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계'는 중국 최대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영화 '색조' 개봉 후 이안과 양양 모두 중병에 걸려 한 달간 몸살을 앓았고, 양양은 더욱 영화 배역에 갇혀 헤어 나오지 못했다. . 이안씨는 인터뷰에서 <색계> 촬영이 마치 지옥행 같다고 하더군요. 정말 불편했어요!
'색남'을 본 친구들이라면 이안의 말이 결코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 할 것이다. 영화 전체에서 양양과 탕웨이의 주요 장면은 세 개인데, 너무 심각해서 스태프를 해고하고 이안 감독과 카메라맨만 남았다. 이안은 이 영화에 탕웨이를 초대했을 때 그 역할을 위해 약간의 희생이 필요하다고만 말했을 뿐 희생의 규모에 대해서는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이안은 팀에 합류한 후 탕웨이와 양조위를 데려와 이 세 장면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논의했다. 배우로서 탕웨이는 감독의 이런 요청에 처음으로 이를 온전히 받아들이고 순종하지 못했다. 청중 앞에서 자신에 대해 모든 것을 말하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게다가 탕웨이가 자라온 환경 때문에 그런 스케일을 쉽게 시도할 수 없었다.
영화 속 세 장면의 사운드 트랙은 현악기가 지배하는 교향곡으로 약간 우울하고 슬픈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이안의 촬영 기술은 포르노적이지 않다. 반대로 큰 규모 없이는 사진을 찍을 수 없는 디테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섹스 장면에서 이씨는 여성 요원이 자신에게 총을 갖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속옷을 벗고 온몸을 만져야 했다.
두 번째 섹스 장면에서 이씨는 절정에 달하는 순간에도 감히 눈을 감지 않았다. 두 사람의 열정이 깊어질수록 이씨의 두려움은 더욱 증폭됐다.
세 번째 섹스 장면에서 카메라 언어는 왕가지가 침대 옆에 있는 총을 본 것을 분명히 보여주며, 이씨도 그것을 봤고, 왕가지가 그것을 본 것을 알고 있었지만 여전히 왕가지가 이를 허용했다. 그의 눈을 베개로 덮으십시오. 그는 그러한 도박을 기꺼이 받아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