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하면 오렌지맛 탄산음료나 땀에 흠뻑 젖은 가벼운 셔츠가 떠오르나요? 그런데 여름을 주제로 한 영화를 꼽자면 둘 다인 영화가 있어요. 주변에 방법이 없습니다:. <기쿠지로의 여름>은 영화라기보다 여름의 생활을 다룬 다큐멘터리, 어떤 의미에서는 무작위로 엮어낸 시리즈 같은 느낌이 든다. 키쿠지로 역시 마사오에게서 자신의 어떤 그림자를 보고 그에게 일종의 사랑과 보살핌을 주려고 최선을 다했는데, 이는 일종의 과거에 대한 보상이라고 볼 수 있다. 키쿠지로로부터 약간의 깨달음을 얻은 후, 그는 서서히 어린 시절과의 화해를 이루게 됩니다. 영화 속 천사의 종처럼 아버지의 사랑과 어머니의 사랑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Kikujiro는 실제로 사람이며 실제로 Kitano Takeshi의 아버지입니다.
키쿠지로는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여름하면 오렌지맛 탄산음료나 땀에 흠뻑 젖은 가벼운 셔츠가 떠오르나요? 그런데 여름을 주제로 한 영화를 꼽자면 둘 다인 영화가 있어요. 피할 방법이 없습니다.
기타노 타케시의 "기쿠지로의 여름"
"기쿠지로의 여름"은 영화라기보다 여름에 관한 인생 다큐멘터리에 가깝습니다. 의미에서는 무작위로 엮은 시리즈에 가깝습니다.
사실 주요 줄거리는 매우 단순하다. 외로운 소년과 교육받지 못한 삼촌이 어머니를 찾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다. 혹은 생각해보면 사람들 사이의 따뜻함과 상호 신뢰의 느낌에 가깝습니다. 기타노 타케시의 여러 웃음 장면을 보면 전체 촬영 분위기가 매우 편안하고 심지어 너무 편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화처럼 보이지도 않습니다. 문서화 된 구성 요소에 가깝습니다.
두 사람의 성장
얼핏 보면 삼촌이 우리에게 주는 첫인상은 사실 별로 친근하지 않은 것 같다. 갱스터가 되는 것. 결혼한 뒤에도 여전히 게으르고 책임감이 부족하다. 그는 정난의 어머니를 찾아 도박을 하는 데 모든 돈을 썼고, 정난은 따로 두고 식당에 가서 혼자 식사를 했고, 이로 인해 정난은 위험에 빠질 뻔했고 여행이 시작되면서 점차 책임감이 무엇인지 깨달았다. 처음에는 자신을 증명하기 위해 마사오에게 자신의 믿음직한 성격을 전파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심지어는 배가 고프다고 거짓말까지 했으며, 주먹밥을 모두 마사오에게 주면서 옆으로 숨어 있었다.
마음도 온화하지만 일반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방식으로 전달된다. 키쿠지로 역시 마사오에게서 자신의 어떤 그림자를 보고 그에게 일종의 사랑과 보살핌을 주려고 최선을 다했는데, 이는 일종의 과거에 대한 보상이라고 볼 수 있다.
정난은 기분이 우울할 때마다 신발을 내려다보는 소년이다. 어릴 때부터 부모의 사랑이 부족해 겉으로는 무관심하고 독립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친구, 부모님과 함께 휴가차 해변으로 운전을 하던 중 친어머니를 찾아보자는 생각도 했고, 많은 어려움과 믿을 수 없는 삼촌을 겪은 끝에 마침내 어머니를 찾았다. 그러나 운명은 그에게 불리했다. 그의 어머니는 이미 새로운 가정을 꾸렸고 행복해 보였다.
키쿠지로로부터 약간의 깨달음이 있은 후, 그는 천천히 말했다. 그는 자신의 어린시절과 화해하게 되었고 영화 속 천사의 종처럼 아버지의 사랑과 어머니의 사랑을 잃게 된다. 천사의 사랑, 믿음의 사랑, 세상의 사랑으로 보충하고 마침내 자신을 되찾으십시오.
어린 시절에 바치는 영화
사실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이 이 영화를 처음 봤을 때 조금 혼란스러워 하신 것 같아요. 요약하면 이해하기 매우 쉽습니다. 중간에 스릴 넘치는 장면은 없고, 심지어는 이상하고 비현실적인 플레이 장면도 있습니다.
제목에서 키쿠지로는 늘 마사오 이름인 줄 알았는데, 영화 말미에서 기타노 타케시가 연기한 삼촌이 키쿠지로 본인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아이들의 시선으로 명확하게 쓰여진 영화는 결국... 어른이 이름을 붙이는 것은 정말 이상하지 않습니까? 마치 오후 내내 게임을 끝내다가 결국 자신의 저장 파일이 다른 사람의 계정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것과 같습니다.
이를 이해하려면 먼저 기쿠지로가 누구인지 알아야 합니다.
키쿠지로는 실제로 키타노 타케시의 아버지입니다. 교육받지 못한 화가는 자기 이름도 잘 쓰지 못하는 사람이다. 키타노는 어린 시절 아버지와는 거의 말을 하지 않았고 아버지와도 전혀 친하지 않았다.
그는 "아버지와도 말을 한 적이 없고, 아버지도 나에게 거의 아무 말씀도 하지 않았다. 아버지와만 놀았던 기억이 난다. 저를 데리고 에노시마 해변에 간 적이 있어요. 그게 제가 그 사람과 함께한 유일한 추억이라고 할 수 있어요....정말 행복했어요 **.
정신분석학을 잘 아는 친구들이라면 남성의 성장 과정과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의 승리와 초월이 그다지 구체적이고 유형적인 것에 강요당하는 것이 아니라 아버지의 거세 위협이 오히려 '아버지의 이름'과 '아버지의 법칙'을 의식적으로 내면화하는 과정
이제야 이 영화가 나에게 안겨준 불편함은 어디에서 비롯됐는가를 알게 됐다. 키타노 타케시에게 이 작품은 아버지에게 바치는 영화다. 이 영화를 통해 그는 자신의 설명할 수 없는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에 대한 이해를 완성한다.
"운이 좋은 사람은 평생 어린 시절을 통해 치유되고, 불행한 사람은 평생 동안 어린 시절을 통해 치유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키쿠지로의 여름은 무엇이 좋은가요< /p> p>
키쿠지로의 여름은 진지한 영화가 아니라 오히려 삶의 단편들의 연속에 가깝지만, 영화에 드러난 무관심과 반항심이 가져다주는 따뜻함은 고의적인 영화 그 이상이다. 화면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인생에서 발견하는 장면에 더 가깝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쉽습니다.
키타노 타케시는 일종의 과거 속죄와 보상을 얻기 위해 자신의 과거와 현재의 자아를 두 주인공 대신 사용하기 때문에 영화 전체가 매우 캐주얼하고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어느 정도 실제 관객은 아버지 역을 맡았지만 결국 자신이 되는 기타노 다케시뿐이다.
영화의 하이라이트는 히사이시 조의 득점이다. 그가 득점할 때마다 여름의 따뜻함과 경쾌함이 영화의 행복하고 여유로운 주제와 조화를 이룬다. > 그리고 가끔씩 드러나는 아픔 역시 등장인물들의 외로움, 우울함, 절망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 사운드트랙이 없었다면 영화 전체가 영화라기보다는 다큐멘터리에 한 발 더 가까워졌을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보니 영화 전체의 구조를 이루는 사운드트랙의 존재감이 더 강해지더군요. 영화. 실제로는 웃음의 장면이 아니라 어린 시절의 아픔에 대한 깨달음과 해방, 자유와 기념의 애절한 표현이었습니다.
기쿠지로는 힘든 여름을 보냈습니다. > 지루한 여름, 그는 죽을 수 없습니다! "키쿠지로의 여름"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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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년, 52세의 키타노 타케시는 자신이 각본과 감독을 맡은 신작 <기쿠지로의 여름>을 개봉하자마자 칸 영화제 본선 경쟁 부문에 진출했다. 수많은 칭찬. 2년 전인 1997년 기타노 다케시 감독은 영화 '하나비'로 베니스 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
"하나비" 영화 포스터
"하나비"는 꽃과 불을 의미하며 기타노 다케시는 사랑과 죽음을 탐구합니다. 영화에서 죽음은 운명처럼 갑자기 찾아오고, 피할 길은 없다. "심오하고 세련되며 시로 가득하다" - 사람들은 "하나비"가 기타노 타케시의 냉철함, 신비로움, 절망을 물씬 풍기며 그의 "폭력적인 미학"을 대표하는 고전이 되었다고 평했습니다.
'하나비'와 달리 '기쿠지로의 여름'은 친절함과 다정함으로 가득 차 있다. 줄거리는 매우 단순하다. 초등학생 마사오는 도쿄에서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데, 그의 아버지는 교통사고로 사망한다. 그의 어머니는 곧 돌아가셨습니다. 여름방학이 다가오자 외로운 마사오는 사진으로만 보던 엄마를 찾기로 결심하고, 은퇴한 갱단원인 이상한 삼촌 키쿠지로(기타노 타케시)를 만나 함께 여행을 떠난다. 미지의 모험을 시작합니다.
'기쿠지로의 여름' 영화 포스터
두 영화가 차례로 나왔지만 스타일은 전혀 다르다. 『하나비』가 차갑고 엄숙한 시선으로 죽음을 바라보고 있다면 『기쿠지로의 여름』은 태양을 향해 자라는 해바라기이다. 물론 인생에도 잔인하고 무자비한 면이 있는 것처럼 태양이 비출 수 없는 부분도 있지만 말이다. , 그러나 그것은 더 많은 희망과 빛, 순수한 인간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기쿠지로의 여름' 영화 포스터
두 영화에는 중요한 장면이 모두 해변에서 촬영된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나비'는 해변에서 끝나는데, 키쿠지로가 마사오를 위로하는 감동적인 장면도 해변에서 촬영됐다. 사실 기타노 타케시는 바다를 바라보는 인물 사진 촬영에 집착합니다. 그의 영화에는 거의 모두 바다가 등장합니다.
왜 그럴까요?
'기타노 타케시의 자서전 나는 지루한 삶에 죽고 싶지 않다'라는 책에서 그 수수께끼에 대한 답이 밝혀진다. "키쿠지로"는 기타노 다케시의 아버지의 이름으로 밝혀졌고, 그의 어린 시절 기억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는 내성적이고 조용하며 무관심하고 거의 거친 사람이었습니다. Kitano는 그의 아버지를 "끔찍한 폭군"으로 묘사하고 가족 모두가 그의 아버지에 의해 피해를 입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종종 그에게 구타를 당했고, 그의 누이의 닭은 닭고기 수프에 끓여졌고, 그의 큰형은 독서를 좋아했습니다. 그러나 술취한 아버지에게 구타당했다. 그는 "멍청이! 독서를 그만둬라! 잠을 못 자게 만들고 있다!"라고 꾸짖었다. 기타노 타케시는 야구방망이를 사려고 돈을 모았으나 그의 아버지도 그것을 장작으로 태웠다. 어렸을 때 기타노 다케시는 왜 그렇게 나쁜 아버지를 두었는지 불평했습니다.
"기타노 다케시의 자서전: 지루한 삶 속에서 죽고 싶지 않다"
"나는 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눈 적이 없고, 아버지도 나에게 거의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셨다." 기타노 우(Kitano Wu)는 아버지와의 추억에 대해 "아버지가 저를 데리고 바다를 보러 가셨던 에노시마 해변에서 딱 한 번 같이 놀았던 기억이 납니다. 그게 아버지와 함께 놀았던 유일한 기억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정말 행복하고 즐거운 순간이라고 해야 할까요. 그래서인지 바다에 대한 인상을 늘 간직하고 있고, 영화에도 자주 등장하는 것 같아요.” 화면 속의 키타노 타케시의 감탄에서 비롯됩니다.
어린 시절을 되돌아보고 아버지에게 경의를 표하세요. ——'기쿠지로의 여름'은 기타노 다케시의 어린 시절을 바탕으로 한 그의 작품 중 가장 다정하고 다정한 작품입니다. 기타노 다케시는 이렇게 말한 적이 있습니다. "특정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 인터뷰할 때마다 기자나 영화 평론가들이 저에게 특정 장면에 대해 물어봅니다. 저는 그들에게 영화의 내용, 스토리, 캐릭터에 대해 언급하지만 물어보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내 어린 시절과 내가 자란 곳에 대해 이야기한다.”
<기쿠지로의 여름> 스틸
<기쿠지로의 여름>이 처음 공개되는 시점이다. 중국에서 이 기회를 빌어 이 영화와 기타노 다케시의 성장, 그리고 그에게 깊은 영향을 준 부모님에 대해 이야기해 보세요.
키타노 다케시는 가난하고 혼란스럽고 자원이 부족한 하층사회인 도쿄 시타마치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가족 7명은 최소한의 생활을 하고 있으며 매우 빡빡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어렸을 때 항상 배가 고팠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을 항상 누더기 옷을 입고 거리에서 살아가는 완전하고 절망적인 작은 악당으로 묘사했습니다. 한푼도 없는 그는 배고프면 주먹밥을 훔쳤고, 절에 있는 나무 상자에서 참기름 값을 훔쳤고, 낮에는 장미를 훔쳐 밤에는 몰래 친구들에게 팔기도 했다. 고동. 그는 또한 여동생의 지참금 60만엔을 빼앗고 먹고 마시고 놀다가 한 달 동안 집을 떠나 집에 돌아오자 온 가족이 화를 내는 어리석은 짓도 했습니다.
기타노 다케시
기타노 다케시의 어머니 사키는 똑똑하고 엄격하며 열정적이며 어떻게든 가난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한다. 그녀는 자녀를 올바른 방식으로 교육하고 규칙과 가치를 가르치기를 희망하며 가정의 모든 크고 작은 문제에 대한 최종 결정권을 갖고 있으며 아버지의 존재는 매우 희박합니다. 어머니의 캐치프레이즈는 "내 말을 들어라, 너는 네 아버지처럼 되어서는 안 된다!" - 이것은 영화 초반에 등장하는 <기쿠지로>의 위엄과 똑같은 딜레마이다.
기타노 다케시의 아버지인 키쿠지로는 건축 작업에 참여하는 화가이자 목수입니다. 그는 수줍음이 많고 도박과 술을 좋아합니다. 술을 마시지 않을 때는 과묵하지만, 술을 마시면 화를 내고 사람을 때리고 말도 안 되는 소리를 하는 모습은 전혀 믿을 수 없는 일이다. 기타노 타케시의 회상에 따르면 그와 그의 아버지 사이에는 대화가 거의 없었지만 그의 영화에서 독특한 캐릭터들은 아버지의 희미한 그림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악당과 갱스터... 연약하고 가련하지만 마음씨가 착한 이 '비극적 영웅'은 기타노 다케시 영화의 영감이 되었습니다.
'기쿠지로의 여름' 스틸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에서 폭력은 바람이 빠진 풍선과 같아서 소용이 없다. 대신, 어린 소년을 향한 어른들의 보살핌과 우정이 커지고 있습니다. 영화 전체는 아이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정신적 고통으로부터 멀리하는 아름다운 비전을 전달합니다. 동시에 영화는 '자기정체성'은 어디에서 오는가?라는 화두를 던진다. 여기서 어디로 가야합니까? 영화 속 여름방학 동안 부모 없이 학교를 떠난 마사오는 자신의 유일한 '사회적 정체성'인 학생을 잃어버린다. 그는 상실감과 외로움, 불안함을 느꼈습니다. 그는 모든 것을 혼자서 직면해야 하고 자신의 힘으로 삶을 직면해야 합니다. 그리고 '기쿠지로' 역시 '잃어버린 존재'이며, 어려서부터 모성애가 부족한 깡패이다. 어떤 의미에서 이들의 '무질서와 소외' 경험은 매우 유사하다.
'기쿠지로의 여름' 스틸
마사오와 키쿠지로는 '로드 어드벤처'를 시작하기 위해 동맹을 맺고, 길에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눈에 보이지 않게 사회와 갈등을 빚는다. 더 많은 연결, 더 많은 "자기 정체성"을 얻었습니다. 영화 속에서 두 사람은 어머니와 재회하지는 못했지만 서로에게 깊은 유대감을 형성했다. 기타노 타케시의 영화에서는 현대 사회에서 무시당했던 이들을 기리게 됩니다. 키타노 타케시가 말했듯이, "우리는 마치 모퉁이를 쓸듯이 아무 생각 없이 그들을 쓸어버렸습니다." 기타노 다케시에게 있어서 『기쿠지로의 여름』은 어린 시절에 대한 반성일 뿐만 아니라, 또한 인간 본성에 대한 찬사입니다.
'기쿠지로의 여름' 스틸
"영화 '기쿠지로의 여름'에서는 친아버지 센사부로뿐만 아니라 나의 어린 시절과 어머니, 아버지를 마주했다. 나에게 연극 예술을 가르쳐준 스승 후카미, 나에게 첫 영화 배역을 맡겨준 오시마 나기사, 그들은 모두 나의 아버지라고 할 수 있다… "키쿠지로"라는 캐릭터.
후카미 센사부로는 기타노 다케시에게 연기, 노래, 탭댄스를 가르치며 퍼포먼스의 진정한 의미를 끊임없이 가르쳐준 멘토였습니다. 그 덕분에 원래 '엘리베이터 보이'였던 키타노 다케시가 연극 무대에 발을 딛고 개그맨으로서의 활동을 시작할 수 있었다. 1983년 유명해진 기타노 다케시가 주인을 만나러 돌아갔다. 주인은 너무 기뻐서 술에 취해 집에 돌아갔다. 예기치 않게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담배 꽁초가 제거되지 않아 화재가 발생하고 후카미 센사부로가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키타노는 큰 충격을 받았고, 지금도 여전히 쓰라린 죄책감을 갖고 있습니다. 스승을 기리기 위해 키타노 타케시는 거의 매일 탭댄스를 연습하고 있는데, "기쿠지로의 여름"에도 탭댄스 장면이 여럿 등장합니다.
후카미 센사부로
오시마 나기사 역시 기타노 다케시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1983년, 36세의 기타노는 오시마 나기사 감독의 영화 '전장의 메리 크리스마스'에 출연했습니다. 이것이 기타노가 처음으로 영화계에 입문한 것입니다. Kitano는 Oshima Nagisa가 세트에서 작업하는 방식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Oshima Nagisa는 영화 대가일 뿐만 아니라 선구적인 몽상가이기도 했습니다.
키타노 타케시의 영화에 대한 야망도 오시마 나기사를 만난 이후 싹트기 시작했다.
오시마 나기사
이 영화에 대해 말하자면, '기쿠지로의 여름'은 '여름방학을 보내는 방법'의 화보집처럼 단순한 구조를 갖고 있다. 페이지를 끝까지 살펴보세요. 이것이 '로드무비'라면 기타노 타케시의 촬영 방식은 완전히 전복적이어서 흉내낼 수 없다. 우리는 이 영화가 '시간의 흐름'이나 '시간과의 경쟁'을 강조하는 로드무비가 아니라, 오히려 이곳에서는 시간이 거의 정지된 것처럼 느리게 흐른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캐릭터는 여행을 하지만 가만히 앉아서 노는 캐릭터가 더 많이 보입니다. 우리는 마사오와 키쿠지로가 그들의 발만으로 여행을 완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이 히치하이킹하고 버스를 기다리며 보낸 시간은 "여행" 그 자체보다 훨씬 더 컸습니다.
"기쿠지로의 여름" 스틸
기타노 타케시는 등장인물의 다양한 시간 인식 방식을 묘사하기 위해 가장 간단하고 분명한 방법, 즉 고정된 거울 위치, 정적 구성, 초점도 없고 각도도 없습니다. 이는 영화와 무관한 모든 정보를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깊은 미스터리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기타노 다케시(Takeshi Kitano)는 "내가 찍는 모든 사진은 심리적 방정식의 결과이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의 세심한 디자인 아래, 해변, 바다, 녹지, 사원 등 평범한 것들은 모두 관객을 도취시키고 감성을 자극하는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타노 타케시는 43세에 영화를 시작했고, 그 전에는 일본에서 유명한 진행자이자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그는 정말 말도 안되는 스푸핑 쇼를 주최했지만 현재 문제를 진지하게 살펴볼 수도 있었습니다. 그는 TV를 하는 것이 '재밌는 것'에 가깝다고 믿는다. 재미있게 놀면 시청률이 오르는 경우가 많다. 그는 철저한 일 중독자입니다. 그에게는 프로젝트를 작성하는 것이 해변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보다 훨씬 더 흥미로웠습니다. 그는 지루한 삶을 싫어하며 그가 추구하는 유일한 것은 결코 지루해지지 않는 것입니다.
그는 영화에 대해 아는 바가 별로 없고, 정규 교육을 받은 적도 없으며 직장에서 모든 것을 스스로 배웠다고 말했습니다. 첫째, 그는 자신을 즐겁게 하기 위해 영화를 만든다. "나는 영화를 만드는 것보다 더 행복한 것이 없다고 생각하고, 마치 팽이버섯을 가지고 노는 어린아이처럼 보인다." 둘째, 그에게 영화는 표현이자 사고이다. 영화를 만드는 것은 허용된다. 셋째, 그는 '8번째 예술'로서 영화의 꿈을 만들어내는 능력에 집착한다. 즉, '우리는 시간과 시간 밖에서 물러난다.'
키타노 다케시
그의 성격은 대담하고 자유분방한 면도 있고, 유치하고 유머러스한 면도 있다.
그의 영화에는 폭력적이고 잔인한 면도 있지만 순수하고 부드러운 면도 있다.
키타노 타케시의 행보는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
키쿠지로의 여름은 언제나 우리 마음 속에 있을 것입니다.
-끝-
저자 소개
Li Zibing
영화와 텔레비전의 대가, 일본 영화 애호가, 전 북부 표류자, 나는 인생을 재설정하는 단계에 있으며 책, 영화, 음악 속을 헤매는 것이 옳다고 굳게 믿습니다. 도우반 ID: summerkyo0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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