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드라마의 방송 과정에서 귀에 익은 주제곡은 종종 색을 더해 주는 반면, OST 는 종종 줄거리 발전, 인물 심리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우수한 OST 는 캐릭터의 내면세계를 해석하는 매체로도 사용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예를 들어' 도깨비' 를 들은 LT; Stay with megt;; 도깨비와 도깨비 신부가 칼을 뽑는 순간 저주가 풀린다는 생각이 든다. 도깨비도 잿더미로 날아가지만, 그는 작풍을 바꾸고, 구름으로 변하고, 비로 변하고, 그녀를 지키며, 그녀와 함께 할 것이다.
또' 태양의 후예' 를 들은 LT; Alwaysgt;; , 장교와 의사가 각자 맡은 책임을 떠올릴 것이다. 그들의 시간은 평화를 지키는 데 쓰이고, 목숨을 구하고 부상자를 살리는 데 쓰이며, 자신에게 남은 시간이 너무 적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연인과 아침저녁으로 영원히 일종의 그리움이라고 불린다.
또' 별에서 온 그대' 라는 lt 를 들으면 내 destiny gt; , 다른 행성과 다른 인종에서 온 그 남자를 떠올려 시공간을 넘나들며 백년의 그리움으로 애인을 만나는 것이' 나의 운명' 이다.
이와 같은 예는 무수히 많으며, 이 글은 LT 에서 나온 것이다. Wakeupgt; Lt; Got Yougt;; Lt; In Silencegt;; 세 곡부터 시작하여 고문영의 심리에 대해 약간의 측면 해석을 진행하다.
Lt; Got Yougt;;
Finally you are here the one I'm looking for, 결국 네가 여기 도착했어, 내가 찾고 있던 그 사람.
고문영은 성인이 된 후 문강태를 처음 만났을 때 말할 수 없는 친숙감을 느꼈다. 이런' 유매감' 은 그녀의 시선을 저절로 문강태로 돌리고 문강태에 주의를 기울였다.
I see you right now, 나는 지금 너를 본다.
Feel like you are in my world, 네가 내 세상에 있는 것 같아.
어린 시절 도망친 문강은 고문영의 세계에 다시 등장했고, 그는 마치 떠나지 않은 것처럼 시간의 긴 강을 건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어린 시절)
Times I lost in the Past with you I'll get my memories back, 나는 지난 시간에 길을 잃고 너와 함께 과거의 추억을 되찾았다.
고문영은 한때 강경한 자세로 자신을 위장하며 성에 대한 기억을 잊도록 강요했고, 그중에서도 문강태도 있었다. 그러나 문강이 너무 나타나 그녀로 하여금 과거를 회상하게 했다.
Won't you ever come to me, 내 곁에 오지 마.
Knock my lonely castle door, 외로운 성의 문을 두드려라.
오랜 세월이 지난 후, 그녀는 이미 독보적 그림책 작가로 성장했지만, 그녀는 여전히 그 산 성에 갇혀 외롭고, 아무도 안부를 묻는 사람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Here my frozen heart, 이 차가운 내 마음.
Just started to beat, 막 뛰기 시작했습니다.
문강이 너무 왔기 때문에 그녀는 심장이 다시 따뜻한 느낌을 갖게 된 것을 발견하기 시작했다. 마치 신선한 피가 심실과 심방에서 끊임없이 용솟음치며 희망과 용기를 주는 것 같았다.
Promise me that you'll, 약속해 줘 (내 곁에 있어).
Take your place in my heart, 내 마음을 차지해.
Will you promise you'll rescue me, 네가 나를 구할 것을 약속할지 여부.
나는' 나의 주인은 나다' 에서 Lana Del Rey 의' Young And Beautiful' 을 언급했다. 그 노래에는 "내가 더 이상 화려하지 않고 상처받은 영혼만 남았을 때, 당신은 나를 사랑할 것인가?" 라는 말이 있다. 나는 네가 할 줄 안다. (will you still love me when I got nothing but my aching soul? I know you will.)
요청과 문의라는 사실은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불확실성을 드러낸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의 사랑을 갈망할 때, 그녀는 매우 비천해지며, 자신을 매우 낮게 두고, 우러러러보는 자세로 그녀의 마음, 눈, 마음에 드는 사람을 보러 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Take me from eternal loneliness, 끝없는 외로움에서 나를 데려가 라.
테일러 스위프트의 싱글' 러브스토어' 에도 그에 해당하는 단어가 있다:
"Romeo, take me somewhere we can be alone. 로미오, 혼자 있을 수 있는 곳으로 도피하자.
I'll be waiting; All there's left to do is run. 나는 계속 기다릴 것이다. 탈출해야만 이 기회를 만회할 수 있기 때문이다.
You'll be the prince and I'll be the princess, 그때 당신은 왕자였고 나는 당신의 공주가 되었습니다.
It's a love story baby just say 'Yes', 이건 사랑 이야기야, 여보, 약속해. "
그들의 가사에는 모두 take 와 탈출에 대한 언급이 나오는데, 마침 그 꽃 전월의 재재재재가인들이 사적으로 도피하고, 평생을 사적으로 정하고, 선입견을 깨고, 자유의 전설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When you come and stay with me, 네가 나에게 왔을 때.
The cold will never bother me anyway, 이런 추위는 더 이상 나를 괴롭히지 않을 것이다.
문강태는 고문영의' 나비촬영' 방법을 가르쳐 감정을 조절하는 방법을 가르쳤고, 이후 고문영은 자신이 과격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보험전' 을 하도록 초청했다.' 주군의 태양' 남녀 주인공과 스킨십을 필요로 하는 이 설정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네가 곁에 있으면 나는 안심이 된다.
Sound in the dark, 어둠 속의 소리.
게팅 루더 in my room, 내 방에서 점점 더 크게 울린다.
I get too close, 나는 너무 가깝다.
This is where my demons hide, 여기가 내 마음이 숨겨진 곳이다.
이른바' 어둠 속의 소리' 란 고문영의 어머니가 옛날 고문영에게 한 말이다. 귀신처럼 고문영을 얽히며 그녀의 꿈에 침입했다. 그녀는 성으로 돌아와 소리를 똑똑히 들었고, 심지어 유령이 공중에 떠 있는 것을 느꼈고, 극도로 공포에 질려 그녀를 내려다보았다.
그것은 그녀의 심마였다. 그녀는 아버지가 아내를 죽이는 것을 보았지만, 어머니의 뜻대로' 냉혈하고 무정한' 완벽한 작품이 되는 것을 막지 못했다.
There are times we had spent together, 우리 * * * * 도 그 시간.
In my distant memory, 나의 먼 기억 속에 숨어 있다.
Won't you ever bring me that, 너 나를 위해 데려오지 않니?
Wake me up and call my name, 나를 깨워 내 이름을 불러.
고문영도 기뻐하며 계단을 뛰어내려 문강태를 만나러 간 적이 있다. 그러나 그녀가 들꽃을 밟고 나비를 찢은 후 문강과 너무 관련된 기억이 기억의 깊숙한 곳에 얼어붙었다.
어머니는 동화 속의 왕자가 그녀를 물과 불에서 구해줄 것이라는 환상을 품지 말라고 하셨다. 도주한 문강은 정말' 왕자' 로서의 인물을 감당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Stop dreaming the dark, 더 이상 어둠을 꿈꾸지 마라.
Here's my world for you to sleep, 이건 내 세상이야, 널 잠들게 해.
이 말은 고문영이 말한 것 같다. 그녀는 그림책으로 동화세계를 만들어 어두운 부분을 모두 숨기고, 진실하고 피투성이지만, 문강이 너무 말하는 것 같다. 고문영이 악몽에 잠에서 깬 순간 문강이 너무 지켜서 잠을 자게 하고, 결국 가족으로 그녀를 받아들였다.
Lt; Wakeupgt;
Wake up, 일어나, Listen up, 귀를 기울여, Smell the coffee, 커피 냄새 맡아.
It's yourself, 너 자신, Holding on you, 꽉 잡아, Going down, 조금씩 추락해.
이자이, 내가 말하고 싶은, Do what you want, 하고 싶은 대로 해, Let go of your inner you, 내면의 자아를 풀어줘.
당초 고문영은 확실히 자신을 풀어주고 있었다. 이미 다른 사람이 들은 색색의 변화의 지경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독자인 척하고 사진을 아첨하는 모녀 두 사람의 비위를 맞추고 싶지 않자, 그녀는 겁에 질려 어린 소녀를 울며, 아첨하지 않고 좋은 점을 요구하며, 그녀의 서평인에게 군침을 흘리며, 그녀는 바로 손가락 하나로 그를 계단 아래로 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조금도 장법이 없고, 거리낌이 없고, 안하무인이다.
Ou ou ou, You silly you can let go, 바보, 너 안심해도 돼.
폴로메, 따라와
Ou ou ou ou ou, You will never know, 너는 영원히 답을 얻지 못할 거야, Unless you come with me, 네가 나와 함께 가지 않으면.
마치 고문영의 말투로 이 대표에게 하는 말처럼, 그녀는 다음에 그녀가 무엇을 할 것인지 결코 다른 사람에게 짐작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녀는 보통 사람이 생각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고 보통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을 하는 경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폴로메, 따라와
Ou ou ou ou ou, Why does it have to, 왜 인생은 단지, Be so hard, 어렵고 구불구불합니다.
영화' 이 킬러는 너무 춥지 않다' 는 두 가지 고전적인 대사가 있다: is life always this hard or is it just when you're a kid? 인생은 항상 이렇게 어렵습니까, 아니면 어린 시절에만 그랬습니까?
Always like this. 항상 그렇습니다.
인생, 길이 막히고 길다.
고문영과 문강태의 인생은 모두 우여곡절이 끊이지 않고, 다행히 고생이 감래되어 모든 불행이 영양으로 변해 건강하고 진실한 마음을 돌려주었다.
And I know you know it, 어떻게 해야 할지 알 것 같아요.
Make your mind, 결정을 내리세요.
And I know that you see, 너도 볼 수 있을 거야.
Everything is alright, 모든 것이 좋아지고 있다.
예, 그들이 용기를 내어 불행한 과거와 어둠의 그늘에 직면했을 때, 그들이 나가는 모든 단계는 자유와 행복의 땅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Don't you mind, 너 신경 안 써, Why are you making, 왜 네가 선택하느냐, It so hard, 이 어려운 길.
올바른 길은 어려운 것이다. 예를 들면 산을 넘고, 절벽을 오르는 것과 같고, 잘못된 길은 심연에 빠지는 것과 같다. 아무런 힘도 들이지 않아도 된다. 진흙과 모래가 모두 떨어지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And I know you see it, 너도 볼 수 있을 것 같아, Make your mind, 좋은 결정을 해, Oh I feel it, 난 느껴져, Feeling untied tonight, 오늘 밤 벗어날 수 있어.
Sing with me, 나와 함께 노래하자, Ou ou ou ou ou, Clean up, 너의 모든 고민을, All your mess and take in caffeine, 쓸데없이 커피 좀 더 주세요.
Everyone's stories, 모든 사람의 이야기, They're not the same, 각각 다르다, Let go of your inner you, 내면의 자아를 풀어라, Ou ou ou, so freely you Cu
"사람마다 이야기가 다르다."
러셀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다태성이 행복의 근원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바로' 너, 나' 의 차이 때문에 구체적 문제 구체적 분석이 더 필요한데, 이러한 차이는 우리가 행복을 찾는 길을 가로막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부족한 점을 인식하게 하고, 가능한 한 빨리 행복을 찾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Lt; In Silencegt;;
In silence, no one answers, 침묵, 응답 없음, But I still hear your voice, 하지만 난 여전히 너의 부름을 들었다.
고문영은 십여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옛 그림자에서 벗어나지 못했고, 그녀는 옆 사람의 권유와 건의를 들을 수 없었지만, 문강의 너무 많은 소리를 들었다. 마치 끝없는 어둠 속에서 떨어지는 한 줄기 빛을 보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If you'd only come hold me, 네가 나를 안아줄 수 있다면 좋겠다, If you'd only come, 네가 올 수 있다면 좋겠다.
극 중 고문영이 무릎을 안고 눈물을 흘리는 장면을 보여줬는데, 그때 그녀는 문강이 너무 다가오는 것을 상상하며 위로와 지탱의 동력을 주었다. 그녀는 상대방이 오기를 바라며, 그가 사랑을 가지고 오기를 바라며, 그녀의 마음속의 그 빈자리를 메우고, 그녀의 끝없는 어둠의 삶을 환히 비추고, 순간적으로 번쩍이는 심마를 몰아내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Tears flow, 눈물이 흐르고, Sorry I'm late again, 미안해, 또 늦었어, Let them fall, 눈물이 흘러내리게 해, Sorry I'm late again, 미안해, 또 늦었어
이 문장은 문강의 말투와 더 비슷하다. 그는 또 늦었다. 처음으로 늦게 온 것은 그가 일찍 나타나지 않고, 그녀로 하여금 그렇게 판이한 어린 시절을 견디게 한 후, 다시 떠나, 그녀의 희귀한 희망을 빼앗아 혼자 어둠 속에 앉아 있게 하고, 두 번째로 늦게 온 것은 그가 분명히 상대방을 알아본 후, 그러나 입을 열지 않고 진실을 말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에밀리는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어둠을 참을 수 있었다. 만약 내가 태양을 본 적이 없다면, 햇빛은 이미 나의 황량함을 새롭게 하는 황량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In darkness it's getting hard, 어둠은 끝이 없고, 점점 더 어려워지고, Getting hard to stand, 점점 더 견디기 힘들어, If you hear me if you see me, 네가 나를 들을 수 있다면, 네가 나를 볼 수 있다면
Can you just tell me once, 한 번만 말해 줄 수 있니, You'll never leave me, 너는 영원히 나를 떠나지 않을 거야, I'm afraid of losing you, 내가 너를 잃을까 봐 두려워.
Will you just lay with me, 그냥 내 옆에 누워 있을 수 있니, There will be no fears, 나는 두렵지 않을 거야.
If you only stay with me, 네가 나와 함께 있기만 하면 돼, Bare your soul to me, 네 영혼을 내게 드러내 줘, Here I stand for you, 나는 영원히 너를 지켜줄게.
Stop crying your heart, 더 이상 묵묵히 눈물을 삼키지 마라, Days will come for you for us, 너와 나의 밝은 날이 올 것이다.
갖고 싶든 동행하고 싶든, 고문영의 목적은 변하지 않았다. 문강에 상처받은 영혼을 드러냈을 때부터 혼자 상처를 핥지 않아도 되고, 끝없는 긴 밤 동안 상처가 아물 때까지 조용히 기다릴 필요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큰 바람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불고, 북쪽에서 남쪽으로 불고, 밤과 여명 무시, 고문영과 문강은 어둠에 삼키지 않고 고해를 건너며 서광이 어떤 모습인지 보았다.
(문/월락별 침몰)
참고 작품
드라마' 도깨비'
찬란/punch "stay with me"
드라마' 태양의 후예'
윤미래' 알와이즈'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Lyn "my destiny"
Lana delrey "young and beautiful"
Taylorswift "love story"
드라마' 주군의 태양'
영화' 이 살인자는 그다지 춥지 않다'
러셀 「서양 철학사」
에밀리 디킨슨' 태양을 본 적이 없다면'
해자' 봄, 열 개 해자'
전체 텍스트 ***3757 자,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칭찬과 댓글을 환영합니다. 다음 문장 안녕히 계세요.
리드, 무례, 악의적 논평에 대한 제보 기능 활용
본 문서의 취급, 2 전, 수정, 발행은 동의 없이 금지됩니다
참고: 가사 번역은 넷이즈 클라우드 뮤직 출신이며 부분적으로 수정됩니다.
인식, 인지, 차이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