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자상거래 전공
인터넷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과 상업상의 대량 응용으로 95 의 전통기업이 인터넷으로 전환되고, 전자상업계의 생태 환경이 점점 풍부해지고 있으며, 신소매, 뉴미디어, 커뮤니티 전자상, 국경을 넘나드는 전기상, 생방송 전자상, 농촌전기상, 인공지능, 현대물류 등 다양한 전자상 형태의 빠른 발전은 대량의 인재가 필요하다. 기업에서 인터넷 운영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으며, 현재 뉴미디어, 생방송 전기상, 커뮤니티 전자상, 콘텐츠 전자상, 애니메이션 디자인 제작 등의 방향에 대한 인재 수요는 현재의 인재 비축량보다 훨씬 높으며, 급여 대우도 기존 전기상보다 훨씬 높다.
C
2. 디자인 전공
기술 분야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사용자 경험 지향의 시대가 도래했고, 제품 생산에 대한 인간화 의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디지털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도 인재 시장에서 매우 빠듯한 직업이 되고 있다. 이 유형의 인재를 채용해야 하는 기업은 모바일 인터넷 기업뿐 아니라 상호 작용 디자인, 사용자 테스트 투자 (예: 금융, 교통, 소매 등 일부 업종에서 이러한 유형의 디자인 인재가 필요한 기업이 늘고 있다.
3. 애니메이션 전공
중국의 4D 게임 애니메이션 산업은 계속 번창하고 있으며, 정부는 매년 이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현재 우리나라는 미국을 제치고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이 되었지만, 우리나라의 4D 게임 애니메이션 업계의 인재 격차는 100 만 명에 달하고 있으며, 향후 사용자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됨에 따라 4D 게임 애니메이션 산업은 많은 전문 인력이 필요하며, 일자리가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영화, TV 특수 효과 사용이 늘면서 영화애니메이션 업계가 계속 번창하면서 디즈니, 드림공장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회사들이 잇달아 국내에 지사를 설립하고 있다. 오리지널 프로젝트, 아웃소싱 프로젝트는 쉴 새 없이 전 세계 애니메이션 산업의 생산액이 5000 억 달러에 달하며 시장 잠재력은 무한하다. 정부는 매년 애니메이션 산업 기지 설립을 지원하기 위해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으며, 전국 순애니메이션 만화 업체 (스튜디오 포함) 는 약 12,500 곳, 인재 격차는 80 만 명 이상이다
4. 유치원 전공
우리나라의 유교 사업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유아교사와 임원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유아사범의 졸업생은 공급이 부족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전국 각지의 일부 대학들은 유아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취학 전 교육 전공을 증설했지만, 여전히 사회 전체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는 없다. 취학 전 교육이 급속히 발전하여 유아 교사의 수요가 증가하다! 이 전공은 좋은 직업윤리, 체계적인 전문지식, 전문성을 갖춘 전문형 유아교육자를 양성할 뿐만 아니라, 현재 지능생태사회가 절실히 필요로 하는 인공지능사고, 혁신적 사고를 갖춘 똑똑한 유아교육자를 양성하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5. 승무원 전문
현재 우리나라는 이미 세계 최대 교통시장이 되었으며, 전체 시장 규모는 300 억 유로를 넘어 세계 시장의 비중이 17 을 넘어섰다. 교통업계는 현재 여전히 빠른 발전 단계에 있으며, 운송관리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크다. 또한 전통적인 교통 관리 방식과 이념으로는 현재의 여행 요구를 충분히 충족시킬 수 없고, 인터넷+,빅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인공지능 등 최첨단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여 스마트교통을 구축하는 것이 시대 발전의 새로운 수요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