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중국오락넷 - 영화 및 TV 뉴스 - 대학원 정치 답안을 시험하다

대학원 정치 답안을 시험하다

2009 년 전국 석사 대학원 입학 통일시험 정치이론 시험

객관적인 질문 답변 빠른 찾기: 1A2D3B4C5C6A7B8D9 D10B11C12A

13c14a15d16b17abcd18acd19ac20ab21bcd22acd23bcd

24 ACD 25 BCD 26 BC 27a BC 28 Abd 29 BD 30 ABC 31 ABCD 32 Abd 33 BCD

23 답안점 (1) 인식론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은 직접 실천해야만 직접적인 경험을 얻을 수 있다. 변증법의 관점에서 볼 때, 전이 사고는 대립의 통일을 반영하고, 대립에서 통일을 파악하고, 통일에서 대립 (3 점) 을 파악한다. (참고: 수험생은 어느 각도에서든 대답할 수 있다.)

(2) 사람은 자연적 속성과 사회적 속성의 통일체이며, 인간의 본질은 인간의 사회적 인간의 모든 활동이 본질적으로 사람과 사람의 관계를 반영한다는 데 있다. 그래서 의사는 병을 고치는 과정에서' 진찰' 을 받아야 하고' 사람을 보는 것' 도 해야 한다 (3 점)

(3) 모순은 객관적이고 보편적으로 존재하고, 모순을 직시해야지, 모순을 회피하지 말아야 한다. 모순은 특수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전면적으로 구체적으로 모순을 분석해야 한다. 서로 다른 방법으로 서로 다른 갈등을 해결하는 것은 변증법의 기본 요구 사항이며, 올바른 방법으로 갈등을 풀어야 한다 (4 점)

시험점 본제는 모순의 투쟁성과 동일성의 원리와 인간의 본질적 속성

을 조사한다

문제 해결 사고방식은 자료에서 제시한 한 쌍의 현실 생활에서 모순과 상호 의존이 분리될 수 없는 대립 쌍방의 관계로, 이 문제가 모순의 투쟁성과 동일성의 원리를 조사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문제는 매우 잘 표현된다. 인간의 본질적 속성, 교과서에 관한 지식은 인간의 본질이 사회성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반응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의사는 사람의 병을 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병든 사람을 더 보아야 한다' 는 말은 각각 사람의 자연적 속성과 사회적 속성이고, 문제는 후반부의' 사람의 사회성' 을 강조하며, 배운 지식을 이용해 사고 분석에 따라 대답하면 된다

관련 지식 링크 동일성과 투쟁성은 모순의 두 가지 기본 속성이며, 모순 쌍방이 서로 연락하는 두 가지 측면인 동일성은 모순 쌍방이 서로 연락하고 끌어당기는 성질과 추세를 가리킨다. 하나는 모순 쌍방이 상호 의존한다는 것이다. 즉, 갈등 쌍방이 서로 존재하는 조건, * * * * * * * * * * 하나의 통일체에 있다. 둘째, 모순 쌍방이 서로 관통하는 것, 즉 모순 쌍방이 서로 침투하고 서로 전환하는 추세라는 것은 자신의 반대 방향으로 전환되는 상호 관통성을 포함하고 있으며, 대립 사이의 내재적인 통일성 투쟁성은 모순 쌍방이 서로 분리되고, 상호 배타적인 성질과 추세 갈등투쟁성이 풍부한 내용과 다양한 형식의 서로 다른 갈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가장 깊이 표현한 것이다. 서로 다른 발전 단계에서의 투쟁 형식도 다르고, 투쟁성도 한 형식으로 귀결될 수 없고, 투쟁을 한 형식으로 귀결할 수도 없다.

모순의 동일성과 투쟁성은 상호 연계와 상호 제약의 한 방면으로, 동일성은 투쟁성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고, 투쟁성이 없으면 동일성이 없다. 갈등의 동일성은 차이와 대립을 전제로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차이와 대립을 포함하는 동일한 동일성은 투쟁성의 제약을 받아야 하고, 갈등 쌍방의 * * * 존립은 투쟁에 의해 유지되어야 하고, 갈등 쌍방의 전환은 투쟁에 의지하여 다른 방면을 달성해야 한다

2007 년 전국 석사 대학원 입학 통일시험 정치이론 시험 문제

객관적인 질문 답변 빠른 찾기: 1B2C3D4B5B6B7B8C9A10A11D12A

13 c 14 c15 a 16 d 17 ad 18 Abd 19 ABCD 20 Abd 21 BD 22 ad 23 ACD

24 ad 25 AC 26 BCD 27a BD 28abc d29 ACD 30 ABC 31 ABCD 32 ABCD 33 ABCD

34 답안점 (1) 정령의' 합리적인 상상' 이 잘못된 이유는 성모조나에 대한 그녀의 인식이 직접적인 경험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둘째, 재료 불완전 소유; 셋째, 내 성격을 모방하는 주요 사실을 파악하지 못했다. 넷째, 그녀는 기존 관념에서 추론을 하기 때문에 그녀의 상상력은 객관적인 현실의 기초가 부족하여, 필연코 그녀의 모방에 대한 상상력과 실제의 단절을 초래할 것이다.

(2) 사람들이 사물을 정확하게 인식하려면 반드시 해야 한다. 첫째, 실천과 조사 연구를 거쳐 풍부하고 진실한 감성 물질을 장악해야 한다. 둘째, 과학적 사고방식을 활용해야 한다. 감성 재료 가공 제작, 조잡함, 위선, 위선

시험점 본제는 마르크스주의의 인식론 원리

를 고찰한 것이다

문제를 풀고 이 질문에 답하는 기본 아이디어는: 첫째, 먼저 재료 뒤의 문제를 살펴보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두 번째는 문제를 가지고 자료를 읽는 것이다. 읽을 때 세부 사항에 지나치게 주의를 기울이지 말고 대의를 잡으면 된다. 셋째, 자료의 두 가지 의미를 문제 후의 문제와 대조하여 마르크스주의 인식론의 관련 원리와 연계하고, 자료를 결합하고, 분석하면서 생각하고, 질문에 대답하는 생각을 정리하는 것이다. 넷째, 조직 답안, 질문 답변

관련 지식 연결 실천은 인식의 원천이다. 1 실천에서 발생하는 수요인의 인식 활동은 실천의 수요에 적응하는 것이고, 실천에서 제기된 문제와 임무를 해결하고 완성하기 위해 생겨난 사람이 인식 주체가 되는 근본 원인은 객관적인 세계 활동을 개조하는 사람의 필요성 때문이다.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도 실천의 필요성 때문에 실천 개조의 대상으로 인식된 객체 과학 연구의 임무가 되고, 과학 사업의 과제는 실천의 필요에 의해 제기된다. 그리고 인간 실천의 필요성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② 인식은 실천 과정에서 주체와 객체를 직접, 현실적으로 연결시키는 실천으로 형성된다. 주체가 객체에서 진실되고 믿을 수 있는 정보 객관적 사물을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은 단지 실천의 중개인이 주체의 인식 대상과 인식 내용으로 전환되기 때문이며, 주체가 객체 정보를 가공하는 데 사용하는 각종 사상 패턴뿐만 아니라 실천에서 비롯된 객관적인 물질 활동으로서 일정한 법칙에 따라 진행되는 것이다. 이런 규칙적인 활동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의 머리 속에 축적되어 각종 사상 모델을 형성한다. 논리 형식 등 ③ 인식은 실천에서 비롯되며 간접적인 경험, 즉 실천경험을 부정하지 않는다. 직접 실천에 참여하여 얻은 지식 간접적 경험은 교육을 통해 얻은 다른 사람의 경험과 간접적 경험이다. 모든 참지식은 직접적인 경험에서 비롯되지만 누구나 직접 경험을 할 수는 없다. 인간 문명의 성과는 간접적 경험에 의존하여 양자를 계승하고 상호 의존한다. ④ 인식은 실천에서 비롯되며 사람의 생리적 차이가 인식에 미치는 영향을 부정하지 않는다

2006 년 전국 석사 대학원 입학 통일시험

정치이론 시험 문제

객관적인 질문 답변 빠른 찾기: 1 B2 D3 C4 B5 C6 D7 C8 A9 C10 A11 D12 C

13 b14 c15 B16 ac17 Abd 18 Abd 19 BCD 20 ACD 21 ac22 ABCD 23 bd24 ABC 25 Abd 26 ABCD 27 ABC 28 ABCD 29 ABC 30 ABCD

34 답변 요점

(1) 이 정교한 디자인은 인간 실천 활동에서 인간과 자연계의 관계를 반영한다.

연락처, 모두 인간 자체

를 가리킨다

(2) 자연계에는 그 자체의 객관적 법칙이 있다. 인간은 자연의 법칙을 이해하고 따르고, 천연자원을 합리적으로 이용하여 자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지만, 인간은 자연의 법칙을 고려하지 않고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결국 상처를 입은 것은 인류 자신이다

(3) 정도는 사물이 자신의 질을 유지하는 한도의 변증원리이다. 사람들이 실천 활동에서' 적당한' 원칙을 파악해야 한다. 자연은 인간의 생존과 발전의 기초이지만, 천연자원은 한계가 있다. 인간은 자연자원을 충분히 이용할 수 있어야 하지만, 무절제하게 과도하게 요구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 사람과 자연의 조화를 유지하고 경제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인간의 전면적인 발전을 실현할 수 있다.

시험점 본제에서 조사한 지식점은 인류 사회와 자연계의 상호 작용 문제

이다

문제 해결 사고 지점 (1)' 세 문' 의 설계는 인간의 실천 활동에서 어떤 기본적인 관계를 반영합니까? "환경오염은 누구입니까?" 표상으로 볼 때, 인간은 환경을 오염시켰지만, 환경은 오히려 인류에게 보복했다. 그래서 사실상 인류가 인류 자체를 오염시킨 것이다. "환경 악화의 고통을 겪은 사람은 누구일까?" " 인간 자신이야! "환경을 보호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오직 인간만이! 세 가지 문제는 모두 인간과 자연의 관계가 가장 흥미롭다는 점을 강조한다.' 문을 열고, 안에는 각각 거울이 있고, 관람객 자신을 비추고 있다' 는 정교한 디자인은 인간 실천 활동에서 주체와 객체 주체화의 양방향 상호 작용을 반영한다. 인간 주체는 환경오염의 책임자이자 환경오염의 피해자이자 환경보호의 주요 구현자

(2) 인간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해야 하며, 자연계에 대한 일시적인 승리에 맹목적으로 도취되어서는 안 된다. 인간은 자연조건이 인간 사회의 존재와 발전의 기초와 전제라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인간은 자연환경을 보호하고 천연자원을 합리적으로 개발하고 이용해야 한다

(3) 도는 사물이 변하지 않는 양을 유지하는 활동 범위나 폭이 일정 범위 내에서만 그 존재를 특정 범위 이상으로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 방향으로 전환될 수 있는 것은 특정 사물의 질과 양의 통일체이다. 도 중 질과 양의 상호 규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가 실천에서 적정한 원칙을 고수하여 사물의 변화와 발전을 적절한 양 범위 내에 유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우리는 "과도한" 을 방지하고 "자연의 변화에 ​​대한" 인간 미만 "을 방지해야하며 적절한 원칙을 고수해야합니다. 한편으로는 지구의 천연 자원은 인간의 합리적인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객관적인 법칙의지도하에 과학 발전 개념을 고수하는 한, 천연 자원의 합리적인 개발과 활용은 천연 자원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인류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한편 지구의 천연자원은 인간의 탐욕을 만족시킬 수 없는

이다

관련 지식 링크

(1)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촉진하고 인간 사회의 존재와 발전을 위한 물질적 생활조건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면 인간 사회와 자연의 조화를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인간 사회의 발전은 반드시 사회 물질적 생활조건을 전제로 인간 사회와 자연의 관계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처리해야 한다

(2) 지속 가능한 발전 사상의 핵심 내용은 인간 사회와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을 요구하는 것이다. 그것은 사회 발전의 기본 목표가 인류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발전은 현대인의 수요를 만족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후손들의 수요도 고려해야 한다. 오늘날 인류는 미래 세대의 행복을 희생해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켜서는 안 된다는 원칙은 국제사회가 인정한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핵심 사상이다. 경제 발전과 동시에

, 자원 보호와 환경 개선에 주의를 기울여 경제 발전이 계속될 수 있도록

(3) 우리나라가 직면한 지속가능한 발전난은 현재 세계 많은 국가들이 경제와 사회 발전을 지도하는 총체적 전략이 되어 개발도상국으로 자리잡았고, 우리 나라는 경제 발전과 환경 개선을 위한 이중적 임무에 직면해 있다. 우리 인구는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생태 파괴, 환경오염이 비교적 심각하다. 우리 사회주의 현대화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발전 전략을 견지해야 한다. 현재의 발전을 잘 계획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원과 환경을 효과적으로 보호해야 한다. 미래 세대를 위해 생각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국정에 따라 자원 절약과 환경 보호에 유리한 산업 구조와 소비 방식을 선택하고, 합리적으로 자원을 이용하고, 낭비현상을 극복하고, 오염 관리를 강화하고, 현재 우리 인구는 많고, 성장이 빠르며, 생산력 발전, 국민경제의 성장과 맞지 않고, 우리나라의 현대화 건설과 인민의 생활수준 향상에 불리하기 때문에 반드시 가족계획 정책을 실시해야 한다.

2004 년 전국 석사 대학원 입학 통일시험

정치이론 시험 문제

객관적인 질문 답변 빠른 찾기:

1 B2 D3 C4 C5 B6 C7 B8 A9 C10 D11 C12 C

13 a14 a15 C16 ABCD 17 abde 18 bd19 BCD 20 de21 bc22 ACD 23 ab24 abcde 25 ABCD e26 ABC e27 bde 28 ABC 29 ABCD 30 abcde

34 답 요점 (1) 인간의 인식 과정에서 이성적인 요소 역할 외에도 비이성적 요소 참여는 인간의 감정, 의지, 비논리적 형태로 나타나는 판타지, 상상력, 직감, 영감 등 비이성적 요소가 인식 활동에 동기 부여, 유도, 자극 등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2) 마르크스주의 철학은 이성적인 요소가 인식 활동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비이성 요인이 수용성 요소의 제약을 받아들여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비이성 요소의 중요한 역할 과학이 혁신을 필요로 한다는 것을 인정한다. 과학적 혁신은 이성적 요인과 비이성 요소의 복합작용의 결과이며, 과학적 혁신은 엄밀한 논리적 사고능력을 갖추어야 하며, 실제 문제에 대한 엄격한 이성적 분석과 논리적 논증을 해야 한다. 또한 과학적 자신감과 과학적 의심정신, 강인한 의지력, 상상력, 탐구, 낡은 틀을 깨고, 선인의 성과와 사고방식을 돌파해야 한다

(참고: 수험생이 첫 번째 질문에 대답할 때 이성적인 요소가 인식에서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면 1 점을 줄 수 있다. 수험생이 제 2 질문에 대답할 때 이성주의와 비이성주의가 모두 일방적으로 2 점을 줄 수 있다고 지적한다면, 수험생이 자신의 이해에 따라 이성과 비이성이 과학 혁신에 미치는 의미와 역할을 잘 이야기한다면, 두 번째 질문은 4 점을 줄 수 있다.)

시험점 본제고사의 지식점은 마르크스주의 철학 원리에서 이성적 요인과 비이성적 요인이 인식 활동에서 작용하는 역할이다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풀고 자료 질문에 대답할 때 반드시 자료 위주, 자료를 출발점으로 삼아야 하지만, 자료 더미에 빠지지 말고 답안을 잃어버리는 생각을 잃어버리지 말고 질문에 대답할 때 먼저 자료를 보고 질문에 대답할 수 있지만, 비교적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은 먼저 문제를 본 후 문제를 보고, 문제를 가지고 자료를 목표 있게 읽는 것이다. 자료가 제공하는 정보와 각도가 많기 때문에, 문제를 봐야 읽을 때 사냥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질문은 "수학 분야에서 2+5 = 7 이 뒤죽박죽이기 때문에 왜 예술 분야에서도 2+5 = 10000 이 가능한가

"인식활동에서 이성과 비이성적인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것이 과학혁신에 어떤 중요한 의미를 갖는가" 는 질문을 분명히 하고 수험생들이 질문에 대답할 때 정확히 파악해야 할 모든 정보를 간접적으로 알려준다. (1) 이성이 무엇이고 비이성이란 무엇인가: 이성적인 요인은 주체를 인식하는 이성적인 직관, 이성적인 사고력, 지성을 인식하는 의식, 사람의 이성을 포함한다. 인간의 비이성적 요인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첫 번째는 감정, 의지, 욕망, 동기, 신앙, 습관, 본능 등이다. 두 번째 범주는 환상, 상상력, 직감, 영감 등 인간의 인식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에 포함될 수 없는 주체심리 형식이다. (2) 이성적 요인과 비이성적 요소가 인식 과정에서 작용하는 역할을 파악하고 대답해야 한다. 인식 활동에서 인간의 이성, 이성, 논리의 요인이 주된 역할을 하는 것이 주도적인 요소이지만, 그렇다고 사람의 비이성적 요소가 인식 과정에 있다는 것을 부인하는 것은 아니다 또는 비이성적 요인이 인식의 형성에 간섭과 파괴작용만 한다고 생각한다. (3) 인식활동에서 이성과 비이성적인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는 것이 과학혁신에 어떤 중요한 의미가 있는가 (4) 이성과 비이성적인 변증관계와 재료의 해당 사례' 수학 분야 2+5 = 7 은 깨지지 않는다' 와' 예술 분야 2+5 = 이성적인 요인의 역할 외에도 비이성적 요인에 참여하는 비이성적 요소는 인간의 감정, 의지, 비논리적 형태로 나타나는 환상, 상상, 직감, 영감 등 비이성적 요소가 인식 활동에 동력, 유도, 자극 등의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의미다. 인간의 인식 활동에서의 상상력 등 비이성적 요인의 작용으로 인해 2+5 = 100

관련 지식 링크 (1) 이성 요소와 비이성 요소의 의미 이성 요소는 주체를 인식하는 이성적 직관, 이성적 사고력, 지성을 인식하는 의식, 인간의 이성, 사고, 논리 등 요소가 감성적 인식에 비해 이성 인식은 인식의 고급 단계이며, 감성적 인식의 자료를 추상화하고 개괄하여 생기는 사물의 본질, 사물의 전체, 사물의 내부 연결이다 두 번째 범주는 인간의 인식 과정에서 논리적 사고에 포함될 수 없는 주체심리 형태 (예: 판타지, 상상력, 직감, 영감 등 첫 번째 부류는 인간의 인식 능력이 아니라 일종의 정신력으로 주체의 인식 활동에 침투하여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두 번째 범주는 인간의 인식 능력에 속하지만, 논리적, 의식적인 이성적 사고에 비해 무의식적, 비논리적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넓은 의미에서' 비이성' 에 속하는 요소 (2) 이성적 요인과 비이성 요인이 인식 과정에서 작용하는 역할은 인식 활동에서 인간의 이성, 이성, 논리의 요인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2003 년 전국 석사 대학원 입학 통일시험

정치이론 시험 문제

객관문답빠른 찾기

1 D2 C3 C4 B5 D6 B7 B8 D9 B10 A11 A12 B

13 C14 d15 a16 abce 17 bcde 18 ade 19 ce20 ACD e21 abce 22 ad e23 Abd 24 bcde 25 Abd e26 abcde 27 ABCD 28 abcde 29 ABCD 30 bde

34 답안 요점 (1) 사물을 인식하려면 조잡함, 진위, 겉, 안팎을 구분하고, 조잡함을 제거하고, 위선을 제거하고, 시계와 안에서 사물의 본질을 파악해야 한다. 사물의 주요 측면과 부차적인 측면을 잘 구분하고 사물의 주요 측면을 파악해야 한다

(2) 이것은' 상마경' 을 교조로, 실제에서 벗어나

본본 출발, 생동감

(3) 사고 방식은 사람들이 세상을 아는 중개자이다. 과학적 사고 방식은 인간의 두뇌에서 객관적인 법칙의 내면화이며, 사람들이 세계, 특히 이성적 사고를 인식하는 중요한 도구이며, 실천이 성공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방법은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인식 결과보다 더 중요하다. 과학적 사고방식을 익혀야 사람들의 인식 능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일을 잘 할 수 있다.

시험점 본제에서 조사한 지식점은 과학적 사고 방법 (예: 감성이 이성적 인식의 비약, 현상과 본질의 관계, 변증적 사고 방법 등) 과 인식 활동에서의 중요성

문제를 풀고 본제 자료를 지적하는 것은 두 개의 중국 고대 우화' 구방상마' 와' 투소마' 의 조합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정확히 두 가지 정반대의 사고방식, 행동방식, 결과도 두 가지 상반된 결과이고, 문제 후의 문제 설정도 재료와 관련이 있다.' 구방상마방법의 고명함은 어디에 있는가?' 백락의 아들' 상마' 가 실패한 주된 원인은 무엇일까? " 세 번째 질문은 자료를 겨냥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보편적인 질문을 제기하여 수험생들이 대답하게 했다. "왜 (구방상마의) 사고방식이 (천리마까지) 찾는 것보다 더 중요한 의미가 있는가?" "

자료는 수험생이 이해할 수 있도록 처리한 반문반백어로, 수험생이 두 가지 우화의 출처와 그 의미 (철학의 관련 원리로 확장될 수 있음) 를 알면 수험생이 질문에 대답하는 데 도움이 된다.' 구방상마' 는 한대 유안의' 회남자' 에서 나온 것인가? 도응훈',' 그림대로 거세' 는 양신의' 예림벌산' 에서 나왔다. 전자는 주로 인식의 주체의 지식 배경이 객체 선택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후자는 방법론적으로 현실과 동떨어진, 생동강함, 기계 교조에서 예기와는 반대되는 결과를 가리키는 어리석은 행동을 설명하고, 그 출처를 모르면 자료를 읽고, 요점을 좁히고, 문제의 철학적 원리를 요구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즉, 첫 번째 우화 이야기와 같은 위의 결론은 백락의 구방고에 대한 평가이다: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마르크스주의철학에서 흔히 말하는 인식 사물은 조정, 진위, 겉, 안팎을 구분하고, 조정을 취하고, 거짓으로 진실을 보존하고, 시계와 안에서 사물의 본질을 파악해야 한다. 사물의 주요 측면과 부차적인 측면을 구별하고 사물의 주요 측면을 파악해야 한다. 두 번째 우화 이야기의 메시지는' 백락의 아들이 백락이 쓴' 상마경' 을 잘 읽었는데 ... 그가 책에서 제시한 각종 도형에 따라 그가 본 것과 일일이 대조한다' 는 것이다 대답하기 어렵지 않다. 그 중요한 정보점은' 만약 () 의 상대 () 가 있다면, 귀마도 있다' 는 것이다. 즉, 구방고 () 와 같은 문제를 관찰하는 방법이 있다면, 상마보다 더 중요한 의미가 있다는 것이다. 즉 과학적 사고방식을 습득해야만 사람들의 인식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각 일을 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사고방식은 사람들이 세상을 아는 중개인이기 때문이다. 과학적 사고 방식은 인간의 두뇌에서 객관적인 법칙의 내면화이며, 사람들이 세계, 특히 이성적 사고를 인식하는 중요한 도구이며, 실천이 성공하는 중요한 조건이다. 방법은 보편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은 결과를 인식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이것이 바로 물과 수로의 답이다.

관련 지식 링크 변증적 사고 방법 과 현대 과학 연구: (1) 현대과학 연구, 일반적으로 실천의 요구, 일정한 인식 수준에서 가설을 제시한 다음 일련의 실천이나 실험에 의해 이러한 가설을 검증한다. 그리고 일련의 연구를 통해 과학적 실천 활동을 지도하는 이론 체계를 형성하고 (2) 변증적 사고 방법은 과학 연구를 진행하는 일반적인 지도 방법이며, 현대과학 연구는 자연과학 연구와 사회과학 연구로 나눌 수 있다. 이 두 연구 모두 변증적 사고 방법의 지도 변증적 사고 방법이 과학가설의 탄생, 과학가설의 검증, 과학이론의 형성을 관통하는 전 과정 (3) 변증적 사고 방법과 현대과학 연구 방법이 본질적으로 일치하는 ① 변증적 사고 방법이 보편적으로 연결되어 영영

꾸준히 발전하는 시각은 사물 관계를 드러내고, 사람과 세계의 전반적인 관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대과학연구방법은 세계 보편적 연계와 영원한 발전을 확인하는 전제하에 세계의 특정 관계를 심도 있게 연구하는 ② 변증적 사고방법은 현대과학연구방법의 방법론 전제이며 철학은 본체론, 인식론, 논리학 등을 통해 과학연구에 참여한다. 현대 과학 연구 방법, 예를 들면 제어 방법, 정보 방법, 시스템 방법, 구조-기능 방법 등 변증적 사고와 그 방법을 풍부하게 심화시키기 때문에 변증적 사고 방법은 현대 과학 연구 방법에서 영양을 흡수해야 한다. 자신의 방법 체계를 풍부하게 하기 위해 변증적 사고 방법과 현대 과학 연구 방법의 관계에서 두 가지 잘못된 경향을 방지해야 한다. 하나는 철학의 변증적 사고 방법으로 과학 연구 방법을 부정하고 대체하는 일방적인 경향이다 또 다른 하나는 현대과학연구방법으로 변증적 사고방식을 부정하고 대체하는 형이상학 성향

copyright 2024중국오락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