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황' 은 고대 한족 여성의 얼굴 장식품을 가리킨다. 황분화나 황금색 종이로 별달 꽃새 등을 잘라서 이마에 붙이거나 이마에 노란색을 바른다.
화황도 거지라고 불리며 이마에 노란색을 발랐다. 일명 이마황, 거위황, 오리황, 요황 등이라고도 한다.
중국 역대 여성 메이크업' 에 따르면 이런 화장의 출현은 불교의 유행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남북조 때 불교가 중국에서 성기에 들어섰을 때, 일부 여성들은 금을 칠한 불상에서 영감을 받아 이마를 노란색으로 칠하고 점차 풍습이 되었다.
확장 데이터
화황' 의 출처는 의견이 분분한데, 주로
라는 세 가지 설이 있다1, 삼국 시대
에서 유래유서 줍기' 는 어느 날 오국황태자 손씨와 술에 취해 뜻대로 휘두르며 실수로 애비 등부인의 뺨을 다쳤다고 기록했다. 등부인은 오히려 더욱 매혹적이다. 이후 궁인들이 잇달아 흉내를 내면서' 댄으로 볼에 불을 붙였다' 는 일시적인 패션이 되었다.
2, 당나라에서 유래
당대의 궁정에서는 매화 화장이 유행했다. 무측천 재위 시절, 상관완아가 여왕을 화나게 하여' 칼로 얼굴을 찌르다' 는 형벌을 받았다. \ "이 여자 얼굴 화장 하나코, 이 전에 이미 그 남자 가 있었다, Shangguan 또한 여유가 없는 것 같다."
3, 송나라에서 유래
송대 시절, 체단족 여성들은 아예 노란 가루로 염색을 했는데, 이 가루는' 누루루' 라는 조롱박과 식물에서 채취한 것으로, 염색면 뒤 피부색이 황금색이어서' 불화장' 이라고 불렸다. 이런 화장 방식은 겨울철에 많이 유행해 얼굴 장식과 피부 보온 역할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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