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상 궁우 오음의 원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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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 상, 각, 정, 깃털" 은 춘추시대에 기원하며 중국 고악의 다섯 가지 기본 음계, 즉 오음이라고도 하며 현대 7 개 음계 중 do, re, mi, sol, la 에 해당한다 < /p>
' 좌전 소공 25 년' (기원전 517 년) 재자 아저씨는 조간자가 송장 () 을 묻는 질문에 "구가 (), 팔풍 (), 칠음 (), 육율 (), 봉오음 () 을 물었다" 고 답했다. 여러 가지 노래, 각 지역의 민요, 7 음이든 6 음이든 모두' 5 음' 을 위주로 한다는 뜻이다. < /p>
는 예로부터 5 음계가 우리나라에서 줄곧 상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해' 오정성' 이라고 불렸다고 설명했다. 우리나라 전통음악용어에서' 변' 은 저반음을,' 변궁' 은 궁음보다 낮은 반음을,' 변정' 은 징음보다 낮은 반음을 나타낸다. 두 개의 변음,' 이변음' 또는' 이편음' 이라고 합니다. < /p>
는 주음으로 사용할 수 없고, 통과음이나 장식음으로만 풍부한 5 음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7 음계 중에서도 그 골음은 여전히 궁전, 상, 뿔, 징징, 깃털이다. < /p>
관련 정보 < /p>
"5 성" 의 개념과 개별 계급명은 춘추시대의 관련 문헌에 두 번 이상 등장했습니다 (예:' 좌전'? 소공 20 년' 에는 "단숨에, 이체, 3 종, 사물, 오음, 육율, 칠음, 팔풍, 구가" 라고 실려 있다. 이것은 안영이 제경공에게 한 말이며, 음악과 음계 중 다양한 변화가 서로 보완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악명언) 국어 주어하' 에는 "금서상궁, 종상우, 석상각, 희죽리제는 (Y) 궁보다 크지 않지만 깃털은 가늘다. < /p>
부궁, 음의 주인도, 제 1 과 깃털. " 이것도 령주비둘기가 주경왕에게 하는 이치로, 각종 악기가 연주하기에 적합한 음급을 설명하고, 저음을' 대' 로 표현하고, 고음을' 가늘게' 로 표현하고, 궁을 음계의 시작, 주음으로 하여 조식을 구성한다는 것이다. \ "봄과 가을 팬 루? 추장왕 제 1' 에는' 귀를 살피고, 육률을 불지 않고, 오음을 정할 수 없다' 는 등의 내용이 실려 있다. < /p>
는' 오음' 을 비교적 완전한 음계 이론 체계로 설명하는데, 적어도 춘추시대에는 이미 확립되었다. 동시에 우리나라 음악 이론 방면에서 파격적인 발전을 이룬 시대이며, 계급명, 율명의 기록은 모두 이 시기의 문헌에 대량으로 집중되어 있다. < /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