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과 음악의 관계:
1. 춤과 음악의 밀접한 관계는 근본적으로 춤이 음악과 불가분의 관계이며, 춤은 항상 음악의 반주 아래 전시된다. 춤과 음악 * * * 생존, 알려지지 않은 음악에 수반되는 춤은 없다. 원시적인 춤에도 두드리는 박자나 노래가 동반된다.
2. 춤과 음악 사이에 존재하는 * * * 동점은 리듬이다. 이것이 그것들이 결합된 자연의 기초이다. 도춤과 음악은 모두 리듬이 있고, 춤은 리듬감을 강화하기 위해 음악이 더 필요하다. 원시 춤이 처음부터 음악과 결합되는 근본적인 이유는 리듬에 있다.
3. 춤이 전체 과정에서 감정을 표현하고, 성격을 표현하고, 분위기를 띄우고, 춤은 음악의 자극과 강화가 필요하다. 음악을 떠나면 춤은 감정을 충분히 표현하기가 어렵다. 음악은 원래 직접적으로 사람의 마음에 스며드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감상자들은 종종 음악에 표현된 감정을 자신의 내면의 감정으로 체험한다.
4, 댄스 창작은 음악과 대조하여 진행해야 한다. 춤과 음악은 * * * 같은 리듬, 리듬, 감정 내용을 가지고 있고 동시에 전시되기 때문에, 둘 다 고도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무용작품은 동작을 디자인한 후 음악을 곁들이는 것이 아니라, 액션 디자인을 하기 전에 음악이 있어야 한다.
확장 데이터:
춤은 일종의 공연 예술로, 몸을 이용하여 각종 우아함이나 고난도의 동작을 완성하는데, 일반적으로 음악 반주가 있고, 리드미컬한 동작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하는 예술 형식이다.
춤 자체는 운동, 사교/구애, 제사, 예절 등 다양한 사회적 의미와 역할을 가지고 있다. 인류 문명이 기원하기 전에 춤은 의식, 예절, 축제, 오락 방면에서 모두 중요하다. 중국은 5 천년 전부터 이미 춤이 나타났는데, 그것은 노예 사회에서 생겨나 진한까지 발전하면서 이미 어느 정도 특색을 형성했다.
춤의 세 가지 요소는 춤 표정, 춤 리듬, 춤 구도이다. 민족 민간 무용의 창작 세 가지 요소는 내용상 민족정신과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하고, 형식상 민족적 특징과 심미 정취를 두드러지게 해야 하며, 스타일상으로는 지역적 특색과 새로운 운율이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댄스 교육의 세 가지 요소는 재미, 사랑, 아름다움입니다.
무용작품 속 무용동작도 어느 정도 기예성이 있어야 한다. 무용수들은 점프, 회전, 휘젓기, 부드러움, 통제와 같은 어려운 기교 능력을 갖추어야 하지만, 무용작품에서 어려운 기교 동작 자체를 연기하는 것은 목적이 아니라 인물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인물의 성격과 정신적 면모를 형성하는 수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