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팍타크로 대회 규칙
1. 경기장
1.1 경기장은 직사각형이며 사이드 라인은 13.4미터, 엔드 라인은 6.1미터입니다. 행사장으로부터 8m 이내에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 (모래밭과 잔디밭은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1.2. 경계선 폭은 0.04m이며, 선폭은 행사장 면적에 포함됩니다. 행사장 주변 3m 이내에 장애물이 없어야 합니다.
1.3. 중앙선
중앙선은 필드를 왼쪽과 오른쪽의 두 개의 동일한 영역으로 나누고 선 너비는 0.02미터입니다.
1.4.4분의 1원
중심선과 측면선 사이의 안쪽 연결점을 원의 중심으로 삼고, 측면선과 중심선을 연결하는 호를 그립니다. 반경 0.9미터, 코트 구역 2개** *4개의 원이 있으며 선 너비는 원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5.서빙 서클
왼쪽 코트와 오른쪽 코트 구역에 각각 반경 0.3m의 서브 서클이 있습니다. 원의 중심은 엔드라인에서 2.45m, 사이드라인에서 3.05m이며, 선폭은 서클에 포함되지 않은 0.04m이다.
2. 네트 포스트는 지면에서 1.55m(여성의 경우 1.45m) 높이로 만들어져야 하며 충분한 두께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네트는 조여져 있고 네트 포스트의 반경은 0.04미터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2.2. 네트 포스트의 위치
네트 포스트는 센터라인 연장선상에 센터라인과 직각으로 0.3m 지점에 위치해야 한다.
3. 그물
3.1 그물은 일반 와이어로프나 나일론로프를 사용한다. 메쉬는 0.06-0.08m, 순 너비는 0.7m, 길이는 6.10m 이상입니다. 네트 양쪽 끝에는 마커 스트립이라고 불리는 폭 0.05미터의 스트립이 있습니다.
3.2 네트의 위쪽과 아래쪽 가장자리를 따라 0.05m 너비의 이중 천 테이프를 꿰매어 테이프를 통과시켜 네트를 지지하고 조여줍니다. Flush의 상단에 연결됩니다. 네트 중앙 상단의 지면으로부터 수직 높이는 1.52m(여자 및 16세 미만 선수의 경우 1.42m) 이상이어야 하며, 양쪽 끝의 수직 높이는 1.55m(여자 및 선수의 경우 1.45m)이어야 합니다. 16세 미만).
4. 세팍타크로
4.1. 공은 둥글고 천연 등나무 또는 플라스틱 스트립으로 만들어집니다. 표면에는 12개의 구멍과 20개의 교차점이 있습니다. 등나무 소재로 만든 경우에는 9~11개의 등나무 지팡이로 엮어야 합니다. 세팍타크로의 둘레는 0.42미터 이상 0.44미터 이하(여성 및 16세 미만 운동선수의 경우 0.43~0.45미터)이고, 무게는 170그램 이상 180그램(150그램) 이하이다. 16세 미만 여성 및 운동선수의 경우 —160g).
5. 플레이어
5.1 게임은 두 개의 단일 그룹 간에 진행되며, 각 단일 그룹은 세 명의 플레이어로 구성됩니다.
5.2. 세 명의 선수 중 뒤에 서있는 선수를 '수비수'라고 합니다.
5.3. 나머지 2명의 선수는 전방 좌측과 우측에 서 있는데, 왼쪽에 있는 선수를 '레프트 인사이드 수비수', 오른쪽에 있는 선수를 '라이트 인사이드 수비수'라고 부른다.
6. 팀 복장
6.1. 남자 팀원은 유니폼 스포츠 셔츠/티셔츠와 운동화를 착용해야 합니다. (여자 팀원은 소매가 있는 라운드넥 티셔츠와 반바지를 착용해야 합니다. 무릎보다 짧음)), 신발 밑창은 고무 밑창입니다. 코트에 있는 선수는 추운 날씨에 다른 선수에게 위험을 주는 어떠한 옷도 착용할 수 없습니다.
6.2. 선수의 모든 옷은 선수의 신체 일부로 간주되어야 하며, 대회 상의는 바지 안으로 넣어야 합니다.
6.3. 세팍타크로의 속도나 선수의 움직임을 보조하는 물품은 금지됩니다.
6.4 현장대장은 왼팔에 마크를 착용해야 한다.
6.5. 유니폼 뒷면에 숫자가 있어야 합니다. 각 선수는 전체 대회 동안 고정된 숫자를 사용해야 합니다. 각 참가 팀은 1부터 15까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숫자의 높이는 19cm 이상이어야 합니다.
7. 교체
7.1. 팀장은 볼 데드가 발생한 경우 근무 중인 주심에게 교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2. 각 그룹에는 한 명의 대체 선수만 있을 수 있습니다.
7.3. 선수가 경기 도중 심판에 의해 퇴장당할 경우, 경기장에 없는 교체 선수로 교체될 수 있습니다.
7.4. 게임에 선발 출전하거나 교체 선수로 등장하는 선수는 게임에서 팀의 다른 그룹을 대표할 수 없습니다.
7.5. 어느 쪽이든 게임에 참가하는 플레이어가 3명 미만인 경우 상대방에게 패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8. 심판
8.1. 다음 심판이 경기를 진행합니다:
1) 주심 1명
2) 심판 2명
3) 라인 심판 6명(사이드라인 4명, 엔드라인 2명)
9. 사이드 선택 및 준비 활동
9.1. 경기 시작 전, 심판은 양측 주장 간의 동전 던지기를 주재하여 승자가 서비스 또는 코트를 선택할 권리가 있습니다. 먼저 선택할 권리가 있는 쪽은 2분간의 준비 활동을 진행하며, 공식 경기용 공을 가지고 5명이 필드 내에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10. 공이 서브될 때 코트 위의 선수들의 위치
10.1. 경기가 시작되면 양 팀의 선수들은 각자의 코트에 서서 준비를 합니다.
10.2. 수비수는 공을 서브할 때 한 발은 서빙 서클 안에 서 있어야 하고 다른 발은 서빙 서클 바깥에 놓아야 합니다.
10.3. 서버의 다른 두 플레이어는 자신의 측면에서 1/4 원 안에 서 있어야 합니다.
10.4. 리시브 팀의 선수는 자신의 코트 어디에나 설 수 있습니다.
11. 게임 시작 및 서브
11.1. 첫 번째 게임에서 서브를 선택한 팀이 서브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장소를 오른쪽으로 바꾼 후 두 번째 게임에서.
11.2. 심판이 점수를 발표한 후 서버는 빠르게 공을 던져야 합니다. 심판이 점수를 보고하기 전에 선수가 공을 던지면 공을 다시 서브해야 하며 안쪽 수비수에게 경고가 주어집니다.
11.3. 공이 서브되면 모든 선수는 수비수가 공을 찬 직후 자신의 코트 내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11.4. 서브 시 공이 두 마킹 스트립 사이의 네트를 통과하여 상대 코트에 들어가는 한, 네트에 닿든 안 닿든 서브는 유효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11.5. 수비수가 공을 서브할 때, 한 발이 서빙 서클에 서 있는 한 어떤 자세로든 공을 서브할 수 있습니다.
12. 파울
12.1. 서브 시 서버가 범한 파울
12.1.1. ball still 공을 가지고 노는 것(던지기, 치기, 다른 선수에게 던지기 등).
12.1.2. 선수가 공을 던질 때 발을 들거나, 라인을 밟거나, 네트를 넘어가거나, 네트에 닿는 경우.
12.1.3 수비수가 공을 찼을 때 다른 쪽 발이 지면에 닿지 않거나 서비스 서클 라인을 밟지 않아야 합니다.
12.1.4. 공을 던진 후 수비수가 킥을 놓쳤습니다.
12.1.5. 공이 상대 코트를 통과하기 전에 팀 선수에게 닿았습니다.
12.1.6. 공이 네트를 통과했지만 범위를 벗어났습니다.
12.1.7. 공이 네트를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12.2. 서브를 받을 때 받는 쪽의 반칙
12.2.1 상대의 주의를 방해하는 동작을 하거나 큰 소리를 지르는 행위 등
12.3. 경기 중 양측이 범한 파울
12.3.1.
12.3.2. 공이 네트를 넘어가는 경우를 제외하고 네트 안팎에서 선수의 신체 일부가 상대 코트를 침범하는 경우.
12.3.3. 두 팀 모두 연속으로 3번 이상 공을 터치합니다.
12.3.4. 팔이 공에 닿습니다(어깨 관절부터 손끝까지의 모든 부분을 팔로 간주합니다).
12.3.5 팔과 몸 사이, 다리와 몸 사이에 공을 멈추거나 잡습니다.
12.3.6. 머리띠, 저지, 신발 등 선수의 신체나 의복의 일부가 네트, 네트 포스트, 심판 의자에 닿거나 상대 코트에 떨어진 경우.
12.3.7 공이 장애물에 닿았습니다.
12.3.8. 의도적으로 게임을 지연시키는 플레이어.
13. 득점 방법
13.1. 경기 중 서버나 리시버 중 한 명이 파울을 범하면 상대는 1점을 얻고 서브권을 얻습니다.
13.2. 게임에서 21점을 먼저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점수가 20점으로 동점이면 상대를 2점 차로 앞서야 승리할 수 있으며, 최대 점수는 25점이다.
13.3. 경기 1라운드와 2라운드 사이에는 2분간의 휴식 시간이 있습니다.
13.4. 양측이 한 게임에서 승리하면 세 번째 게임이 진행되는데, 이를 엑스트라 포인트 게임이라고 하며 점수는 15점입니다. 14점으로 게임이 종료되면 상대보다 2점 앞서야 승리할 수 있으며, 최대 점수는 17점이다.
13.5. 추가 점수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심판은 양쪽 주장을 주재하여 동전을 던져 어느 쪽을 선택할지 또는 장소를 선택할 권리를 갖습니다. 한쪽이 먼저 8점을 획득하면 장소가 변경됩니다.
14. 타임아웃
14.1. 각 경기에서 볼이 데드되면 팀 리더나 코치는 1분간 지속되는 타임아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타임아웃 동안 베이스라인 근처에는 양쪽에서 5명만 허용됩니다.
15. 경기를 일시적으로 중단
15.1. 경기가 방해를 받거나 선수가 부상을 입어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 심판은 경기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중단 시간은 5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15.2. 부상당한 선수의 치료 시간은 5분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5분 후에도 부상당한 선수는 여전히 경기를 계속할 수 없으며 교체 선수로 교체되어야 합니다. 부상당한 선수가 있는 팀이 이미 교체를 한 경우 해당 팀은 상대 팀에게 패하게 됩니다.
15.3. 경기가 중단되면 경기장에 있는 선수들은 입장할 수 없으며 음료수나 어떤 형태의 도움도 받을 수 없습니다.
16. 규율
16.1. 참가자는 대회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합니다.
16.2. 경기 중에는 경기장에 있는 주장만이 심판과 접촉할 수 있습니다.
17. 처벌
다음 위반은 처벌됩니다:
17.1. 심판의 결정, 불만족스러운 선수 또는 관중을 말과 행동으로 표현하십시오.
17.2. 심판, 선수, 관중을 향한 욕설.
17.3. 심판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부적절한 방법이나 행동을 사용합니다.
17.4. 주심의 허가 없이 필드를 나가는 행위(2회와 3회 사이 제외).
17.5. 발로 상대에게 공을 차세요.
17.6. 미개한 행동.
17.7. 경쟁 규칙 위반.
경기 규칙을 위반한 선수는 심판의 처벌을 받습니다.
심판은 다음 두 카드 중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옐로카드 - 경고
레드카드 - 퇴장
다음과 같은 고의적인 행위는 레드카드로 처벌됩니다.
1) 경고를 받은 후에도 지속되는 잘못된 행동입니다.
2) 폭력적인 행위(예: 때리기, 발로 차기, 침 뱉기 등)
3) 욕설.
참고: 레드 카드를 받은 선수는 경기장에서 퇴장당하고 그에 상응하는 징계를 받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페널티가 부과될 때까지 어떤 게임에도 참가할 수 없습니다.
18. 팀 임원의 부적절한 행위
18.1. 참가 팀이나 임원이 경기장 안팎에서 부적절한 행동을 하거나 소란을 일으키는 경우 징계 처분을 받아야 합니다.
19. 기타
19.1. 규칙에 분쟁이 있거나 명시적인 조항이 없는 경우 심판의 결정이 최종 결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