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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채 이론에 대한 지식이 있나요?

1. 색과 시각의 원리 1. 빛과 색 빛과 색은 공존하며, 빛이 있어야 색이 있을 수 있다. 색의 감각은 빛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1) 빛과 가시 스펙트럼. 빛은 물리학에서 전자기파입니다. 0.39 마이크론에서 0.77 마이크론까지의 파장을 가진 전자기파는 사람들의 색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범위를 가시 스펙트럼이라고 합니다. 0.77미크론보다 큰 파장을 적외선이라고 하고, 0.39미크론보다 작은 파장을 자외선이라고 합니다. (2) 빛의 전파. 빛은 파장과 진폭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통해 파동의 형태로 직선으로 전파됩니다. 파장 길이가 다르면 색상도 달라집니다. 진폭이 다르면 동일한 색상의 밝고 어두운 차이가 생성됩니다. 빛이 전파될 때 직접 반사, 반사, 투과, 확산 및 굴절과 같은 다양한 형태를 취합니다. 빛이 사람의 눈에 직접 닿으면 시각적으로 인식되는 것은 광원의 색상입니다. 광원이 물체를 비출 때 빛은 물체의 표면에서 반사되는데, 인간의 눈이 인지하는 것은 물체 표면의 색이다. 유리와 같은 투명한 물체에 빛이 비치면 사람의 눈은 물체를 통해 투과된 색상을 보게 됩니다. 전파 중에 빛이 물체에 의해 간섭되면 확산되어 물체의 표면 색상에 일정한 영향을 미칩니다. 서로 다른 물체를 통과할 때 방향이 바뀌는 것을 굴절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눈에 반사되는 빛의 색은 물체의 색과 같습니다. 2. 물체의 색상 자연의 물체는 다양하고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대부분은 빛을 발산하지 않지만, 모두 색깔 있는 빛을 선택적으로 흡수, 반사, 투과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어떤 물체도 모든 색광을 흡수하거나 반사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절대적인 검은색이나 흰색은 없습니다. 일반적인 검정색, 흰색, 회색 물체 색상 중에서 흰색의 반사율은 64%-92.3%이고, 회색의 반사율은 10%-64%이고 검정색의 흡수율은 90% 이상입니다. 물체가 유색광을 흡수, 반사 또는 투과하는 능력은 물체의 표면 질감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매끄럽고 평평하며 섬세한 표면을 가진 물체는 거울, 광택이 나는 돌 표면, 실크 직물과 같이 유색광을 강하게 반사합니다. , 등. 불투명 유리, 모직 천, 스펀지 등과 같이 표면이 거칠고 울퉁불퉁하며 느슨한 물체는 빛을 쉽게 확산시킬 수 있으므로 유색광의 반사가 약합니다. 그러나 물체가 유색광을 흡수하고 반사하는 능력은 고정되어 있지만 물체의 표면 색상은 광원의 색상에 따라 변하며 때로는 원래 색상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물체의 소위 "고유 색상"은 실제로 일반 조명 아래서 사람들의 습관일 뿐입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색상의 번쩍이고 강렬한 네온 불빛 아래 모든 건물과 캐릭터의 색상은 원래의 색상을 거의 잃어버리고 낯설고 예측할 수 없게 보입니다.

또한 빛의 강도와 각도도 물체의 색상에 영향을 미칩니다. 2. 컬러 스테레오 및 표면 컬러 시스템 1. 컬러 스테레오 컬러 스테레오는 색상, 밝기 및 색상 순도의 변화 관계를 기반으로 하며 3차원 공간을 사용하여 직각 좌표를 회전시켜 3차원 좌표를 형성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구와 유사한 차원 모델. 그 구조는 구형에 비유되는데, 북극은 흰색이고, 남극은 검은색이며, 중심을 지나 북극과 남극을 연결하는 축이 명도축이고, 북반구는 밝은 색계이다. 남반구는 어두운 색계입니다. 색상환의 위치는 구면의 한 점에서 중심축까지의 직선인 적도상에 있으며, 이는 순도계열의 기준을 나타내며 중심에 가까울수록 순도가 낮아지고 구의 중심이 됩니다. 일반 회색.

컬러 스테레오에는 주로 미국 먼셀 컬러 스테레오, 독일 오스트발트 컬러 스테레오, 일본 컬러 컬러 스테레오 등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2. 먼셀 색상 체계 3. 색상 및 색상 대비의 세 가지 요소 lt; 1 gt; 색상 대비의 기본 유형 두 가지 이상의 색상이 결합된 후 색상의 차이로 인해 나타나는 색상 대비 효과를 색상 대비라고 합니다. 이는 색상 대비의 기본 측면입니다. 대비 정도는 색상환의 색상 사이의 거리(각도)에 따라 달라지며, 거리(각도)가 작을수록 대비가 강해집니다. 1. 영도 대비 (1) 무채색 대비 무채색 대비에는 색상이 없지만 이들의 조합은 실용적인 측면에서 매우 가치가 있습니다. 검은색과 흰색, 검은색과 회색, 중간 회색과 밝은 회색, 또는 검은색과 흰색과 회색, 검은색과 어두운 회색과 밝은 회색 등. 대비 효과는 넉넉하고 엄숙하며 우아하고 모던한 느낌을 주지만, 지나치게 단조로운 느낌을 연출하기 쉽습니다. (2) 검은색과 빨간색, 회색과 보라색, 검은색과 흰색과 노란색, 흰색과 회색과 파란색 등 무채색과 유색의 대비.

대비 효과는 넉넉하면서도 생동감이 느껴지며, 색이 없는 부분이 클수록 우아하고 엄숙한 경향이 있습니다. (3) 같은 색상의 대비: 색상의 다른 밝기 또는 다른 순도 변화의 대비를 일반적으로 자매 색상 조합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과 연한 파란색(파란색과 흰색), 주황색과 커피(주황색과 회색), 녹색과 분홍색과 녹색(녹색과 흰색), 짙은 녹색(녹색과 검정색) 사이의 대비입니다. 대비 효과는 통일되고 조용하며 우아하고 미묘하며 안정적인 느낌을 주지만 쉽게 단조롭고 지루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4) 흰색, 진한 파란색, 연한 파란색, 검정색, 주황색, 갈색 등 동일한 색상과 비교하면 (2)와 (3) 유형의 장점이 결합된 효과가 있습니다. 층층이 있고 관대하며 활기차고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2. 조화로운 대비 (1) 인접 색상 위상 대비 색상환에서 2개 또는 3개의 인접한 색상 간의 대비는 색상 거리가 약 30도이며 약한 대비 유형입니다. 빨간색 주황색과 주황색, 노란색-주황색 등의 대비 등 효과는 부드럽고 조화로우며 우아하고 조용한 느낌을 주지만 단조롭고 흐릿하며 지루하고 약한 느낌도 줍니다. 효과를 높이려면 밝기 차이를 조정해야 합니다. (2) 유사색상 대비 색상 위상차 거리는 약 60도로서 빨간색과 노란색-주황색 사이의 대비와 같이 약한 대비 유형입니다. 효과는 더욱 풍부하고 생동감 넘치지만 통일감, 우아함, 조화를 잃지 않습니다. (3) 중간차 색상 대비는 약 90도 정도이며, 노란색과 녹색의 대비가 밝고 생생하며 흥미롭습니다. 꽤 강하지만 위화감도 없습니다. 3. 강한 명암 (1) 명암 위상차 색 위상차 거리가 120도 정도인데 황록색과 적자색의 명암과 같은 강한 명암형이다. 효과는 강렬하고 시선을 사로잡으며 파워풀하고 생동감 넘치며 풍부하지만 통일성이 쉽지 않아 지저분하고 짜증나며 시각적 피로감을 유발합니다. 일반적으로 대비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혼합 방법이 필요합니다. (2) 보색 대비: 색상 대비 거리는 180도이며, 이는 빨간색과 청록색, 노란색과 청자색 등의 대비와 같은 극단적인 대비 유형입니다. 그 효과는 강하고, 눈부시며, 시끄럽고, 극도로 강력하지만 제대로 다루지 않으면 유치함, 원시성, 저속함, 불안정함, 부조화 등 바람직하지 않은 감정을 쉽게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lt;IVgt; 색의 면적과 위치의 비교 형태는 시각적인 색의 전달자로서 항상 일정한 면적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이런 의미에서 면적 역시 색의 필수불가결한 특성이다. 아트 디자인 실무에서는 색상 선택이 적절함에도 불구하고 영역 및 위치 제어가 부적절하여 실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 색상 대비와 영역의 관계 (1) 색상 조합은 동일한 영역의 색상만 실제 차이를 비교할 수 있으며 서로 경쟁하며 대비 효과가 상대적으로 강합니다. (2) 양 당사자의 속성을 비교하면 변함이 없으며, 한쪽은 면적을 늘려 면적 이점을 얻고, 다른 쪽은 면적을 줄여 색상 대비가 약해집니다. (3) 색상 속성은 그대로 유지되며, 면적이 증가할수록 시각적 자극이 강해집니다. 따라서 색상 대비가 큰 영역은 눈부신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환경 예술 디자인에서는 일반적으로 건물 외벽과 내벽에 고휘도, 저순도 색상을 사용하여 대비 강도를 줄이고 밝고 편안한 효과를 만듭니다. (4) 넓은 영역의 색상 안정성은 상대적으로 높지만 색상의 환상에 더 큰 영향을 미치며 다른 색상의 환상에는 영향을 덜 받습니다. (5) 동일한 성질과 면적을 갖는 색상은 형태의 집합 및 분산과 큰 관계가 있으며, 형태의 집합 정도가 높을수록 다른 색상의 영향을 덜 받고 주목도가 높아진다.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옥외 광고나 포스터는 일반적으로 눈길을 끄는 효과를 얻기 위해 좀 더 집중된 색상을 사용합니다. 2. 색상 대비와 위치의 관계 (1) 대조되는 부분의 색상 거리가 가까울수록 대비 효과가 강해지고,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2) 두 당사자가 서로 접촉하여 서로 절단되면 대비 효과가 더 강해집니다. (3) 한 색상이 다른 색상을 둘러쌀 때 대비 효과가 가장 강합니다. (4) 작품에서 키 컬러는 일반적으로 시각적으로 가장 눈길을 끄는 중앙에 배치됩니다. tic-tac-toe 구성의 4개 교차점과 같은 것입니다. lt; 五gt; 색상 질감 대비 색상은 물체의 재료 특성 및 이미지 표면 질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색상 느낌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표면의 질감과 시각적 경험입니다. (1) 양면의 색상을 비교해보세요. 질감이 다른 소재를 사용하면 대비되는 효과가 더 재미있을 것입니다.

(2) 동일한 색상이나 동일한 색상을 매칭할 경우 이질적인 질감의 소재 변화를 활용하여 단조로움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얇은 나일론 모래창과 두꺼운 소파 패브릭에 동일한 붉은 장미를 인쇄하면 이들이 형성하는 장식 효과는 일련의 일치하는 재료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재료 변경 및 색상의 매력도 있습니다.

(3) 회화 및 색상 표현에 있어서는 수채화, 구아슈, 유화, 아크릴 등의 안료와 크레용, 맥도날드, 펜, 브러시 및 기타 유형의 페인트 브러시.

(4) 동일한 페인트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다양한 멋진 질감 효과를 만들어 색상의 재미와 감성적인 아름다움을 향상시킵니다. 펴기, 쪼개기, 녹이기, 방지하기, 뽑기, 펴기, 칠하기, 펴기, 칠하기, 염색하기, 걸기, 뿌리기, 묶기, 적시기, 브러싱하기, 둘러싸기, 점찍기 등의 착색기법. lt; 6 gt; 색상의 연속 대비 (1) 동일한 시야 내에서 동시에 발생하는 색상 대비를 동시 색상 대비라고 합니다. 이 경우 색상의 비교, 대비, 거부 및 영향은 상호 의존적입니다. 예를 들어 노란 종이에 작은 회색 영역을 칠하면 이 느낌이 더욱 강해지며 소위 보색 착시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다른 예는 검은 종이에 작은 회색 사각형을 그리고 흰 종이에 같은 면적과 깊이의 작은 회색 사각형을 그리는 것입니다. 동시에 검은 종이 위의 회색이 더 밝게 나타나서 대조적인 시각적 경험을 하게 됩니다. -가벼움 환상이라고 불립니다. (2) 색상 대비는 서로 다른 시간과 시야에서 발생하지만 빠른 시간적 연속성을 유지합니다. 자연수는 색상의 연속적인 대비입니다. 인간의 눈이 첫 번째 색상을 본 다음 두 번째 색상을 보면 두 번째 색상이 잘못된 시력을 유발합니다. 첫 번째 색상을 오래 볼수록 그 효과는 더욱 커집니다. 2차 색상 환상은 첫 번째 색상의 보색을 선호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시각적 잔상과 시각적 생리적, 심리적 자기균형 본능에 의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는 수술실 환경과 외과의사와 간호사의 작업복에 청록색을 사용합니다. 이는 분명히 혈액의 붉은 색을 "중화"하기 위해 색상의 연속적인 대비를 교묘하게 사용하는 것입니다. 의사가 청록색을 관찰하면 통증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력도 회복할 수 있으며 피로를 줄이고 작은 혈관, 신경 등을 더 쉽게 볼 수 있게 하여 수술의 정확성과 안전성을 보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포괄적인 대비 및 색상 변경 lt; 포괄적인 대비

색조, 밝기, 순도 등의 차이로 인해 다양한 색상이 결합된 후 생성되는 전체 효과를 포괄적이라고 합니다. 차이. 이 다중 속성 및 다중 차이 비교의 효과는 분명히 단일 항목 비교보다 훨씬 더 풍부하고 복잡합니다. 실제로 단일 색상 비교는 색상 대비의 한 측면일 뿐이므로 창작 및 디자인 실무에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여러 색상을 종합적으로 비교할 때 디자이너는 색상의 경향을 강조하고 강조하거나 색상에 중점을 두거나 밝기에 중점을 두거나 순도에 중점을 두어 특정 주요 표면이 지배적인 위치에 있도록 해야 합니다. 대비 측면의 특정 측면을 강조합니다. 색상의 관점에서는 밝은 색상, 어두운 색상 및 기타 색조 경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밝기의 관점에서 보면 밝은, 중간, 회색 및 기타 색조 경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감성적인 관점에서는 콜드, 웜, 고져스, 심플, 엘레강트, 라이트 등의 컬러 트렌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lt;二gt;색상 트렌드의 종류와 처리

요약하면 색상 트렌드는 크게 밝은 톤, 회색 톤, 밝은 톤, 어두운 톤, 중간 톤 등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밝은 톤

색 대비의 각도와 거리, 특히 중간 차이(90도) 이상의 대비를 결정한 후 무채색 검정, 흰색과 비교해야 합니다. , 금색과 은색과 같은 회색과 광택이 나는 색상의 조합은 고순도, 강한 대비 색상 사이의 간격, 완충 및 조정 역할을 수행하여 밝고 도시적이며 변화하고 통일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달성합니다. 생생한 느낌, 화려한 느낌, 신나는 느낌, 자유로운 느낌, 긍정적인 느낌, 건강한 느낌 등

2. 그레이 톤

색상 대비의 각도와 거리를 결정한 후 각 색상에 서로 다른 정도와 회색의 양을 추가하여 넓은 영역의 전체 색상을 개발합니다. 순도가 낮은 방향에서는 이러한 그레이 톤의 성향을 강화하기 위해 무채색, 특히 그레이와 결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아함, 관대함, 차분함, 단순함, 부드러움 등의 느낌이 듭니다.

3. 어두운 색상

색상 대비의 각도와 거리를 결정할 때는 먼저 파란색, 보라색, 청록색, 청자색 등 밝기가 더 낮은 색상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 레드-바이올렛 등 각 색상에 블랙이나 딥화이트를 다양하게 추가하는 동시에 이러한 어두운 성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무채색의 블랙과 함께 사용하여 세련된 느낌을 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실질적인, 고풍스러운, 단순하고, 터프한, 꾸준한, 남성적인 등.

4. 밝은 색상

색상 대비의 각도와 거리를 결정할 때 먼저 노란색, 주황색, 주황색-노란색과 같이 더 밝은 색상을 선택하는 것을 고려하세요. 황록색 등. 그런 다음 각 색상에 흰색 또는 밝은 회색을 다양한 양으로 추가하는 동시에 이러한 핑크 톤 경향을 강화하려면 무채색의 흰색과 함께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5. 중간톤

색상 대비의 각도와 거리를 결정한 후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컬러 매칭 경향입니다. 검정, 흰색, 회색은 각각 너무 밝지도 너무 어둡지도, 너무 산뜻하지도, 너무 회색도 아닌 중간 상태로 넓은 영역의 전체적인 색상을 나타내게 한다. 여유로움, 단순함, 관대함, 안정감 등을 느낍니다.

전체 색상 톤을 최적화하거나 변경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기본 색상의 영역 지배적 이점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다색작업에서는 밝은 색을 넓은 면적에 많이 사용하면 색이 밝은 톤이 되고, 회색을 넓은 면적에 많이 사용하면 회색 톤이 되고, 다른 음색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장점은 전체적인 변화에 있어 컬러톤이 뚜렷한 통일감을 연출할 수 있지만, 베이스 컬러만 있으면 단조롭고 지루한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콘트라스트가 강한 장식 컬러, 액센트 컬러, 눈길을 끄는 컬러로 작은 영역을 설정하면 각기 다른 색감과 색감으로 전체적인 컬러 분위기가 풍성해집니다. 활발하게 활동하세요. 그러나 전체와 대조는 모순적 통일체이다. 대조와 변화가 너무 많거나 면적이 너무 크면 전체가 쉽게 파괴되고 통일된 효과를 잃어 혼란스러워 보인다. 반대로 면적이 너무 작으면 주변색과 쉽게 동화되고 통합되어 기대되는 효과를 잃게 됩니다.

lt;三gt;색조 변화와 유형 변화 톤의 전환, 즉 톤의 전환은 아트 디자인에서 색상 선택과 멀티 디자인을 위한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는 중요한 주제입니다. -동종의 색상 계열 톤 변화의 형태에는 일반적으로 모양 변경, 톤 변경, 색상 및 톤 고정, 모양 고정, 색상 및 톤 고정 등이 있습니다. 1. 쉐이핑 및 톤 변경

형태(무늬, 꽃 모양, 스타일 등)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톤 경향을 변경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색상을 변경하는 것이 본질입니다. 섬유, 의류, 장식, 포장, 제본 등 다양한 실용예술 분야에서는 동일한 품종, 동일한 꽃 모양, 다양한 색상의 제품에 대한 디자인 컨셉 방법이 자주 사용됩니다.

형태와 톤 수정에는 크게 두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1) 동일한 명도, 동일한 순도, 다른 색상 위상 변화는 원래의 디자인 톤에 따라 휘도와 순도는 유지되고 색상만 변경된다는 의미입니다(대비 거리 원래 색상 단계는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됨) 및 톤이 변경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색상 선택 및 조합의 핵심은 원래 전체 색상 세트의 구조를 변경하지 않고 유지한 다음, 색상 3차원에서 중앙 N축을 중심으로 색조 고리를 따라 수평으로 이동하여 기본 색상이 다음 색상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특정 색조 영역을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빨간색 위상 영역으로 이동하여 빨간색 톤을 형성하고, 파란색 위상 영역으로 이동하여 파란색 톤을 형성하는 식입니다.

(2) 이질적인 색상, 다른 명도, 다른 순도 톤 변경 원래 톤을 기준으로 색상, 명도, 순도의 포괄적인 변화를 통해 완전히 다른 톤 유형을 만듭니다. 신선한 톤...회색 톤(...왼쪽 및 오른쪽 화살표를 나타냄), 밝은 톤...어두운 톤, 중간 톤...신선한 톤, 중간 톤...밝은 톤, 어두운 톤...중간 톤, 그레이톤...중간톤, 그레이톤...라이트톤, 라이트튠...상큼한톤, 다크톤...그레이톤, 산뜻한톤...어두운톤 등

2. 색상 수정 및 톤 변경 색상 수정 및 톤 변경의 본질은 색상을 변경하지 않고 패턴, 꽃 모양, 스타일 등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전체적인 톤 경향을 변화시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색상의 질감과 기타 요소들입니다. 실용미술에 있어서 톤 변화의 핵심은 대면적의 메인 컬러의 변화입니다. 작은 면적에 점, 선, 면 형태로 색상을 교차, 산재, 병치하고 색상의 공간적 혼합 효과를 사용하여 색상이 적을수록 색상이 많아지고 밝은 색상은 느낌을 만들어냅니다. 회색은 색상이 서로 반향하고, 교체하고, 반전하고, 뒤섞여 당신 안에 내가 있고, 내 안에 당신이 있도록 색상이 다양하고 통일되어 전체적이고 독립적이어서 일치감을 향상시킵니다. 시리즈. 3. 모양, 색상, 톤 변경 각 톤의 꽃 모양과 색상이 동일하다는 전제 하에 시리즈 디자인 구상 방법에 따라 크기, 위치, 레이아웃을 적절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색혼합

두 가지 이상의 색을 서로 섞어 원래의 색과 다른 새로운 색을 만들어내는 것을 색혼합이라고 합니다. 이는 가산색 혼합, 감산색 혼합, 공간 혼합, 공간 혼합의 세 가지 유형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lt; a gt;, 추가 색상 혼합 추가 색상 혼합은 색상 빛의 혼합으로, 첫 번째 혼합이라고도 합니다. 서로 다른 색상의 빛이 동시에 조명되면 또 다른 새로운 색상의 빛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색상의 혼합량 증가에 따라 혼합 색상 빛의 밝기가 점차 증가합니다. 빨간색(주황색), 녹색 및 파란색(보라색)의 세 가지 색상 빛을 적절한 비율로 혼합하면 다른 색상의 빛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반대로, 이 삼원색의 빛은 다른 색의 빛과 섞일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색광의 삼원색이라 부르며, 이를 더하면 백색광을 얻을 수 있다. 가색 혼합 효과는 인간의 시각 기관에 의해 완성되므로 시각적 혼합입니다. 가색 혼합의 결과로 색상이 변경되고 밝기가 증가하지만 순도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추가 색상 혼합은 무대 조명, 영화 및 TV, 컴퓨터 디자인 및 기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lt; Two gt; 감색 혼합 감색 혼합은 두 번째 혼합이라고도 하는 색상 재료의 혼합입니다. 광원이 변하지 않은 경우 두 가지 이상의 색재를 혼합한 후 생성된 새로운 색재의 반사광은 백색광에서 각 색재의 흡수광을 뺀 것과 동일하며 반사 능력이 저하됩니다. 따라서 가산혼색법과 달리 혼합색재의 색상은 색상의 변화뿐만 아니라 명도와 순도도 감소시킨다. 따라서 다양한 종류의 색상을 섞을수록 색상은 더욱 어둡고 탁해지며 최종적으로는 검정색과 회색 상태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회화, 디자인, 염색, 페인팅에서 사용하는 색상 혼합은 모두 감색의 응용입니다. lt; 3 gt; 공간 혼합, 중성 혼합 및 3차 혼합이라고도 합니다. 두 개 이상의 색상을 서로 섞고 병치하면 특정 시각적 공간 외부에 있는 사람의 눈에 혼합 효과가 생성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를 공간 혼합이라고 합니다. 사실, 색상 자체는 실제로 혼합된 것이 아니라 빛나는 물체가 아니라 반사된 빛의 혼합일 뿐입니다. 따라서 감색법과 비교하여 일정한 빛자극값을 더한 것이며, 그 밝기는 빼지도 더하지도 않고 혼합색광의 평균밝기와 동일하다.

감산색 혼합 방식보다 실제로는 확실히 더 밝기 때문에 색상 효과가 풍부하고 크게 나타나며, 공간에 떨리는 느낌을 주어 사물의 자연스럽고 경쾌한 느낌을 표현하여 더욱 빛나게 해줍니다. 반짝이는. 공간 혼합이 발생하려면 필요한 조건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1) 대조되는 부분의 색상이 더 밝아지고 대비가 강해집니다.

(2) 색상 영역이 작고 모양이 작은 색상 점, 작은 색상 블록, 얇은 색상 선 등으로 촘촘하게 채워져 있습니다.

(3) 색상의 위치 관계는 병치, 삽입, 교차 등입니다.

(4) 상당한 시각적 공간 거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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