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의 1986년판 '서유기'는 특별한 기질을 가지고 있는데, 명확하게 설명할 수는 없지만, 이 TV 시리즈는 '' 등 현대 영화나 TV 드라마와는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늘 느낀다. 붉은 저택의 꿈' '서유기' 버전 역시 같은 팀이 촬영한 '서유기 속편'과 사뭇 다르다.
어렸을 때는 원숭이와 돼지만 이해할 수 있었는데, 자라면서 온갖 멋진 여자 요정들을 보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배우들의 연기력을 관찰하고 추구하기 시작했다. 비하인드 스토리.
출연자 명단을 보고 문득 그 특별한 기질이 바로 '서유기'의 오페라 배우들에게서 나온 것임을 깨달았다.
촬영에 참여한 오페라 배우들의 수와 그들의 역할로 볼 때 1986년판 '서유기'는 오페라 TV 시리즈라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오페라 배우들이 맡은 역할의 수는 약 30개에 달합니다.
1. 경극 배우의 역할에 대한 통계
경극은 중국 경극의 주역이고, '서유기'의 제작진이 CCTV에 있기 때문에 북경은 오페라 배우들은 '서유기'의 배우들 중 주역이기도 하며, 배우들뿐만 아니라 제작진의 시나리오 작가 두 명은 경극단의 Dai Yinglu와 Zou Yiqing, 그리고 두 명의 조감독 Ren Fengpo와 Xun Hao입니다. 오페라 배우이기도 한 Xun Hao는 Xun School의 후손입니다.
'서유기'의 경극 배우 명단은 다음과 같다.
팀의 배우 중 한 명인 쉬팅레이가 주로 무술 스탠드를 맡고 있다. Liu Xiaolingtong, Jade Rabbit Jing 등을 위해 그는 Yun Nanjing Theatre 출신입니다.
업라이징에서 나타 역을 맡은 아이 진메이는 출연 당시 연극 학교에서 경극을 공부하고 있었다.
칠선녀 중 대선녀 역을 맡은 왕설친은 경극 성파의 제자이다.
'돼지'에서 고위란 역을 맡은 배우 웨이휘리는 경극 화단 배우이다.
주팔계에서 가오 여사 역을 맡은 가오우첸은 경극의 유명 배우이자 '홍등'에서 리 할머니의 대표작이다.
'세 가지 난'에서 관음보살의 화신 역을 맡은 신혜펀은 경극 배우이자 한때 '서유기'의 각본가를 맡았다.
'삼진'에서 뼈부인 역을 맡은 양춘샤는 경극의 유명 배우이자, 모형 오페라 '뻐꾸기산'에서 커샹 역을 맡았다.
제작진 부국장인 '손오공'에서 노란옷의 괴물 역을 맡은 배우 런펑포는 중국 경극단 출신의 다채로운 얼굴의 배우이다.
'굴경딸의 나라'에서 전갈 정령 역을 맡은 이윤연은 유명한 경극 예술가 이화춘과 도마단의 딸이다.
'삼곡바나나선'에서 철선공주 역을 맡은 왕펑샤는 길림경극단의 배우이자 그녀의 대표작 '불꽃산'이다.
'손후교의 의술'에서 금궁황후 역을 맡은 경극배우 잔핑핑.
경극 외에도 곤경극 배우들이 '서유기'의 주연배우이기도 하다. 결국 쿤경극은 모든 오페라의 원조라 그 위상이 북경 못지않다. 오페라다 보니 당연히 배우가 많아요.
'서유기'에 출연한 곤곡오페라 배우 명단은 다음과 같다.
손오공 역을 맡은 류샤오링통이 주역이지만, 류샤오링통의 아버지가 주역이다. Shao Opera에서 Liu Xiaolingtong 그해 그는 Zhejiang Kun Opera Troupe에 입학하여 Sun Wukong을 여러 번 연기했습니다.
주팔계 역을 맡은 배우 마덕화는 북곤극극장에서 광대 역을 맡았으며, 북곤극단에서 광대 역을 맡은 바 있다. Kun Opera 무대에 있는 Zhu Bajie의 모습입니다.
장지디는 출연진으로 디바오, 유마젠쳉, 호령 등의 역을 맡아 경극을 전공한 쿤 오페라 배우로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그의 대표작은 우달랑(Wu Dalang)이다.
'손오공'에서 싼싱동 도교소년 역을 맡은 바이춘샹은 북곤곡극단 출신 배우이다.
'관음보살'에서 백사령 역을 맡은 청웨이빙은 절강곤극단 출신 배우이다.
'칸테의 세 가지 어려움'에서 사만타바드라의 사랑의 화신 역을 맡은 배우 양펑이(Yang Fengyi)는 북곤곡극장 배우이다.
'세 가지 난관'에서 만수리의 화신 리안 리안 역을 맡은 허칭은 절강곤 가극단 소속 배우이다.
'분경딸의 나라'에서 앙릭성관 역을 맡은 배우 서관춘은 절강곤극단 소속 배우이다.
'삼곡바나나범'에서 옥얼굴 암여우 역을 맡은 정이핑은 절강곤곡극단 소속 배우이다.
경극과 곤극의 두 주연 배우 외에 다른 오페라 장르도 참여했다.
황메이 오페라:
'오행산의 죄수'에서 인원자오가 연기한 마란은 황메이 오페라의 다섯 개의 황금 꽃 중 하나입니다.
'삼격'에서 마을 소녀 역을 맡은 양준은 황매극 오금꽃 중 하나다.
후난 오페라:
출연진이자 가오차이, 흑곰 정령 등 12개 이상의 배역을 맡은 배우이자 후난 샹 오페라단의 배우인 Xiang Han.
관음보살 역을 맡은 좌다빈은 호남향극단 소속 배우이다.
회극:
양빈, 출연진, 회안흥저의 배우, 나타 등 다수의 역할, 안후이회극단의 배우.
출연자 예이몽은 옥화주 제2왕자 역을 맡아 다눈괴물 등 캐릭터의 무술 대리 역할을 맡고 있으며 안후이회 오페라 출신 배우이기도 하다. 극단.
평주 오페라:
'마왕국'에서 왕자 역을 맡은 왕하이닝은 평주 오페라 배우이다.
'삼괴전'에서 체치여왕 역을 맡은 조리롱은 평주 오페라 배우이다.
월극:
'천주가 옥토끼를 모은다'에서 옥토끼 정령과 공주 역을 맡은 리링위는 월극배우이다.
왕모 역을 맡은 완푸샹이 어떤 드라마 장르인지 잘 모르는 배우가 또 있다. 그녀는 Suzhou Pingtan을 공부하고 Yue Opera, Huangmei Opera, Xi Opera 및 기타 오페라에서 공연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유명한 오페라 가수입니다. 이 위대한 예술가가 어떤 오페라 배우에 속한다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위 '서유기'의 배우 30명은 작가가 정리한 오페라 제작진의 배우들일 뿐 반드시 전부는 아닐 수도 있고, 다른 배역의 배우들도 있을 수 있다.
주인공 2~5명과 동료가 많다
양걸 감독은 '서유기'의 배우들이 붉은 꽃과 푸른 잎이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제작진의 여러 조연 배우들은 당시 다양한 극단의 주축이었으며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배우였습니다. 6명의 주연배우 중 이미 출연 전부터 이름이 알려졌던 치종루이를 제외하고 류샤오링통을 비롯해 당시 무명의 젊은 배우들이 여럿 있었다.
가장 인정받는 오페라 배우 5인:
대작 '꽃의 공주' 등으로 유명한 후난샹 오페라단의 주연배우 좌다빈 등
< p>양춘샤, 베이징 경극단의 기둥이자 대표작으로는 '진달래산' 등이 있다.안후이 황메이 오페라극장의 주축인 마란은 '용소녀' 등 대표작으로 유명하다.
왕펑샤는 길림성 경극단의 기둥으로 그녀의 대표작은 '불타는 산'이다.
조력룡은 중국 평주극장의 주역으로 그녀의 대표작으로는 '중매인 꽃'이 있다.
흥미롭게도 외부인에게는 좋은 소식이 전해지지 않을지 모르지만, '서유기' 제작진의 오페라 배우 중에는 서로 친할 가능성이 더 높다. 동료도 있고, 서로 추천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출연진 중 예이멍은 안후이회극단의 동료 양빈의 추천을 받았다.
그 중에는 주연 배우 류샤오링통과 마더화의 동료들이 대부분이다.
Zhejiang Kunqu Opera 극단의 Liu Xiaolingtong 동료로는 Cheng Weibing, He Qing, Zheng Yiping 및 Xu Guanchun이 있습니다.
북곤곡극장에 있는 마더화의 동료로는 바이춘샹(Bai Chunxiang)과 양펑이(Yang Fengyi)가 있다.
3. 양걸 감독은 왜 그토록 오페라 배우들을 좋아하는 걸까요?
'서유기'에는 중국 드라마 중 가장 많다고 할 만큼 오페라 배우들이 많다. 그렇다면 양걸 감독은 왜 그토록 오페라 배우들을 기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걸까?
작가는 현실적인 이유 세 가지와 예술적인 이유 세 가지가 있다고 본다.
세 가지 실질적인 이유:
1. 양걸 감독은 '서유기'를 촬영하기 전 CCTV 문학예술부에서 오페라단의 디렉터를 맡았다. 10년 넘게 이 자리에서 일한 그녀는 전국의 유명한 극단과 배우들과 매우 친숙해서 촬영할 때 날것보다는 친숙함을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전통극 연출을 위해 후난으로 갔을 때 이미 주오다빈과 깊은 인연을 맺었다고 한다. 양걸 감독은 내가 <서유기>를 찍으면 된다고 했다. 미래에는 그녀를 찾아야 합니다. 당신은 관음보살을 연기합니다.
2. 시대적 상황으로 인해 1970년대와 1980년대에는 전국에 극단이 많아졌고, 국내적으로 유명한 오페라 배우들도 많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배우를 선택합니다.
3. 1980년대 초반에는 TV 드라마가 여전히 신흥 산업이었고, 영화와 오페라가 인기 산업이었던 반면, 많은 영화배우들이 일에 바빴고, 다른 한편으로는 많은 배우들이 활동했다. 사람들은 아마도 TV 시리즈, 심지어 "서유기"에 출연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전공 출신인 왕웨는 당생 역을 포기하고 무명영화를 만들었다. TV 시리즈.
세 가지 예술적인 이유:
1. 많은 오페라 배우들은 어린 시절부터 쿵푸를 연습해 왔습니다. 특히 남자 배우들이 그렇습니다. 이는 무술 장면을 촬영할 때 많은 수고를 덜어줍니다. 반대로 당시 영화배우들은 대체적으로 연기를 잘 몰랐기 때문에 영화배우를 찾는 것보다 자신만의 실력을 갖춘 오페라 배우를 찾는 것이 더 쉬웠을 것이다.
2. 오페라 배우들, 특히 여배우들은 고대의상을 입고 사극 연기를 매우 잘한다. 결국 당시 영화배우들은 사극, 특히 '여행' 같은 드라마를 촬영할 기회가 거의 없었다. 서쪽".
예를 들어 '주팔계의 천상결혼' 섹션에서는 전전, 아이아이, 리안리안의 모습이 앞뒤로 펄럭이며 아름다운 드레스를 몰고 있는데, 설렘이 매우 크다. 좋습니다. 이들도 오페라 배우이기 때문에 영화 배우에게는 자연스러운 이점입니다. 지금도 영화학원을 졸업한 많은 배우들은 고대 의상, 특히 스커트를 입을 수 없습니다.
3. 오페라 배우들은 연기 경험이 있고 비교적 꼿꼿한 몸매와 밝은 눈빛을 갖고 있으며 매우 활기차 보인다. 이는 오페라 무대에서의 1분과 무대 밖에서의 10년의 노력이 헛되지 않은 결과이다.
더욱 언급할 만한 점은 당시 '서유기'라는 연극에 익숙한 오페라 배우들이 많았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유샤오링통, 마덕화, 왕펑샤, 좌다빈 등이 있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오페라 무대에서 공연했습니다. 각자의 역할은 당연히 고유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이들 오페라 배우들은 장점도 있지만, 특히 단점도 큰데, 대사를 그렇게 하더군요.
리 완춘은 우리 오페라 배우들이 말하는 것보다 노래하는 것이 더 쉽다고 양지에에게 말한 적이 있는데, 이는 우리가 공경과 북경을 듣는 데 익숙하기 때문입니다. 공고경을 떠나면 입을 열 수 없을까 두렵고, 대사를 외우면 오페라처럼 외우기가 쉽다.
물론 이런 단점에 대한 해결책이 있는데, 바로 포스트더빙이다. 주연배우인 염화이리를 제외하면 다른 캐릭터들은 모두 성우다.
공교롭게도 1980년대는 더빙 산업의 전성기이기도 했다. 세계 곳곳에서 뛰어난 성우들이 계속해서 등장했고, 적합한 더빙 배우를 찾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웠다.
즉, 1980년대 초반 전성기였던 오페라 배우들과 성우들이 공연예술가들이 모이던 베이징 인민예술센터와 맞물려 수많은 엘리트들이 공동으로 '영원한 고전'을 탄생시켰다는 것이다. 서부로의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