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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의 유래와 전설

① 삼국시대 이전 차문화의 개화

많은 책에서 차의 발견을 기원전 2737~2697년으로 기록하고 있으며, 그 역사는 삼국오제까지 확장될 수 있다. . 차의 의학적 가치는 동한시대 화타의 『시경』에 “쓴 차를 오랫동안 먹으면 마음에 이롭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서한시대 차를 생산하는 현을 '찰령(Chaling)', 즉 후난성 차령(Chaling)이라 불렀다. 떡차를 만들고 마시는 방법은 삼국 위나라 '광야'에 처음으로 기록되었는데, 경파에서 잎을 모아서 떡을 만들고, 오래된 잎을 사용하여 떡을 만들었고, 쌀 페이스트. 차는 물질적인 형태로 나타나 타 인문학에 침투하여 차문화를 형성하였다.

② 금나라와 남북조의 차 문화의 발아

문인층의 차 음용이 증가하면서 점차 차에 관한 시와 노래가 나오고, 차 일반적인 음식 형태에서 벗어나 차의 세계로 진출한 것은 문화계가 일정한 역할을 했다는 것이다. ③ 당나라 차 문화의 형성

“여우는 조선시대에 태어났다. 세상 사람들은 새로운 차에 대해 배웠습니다.” 당나라 중기에는 육우의 『차서』가 등장했습니다. 차 문화의 도래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발전하여 당나라 차 문화의 형성을 알렸습니다. 『다서』는 차의 자연과학과 인문과학의 이중적인 내용을 집약하고, 차를 마시는 기술을 논하며, 유교, 도교, 불교를 다도에 접목시켜 중국 다도의 정신을 개척한다. 이후 『차기』, 『센차수기』, 『차따기기』, 『십육국』 등 수많은 차서와 차시가 등장했다. 당대 차 문화의 형성은 선불교의 발흥과 관련이 있다. 차는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정자를 생성하며 갈증을 해소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사찰에서는 차 마시기를 옹호하고 사찰 주변에 차나무를 심고 차 의식을 제정하며, 티 홀을 설치하고, 티 헤드를 선택하고, 특별하게 티 이벤트를 선보이세요. 당대에 형성된 중국의 다도는 궁중다도, 사찰다도, 문인다도로 구분된다. "차의 고전"은 획기적인 사건입니다. 수백년 동안 다양한 연령층의 차인들은 차문화의 다양한 측면에서 수많은 시도와 탐구를 해왔다. '차고전'이 탄생하기 전까지 차는 큰 인기를 끌 만큼 획기적인 의미를 지닌다.

4 송나라 차 문화의 발흥

송나라 차 산업이 크게 발전하여 문인들 사이에서 차 문화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 불교도를 위한 '당사', '천인회' 등의 관료들로 구성. 송나라 태조(趙祖) 황제는 차를 좋아하여 궁궐에 차를 차렸고, 궁에서 사용하는 차의 등급을 매겼습니다. 다도는 의례적인 제도가 되었고, 차를 선물하는 것은 황제가 대신들을 설득하고 친척들을 보살피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습니다. 하층 사회에서는 차 문화가 더욱 활발해졌습니다. 이사할 때는 이웃이 '차를 대접'하고, 손님이 오면 '원바오 차'를 대접하고, 약혼할 때는 '차를 대접'해야 합니다. 결혼할 땐 '차'를 주문하고, 성관계를 가질 때는 '콤비티'를 달라고 하세요. 사람들 사이에서 차싸움의 인기는 따기, 요리, 요리에 일련의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⑤ 명청시대 차문화의 대중화

이때 찐녹차, 볶음녹차, 구운녹차 등 다양한 종류의 차가 등장했다. , 차를 마시는 방법은 "양수 및 양조 방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명나라의 많은 문인들은 Tang Bohu의 "차 요리 그림 두루마리"와 "차 시식 그림", Wen Zhengming의 "회산"과 같은 걸작을 남겼습니다. 티파티 노트', '차를 끓이는 여우 사진', '차 시음 사진' 등 차 종류가 증가함에 따라 차를 만드는 기술도 달라지고, 차 세트의 스타일, 질감, 패턴도 다양해집니다. 명나라 말기에 서기관들은 '완전하고 아름다운' 영역에 초점을 맞춰 술의 영역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했습니다.

그 문인들의 눈에는 사물의 가장 절묘하고 아름답고 최종적인 상태가 '도'이고, 사물에는 '도'가 존재한다. 장위안(張源)은 자신의 저서 『차로(Cha Lu)』에서 처음으로 자신의 '다도' 이론을 제시했다. 그리고 깨끗함은 완전하다." 그는 차에도 몇 가지 요소가 있다고 믿습니다. "내면의 신"은 "원신"이고 외부로 표현하는 신은 "원티"라고 불립니다. 둘은 상호 의존적이고 상호 의존적입니다. .그것은 서로의 내부이자 외부이며 분리될 수 없습니다. Yuanshen은 차의 본질이고 Yuanti는 본질의 색, 향 및 맛입니다. 차를 만드는 과정에서 우리는 정직하고 자연스럽고, 단순하고 진리를 추구하고, 미묘하고 절제되고, 중립적이고 조화로워야 차의 진정한 의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장위안의 다도는 차의 아름다움과 차의 진정한 맛을 추구하며 차의 색을 보고, 차의 맛을 맛보고, 차의 향기를 맡고, 차의 파도를 듣고, 그리고 차도구를 손으로 문지릅니다.

장대복은 이를 토대로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세상은 차를 맛보되 그 성질을 모르고, 산과 강을 사랑하여 그 정을 알지 못하고, 책을 읽고 그 뜻을 모르고, 불교를 파괴하지 않고 연구한다. 그 의미." 종.

“그가 우리에게 말하고 싶은 것은 차를 마실 때 물의 모양과 맛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아니라, 그 진정한 의미를 알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종의 영적인 행복, 순수하고 영적인 마음의 상태, 그리고 초월적인 마음의 상태, 이것이 바로 하늘과 땅과 사람이 통합된 상태인 초월적인 선경에 도달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명나라에 이르러 중국 다도 정신의 초월. 차 수출이 정식 산업이 되었고, 다서가 정식 산업이 됐습니다. p>

⑥현대 차 문화의 발전

신중국 건국 이후 우리나라의 연간 차 생산량은 1949년 7,500톤에서 1998년 60만 톤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1982년 차 문화를 홍보하기 위한 최초의 사회 단체인 "차 인민의 집"이 1983년 항저우에서 설립되었습니다. 1990년에는 "루유"가 설립되었습니다. 차문화연구회'가 호북에서 설립됐다. 1990년 베이징에서 '중국차민족협회'가 설립됐다. 1993년 후저우에서 '중국국제차문화연구회'가 설립됐다. 1991년 중국차박물관이 설립됐다. 1998년 항저우시 시후진에 공식적으로 개관했으며, 차 문화의 부흥과 함께 점점 더 많은 국제 차 문화 세미나가 개최되어 일본과 한국에서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습니다. , 미국, 스리랑카, 홍콩의 모든 성, 도시 및 주요 차 생산 지역에서는 Wuyi City, Fujian의 Rock Tea Festival, Yunnan의 Pu'er Tea Festival, Xinchang, Taishun, Zhejiang, Yingshan, Hubei 및 Xinyang, Henan의 차 축제는 모두 차를 운반체로 사용하여 포괄적인 경제 및 무역 발전을 촉진합니다. /p>

1. 신농이 차를 맛봤다는 전설.

옛날 중국에는 '신농이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고, 매일 72가지의 독을 접하고, 신농의 배는 맑아 무엇이든 먹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위와 내장도 훤히 보입니다. 당시 사람들은 산 것을 다 먹어서 병이 자주 났습니다. 사람들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Shen Nong은 상록수의 어린 잎을 맛보면 위장의 변화에 ​​따라 어떤 식물이 독성이 있는지 확인했습니다. 하얀 꽃이 피어 있는 나무는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흘러내려 뱃속 곳곳을 씻어낸다. 뭔가를 확인하고 싶어서 이 녹색 잎을 차'라고 불렀다. ". 구조. 그런데 지난번에 신농이 차를 먹을 시간도 없이 독초에 중독되었다. 그 때 작은 노란 꽃이 피어 있는 풀을 보았는데, 꽃받침이 열리고 닫히고 있었다고 한다. 그는 궁금해서 잎사귀를 입에 넣고 천천히 씹어보니, 차를 마실 시간도 채 되기 전에 장이 한 군데씩 터져 나온 것이었습니다. 약초에 대한 숭배심에 중독됐다는 것. 농업과 의학의 발명가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신농이 수백 가지 약초를 맛봤다는 이야기가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2. 여우차전설

당나라 황제 이우는 차를 즐겨 마셨는데, 궁중에서 차를 시음하는 것을 잘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다. 어느 날 징링(지금의 호북성 천문) 출신 지공스님이 궁궐로 불려왔다. 궁중 센차의 주인은 가장 좋은 찻잎으로 차 한 그릇을 만들어 지공에게 맛을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지공은 한 모금을 마시고 더 이상 한 모금도 마시지 않았다. 황제는 왜 그것을 마시지 않느냐고 물었고, 지공은 "내가 마시는 차는 나의 제자 육우가 나를 위해 볶은 것입니다. 그가 볶은 차를 마시고 나면 다른 사람들이 볶은 차는 싱거워지고 맛이 없게 느껴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황제는 이 말을 듣고 그 일이 생각나서 사람들을 보내 이곳저곳에서 육우를 찾게 했고, 마침내 오흥현 조계천주산에서 그를 찾아 궁궐로 불렀다. 황제는 육우가 외모가 좋지 않고 말을 조금 더듬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뻐했지만, 그의 말에서 그가 지식이 풍부하고 솔직하다는 것이 분명했습니다. 즉시 그에게 차를 끓이라고 명령했습니다. 육우가 청명절 전에 수확한 자색 죽순차를 바로 가져와 정성스럽게 튀겨 황제에게 바쳤는데, 예상대로 차는 향긋하고 차 맛은 신선하고 부드러우며 맑은 국물과 푸른 잎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고유한. 황제는 재빨리 한 그릇을 더 튀기라고 명하고 궁녀에게 그것을 서재에 가져가서 지공이 맛보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지공은 찻그릇을 받아 한 모금 마시고 칭찬한 뒤 단숨에 마셨습니다.

찻그릇을 내려놓고 서재에서 나가며 “건아(여우의 말)는 어디 있느냐?”고 소리쳤다. 황제는 급히 “여우공이 오는 것을 어떻게 알았느냐?”라고 물었다. : "내가 방금 마신 차는 그 사람만이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요리할 수 있다면 궁에 오셨나 봐요."

위 전설의 진위 여부는 구별하기 어렵지만, Lu Yu가 다예에 능숙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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