도 마찬가지인 경우가 많다. 사람마다 입장이 다르고 문제를 보는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객관적인 것에 대한 이해는 필연적으로 일방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사물의 진실과 전체 그림을 이해하려면 좁은 범위를 뛰어넘어 주관적인 편견을 없애야 합니다.
04.
하프에서 소리가 난다면 왜 상자에 넣었을 때 소리가 나지 않나요?
말이 손끝에 있다면, 손끝으로 들어보면 어떨까요?
피아노의 아름다운 소리의 모습은 피아노라는 객관적인 대상과 피아노 연주자라는 주관적인 사람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둘이 독창적으로 결합될 때에만 아름다운 피아노 소리가 나올 수 있습니다.
피아노 소리는 멋진 손가락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마음에서 나오는 소리다. 사물과 나 자신의 융합이 최고의 상태입니다!
주관과 객관이 통일되고, 사물의 내적 모순(내적 원인)과 사물의 외적 모순(외적 원인)이 통일되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
05.
옛 세계에서 도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본 것을 토대로 이름을 붙였을 수도 있다.
아마도 보지 못했을 것이다. 생각해 보니 그들은 모두 도를 너무 많이 추구합니다.
세상에서 '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이해에 따라 설명하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이해하지 못하고 주관적으로 추측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결국 도를 얻은 사람은 극소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남의 말을 따르거나 주관적인 가정을 할 뿐이니, 자신이 도를 얻었다고만 생각하지 말라. 어떤 경험은 알았습니다.
06.
물건이 먼저 썩어야 하고 그다음에 벌레가 자라게 됩니다.
사물의 변화는 내부요인과 외부요인이 동시에 작용한 결과인데, 그 중 내부요인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07.
바뀐 것들을 보면 세상이 한순간에 변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변하는 면에서 보면 하늘과 땅에 변화가 없는 순간이 없다는 것은 사물의 절대적인 움직임을 뜻하며, 불변의 면에서 보면 만물은 그 자체처럼 끝이 없다. , 이는 사물의 무한 루프를 의미합니다.
08.
이름은 있지만 실체가 없다면 이름은 좋지 않다.
이름은 있지만 이름이 없으면 이름이 좋지 않습니다.
이름은 있지만 실체가 없다면 '이름'은 곧 사람들에게 배척당할 것이고, 이름은 있지만 이름이 없다면 '현실'은 널리 알려지지 않을 것입니다.
'이름과 현실의 논쟁'은 고대 철학의 중요한 명제이다. 소동포는 일반적으로 '이름과 현실의 논쟁'이라는 견해를 갖고 있다.
09.
대나무를 그리려면 먼저 대나무를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연습은 진정한 지식을 가져오고, 능숙함은 기술을 가져옵니다. 실천을 관찰하고, 실천을 이론으로, 이론을 실천으로.
10.
취한 것은 다 버려야 하고, 금지된 것은 풀어야 한다.
얻으려면 포기해야 하고, 금지하려면 참아야 합니다.
세상의 모든 것에는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반대와 변형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가 가득합니다.
티베트 모험왕은 도대체 어떻게 된 거야?
영어 독해력 문제 해결 기술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