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정징게임입니다. 저는 정징의 남동생입니다
지난 2년 동안 블리자드의 명성은 절벽 같은 하락세를 겪었고 기본적으로 터진 소식은 더 이상 게임과 관련이 없습니다. 그것은 파업이거나 사무실 스캔들이며, 때때로 고위 임원이 사임합니다.
블리자드 버전의 '물고기 게임'
오히려 플레이어들이 고민해왔던 게임들의 개발 진행이 계속 늦어지고 있다. 바로 '오버워치' 출시다. 2'와 '디아블로4'는 연기됐다. 아직 멀었다는 뜻으로 직설적으로 이해된다. 오랫동안 모두가 욕하던 디아블로 모바일게임은 전설처럼 보이고, '하스스톤'은 전쟁체스 런처가 되었고, '스타크래프트2'는 업데이트가 중단되었으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줄거리는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 , 그리고 수많은 폭력적인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오늘날 블리자드 경영진은 대대적인 변화를 겪었다. “뭉치면 똥덩어리, 흩어지면 별이 가득하다”는 말이 있다. 원래 블리자드 사람들 중 대부분은 떠난 후 자신의 스튜디오를 형성했습니다. 이 "블리자드 기반" 회사는 현재 어떻게 발전하고 있나요? 어떤 프로젝트가 개발 중인가요? 오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성 회장은 공중에 띄워져 불과 3개월 만에 도주했다.
두 번째 만찬(두 번째 만찬)
팀 전신: 하스스톤 부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 마블 라이선스 IP 게임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것은 전 하스스톤 디렉터 벤 브로드가 2018년 설립한 Second Dinner Studio입니다. 벤 브로드(Ben Brode)는 "하스스톤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노인은 카드 게임을 매우 좋아하며 하스스톤의 핵심 게임 메커니즘을 만드는 데 참여했습니다. 벤은 어린 시절 블리자드에 피자를 자주 배달하던 배달원에 불과했고, 그의 사랑으로 점차 '하스스톤'의 게임 디렉터가 되었습니다.
Second Dinner Studio의 주요 크리에이티브 멤버는 해밀턴 추(전 하스스톤 총괄 프로듀서), 조마로 킨드레드(전 하스스톤 수석 컨셉 아티스트), 우용(전 리드) 등 모두 하스스톤 팀 출신입니다. 하스스톤 프로듀서), Michael Schweitzer(하스스톤 전 수석 클라이언트 엔지니어) 등
2019년 스튜디오는 NetEase로부터 최대 3천만 달러(약 2억 위안)의 투자와 Marvel IP의 게임 개작 권리를 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첫 번째 프로젝트는 당연히 Marvel IP 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스튜디오의 규모와 경험을 볼 때 게임은 여전히 카드 중심의 게임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Uncapped Game
팀 전임자: Diablo 4 및 StarCraft 2 부서
현재 프로젝트: PC RTS 게임
거기에 NetEase가 투자했습니다. , 여기서 Tencent를 능가해서는 안됩니다. 올해 7월 Tencent는 Photon Studio Group의 일부인 Uncapped Game이라는 새로운 스튜디오 설립을 발표했습니다. 스튜디오 수장은 '디아블로3'와 '디아블로4' 개발을 맡은 데이비드 김과 제이슨 휴즈다.
데이비드 김
다른 멤버들도 모두 '디아블로3', '스타크래프트2' 개발에 참여했다. 그 중에는 '디아블로4'의 핵심 기술 프로그래머인 크리스 올솝(Chris Allsopp)도 있다.
스튜디오의 목표는 매우 역동적인 기능을 갖춘 PC용 RTS 게임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문턱은 낮지만 숙련도에 대한 요구 사항은 높습니다.
김 크리에이터는 차세대 RTS 게임을 만드는 것이 10년 동안의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좋은 친구, 이 노인은 평소 RTS에 관심이 많았던 것 같은데, 블리자드에서 '디아블로 4'를 개발하도록 주선한 것 같습니다. 그는 필연적으로 불만을 품고 있습니다.
본파이어 스튜디오
팀 전임자 : 블리자드 각 부서의 상사
현재 프로젝트 : 알 수 없음
위와 비교 둘 중 스튜디오 중, 본파이어 스튜디오는 가장 먼저 솔로화되었으며 팀 가치가 가장 높습니다. 2016년 당시 블리자드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였던 Rob Pardo가 설립했습니다. 이 사람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스타크래프트' 등 블리자드의 거의 모든 IP 시리즈의 디자인과 제작에 참여했다.
다른 팀원들도 잘 알려져 있는데, 플레이어들에게 잘 알려진 원화의 대가 왕웨이를 비롯해 모두 블리자드 각 부서의 부사장 또는 이사들이다. 은하계 전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Wang Wei는 2019년에 국내 Qujia로 일자리를 옮겼습니다.
이러한 고급스러운 팀 라인업을 통해 그들은 시리즈 B 자금 조달에서 2,500만 달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본파이어 스튜디오는 아직까지 게임을 출시하지 않고 있는데, 공식 홈페이지에는 수년 전 공개된 컨셉 도면이 그대로 남아 있어 투자자들을 속이기 위해 많은 거물들이 모인 것이 아닐까?
Warchief Gaming
팀 전임자: Blizzard Creative Writer
현재 프로젝트: 판타지 테마 보드 게임
종종 다른 스튜디오와 비교 수천만 달러를 투자하는 Chief Studio는 특히 현실적입니다. 메인 창작자인 크리스 멧젠(Chris Metzen)은 한때 블리자드의 부사장을 역임했으며, 거의 모든 블리자드 게임의 플롯 디자인과 메인 라인 창작에 참여했습니다.
형은 이르면 2016년 블리자드에서 은퇴했다. 그는 대기업에서 대규모 게임의 창작 업무를 담당하다 보니 육체적, 정신적으로 지쳤다고 주장했다. 2020년 Metzen은 Blizzard의 전 품질 디렉터 Mike Gilmartin과 함께 Chief Studio를 설립하고 테이블탑 게임에 주력했습니다.
스튜디오의 멤버는 10명 미만이지만 자체 보드 게임인 "Auroboros: Coils of the Serpent"를 개발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yiku입니다. 이미 126만 달러의 크라우드펀딩을 모금했으며 2022년 3월 출시될 예정이다. 이는 또한 많은 "블리자드" 스튜디오 중 정식 프로젝트를 시작한 첫 번째 스튜디오이기도 합니다.
드릴 말씀이 있습니다. 사실 블리자드에서 독립한 스튜디오도 많고, 그 중 상당수가 수억 달러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예외 없이 공식적인 프로젝트는 시작되지 않았으며 여전히 파이 빌딩 단계에 있습니다. 만약 기간을 5년 더 연장한다면 몇몇 작품을 볼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질문은 이렇습니다. 블리자드를 내버려둔 스튜디오가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