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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 졸업 논문 샘플?

미술과 디자인 전공의 졸업논문 작성은 학생들의 종합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미술 졸업 논문 샘플 에세이입니다.

1부

건축 예술의 미학적 의미에 대해< /p>

요약: 건축사가 발전함에 따라 사회 문명과 미술이 반영될 수 있으며, 이는 심오한 문화 축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로부터 철학적 개념을 발견할 수 있다. 그러므로 건축예술의 미적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는 것은 건축예술의 미학화를 실현하고, 사람들의 감상능력을 향상시키며, 미적 의미를 충분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키워드: 건축 예술, 미학적 원리, 의미

건축 예술은 전통 예술로서 선, 색상, 질감 등 다양한 건축 요소를 완벽하게 표현하여 구성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건물입니다. 미적 주택 구조는 다중 공간을 가지며 실용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건축은 사람들에게 좋은 주거 조건을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대 발전의 요구에 부응하는 기술과 예술의 영역에 속하는 건축 예술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시대의 특징.

1. 건축과 예술의 관계

'건축'이라는 단어는 두 가지 측면에서 분석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사람들의 일상적인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집 또는 실용적인 건물입니다. 두 번째는 예술과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건축가의 구상에 따라 설계된 건축 스타일과 스타일입니다. 건축과 예술은 서로 다른 두 분야에 속하지만 각각 해당 개념을 가지고 있지만 둘 다 "건축"과 일정한 연관성이 있고 전문적인 특성과 일치하기 때문에 건축 예술, 건축 미학 등과 같은 많은 새로운 개념이 형성되었습니다. [1].

영어 표현에서 건물(building)이나 집(house)은 주로 집 등을 지칭하는 데 사용되며, 건축(architecture)은 건축을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이는 인간의 삶과 발전에 있어서 건축 디자이너의 중요성을 부각시킨다. 그리고 건축은 건축물일 뿐만 아니라 형태의 발현이기도 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서로 다른 미적 요소, 즉 서로 다른 점들이 선으로 발전하여 결국 한 면, 즉 전체적인 건축 형태를 이루게 된다. 색채 등이 있으므로 건축도 예술의 범주로 분류될 수 있다. 『건축』은 기술과 예술을 총체적으로 분석하여 과학과 기술의 관계를 조화롭게, 통일되게, 서로 통합되게 한다[2].

2. 건축 예술과 문화 예술의 유사점과 차이점

***1*** 유사점

건축 디자이너는 서로 다른 문화 예술의 문화적 특성을 적절하게 통합합니다. 문화적이고 예술적으로 만드는 시대이며, 둘 다 "상부 구조"에 속하며 동일한 창의적 기반을 형성할 것입니다. 그들의 창작 규칙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둘 다 사람들의 사고 변화에 기초하고, 과거 생활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시대와 지역의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를 분석하고, 시대와 함께 발전하며, 강한 사회적, 국가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동시에 둘 다 예술의 보편적인 법칙에 의해 인도되고 제한됩니다. 그들은 디자이너의 컨셉을 강조하고, 다른 형식적 구조를 형성하고, 형식적 규칙을 사용하여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동일한 창의적 기술과 다른 구조적 처리 방법을 사용합니다.

***II*** 차이점

문화와 예술에는 글쓰기, 드라마, 영화 등이 포함됩니다. 그중 예술 글쓰기는 주로 단어 사용과 언어 설명을 강조합니다. 드라마는 대본을 바탕으로 배우의 연기와 무대 효과를 결합하여 드라마의 영향력을 높여야 하며, 영화는 다양한 예술 형태의 결합이며 건축 예술은 모델링을 통해 사용자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실용성과 기능성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한번 만들어지면 오랫동안 유지되고 사람들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즉, 건축과 사람의 연결은 예술과 사람의 연결보다 훨씬 더 크다. 그러므로 건축 예술의 형태는 필연적으로 사람들의 정신적 의식에 미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또한 건축예술과 문학예술은 모두 사람들의 삶의 특성과 형태를 반영할 수 있지만, 건축예술은 그들의 삶을 반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용성을 변화시키고 활용 기능을 조정할 수도 있다. 단순한 조각과 그림을 통해 캐릭터의 심리 상태와 의미를 표현합니다. 그러나 실제 상황은 그렇지 않습니다. 건축 예술은 고정되거나 추상적인 기하학적 형태로 구성되어 조용하고 역동적이거나 단순하고 화려한 좋은 생활을 조성하거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그 자체의 예술적 매력[4]. 건축예술의 미적 가치는 조각과 장식에 반영되는 것 외에도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의 전시, 공간의 확장에도 반영될 수 있다. 우선, 내부 및 외부 공간의 배치를 조정하고 공간 확장 키트를 수행하는 것은 건물의 실제 기능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하며, 두 번째로 이러한 공간을 충분히 활용한 후에는 이에 상응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실내 환경에 대한 예비 기억이 있습니다. 이는 원래의 3차원 공간에 시간의 요소를 더해 4차원 공간으로 바꾸는 것이다. 즉, 일정한 공간을 바탕으로만 건물이 형성될 수 있다는 것이다.

3. 건축예술에 담긴 미학적 의미

***1*** 건축양식의 관점에서 그 미적 의미를 분석한다.

건축은 만들어진다 펜으로 기록한 역사는 건축의 초기 개념이 되었다. 이 개념을 역사적 관점에서 분석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의 전통문화건축이든, 그리스·로마 건축이든, 한 시대의 추상적인 역사를 구체화하여 현대인들에게 물질적인 형태로 전시한다. 이러한 자료를 통해 당시의 문화적, 사회적 배경과 개념론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건축 양식도 발견하고 분석할 수 있다[5]. 시대의 발전에 따라 사람들은 더 이상 건축양식에만 관심을 두는 것이 아니라 미학의 개념을 주입하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미학을 실천하며 사회의식을 형성하게 된다. 이는 건축 스타일 형성의 기초를 제공합니다. 또한 건축 양식은 특정 미적, 철학적 개념을 포함하여 특정 시대의 사회 경제적 수준을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서로 다른 역사적 시대는 상응하는 건축 양식을 낳게 된다. 현재의 관점에서 분석해 보면 건물 자체와 스타일 모두 사회 발전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건물마다 큰 차이가 있다. 동기. 예를 들어, 르네상스 시대에는 여러 유럽 국가에서 부흥 운동을 시작했지만 생산성 수준의 차이로 인해 각 국가마다 고유한 아키텍처가 생겼습니다.

많은 서구 국가들이 석재를 주요 건축 자재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 정교한 조각품은 시대의 발전에 뒤처지지 않고 계속해서 사람들을 놀라게 하며 당시의 사회적 생산성 수준을 생각하게 만든다. 그러나 좀 더 자세히 분석해 보면 이러한 유형의 건물에는 많은 인력과 물적 자원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쉽게 알 수 있다. 더욱이 당시 사람들은 대부분 물질주의적 개념의 영향을 받았지만 이러한 개념이 건축에 반영되지는 못했다. 대부분의 의견은 상급 인사들이 제시했지만 충족되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민간인의 요구로 인해 생산성이 부족하고 봉건적 관리 체제가 형성되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조각품이 많은 이런 형태의 건축물은 대중화될 수 없고 도시나 지역의 상징으로만 활용될 수밖에 없다. 산업혁명이 진행됨에 따라 사회적 생산성이 질적으로 발전하고, 점차 노동계급이 형성되어 부의 불평등한 분배가 현실화됨에 따라 건축설계자들은 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점차적으로 실용성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문명화 추세를 형성합니다[6]. 또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미학은 철학의 표현방식이자 예술철학이라고 생각한다. 즉, 미학과 미학이 변하면 철학적 개념도 변한다는 뜻이다. 산업혁명이 진행되면서 더 많은 재료를 소비하는 건축물이 많이 등장하고, 이러한 사고는 철학적 관점에서 분석되어 합리주의적 색채가 강하다. 건축 정보, 건축은 반합리적인 색상을 강조합니다.

위의 분석을 통해 현대 건축 디자이너들이 무질서와 갈등이 건축 양식에 미치는 영향에 주목하기 시작했고, 전통 건축 철학을 변화시키며 건축 예술이 정밀함과 모호함의 완벽한 융합을 이룰 수 있게 되었음을 쉽게 알 수 있다.

***II*** 우리나라 전통 가옥의 관점에서 미적 의미를 분석

세계의 수많은 건축 양식 중에서 우리나라 전통 건축은 의심할 여지 없이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습니다. 부분적으로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를 통합하여 온전함과 아름다움을 부여하고, 그것이 표현하는 생태적 개념도 우리나라의 전통 철학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에는 많은 철학계에서 인간과 자연이 전체라는 개념, 즉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이라는 개념을 제시하는 동시에 "자연과 인간의 통일성"이라는 개념을 제시했습니다. '천국'은 영원한 보물을 담고 있는 자연을 대상으로 하고, '사람'은 주체로서 자연을 생산하고 살아가는 인간을 말한다. 그리고 사물은 자연과 인간이 하나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우리 나라의 전통 가옥을 정식으로 건축하기 전에 해당 원칙에 따라 즉, 태양을 향하고, 북쪽으로 산을 향하고, 북쪽에서 남쪽으로 대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 집 전체의 건강한 생태계를 형성합니다. 그러나 풍경을 접목한 차양과 해를 향한 디자인은 원래의 디자인 컨셉을 따르지 않고도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통해 완성될 수 있다. 또한, 전통 가옥은 실제로 이러한 개념을 야외에 반영합니다. 많은 부유한 가족은 안뜰에 암석을 만들고 호수를 짓고, 일반 사람들도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반영하여 꽃과 식물을 심습니다. 현대 건축 디자이너는 인테리어 디자인을 할 때 실내에 장식용 화분을 배치하여 자연 경관을 사람들의 생활에 통합시켜 현대적인 장식 스타일을 형성합니다. 동시에 우리나라의 전통 가옥은 다양한 지역의 특징적인 풍경을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7]. 예를 들어, 고원에 사는 대부분의 주민들은 산 근처에 집을 짓고 집을 무작위로 배열합니다. 평원에 사는 대부분의 주민들은 집을 깊은 골목길에 배치합니다. . 안뜰이나 외벽의 풍경을 변경하여 자연 경관과의 친밀감을 높입니다.

4. 건축예술의 미학적 의미

건축예술의 미학은 문학비평에 기초한 새로운 이론적 개념이다.

시대의 발전과 함께 건축예술은 점차 사회의 문화적 형태로 자리 잡았으며, 사람들에게 철학적 관점을 활용하여 건축예술을 분석하고 현대 건축물의 디자인을 완성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분석적 개념으로서 건축예술은 철학적 사고의 범위 내에서 문제에 대해 철학적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사고할 것을 요구하며, 건축예술에서 형성되거나 출현한 다양한 현상을 변증법적 분석과 유물론적 관점을 통해 분석한다. 기존 문제에 답하고 종합적으로 생각하십시오. 미학의 관점에서는 조화의 개념이 부각되기 때문에 사람들이 미적 작업을 할 때 이 개념을 충분히 활용하여 그 법칙을 분석하고 기술과 예술의 관계를 명확히 하며 건축 전체에서 둘을 조화롭게 만들어야 한다. 디자인의 전체적인 느낌을 높이기 위해 통일한다[8].

또한 현대 기술과 예술을 건축에 적용함으로써 건축 디자이너의 디자인 개념도 변화시키고 미적 개념에도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많은 디자이너들이 3차원 공간에서만 디자인을 했으나, 현대 기술을 접목한 이후 점차 4차원 공간으로 변화하면서 새로운 건축군을 형성하게 되었다. 따라서 건축 예술의 미학은 디자이너에게 현재의 현상을 객관적으로 분석하도록 요구하는 것 외에도 자신의 이해를 높이고 건축 개념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건축"의 연구 수준 향상을 촉진해야 하며, 그리고 발전하도록 하세요.

요컨대, 건축 예술은 다양한 형태를 통합하는 일종의 예술적 조형으로서 장기적인 발전 과정에서 독특한 예술적 규칙과 미학 이론을 형성해 왔습니다. 그러므로 건축디자이너는 건축과 예술의 관계를 명확히 하고, 건축예술과 문화와 예술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이해하고, 미적 의미를 명확히 하고, 철학적 개념으로 분석하고, 미적 의미를 파악하고, 현대 건축의 디자인 개념은 다음과 같다. 전통적인 디자인 개념과 결합하여 "인간과 자연의 조화"라는 개념을 구현하고 건축 예술의 미적 의미를 풍부하게 합니다.

참고자료:

[1] Zhu Genjie, 건축과 아름다움의 분석 - 건축 미학에 관한 간략한 이야기[J]. 안후이 건축 기술 연구소***Natural. 사이언스 에디션*** , 2015, ***06***: 55-57.

[2] Liu Hualong. 건축 예술의 미학적 의미에 대하여 [J], 2015, ***03** *: 230-232.

[3] 건축 예술과 미학의 변증법적 관계에 대한 간략한 논의 [J], 2013, ***05. ***: 23-25. < /p>

[4] Pan Tianbo, Hu Yukang. 건축 미학: 미학의 건축적 의미와 결과 [J], 2011, ***01* **: 43-47.

< p>[5] 건축미학과 예술의 보편성에 대하여 [J], 2015, ***06***: 37-39. /p>

[6] Ai Dingzeng. 기호학적 미학과 건축 예술 [J]. Journal of Architecture, 2015, ***10***:

[7] Zhang. Peng, Zhao Yan, Ma Xiurong. 건축 예술과 미학 [J]. 과학 기술 정보, 2012, ***25***: 278.

[8] Li Daoxian. 건축예술의 특성 [J]. 고등건축교육, 2015, ***02***: 101-103

제2장

건축예술의 성능특성에 대한 간략한 고찰. 오페라 예술

요약: 오늘날까지 계승되어 온 우리나라의 전통 공연예술 - 오페라는 노래, 춤, 곡예 등 다양한 예술을 융합한 예술이다. 오페라는 특별한 공연 형식을 통해 등장인물의 삶의 경험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오페라의 공연 특성을 탐구하는 것은 한편으로는 오페라 배우들이 오페라 공연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더 나은 공연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게 하는 한편, 오페라 예술에 대한 적극적인 탐구는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참고 자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오페라를 공부하세요. 본 논문에서는 오페라 예술의 네 가지 공연 특성을 중심으로 이에 대한 실질적인 논의와 연구를 진행하여 사람들이 중국 전통 예술인 오페라에 보다 쉽게 ​​익숙해질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키워드: 오페라 공연 특성, 종합, 자유, 프로그래밍, 가상.

중국 오페라에는 다양한 오페라 유형이 포함되어 있으며 확장된 지역 오페라 특성에도 나름의 장점이 있으며, 주로: 경극, 곤극, 월극 등 구체적인 연주와 창법에는 차이가 있지만 전체적인 스타일은 여전히 ​​유사합니다. 중국 오페라는 이 네 가지 주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매우 포괄적이며 노래와 춤을 사용하여 자유분방하고 절차적이며 가상적인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1. 높은 종합적 특성

경극은 다양한 예술적 연주 방식을 통합하여 새로운 연주 방식으로 통합한 것입니다. "보는" 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외국 드라마는 대사 동작으로만 공연되는데, 이에 비해 중국 오페라는 노래, 춤, 연극이 결합되어 역사적 변화를 경험하고 흡수하여 끊임없이 작동합니다. 다른 예술 공연의 장점을 활용하여 경극은 점차 매우 다채롭고 정서적으로 사실적이며 시청각 공연 형식이 되었습니다. 오페라의 기악은 찬양 현장의 분위기를 신나는 것, 슬픈 것, 황량한 것, 생동감 넘치는 것 등으로 과장하여 공연의 분위기를 이끌어 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오페라의 성악은 리듬에 따라 소리가 변화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오페라 배우들의 얼굴 화장 그림은 등장 인물의 개성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완전한 쿵푸가 필요합니다. 오페라의 무술, 코미디 및 기타 콘텐츠도 매우 흥미롭고 흥미 롭습니다. 또한, 경극은 역사적 변천을 겪으면서 많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흡수하고, 극적인 상황을 활용하여 신화와 귀신 등 이야기 속의 장면을 재현하여 이야기의 우여곡절을 생생하게 보여주었다. 오늘날까지 발전한 오페라는 산문, 토속어, 시의 특성을 흡수하는 등 가사의 확장도 이루어졌으며, 공연 형식도 더욱 풍부해지고 복잡해졌습니다. 요컨대, 중국 오페라는 매우 포괄적인 예술이며, 이는 오페라의 중요한 공연 특징 중 하나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오페라의 가상기법은 배우들에게 폭넓은 연기의 자유를 부여하여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하고, 깊은 연기력을 발휘하여 산과 능선을 오르고, 보트를 타고, 다리를 건너는 등의 장면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환경을 현실적으로 표현하기가 어렵습니다. 배우도 고민해야 할 뿐만 아니라 관객도 현장에 몰입해야 한다.

5. 결론

위의 네 가지 특성 외에도 중국 오페라에는 많은 특성이 있어 오페라 배우와 팬도 탐색하고 배워야 합니다. 이러한 특성을 익혀야만 무대에서 빛을 발할 수 있고, 경극의 눈부신 화려함을 완벽하게 선보일 수 있습니다. 경극은 넓고 심오하며 아직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 많습니다.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고 경극에 더 많은 매력을 더해야 합니다.

참고자료:

[1] 오페라 예술의 가상성에 대한 간략한 논의 [J], 2010, ***02***. p >

[2] Li Suping. 오페라 예술 [J]의 공연, 2008, ***05***

[3] Wang Shaoqun. 예술 공연 [J]의 자유로움. 황메이 오페라 예술, 2005, ***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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