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 4 자 성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덕망이 높다: 도덕이 고상하고 명성이 크다. 나이가 많고 명위가 높은 사람에게 많이 쓰인다.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것을 묘사하다.
깊은 뜻이 없다: 깊은 뜻이 없다.
기묘함: 기묘함: 신기함; 묘미: 오묘함 비교할 수없는: 설명 할 수없는, 비교; 기묘함: 비교할 수 없는 신기함. 알록달록한 색깔: 1, 색깔이 많고 찬란하고 다채롭다. 2. 알록달록한 것이 바로 색채가 화려하고, 색깔이 예쁘고, 미륜이 아름답다는 뜻이며, 흔히 말하는 색채가 알록달록하다는 뜻이다. 거대한 물건: 키가 큰 모습. 크고 육중한 것을 가리킨다. 겉으로는 강하지만 실제로는 약한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부러진 팔 절벽: 산세가 험준하다고 묘사한다. 절벽: 높고 가파른 절벽. 깨진 벽: 절벽, 절벽. 우뚝 솟아 있다: ① 물건을 다른 것에서 꺼내라. | 최고. ⑤ 탈취 공략: 적의 거점 두 곳을 연거푸 뽑다. 보기만 해도 무섭다: 보기: 보기 두려움: 두려움, 두려움. 보면 무서워요. 천봉만보: 천, 고대 측정 단위: 1 천 (주척 8 피트 또는 7 피트). 주자 한 척은 약 23 센티미터이다. 산이 높고 만 보 높다. 천봉만보 () 는 말 그대로 산봉우리가 많고 높고 험준하다는 것을 가리킨다. 구불구불하다: 산이 계속되고 꼬불꼬불하게 뻗어 있는 것을 묘사한다. 호기 장서: 호연의 기운이 사람을 기분 좋게 한다. 슈, 여기, 스트레칭; 관용 (구속 또는 답답한 상태) 호기: 즉 정기적이고 강직하고 정정당당한 정신. 호기는 뜯어서는 안 된다. 마음대로: 마음대로: 마음대로; 욕망: 원해요. 자신의 뜻에 따라 하고 싶은 대로 해라. 비공식: 체포: 제한; 격자: 사양, 방법. 하나의 규격이나 구도에 국한되지 않는다. 팅팅 옥립: 팅팅: 우뚝 솟은 직립 모습. 여자의 몸매가 가늘고 길다고 묘사하다. 꽃과 나무 등의 형체가 우뚝 솟아 있다고 묘사하기도 한다. 또한 "팅팅옥립", "옥립팅" 으로도 쓰인다. 페어 레이디: 아름다운 모습. 아름다운 여인. 물보라가 사방으로 튀다: 물이 막히거나 부딪혔을 때 형성된 분리 주체의 물방울이 사방으로 날아간다. 두근두근: Beat up 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묘사하기 어렵고, 형용할 수 없다. 모양의 뜻은 형용이나 묘사이다. 환갑: ① 년: 나이. ② 이상: 이미, 많이. ③ 환갑: 60 살이에요. 나이가 이미 60 세가 넘은 노인. 이 사람을 늙고 나이가 많다고 묘사하다. ④ 화갑: 옛날에는 천건과 지지가 서로 어우러져 기년, 60 년은 1 화갑이었고, 한 개라고도 불렸다. ⑤ 갑자. 꽃: 건지명호가 엇갈리는 것을 묘사한다. 예순 살을 가리키다. 이것은 60 년이 넘는 것을 가리킨다. 귀진해: 본의는 옥이 숨어 있는 석두. 조각하지 않은 옥을 가리킨다. 이곳은 순진하고 순박하다는 의미이다. 전체 성어는 겉치레를 제거하고 그 본질을 갚는다는 뜻이다. 원래의 자연 상태로 돌아가는 것을 비유하다. 박귀진으로 돌아가다. 의미: 의미: 분위기, 재미. 긴: 긴, 긴. 의미가 함축적이고 심오하며, 흥미진진한 2. 4 자 성어와 의미
구멍이 불을 보는 것 같다: 형용이 똑똑히 보인다.
대부 법정: 법정에서 재판을 받다. 귀염염: 많이 본 후 무형중에 영향을 받는 것을 묘사한다.
귀에 익다: 많이 듣고 자세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익숙하다. 귀염둥이는 어른들의 간곡한 가르침을 나타낸다. 동년배 사이나 비하적 의미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처벌불당죄: 처벌과 범한 범죄가 비슷하지 않다. 대부분 처벌이 과중하다는 뜻이다.
엎치락뒤치락: 반복적이거나 수단을 부리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번거로운 예절: 다른 번거로운 사항들을 비유하고, 번거로운 예절도 말한다.
의심과 의심을 비유하고, 함부로 당황하다. 네모난 끌은 형용할 수 없는 것을 묘사하고 있다. 사물이 발전하고 있으며, 잠시 멈추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왁자지껄한 하늘: 왁자지껄한 소리를 묘사하여 난장판이 되었다. 분고 계승: 밤낮으로 열심히 공부하거나 열심히 일하는 것을 묘사한다.
핑크 잉크 데뷔: 변장 무대에 올라 연기하다. 오늘 많은 비유가 정치 무대에 올랐다.
(비꼬는 말 포함) 바람: 바람과 번개처럼 빠른 것을 묘사한다. 규조로 추앙하여 어떤 말이나 사물을 규범으로 삼는 것은 극도로 태태래이다. 나쁜 것이 끝에 이르면 좋은 것이 온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스치는 그림자: 수면의 빛과 스치는 그림자처럼 순식간에 사라지는 비유입니다. 고담장론: 크게 의논하고, 비하적인 의미를 많이 함축한다.
부츠를 간지럽히는 비유, 말하기, 작문 등은 적절하지 않다. 문제의 관건을 파악하지 못한 것은 각자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는 대로 하는 것이다. 마음에 두고 있다: 어떤 일에 대해 항상 마음속에 기억하고, 마음속에 원한을 품고 있다고 묘사한다.
(일반적으로 자신이 어떤 일에 불만을 품고 있는 것을 가리킴) 성공실패: 곧 성공할 때 실패를 당한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더 많은 후회 의미 포함) 개 꼬리 속밍크: 일반적으로 나쁜 속기로 좋은 것을 가리키며, 앞뒤가 맞지 않고, 문예 작품을 많이 가리킨다.
필사적으로 던지다: 모든 돈을 단번에 도박하여 최후의 승리를 꾀하다. 위급할 때 모든 힘을 꺼내서 위험을 무릅쓰는 것을 비유한다.
구아 티안 리 guatian 후, 사람들이 의심 따기 멜론 않도록, 신발을 들기 위해 몸을 구부리지 않는다; 이나무 아래를 지나 손을 들지 않고 모자를 정리하여 사람들이 자두 따기를 의심하지 않도록 했다. 혐의가 발생하기 쉬운 곳을 비유하다.
괄목상대하다: 새로운 시각으로 보다. 누락만: 열거가 불완전하고 많이 빠진 것을 묘사한다.
관음계: 죽관에서 하늘을 보고 바가지로 바닷물을 재는데, 안목이 좁고 식견이 짧다는 것을 비유한다. 백주 대낮: 모두가 잘 본 곳을 비유한다.
귀신도끼 신공: 기예의 정교함을 묘사하는데, 마치 인공의 능력이 아닌 것 같다. (인공기예의 정교함을 묘사하다) 함영화: 시문의 요점과 정신을 숙고하고 이해하는 것을 비유한다.
한우충동: 책이 매우 많다고 묘사한다. 땀소, 소가 지쳐서 땀이 났다.
충동, 방 가득한 호수궁경: 호수, 백두, 고전을 연구하여 노후적박발: 장기 축적, 갑작스러운 폭발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호시탐탐: 탐욕스럽고 흉악하게 주시하는 것을 묘사한다.
악함: 일관되게 악행을 저지르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해빙석: 미움, 오해 해소.
황당무계하다: 불경, 비정상이다. 허망하고 기괴하여 이치에 맞지 않는다.
황량일몽: 이루고 싶은 좋은 일이 허사가 되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또한 황량미몽도 말했다. 한 침황량도 깊이 숨길 수 없다. 불 속에서 밤을 취하는 것: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에게 힘을 주는 것을 비유하고, 아무런 소득도 얻지 못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는 소담에서 일어난다: 화란이 집에서 발생하며, 내부에서 화란이 발생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축적은 오랫동안 형성된 나쁜 풍속, 습관을 쉽게 바꾸지 않고 겨드랑이를 모아 여어로 만드는 것을 가리킨다. 여우의 겨드랑이 가죽은 적지만 모이면 가죽 가운을 꿰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비유가 적을수록 많이 쌓인다. 계획공: 날짜를 세어 진도를 계산하고, 날을 세어 진도를 계산하고, 짧은 기간에 성공할 수 있다고 묘사할 수 있다.
제제일당: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묘사한다. 간간이 발할 수 없다: 중간에 머리카락 한 가닥을 용납할 수 없다. 재앙과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인견지 참조: 같은 문제에 대해 사람마다 다른 각도에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현사치 참조: 좋은 것을 보고, 우수한 것을 보고, 그것으로부터 배우고, 그에 맞춰 보세요.
가식적: 지나치게 가식적이고 매우 부자연스럽다. 잘못을 바로잡고 잘못을 바로잡는 것은 금과옥률을 넘겼다. 바꿀 수 없는 신조나 법조문을 비유한다.
잠잠한 매미: 형용할 수 없는 소리. 감사합니다. 민감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거절합니다. 민감하지 않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는 완곡한 말을 사양하다. 잘못은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데 쓰이고, 오랫동안 거짓으로 빌려주지 않고, 두루마리를 돌려주지 않는 것이 유익하다. 책을 읽으면 수확이 있다.
책을 열고, 책을 열고, 책을 빌려 읽다. 공령을 지키다: 조령제도를 엄격히 준수하다.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소식과 전설을 비유하는 것은 전혀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니다. 고심 고고 이순신: 심혈을 기울여 연구하거나 경영하다.
고독한 이순신, 다른 사람이 달성할 수 없는 것. 늑대의 질주: 늑대와 돼지가 동분서주하다.
무리를 이룬 나쁜 사람들이 마구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하다. (평가 절하)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무리의 사람들 중에는 좋고 나쁨이 있고, 품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준, 성적 등 임연부선어 비유에 쓰지는 않고 소망만 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가증스러운, 머리카락이 곤두서서 매우 분노한 것을 묘사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다른 눈길: 다른 눈으로 보면, 어떤 사람 (혹은 어떤 사람) 을 보는 것이 일반과 다르다는 것을 많이 가리킨다.
문코로새 대문 앞에는 그물로 새를 잡을 수 있는데, 하객이 드물고 매우 푸대접하는 것을 묘사할 수 있다. 문정약시는 교제 왕래를 묘사하는 사람이 많다.
얼굴 전체가 사물이 아닌 모습이 매우 심해지고 비하하는 의미이다. 나쁘게 변하는 것을 가리킨다. 눈은 전우하지 않다: 기예가 이미 매우 숙련된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포의어) 목원숭이, 관목원숭이가 모자를 쓰고 성인인 척 하는 모습.
비유는 인물처럼 차려입었지만, 실제로는 트와일라잇 비유와는 달리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다면, 남굴북은 행동과 목적이 상반되는 것을 묘사한다. 마음은 남쪽으로 가고 싶지만 차는 북쪽으로 간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행동과 목적이 반대라는 것을 비유하다.
흙모래는 좋고 나쁨이 다른 사람이나 사물이 뒤섞여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인다. 자겸의 말, 상대나 제 3 자에 사용해서는 안 된다. 겸손한 말, 다른 사람이 자기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자기에게 선물한 서화 등을 걸어 자신을 영광스럽게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겸손명언) 간담을 걸치다: 마음을 열고 만나는 것을 비유하고, 극도로 충성하는 것을 비유한다.
망토주금: 많은 것들 중에서 에센스를 선택하는 것을 비유한다. 우연히 만나다: 원래 모르는 사람이 우연히 만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에이는 말을 더듬는다. 나약함, 망설임 등 기우로 이해하지 못한다: 불필요한 걱정을 비유한다. 전일은 잊지 않는다. 후세의 스승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앞으로의 귀나귀 솜씨로 가난할 수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비유할 수 있는 유일한 수법도 다 써버렸다. 대나무를 다 써도 다 쓸 수 없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실 (죄) 이 많아서 다 말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비유하다. 완벽을 추구하다: 다른 사람을 가혹하게 비난하고 완벽함을 요구하다.
노래. 3. 4 자 성어와 의미
최소 0.27 위안/일 개통 바이두 문고 회원, 문고에서 전체 내용 GT 를 볼 수 있습니다.
원래 게시자: 정적 조순
네 글자의 설명은 무사하다: 평안이 아무런 해를 입지 않았다는 뜻이다. 묘목을 뽑아 조장하다: 사물 발전의 객관적인 법칙을 위반하여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다가 오히려 나쁜 일을 하는 것을 비유한다. 산을 넘고 물을 건너다: 노정을 겪은 고생을 묘사한다.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좋아하는 사람, 사물 등을 몇 번이나 보아도 만족하지 않는다. 비유는 매우 좋아한다. 반문도끼: 전문가 앞에서 기량을 과시하는 것을 비유하고, 제멋대로이다. 시비를 일으키다: 다른 사람 뒤에서 하는 말을 전전하거나, 고의로 도발하거나, 다른 사람 뒤에서 함부로 의논하여 분쟁을 일으킨다. 점점 더 심해졌다: 지금 말하는 것은 일의 상황이 원래보다 더 심각해졌다는 것이다. 변화무쌍하다: 변화가 많고 빠르며 종잡을 수 없고 분별할 수 없는 사람이나 일을 비유한다. 독창성: 기교와 예술 방면에서 남다른 교묘한 구상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부끄러워하지 않고 묻다: 사람을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는 것을 묘사하다. 구제 불능: 비유는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 예기치 않은 만남: 사물에 대한 상황, 발전 변화, 또는 언론을 상상할 수 없거나 이해하기 어렵다. 불요불굴: 스트레스, 악세력, 어려움 앞에서 굴복하지 않고 고개를 숙이지 않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불청객: 갑자기 찾아오는 손님을 초대하지 않은 것을 말합니다. 변론을 하찮게 여기다: 변론할 가치가 없다. 말할 필요도 없이: 말할 필요도 없이 이해할 수 있다. 이치를 형용하는 것이 분명하다. 약속도 하지 않고: 할인하지 않음: 완전하고 완전한 뜻을 나타낸다.
첩첩이 겹겹이 쌓여 있다: 산봉우리가 많고 험준함을 묘사한다.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다: 마음속으로 하고 싶은 말을 통쾌하게 말하다. 차수마론: 마음에 드는 것: 마음에 드는 것을 묘사하고, 일의 발전은 마음에 꼭 들어맞는다. 전후를 계승하다: 전인의 사업을 계승하여 후세를 위한 길을 여는 것을 가리킨다.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다: 악행을 징벌하고 선행을 과시하다. 촉경생정: 눈앞의 풍경에 감동을 받아 연상을 일으켜 어떤 감정을 낳는다. 접촉류 방통: 어떤 사물의 지식이나 법칙을 파악함으로써 같은 종류의 사물의 지식이나 법칙을 추론한다. 봄과 경명: 봄바람이 따스하고 햇살이 밝을 때. 춘화추실: 봄에 꽃이 피고 가을 4. 4 자 성어와 의미
1. 화는 소담에서 일어난다: 화란이 집에서 발생하며, 내부에서 화란이 발생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2. 축적은 돌아오기 어렵다: 오랫동안 형성된 나쁜 풍속, 습관을 쉽게 바꿀 수 없다는 뜻이다. 3. 겨드랑이를 모아 여어: 여우의 겨드랑이 가죽은 적지만 모이면 가죽 가운을 꿰맬 수 있다. 비유가 적을수록 많이 쌓인다.
4. 일정공: 날짜를 세어 진도를 계산하고, 날을 세어 진도를 계산하고, 짧은 기간에 성공할 수 있다고 묘사할 수 있다. 5. 제제 일당: 재능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것을 묘사한다.
6. 간간이 발할 수 없다: 중간에 머리카락 한 가닥을 용납할 수 없다. 이는 재앙과 매우 가깝고 상황이 매우 위급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7. 인견지 참조: 같은 문제에 대해 각자 다른 각도에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8. 현사치 참조: 좋아, 좋아, 좋아, 그것으로부터 배우고, 함께 봐. 9. 가식적: 지나치게 가식적이고 부자연스럽다.
10. 과오를 바로잡다: 편차를 바로잡으면 첫 11. 김과옥률: 바꿀 수 없는 신조나 법조문을 비유한다. 12. 잠잠한 매미: 형용할 수 없는 소리.
13. 민감하지 않은 것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거절하겠습니다. 민감하지 않고 무능하다. 어떤 일을 하는 완곡한 말을 사양하다.
잘못은 다른 사람의 요구를 거절하는 데 쓰인다 .14 15. 책을 펴면 유익하다: 책을 읽으면 수확이 있다.
책을 열고, 책을 열고, 책을 빌려 읽다. 16. 공령을 준수하다: 조령제도를 엄격히 준수하다.
17. 공혈: 동굴이 있어야 바람이 들어온다. 소식과 전설을 비유하는 것은 전혀 이유가 없는 것은 아니다. 18. 고심 고고 이순신: 애써 연구하거나 경영하다.
고독한 이순신, 다른 사람이 달성할 수 없는 것. (중립).
19. 늑대의 질주: 늑대와 돼지가 동분서주하다. 무리를 이룬 나쁜 사람들이 마구 뛰어다니는 것을 비유하다.
(평가 절하). 20. 양지가 고르지 않다: 한 무리의 사람들 중 좋고 나쁨이 있고, 품질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수준, 성적 등에 사용되지 않습니다. 21. 임연부선어: 소원만 있고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을 비유한다.
22. 가증스럽다: 가증스럽다, 머리카락이 곤두서서, 매우 분노한 것을 묘사한다. 23. 또 다른 눈길: 다른 눈길로 보면, 어떤 사람 (또는 어떤 사람) 이 일반과 다르다는 것을 많이 가리킨다.
24. 문코로작: 대문 앞에 그물로 새를 잡을 수 있는데, 하객이 드물다고 묘사해 매우 푸대접한다. 25. 문정약시: 교제를 묘사하는 사람이 많다.
26. 면목이 완전히 다르다: 사물의 모습이 매우 심해졌다, 비하하다. 손가락이 매우 나빠졌다. 27. 눈은 전소가 없다: 기예가 이미 매우 능숙한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쓰인다.
(포의어) 28. 목원숭이 왕관: 목원숭이가 모자를 쓰고 성인인 척 하는 모습. 비유는 인물처럼 차려입었지만 실제는 그렇지 않았다.
29. 황혼 아침 시계: 경각심을 일깨울 수 있는 말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0. 남북: 행동과 목적의 반대를 묘사한다.
31. 남굴북: 마음은 남쪽으로 가고 싶지만 차는 북쪽으로 간다. 행동과 목적이 반대라는 것을 비유하다.
32. 진흙과 모래가 모두 섞여 있다: 좋고 나쁨이 다른 사람이나 사물이 뒤섞여 있는 것을 비유한다. 33. 벽돌을 던져 옥을 끌어들인다: 자겸의 말, 상대나 제 3 자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34. 봉황휘휘휘휘휘휘휘: 겸손한 말은 다른 사람이 자기 집에 오거나 다른 사람이 자기에게 준 서화 등을 걸어 자신을 매우 영광스럽게 한다는 뜻입니다. 35. 간을 걸치고 담즙을 내다: 마음을 열고 만나는 것을 비유하고, 극도로 충성하는 것을 비유한다.
36. 망토 채금: 대량의 사물에서 에센스를 선택하는 것을 비유한다. 37. 우연히 만나다: 원래 모르는 사람이 우연히 만난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38. 에이이: 말을 더듬는다. 나약한 망설임 등으로 이해하지 못한다. 기우: 불필요한 걱정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40. 전일은 잊지 않는다: 후세의 스승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앞으로의 본보기로 삼을 수 있다. 41. 나귀 솜씨가 가난하다: 비유의 유일한 수법도 다 써버렸다.
42. 소진 죽난서: 대나무를 다 써도 다 쓸 수 없다. 사실 (죄) 이 많아서 다 말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비유하다.
43. 완전한 책망을 구하라: 다른 사람을 가혹하게 비난하고 완벽함을 요구한다. 44. 호시탐탐: 탐욕과 흉악한 시선을 묘사한다.
45. 악함: 일관되게 악행을 저지르고 회개하려 하지 않는다. 46. 얼음 해석: 갈라진 틈, 오해 제거.
47. 황당무계하다: 무심코 비정상이다. 허망하고 기괴하여 이치에 맞지 않는다.
48. 황량일몽: 이루고자 하는 좋은 일이 허사가 되었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황량미몽도 있고, 한 침황량도 있다.
49. 금기가 깊다: 꼭 숨기다. 50. 불 속에서 밤을 잡는다: 위험을 무릅쓰고 다른 사람에게 힘을 주는 것을 비유한다.
성어 (chengyu, idioms) 는 우리나라 한자 언어 어휘에서 일부 정형화된 어구나 단문이다. 성어는 고정적인 구조 형식과 고정적인 설법이 있어 어느 정도의 의미를 나타내고, 문장에서 하나로 응용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로부터 계승되어 왔으며, 어휘 사용에서는 흔히 현대 중국어와는 달리 이야기나 전고를 대표한다. 성어는 또 하나의 기성말로, 관용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다.
성어는 대부분 서면으로부터 나온 것으로 문어의 성격에 속한다. 둘째, 언어 형식에서 성어는 약속된 속된 4 자 구조이므로 글자 그대로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성어는 언어 표현에서 생동감 있고 간결하며 이미지가 뚜렷한 작용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