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양의 본업은 혼잣말이 아닌 경극을 부르는 것이기 때문이다. 타오양은 목소리가 매끄럽게 변하는 시기를 지나면 자연스럽게 경극을 부르는 데 대부분의 에너지를 쏟게 되면서 점차 크로스토크 무대에서 사라졌다.
우선 타오양과 궈덕강의 친분부터 이야기해보자. 타오양은 어릴 때부터 경극에 탁월한 재능을 보여왔다. 당시 경극계 선배들의 평가에 따르면 도양의 경극 재능은 신이 주신 것이며, 경극을 많이 연습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문체는 특히 올곧았다. 한때 궈덕강은 경극 선배들의 모임에 갔었고, 그때 도양도 거기에 있었고, 그렇게 타오양과 궈덕강이 처음으로 만났습니다. Guo Degang은 Tao Yang을 처음 만났을 때 Tao Yang의 경극 재능에 충격을 받았기 때문에 Guo Degang은 항상 Tao Yang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두 번째 만남까지는 타오양이 궈선생님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곽덕강은 도양의 경극 재능을 매우 존경하여 도양의 수호자와 의논하고 그를 대자로 인정했다. 관계가 가까워진 후, 곽덕강은 타오양을 설득하여 목부전에 대비하도록 했다. 곽덕강의 말을 들은 후 도양은 진지하게 누화를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그의 주요 초점은 여전히 경극에 있었습니다. 몇 년 후, 타오양의 목소리는 정말 나빠졌습니다. 이때 타오양은 궈덕강의 말을 듣고 스스로 탈출구를 남겨둔 것을 매우 기뻐했습니다.
그런데 타오양은 결국 경극을 좋아하고, 성악변환 기간이 지나면 목소리가 회복될지 몹시 걱정하고 있다. 다행스럽게도 타오양의 성악변환기간이 지난 후에도 그의 목소리는 여전히 크고 고음이었고 경극을 부르는 것에 대한 자신감은 점차 회복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본업인 경극에 전념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이 타오양이 점차 혼선에서 멀어진 이유 중 하나이다.
또한 크로스 토크 단계에서 페이드 아웃되는 것은 궈덕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Guo 씨는 누화 예술가이지만 전통 예술, 특히 북경 오페라에 대한 그의 사랑은 마음 속에서 우러나온 것입니다. 인터뷰에서 궈 씨는 누화가 수익성이 없을 때 경극을 부르며 점차 자립했다고 밝혔습니다. 경극에 대한 관객의 관심이 다시 높아짐에 따라 그는 기린 오페라 클럽도 열었습니다. 그는 경극의 전통 예술이 계승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가 타오양에게 경극을 부르도록 권유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었을 것이다. 아마도 그는 타오양에게서 자신만큼 경극을 사랑하는 영혼을 보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