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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문화와 현대디자인에 관한 논문

지역 문화와 현대 디자인에 대한 에세이

에세이 키워드: 문화 귀환

에세이 개요: 현대 사회의 우리; 우리의 작업은 더 이상 단순히 도구나 도구로 볼 수 없으며, 제품의 실용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제품이 담을 수 있는 감성적인 내용, 즉 특정한 감정을 얻고 특정한 감정을 충족시키기를 바라는 마음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우정, 가족애, 희망과 동경의 표현, 자연 추구, 복귀 등의 욕구를 통해 소비자의 감성적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풍부한 감성 컬러를 담은 제품이 요구됩니다.

문화는 현대 디자인에 영향을 미칩니다. 현대 디자인은 문화를 계승하고 표현하는 것입니다. 디자인은 문화의 발전을 반영합니다. 디자인의 주관적인 의지는 문화의 객관적인 법칙에 대한 이해와 파악에 반영되어야 합니다. 개발.

1. 현대 디자인에 대한 지역 문화의 영향

디자인은 문화, 예술, 과학 기술이 결합된 산물입니다. 예술과 기술은 모두 광범위한 문화 범주에 속합니다. , 그리고 지역문화 자체는 그 나라 국민이 역대에 걸쳐 실천한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의 총체이자 총체이다. 되돌릴 수 없는 상속. 대를 이어 예술가와 디자이너들이 전통문화의 그림자를 없애기 위해 노력했지만, 지역문화는 여전히 그들을 따라다닌다. 그러므로 어떤 전통문화든 예술과 과학의 발전에 있어서 필연적으로 매우 심오한 영향을 미칠 것이며, 예술과 기술을 통해 현대 디자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인간 사회에서 각 나라의 지역 문화는 현대 디자인에 영향을 미치는 고유의 기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상황을 살펴보고 그 규칙성을 발견하기 위해 중국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오늘날 세계에서 오직 중국 문화만이 중국 문화와 동일한 연속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위 4대 문명은 중화 민족의 5천년 역사를 중단 없이 이어온 것뿐입니다. 중국인들이 현지 문화에 대해 애착을 갖는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중국 지역 문화에 대해 이야기 할 때 일반적으로 Yixue 문화, 유교, 도교, 불교 문화, 즉 유교, 도교, 불교 없이는 할 수 없습니다. 동양, 즉 주로 중국에서는 수천 년 동안 다양한 문화가 서로 조화를 이루며 평화롭게 살아왔으며, 이는 그 자체로 중국 문화의 큰 호환성을 보여줍니다. 현대사회에서는 중국 문화가 계승되고 중국 디자인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지역문화는 한 가문의 가보나 일상생활의 행위와 마찬가지로 같은 근원에서 나온 유물과 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 생산성의 발달은 물질을 향상시켰고, 혁신은 인류에게 자연을 정복하고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제공했습니다. 디자인은 우리 삶과 밀접한 활동으로, 국가의 정치개혁과 경제발전을 미시적으로 보면 음식, 의복, 주거, ​​교통 등이 포함된다.

디자인은 '사람 중심'이며, 그 중 사람은 주관적인 사람(디자이너)과 객관적인 사람(공공 집단)의 두 가지 유형의 사람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디자인은 사람을 인도한다'와 '사람은 사회를 인도한다'는 것이 통합되어 있다. 프랑스 인상주의가 등장했을 때 거리의 구두닦이 소녀도 모네의 유화를 이야기하곤 했고, 중국 역사에도 등장했다. 송나라 희종이 도교를 옹호했을 때도 비슷한 일이 있었고, 이로 인해 사람들은 길거리에서 참깨떡을 사며 '우리 디자인이 사람을 인도할 때 그 자체의 방향도 인도한다는 뜻이 아닌가? 그리고 결국 사람은 디자인을 지도할 때 우리 자신도 지도하게 됩니다. 물질과 의식의 관계에서 볼 때 물질은 제1의 본성이고, 의식은 제2의 본성에 영향을 미치며, 의식도 물질에 영향을 줍니다. 사람들이 시대적 특성을 갖고 나아갈 때, 이때 그들은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가? 의심할 여지없이 지역 문화가 최고입니다. 결국 젓가락 사용에 익숙한 중국인이 칼과 포크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것처럼 현지 문화가 우리에게 더 가깝습니다. 이것은 일종의 인간의 감정이다. 디자이너가 이 감정을 잘 파악하면 모든 문제는 해결될 것이다.

천한민 씨는 왕푸징 호텔의 로고를 디자인할 때 중국 전통 매듭과 건물 벽면 장식을 통합해 이 로고를 보면 중국적인 복합성과 현대적인 디자인을 동시에 갖췄다. 형질.

포스터 디자인 'Freedom' 시리즈에서 Jin Diqiang 씨는 중국 수묵화 기법을 사용하고 현대적이면서도 전통적인 현대 기술의 특별한 질감 효과를 통합했습니다. Bei Jinming 씨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건축의 대가입니다. 그는 China Fragrant Hill Hotel을 지을 때 강남 수향 마을의 파란색 벽돌, 회색 타일 및 흰색 벽 톤을 사용하여 현대 건축에 문화적 감성을 더하고 독특한 건물을 만들었습니다. 대기.

이 거장들은 그들 자신도 특정한 문화적 자질을 갖고 있으며 중국 전통 문화의 본질과 매력을 발견했습니다.

현대 디자인의 발전은 단순히 디자이너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유사점을 찾는다면 전통문화의 개입이 현대 디자인 문화를 촉진하는 효과를 가져야 한다. 현대 디자인 문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현대 디자인의 가장 큰 의미.

2. 지역 문화는 현대 디자인의 초석이다

위와 같은 분석점을 제시한 목적은 지역 문화의 고유한 비중을 현대 디자인에 반영하기 위함이었다. 글로벌 10대 마케팅 기업 중 하나인 월드파트너스(World Partners)의 CEO는 "지역 문화 광고는 해외 광고보다 최소 30% 더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따라서 그들은 항상 현지 마케팅 회사들과 공평하게 자리를 잡아왔고, 그들의 임무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의 에이전시들과 경쟁할 수 있도록 현지 에이전시의 파워를 높이는 것입니다. 다수의 광고상을 수상한 NIKE의 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상을 주든 안 주든 상관하지 마세요. 큰 문제가 아닙니다. 광고는 그 나라의 문화에서 나옵니다. 나머지는 알 수 있을 뿐입니다." 당신은 광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위의 두 가지 관점은 현지 언어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창작과 디자인을 하고 제시하는 광고 효과와 상업적 가치를 말해줍니다. 국제적인 디자인은 경쟁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의 사회는 세계화와 통합의 추세에 둘러싸여 있지만, 문화가 통합되면 사실상 문화의 종말이 되고, 한편으로는 디자인이 문화 발전의 열쇠가 됩니다. , 그들도 같은 운명을 겪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의 통제자, 상속자 및 개발자는 인간입니다. 수천년 동안 다양한 국가와 시대의 제품은 다양한 미적 취향, 미적 이상 및 미적 추구를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민족 특성, 국가 심리 및 사람들의 자부심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추구를 달성하기 위해 제품 현지화 디자인은 다양한 민족 그룹의 요구를 충족합니다. 민족정체성의 요구사항인 민족정체성은 서로 다른 문화와 동일한 심리적 특성에 대한 민족적 표현 욕구이며, 이는 서로 다른 정신적 생활방식, 즉 서로 다른 관습과 습관, 일상생활과 식습관에서 나타난다. , 축제, 신앙과 희생, 결혼과 가족, 문학적, 예술적 특성 등. 국가 정체성은 같은 민족의 동일한 국민적 심리적 특성, 즉 물질적, 정신적 문화 생활에 반영됩니다. 다양한 관습과 정서적 요구가 강렬하고 집중적으로 반영되는 '나 자신' 사고방식.

디자인은 창작이 없어도 세상은 똑같겠지만, 창작은 지역마다 다릅니다. 각 나라의 지역적 환경, 기후 조건, 경제 상황, 인본주의적 사고, 민족적 습관 등이 디자인에 반영되며, 각 나라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랑스 국가는 온대 해양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좋은 생활 환경은 프랑스 국민이 아름답고 낭만적인 생활 습관을 추구하도록 만들었습니다. 패션은 이 매력적인 나라가 추구하는 생활 표준이 되었습니다. 패션과 향수는 패션의 전달자가 되었습니다. 아르데코 운동은 화려하고 고전적인 프랑스 낭만주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독일은 건조한 기후와 산이 많은 자연 환경으로 인해 엄격한 독일인이 탄생했으며, 따라서 독일 디자인은 더욱 예술적인 면을 강조합니다. 여기서는 그래픽 디자인이 자유롭지 않다. 바우하우스가 대표적이다. 울름디자인스쿨이 제안하는 디자인은 과학기술적이다. 이에 반해 독일스타일은 기능성과 기술을 강조하지만 예술적인 감각이 부족하다. 미국의 국가는 다양한 국적의 융합체입니다. 자유에 대한 열망은 디자인에 있어서 유머 감각과 임의성을 만들어냅니다. 짧은 역사와 자유로운 인간성은 미국 디자인을 더욱 편안하고 낙관적인 색상으로 만듭니다.

사회 문명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지식을 갖춘 사람들이 디자인의 현지화 문제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하려면 디자인이 지역 문화에 통합되어야 합니다. 동아시아 문화의 핵심인 광활한 영토, 풍부한 자원, 많은 인구를 고려하여 디자인의 현지화는 중국 현지 문화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가 아니라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입니다. 홍콩 디자이너 진디창(Jin Diqiang) 그의 성공은 중국 수묵문화 등 5천년 중국문화에 스며든 유교문화의 본질을 디자인에 접목시키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유교의 미적 기준은 포용성과 포용성을 반영하는 '조화'라는 한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형태와 기능의 결합, 모델링의 다양성.

결론적으로 디자인은 인간이 만든 모든 사물에 아름다운 목적을 부여하고 그것을 구현하는 일이다. . 디자인의 시작 과거에는 사람을 배려하는 마음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이것이 디자인에 문화를 접목하고 제품의 문화적 부가가치를 높이는 근본적인 이유입니다.

참고자료

[1] 편집장 Zhou Zhouxiang, "중국 미술의 주요 동향" [M], 1992년 6월. p>

[2] Hang Jian, 중국 발전 출판사, 2000.1. 초판

[3] Xu Li. M].중국건설산업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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