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포산의 단편 소설은 내용이 광범위하여 당시 프랑스 사회 각계각층의 인물의 인정세태를 각 방면에서 반영해 사실적이고 감동적인 풍속화를 생동감 있게 그려내며 사상과 예술에서 난청한 예술적 효과를 거두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모팔산 난로의 순청한 예술 기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소견으로 크고 점과 면
노신 선생은 장편소설과 단편 소설 스타일을 비교할 때 단편 소설의 장점은 "잠깐이지만, 여전히 표범을 조금 빌려 정신을 한눈으로 전할 수 있다 ..." ("집외집" 근대 세계소설집 작은 인용) 따라서 단편 소설은 장편소설의 압축이 되어서는 안 된다. 그 장점은 작은 관점으로 크고, 점에서 얼굴을 맞대고, 이 점에 있어서, 모팔산의 단편 소설은 모범적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모포산은 제한된 편폭, 소수의 인물, 비교적 단순한 배경 및 사건으로 시대의 한 측면이나 단편의 본질을 다양한 정도로 반영한다. 그는 종종 확정된 주제를 고도로 간결하게 몇 개의 장면과 장면에 집중해서 표현한다.
푸파 전쟁에서 프랑스 국민의 애국주의 정신을 칭찬하는 것은 모포상 단편 소설의 중요한 주제이다. 이 주제를 표현할 때, 그는 넓은 배경과 복잡한 줄거리 속에서 프랑스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프러시아 침략군에 대항하는 투쟁을 전면적으로 전개하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그는 대부분 그 중 하나의 에피소드를 썼다. 예를 들어,' 야만자 아주머니' 는 이 단편 소설이 일반 프랑스 노동 여성을 묘사하는데, 그녀의 남편은 밀렵으로 경찰에 의해 사살되고, 서로 의지하는 아들이 양국에서 전쟁을 선포한 후 군대에 합류하여 혼자 집에 있었다. 프러시아 군대가 마을에 들어선 후, 네 명의 젊은 병사를 그녀의 집에 들여보냈는데, 처음에 그녀는 그들과 잘 지냈다. 어느 날, 그녀는 갑자기 아들이 푸군 포탄에 의해 두 단락으로 폭파되었다는 비보를 받고, 그날 밤 자신의 집에 불을 붙이고 프러시아 병사 네 명을 불태워 죽였다. 소설은 특히' 야만자 아주머니' 가 임형하기 전 장면을 부각시켰다. 그녀는 동시에 종이 두 장을 꺼내는데, 하나는 아들의 희생을 보고하는 편지이고, 다른 하나는 그녀가 4 명의 일반 병사의 이름 주소를 기록한 종이장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는 그들의 집에 통지하라고 요구하며, 보군 장교에게 말했다. "앞으로 이 일의 원인을 쓰실 테니, 그들의 부모에게 내가 했다고 말해야 합니다. 잊지 마세요." 그리고 침착하게 처형을 기다린다.
소설은 프랑수아 전쟁에서 아주 작은 단면을 가로채어 침략군에 대한 프랑스 국민의 깊은 증오를 생생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더욱 귀중한 것은 이 전쟁의 해를 심도 있게 밝혀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푸군이 프랑스 영토를 침범했을 때. 프랑스 국민들이 프랑스 정부와 함께 일어나 반항하는 것은 정의로운 애국행위이며 칭송받을 만하다. 하지만 이번 전쟁은 결국 양국 통치자들이 유럽 패권을 쟁탈한 결과이기 때문에 진정한 피해자는 프랑스 국민뿐 아니라 프러시아 국민도 포함된다. 종이 두 장이 바로 이런 실제 상황의 간결하고 교묘한 예술 개괄이다.
둘째, 단편 소설의 예술적 구상에서 모포산은 기괴한 줄거리를 만들어 독자의 호기심을 자극하지 않는다. 그는 현실 생활에서 전형적으로 의미 있는 인물, 사건, 생활 단편을 원근법으로 선택하여 대천세계를 엿보고, 소견으로 크고, 점과 면면에서 보편적인 사회적 진실을 반영하는 데 능하다. 그는 우산의 작은 구멍에서 시민 이기주의 철학을 보았다. 밧줄로 염증을 일으켜 황당하고 혼란스러운 세풍을 휘감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목걸이 한 줄이 없어 소자산계급이 잃어버린 순박한 ('우산',' 밧줄',' 목걸이') 을 찾게 했다.
2. 차가운 눈으로 인생을 보고, 객관적으로 세상을 쓴다
모포산은 인정세태를 잘 묘사하는데, 그의 단편 소설은 모두 생동감 있는 프랑스 생활 풍속화이다. 그의 단편 소설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은 작가 본인이 기본적으로 자신의 경향을 직접 표현하지 않고 이야기 자체를 통해 이런 경향을 표현하며 객관적이고 냉정하게 하려고 노력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소설이 전혀 열정이 없는 것은 아니다. 그 열정은 내용 속에 숨어 있다. "예술가는 하느님이 자연계에 나타나서는 안 되는 것처럼 그의 작품에 나타나서는 안 된다. (벤자민 프랭클린, 예술명언)." 은사복루바이의 이 말은 모팔산에 큰 영향을 미쳤다.
더 많은 경우, 모포산은 자신의 애증과 표창을 줄거리에 걸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잘 아는 소자산계급에 대한 그의 태도가 이렇게 드러났다. 1881 년 2 월 15 일 파리의' 새 잡지' 에 발표된' 집에서' 는 기이한 가정 변고를 썼다. 여러 해 동안 일하다가 막 훈장을 받은 노원 가레왕 90 세의 노모가 갑자기 식탁에서 병으로 죽었다. 그 후, 관련된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공연을 했습니다. 진단의사는 다른 사람의 생사를 돌보지 않고 먼저 식사를 했습니다. 이웃집 면도사 부부는 방문할지 말지 다투었다. 아들은 도처에서 자신의 슬픔을 하소연하지만, 목적은 "다른 사람의 위로를 불러일으키고, 자신을 눈에 띄는 것처럼 만드는 것" 에 불과하다. 며느리는 단식 노부인의 아이디어로, 마침내 재산 경쟁자인 남편의 언니가 도착하기 전에 남편에게 노인의 미녀를 공시계와 대리석 앞에 있는 오두장을 자기 방으로 옮기라고 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다음 날 아들이 부고를 내고 다시 밥을 먹기 시작했을 때, 노인은 결국 "죽었다" 고 부활했는데, 원래는 실신증일 뿐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놀랍게도, 노인의 딸과 사위가 왔다. 노인은 이미 아들, 며느리의 행동을 알고, 딸에게 특히 다정하게 대했기 때문에, 결국 며느리와 딸, 사위의 혼전이 벌어졌다. 위의 줄거리와 장면에서 작가는 신랄한 필치로 각양각색의 인물 페이스북을 그려냈다. 인색한 노모, 탐욕스럽고 신랄한 며느리, 아내, 허영심, 거짓을 사랑하는 아들, 흉악한 사위, 욕심 많은 딸, 사기꾼 같은 돌팔이 의사,' 죽은 사람을 보고 즐거워' 하는 문객 ... 소자산계급 시민을 이기적으로 하다 그중에서 독자들은 당시 프랑스 사회 풍조의 부패와 도덕의 타락이 저자가 드러낸' 경향' 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독자는 또한 이 사회 제도에 대한 의심과 부정을 일으킬 수 있다. 이런' 경향' 은 작가의 냉정하고 순수하고 객관적인 서술을 통해 드러난다.
모포산은 이렇게 냉담하게 인생을 바라보고, 객관적으로 세상을 쓰며, 그의 경향적인 표현을 방해하거나 약화시키지 않았다. 반대로, 오히려 더 큰 예술적 감화력을 초래하고 독자들을 더욱 감동시켰다.
3. 구상에 능숙하게 글을 짓다
구상과 배치의 교묘함은 모포상 단편 소설의 또 다른 특징이다. 평범한 일상생활에서 취재한 교묘하고 흥미진진한 줄거리 구조와 배치가 모팔산의 소설을 생동감 있고 매력적으로 만들었다. 그의 단편 소설은 늘 이야기처럼 감동적이어서 친절하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 밋밋해 보이는 서술 속에는 이미 세심하게 설계된 묘필이 매복되어 있었다. 때로는 느리게 진행되고 있는 줄거리가 디테일의 삽입으로 인해 빠르게 클라이맥스로 밀려 예상치 못한 장면이 형성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느리게 진행되고 있는 줄거리, 느리게 진행되고 있는 줄거리, 줄거리, 줄거리, 줄거리) 인물과 주제는 그로부터 깊은 표현을 얻었다. 때로는 먼저 무거운 안개를 만들어 의도적으로 독자를 잘못된 길로 끌어들이기도 한다. 이야기의 발전과 결말에 대해 여러 가지 추측을 하지만 결과는 정반대다. 거의 모든 것이 새롭고 독특하며 또 하나의 * * * 동점이 있다. 이치에 맞고, 진실되고 믿을 만하며 자연스럽고 소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정교하고 자연상통일된 예술 구상을 실현하기 위해 모포산은 다양한 예술 표현 수법을 훌륭하게 활용해 다음과 같은 2 점 중점 분석을 꼽았다.
1. 의심스러운 펜을 디자인하여 줄거리를 흐리멍덩하게 하고, 진위를 분간하기 어려우며, 진실이 밝혀질 때 독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준다.
이와 관련하여 상당히 두드러진 것은' 보석' 이다. 소설은 한 쌍의 평범한' 소인물' 부부를 묘사하는데, 그들은 돈보다 사랑을 더 좋아한다. 소설은 부부의' 사랑' 으로 시작한 뒤 남편의' 명예 사랑' 이라는 두 가지 의혹을 퍼뜨렸다. 소설 시작은 여러모로 부부간의 감정이 화기애애하고 두터웠다. 아내가 시집가기 전에는' 현모양처의 본보기',' 천사식 순결한 풍격' 이었다. 결혼 후' 교묘한 경제수완제가' 로 남편이' 믿기 어려운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 6 년 만에 만난 후, 그의 사랑은 초기보다 더 컸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아내의 단점을 가볍게 지적하였다: 연극을 좋아하고 가짜 보석을 좋아한다. 그런데 갑자기 그녀는 연극을 보고 식었다. "다음날 그는 기침을 했다. 8 일 후, 그녀는 폐렴으로 죽었다. " 그 결과, 모두 이 중요한 한 획에 의해 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남편이 아내를 잃으면 감정이 공허할 뿐만 아니라 경제적으로 궁핍하다. 과거에는 아직 넉넉하게 지낼 수 있었던 월급이 지금은 그 혼자만 쓸 수 있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그는 어찌할 바를 몰라 빚을 지고, 돈을 추구하며, 월급을 받기 전에 아내가 남긴' 가짜' 보석을 팔아야 했다.
뜻밖에도 부부의' 사랑' 의 안개가 흩어졌다. 원래 아내가 그를 사랑하는 것은 "거짓", "가짜" 보석은 진짜였으며, 아내가 사랑과 색조의 대가로 바꾼 것이다. 이야기는 여기서 끝날 수도 있지만, 작가의 해부칼은 내려놓지 않고 남편의 영혼까지 깊숙이 파고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 번째 환상이 다시 나타났습니다. 보석이 진짜라는 것을 알고 아내의 순결에 대해 의심을 품고 쓰러졌습니다. 정말 고통스럽고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렵다. 그러나, 그가 거리를 걸을 때, 부자의 유유한 모습, 부러운 정, 유유히 태어났을 때, 그는 아내의 목걸이와 다른 보석을 모두 사서 거의 20 금 프랑의 거액을 얻었다. 이때 이전의 충격, 수치심, 상심, 돈에 대한 그의 탐욕에 모두 휩쓸렸다. 그는 아내가 사기 수단으로 얻은 보석을 안심하고 받아들였을 뿐만 아니라, 뻔뻔스럽게 자랑했다. 이 시점에서, 사랑, 가족, 명예 ...... 하나는 모두 거짓이고, 보석만이 돈만이 진실이고, 그는 주재하고 병역할 수 있다.
보석' 이 밝혀낸 사실과 이치는 원래 자본주의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생활현상과 논리였다. 모포산의 능력은 밋밋하게 신기하게 변해 이 진가를 거짓으로 내세우고, 진실의 이야기를 거짓으로 내세우고, 인물의 영혼을 파헤쳐 사람들이' 우는 것은 모두 아니다' 를 읽게 하고, 개탄하는 것이 바로 저자가 의필을 이용해 진행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 교묘' 에 힘입어 이런' 교묘' 은 우연과 필연적인 결합, 예술적 진실과 삶의 진정한 통일이다.
"나의 삼촌 유러" 라는 소설의 이야기 자체는 상당히 간단하다. 심지어 이야기성이 부족하다고 할 수 있지만, 읽기는 지루하지 않다. 그 이유는 저자가 평직 서술을 버리고 두 가지 우연의 일치 방법을 채택함으로써 소설 인물의 운명과 주제 사상을 더욱 강렬하고 깊이 표현했기 때문이다. 소설은 처음에는 결코 뢰에 쓰지 않았지만, 극력 렌더링한 것은 오히려 형수 가족의 곤궁함과 온 가족이 그가 돌아오기를 간절히 바라는 심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설명언) 이어, 그는 이전에 어떻게 돈을 헤프게 써서 온 가족의' 공포' 가 되었는지, 그리고 밖에서 잘 섞여서 온 가족의' 유일한 희망' 이 되었다. 이 묘사들은 모두 기본 줄거리에서 정면으로 등장하여 분위기를 가득 채우고, 독자들이 그가 돌아올 수 있는지, 돌아올 수 있는지 알고 싶어 하는 조건을 만들었다. 그러나 작가의 심리를 헤아린 모포산은 대답을 서두르지 않았다. 그는 일부러 슬러의 단서를 자르고, 글로 교대한 또 다른 단서를 썼다. 둘째 언니의 혼사를 쓰는 것이다. 모포산은 흔적도 없이 한 획을 써서, 마침내 온 가족이 철사도로 여행한 해륜에 갑자기 모습을 드러냈고, 형수님에 의해 알아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러나 10 여 년 동안 온 가족이 천호만호 () 를 부르며, 눈을 입고 싶은 우러 () 를 바라보며, 시로로 돌아가는 희망을 모두 그에게 맡기고, 이때 거지 모양으로 몰락한 굴을 파는 사람은 정말 의외였다. 그러나 이런 사고에는 합리적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우러는 형수에게 미주로 달려온 후 흥패했다. 바로 자본주의 사회에서 비바람이 휘몰아치지만 지위가 내려갈 수 있는 소자산계급의 진정한 묘사이자 이 계급의' 패가자' 인 우러의 성격 발전 법칙에 완전히 부합한다. 모포산은 생활에 충실하고 인물의 성격에 충실하여 우연의 운용이 현실의 가능성과 합리성을 갖추게 했으며, 그가 서술에서 한 렌더링과 깔개를 깔았다. 이 같은 줄거리의 우연성과 필연성을 보장하고, 의외로 합리적이며, 자연 평실과 조화를 이루는 데 필요한 예술 처리 방면의 요인이다.
모포산의 예술적 구상은 문예창작의 일반적인 법칙을 반영하고, 한편으로는 작품을 독특하게 만들고, 기복, 진위, 우연의 일치 등 예술적 표현 방법을 동원해야 하며, 우연, 특수함, 사고 등을 발생시켜야 한다. 반면에, 정교하고 특이하게 자연을 위해 칼을 움직여야 한다. 이런 예술 구상은 반드시 그에 상응하는 유연하고 변화무쌍한 구조형을 요구해야 한다. 그의 구조는 서술방식으로 보면 원인에서 결과로 밀려오는 순서식과 결과로부터 원인을 거슬러 올라가는 역서식, 그리고 삽입 중에 다시 뒤섞여 서술하는 것을 모두 채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구조적 수단으로 볼 때, 줄거리의 주요 줄기 이후에도' 인용자' 가 있고, 결말에도 많은 보살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모팔산의 독창적인 것이 아니라, 확실히 그가 구조소설을 할 때 가장 즐겨 쓰는 수단이다.
Iv. 정확하고 생생한 세부 묘사
모포산은 단편 소설의 세부 묘사 방면에서 비범한 재능을 보였다. 그의 단편 소설에서 세부적인 묘사는 정확하고 생생하며, 그의 단편 소설 속 많은 인물들이 일어서서 오래도록 불멸의 인상을 남길 수 있었던 것은 대체로 그의 세밀한 세부 묘사와 관련이 있다.
모포산은 특징적인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통해 인물에 대한 태도, 자신의 사회적 관점, 미적 이상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그의 유명한 작품인' 양지구' 에는 많은 멋진 세부 묘사가 담겨 있다. "나의 삼촌 유러" 에서 그는 전형화의 세부 사항을 선택하고 정련하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에서 인물의 성격에 대한 묘사는 왕왕 붓이 많지 않지만, 생생하게 종이에 뛰어들어 실물을 배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야기의 전개는 결코 우여곡절이 복잡하지는 않지만, 심금을 울리며 사람을 매료시킬 수 있다. 소품의 사용은 모팔산의 단편 소설 세부 묘사에 묘사된' 스턴트' 중의 하나이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모포산은 그의 단편 소설에서 우산, 밧줄, 벼룩, 목걸이, 보석 등의 소품을 운용한 적이 있다. 가장 성공적인 것은' 목걸이' 중 마틸드의 운명을 바꾼 목걸이다. 목걸이' 의 이 목걸이는 소설 속의 지위와 역할이 우산의 그 우산, 밧줄의 그 밧줄보다 더 중요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설의 앞부분은 목걸이를 빌리는 것으로 귀결되고, 꺾이는 부분은 목걸이를 잃어버리고, 뒷부분은 목걸이를 배상하기 위한 것으로 밝혀졌는데, 원래는 가짜 목걸이였다. 이야기 과정에서 이 목걸이는 매번 등장할 때마다 주인공의 비극은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고, 작품 구조에서는 각 부분을 자연스럽고 촘촘하며 유기적인 도랑과 연결시켜 혼연일체를 이루었다.
마지막으로 모포상 단편 소설의 언어를 말하다. 그의 단편 소설의 언어는 정확하고, 명료하며, 생동감 있다. 톨스토이와 프랑스를 찬탄하게 한 적이 있다. 모포상 단편 소설의 풍격은 몇 단어로 간단히 요약하면 간결, 정교함, 우아함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